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앨범 디자인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어떤 방면에 주의해야 합니까?

앨범 디자인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어떤 방면에 주의해야 합니까?

좋은 앨범 제작, 개념, 아이디어, 기술 등 전제조건이 충분하면 앨범을 완벽하게 렌더링하려면 일정한 디자인 법칙에 따라 시행해야 한다. 지금까지 그림책 제작의 디자인 작업은 포지셔닝, 프레젠테이션, 표현의 세 가지 주요 설계 과정을 형성했습니다. 앨범의 디자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치수 비교

크기와 모양의 관계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미지와 조화의 관계를 거의 결정할 수 있다. 크기 차이는 크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지만, 크기 차이는 크고 선명한 느낌과 강렬한 느낌을 준다.

2. 명암 대비

음양, 양수, 음수, 주야 등 비교문은 일상생활의 명암 관계를 느끼게 한다. 갓 태어난 아기는 처음에는 빛과 그늘만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는 반면, 소, 개 등의 동물은 흑백만 구별할 수 있지만 색도나 색조는 쉽게 구분할 수 없다. 그러므로 명암 (흑백) 은 색감 중 가장 기본적인 원소이다.

3. 두께 비교

글씨체가 굵을수록 강건하다. 패션과 여성을 대표한다면, 보통 작은 글자로 표현한다. 가는 글자의 가중치가 증가하면 굵은 글자는 줄어들어 배합이 더 밝아 보입니다.

4. 곡선과 선의 비교

곡선은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직선이 딱딱하고 뾰족하고 강직하다. 자연계에서, 양자는 적당히 섞여 있다. 보통, 우리는 이런 관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곡선이나 직선이 모양을 강조할 때 우리는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에 상응하는 감정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곡선에 대한 인상을 심화시키기 위해, 우리는 종종 직선을 사용하여 강조한다. 즉, 선이 조금만 있으면 곡선이 더욱 눈에 띈다.

5. 텍스처 대비

일반인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근리라는 단어를 거의 듣지 못할 수도 있지만, 예술에서는 근리가 매우 중요한 조형요소이다. 이완감, 매끄러움, 촉촉함 등. 질감에 대한 묘사입니다. 따라서 근리는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이 감정과 하나가 된다.

우리는 한 화가의 작품을 관찰할 때 종종 색채와 화법의 구성에 주의를 기울인다. 사실 질감이야말로 작품의 스타일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다. 색이나 물체가 변할 수 있지만, 기초로서의 근리는 한 화가의 본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쉽게 바뀌지 않는다. 문외한들은 이 점을 쉽게 간과한다. 사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이자 감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6. 입장 비교

화면 양쪽에 물체를 배치하면 강조 작용과 대비를 할 수 있다. 사진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대각선 모두 잠재적인 권력점을 가지고 있어 사진, 제목, 로고, 마크 등을 배열하여 숨겨진 권력을 나타낼 수 있다. 이 전력점에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대립할 수 있는 위치에 확연히 다른 조형 요소를 배치하여 대비를 나타내고 콤팩트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7. 마스터 및 슬레이브 장치 비교

레이아웃 디자인은 무대 디자인과 같습니다. 주인공과 조연 관계가 명확해지면 관객의 심리가 안정된다. 마스터-슬레이브 수법을 명확하게 밝히는 것은 매우 정통적인 구도 방법으로, 사람을 안심시킬 수 있다. 둘 사이의 관계가 모호하면, 사람을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할 수 있다. 반면 주인공이 너무 강하면 운동감을 잃고 저속한 화면이 된다.

극 중의 주인공은 모두 한눈에 알 수 있다. 레이아웃이 주인공이 누구인지 보여줄 수 있다면 독자에게 내용을 더 잘 이해하게 할 것이다. 따라서 마스터-슬레이브 관계는 설계 및 구성의 기본 조건입니다.

8. 동적 및 정적 비교

이야기의 시작, 시작, 설명, 변화, 결과가 있다. 안뜰에는 rockery, 수영장, 식물, 폭포 등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디자인과 구성에서도 격렬한 움직임과 조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확산 또는 흐름의 모양은 "동적" 입니다. 수평 또는 수직 보강 철근 모양은 "정적" 입니다. 양자는 상대적인 곳에 배치되어 있고,' 움직이는' 부분이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조용한" 부분은 점유 면적이 작고, 주변에 적절한 공백을 남겨 독립성을 강조한다. 이 배열은 일반적으로 화면의 네 모서리에 대한 키를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정적' 부분은 작은 면적만 차지하지만 존재감이 강하다.

9. 다양한 비교

곡선과 선, 수직과 수평, 예각과 둔각의 대비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위에서 언급한 대조와 이 원소들을 결합한다면, 우리는 변화무쌍한 그림을 만들 수 있다.

10. 요동

전체 레이아웃의 공간은 여러 가지 힘이 동적이기 때문에 공간을 지배한다. 동형과 동형이 서로 맞물려 공간 변화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우리가 가짜 산가든을 지을 때, 흐르는 물의 출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흐르는 물의 출구가 운동의 출발점이고, 정원 전체가 그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레이아웃에 관해서, 원리는 동일합니다. 출발점과 수신 지점은 서로 호응하고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둘 사이의 거리가 클수록 효과가 더 뚜렷해지고 화면의 양쪽 끝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러나 시작점과 수신점의 균형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힘은 적절하게 변화해야합니다. 한쪽이 너무 약하면 * * * * 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 1. 지도 및 지면

명암이 뒤집히면 지도와 지면의 관계가 변한다. 일반 인쇄물은 모두 점자로 백지 위에 인쇄되고, 백지는 땅, 검은 글자는 지도라고 한다. 반대로, 때로는 반백자의 효과가 검은 종이에 인쇄되기도 한다. 이때 검은색 배경은 지면이고 흰색 문자는 그림이다. 이것이 흑백 변환 현상이다.

12. 균형 유지

큰 돌을 발로 차면 균형을 잃어서 몸이 넘어진다. 이때 자연스럽게 한 손이나 한 발을 빠르게 뻗어 몸의 균형을 유지한다. 이 자연원리에 따르면 좋은 원작의 각 부분의 위치를 바꿔 원작과 비교하면 균형감의 구성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13. 대칭

한 시부터 동시에 좌우로 확산되는데, 좌우대칭이라고 하고, 영어는 symmetry 라고 합니다. 소용돌이 모양과 같은 복잡한 상태는 대칭성의 원리를 적용하여 발전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는 불상 구성이나 일본 신사의 신사 구성과 같은 흔한 대칭적인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칭은 고격과 스타일화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페이지]

14. 강조

같은 스타일의 레이아웃으로 스타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적절한 변화를 더하면 강조 효과가 있다. 지면의 단조로움을 중점적으로 깨고, 면을 활력, 생동감, 변화로 가득 채웠다. 예를 들어, 레이아웃은 모두 텍스트로 되어 있어 밋밋해 보인다. 삽화나 사진을 더하면 석두 한 조각이 잔잔한 물에 던져져 잔물결이 일고 있다.

15. 비율

그리스 예술은' 황금비율' 이 특징이다. 건물의 길이, 폭, 높이, 기둥의 유형과 위치를 설계할 때' 황금비율' 을 참조할 수 있다면 그리스 특유의 건축 스타일과 안정적이고 적당히 긴장된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종횡비, 종횡비, 면적비 등. , 다른 모양 요소와 같은 역할을 하여 우수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비율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리듬

* * * 인상이 있는 모양으로 반복 배열하면 리듬감이 생긴다. 꼭 똑같은 스타일링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상만 있으면 됩니다. 서너 차례 출전하면 편안한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 때로는 피쳐로만 두 번 스타일링하면 리듬감이 생길 때가 있다.

17. 무게 중심

사람의 감정에는 좌우에 미묘한 차이가 있다. 오른쪽 아래 구석에 특히 매력적인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좌우 균형을 고려할 때, 이 곳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관건이 된다.

인간의 시각은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흐르는 흐름에 더 자연스럽다. 텍스트를 정돈할 때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비워 제목과 그림을 배열하면 자연스러운 흐름이 발생합니다. 반대로, 균형을 잃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것이다. 이런 좌우 방향의 균형감은 사람이 오른손잡이인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18. 중앙 집중화 및 확산

우리의 정서에서, 우리는 항상 사물의 중심 부분을 의식한다. 비록 우리가 사물을 보는 것은 무심코 하는 것이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리는 항상 중심의 부분을 감지하려고 한다. 이렇게 해야 우리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시각적인 구심력을 구성한다. 일반적으로 하트 모양에 부드러워 보이는 것도 유행하는 방식이지만 평범해지기 쉽다. 원심조판을 확산식이라고 부를 수 있다. 현대 배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확산의 예.

19. 점프율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제목의 크기는 내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제목과 문장 크기의 비율을 점프율이라고 합니다. 점프율이 클수록 레이아웃이 더 활발해집니다. 점프율이 낮을수록 레이아웃 스타일이 높아집니다. 이 잣대에 따라 레이아웃의 효과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이 문장 제목과 크기가 확정된 후 쌍방의 비례관계를 고려해서 어떻게 더 조정할 것인가도 상당히 큰 학문이다.

20. 통일과 화해

대비를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너무 많은 공간을 예약하거나, 너무 많은 조형 요소를 첨가하면 화면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을 조화시키기 위해서는 * * * 요소를 추가하여 화면에 * * * 스타일과 전체적인 통일화감을 주는 것이 좋다.

모양이 같은 것을 재사용하면 배치가 조화롭게 느껴진다. 모양이 같은 것을 한데 모으면 연속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양자의 결합은 통일되고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

2 1. 도체

눈에 보이는 방향이나 물체가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레이아웃에 와이어라는 안내 선을 생성합니다. 디자이너는 구도를 할 때 금속선을 자주 사용하여 전체 화면을 더욱 눈에 띄게 한다.

22. 형식의 이미지

일반적으로 사각 (각판) 은 표준형이고, 다른 형태는 모두 변형에 속한다. 각판의 네 뿔은 직각으로 되어 있어 규칙적인 느낌을 주며 표정이 적고, 다른 변형은 다양한 표정을 짓는다. 예컨대 예각이 된 삼각형은 날카롭고 뚜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모양이 원형에 가까워 부드럽고 여리여리한 느낌이 든다.

같은 곡선에도 다른 표현이 있다. 예를 들어, 자와 기기로 그린 원은 질감이 비교적 단단하지만 손으로 그린 원은 부드러운 원형 곡선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23. 수평선

황혼에 지평선과 석양이 융합되어 여명 때 찬란한 해돋이가 지평선에서 솟아오른다. 가로줄은 진중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일의 시작과 끝, 횡선은 항상 정지된 순간을 표현한다.

24. 수직선

세로줄의 활동감은 가로줄과 정반대이다. 세로줄은 위로 뻗은 활동을 나타내며 강경하고 이성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배치를 차분하고 밝게 보이게 한다. 수직도를 부당하게 강조하면 차갑고 뻣뻣해져서 접근하기 어려워진다.

세로줄과 가로줄을 비교하면 양자의 성질이 더욱 선명해지고, 화면이 촘촘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냉막 고지식한 상황을 피하고, 서로 잘 어울리며, 배치를 더욱 완전하게 할 수 있다.

25. 맑은 날, 흐린 날

어두운 동굴에서 바깥의 밝은 광경을 볼 때, 동굴 속의 인물은 항상 윤곽으로 표현되고, 바깥의 경치는 자세히 그려야 한다. 일상생활과 이상 명암을 동시에 파악해 놀라운 공간을 보여주는 것이다.

정상적인 음영 상태를 "맑은 날" 이라고 하며, 반대로 "흐린 날" 이라고 합니다. 구도를 할 때 이런 맑은 날과 흐린 날의 명암 관계를 이용하여 일상의 느낌이 다른 새로운 이미지를 그릴 수 있다.

26. 빈 금액

말이 빠른 말투는 저녁 뉴스 방송에 적합하고 사회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말마다 공백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레이아웃 디자인에 빈 공간의 양을 이야기하는 것도 중요하다. 같은 사진이라도 같은 말은 빈 양으로 정확한 이미지를 표현하기가 어렵다. 균형 잡힌 조판, 아무리 예쁜 문장, 독자들은 레이아웃의 공백을 보면 좋은 점수를 준다.

27. 페이지 속도

디자인 용지에서 이 문서에 사용된 조판 영역을 레이아웃이라고 하고, 전체 페이지 영역에 대한 레이아웃의 비율을 레이아웃 비율이라고 합니다. 빈 공간은 레이아웃의 인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빈 부분을 늘리면 스타일이 향상되고 컴포지션이 안정적입니다. 빈칸을 적게 남겨두면 사람을 활기차게 할 수 있다. 정보가 풍부한 잡지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때는 더 많은 공백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