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시골 방문사 노트 (13)? 당명 (8.27)
시골 방문사 노트 (13)? 당명 (8.27)
사물은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사람은 사물을 본뜬다. 당명은 많은 이야기가 있을 것 같으니 세 명을 불러 주세요.
하나는 아동 천보이다. 그는 이전에 주가도에 살면서 재봉 장사를 했다. 장사가 잘 안 되는지 나는 집을 북쪽으로 옮겨 지금의 당명이라는 곳에 왔다. 당시 이곳 사람들은 집중하지 않았고, 장사도 나아지지 않아, 그는 몇 사람과' 집합' 을 시작했다. 집합이란 지정된 날 지정된 장소에서 상품 거래를 한 다음 매매 쌍방이 함께 모이는 것이다. 몇몇 사람들은' 369' 를 당명의 소장품으로 인정한다. 즉, 음력으로 369 가 있을 때마다 소장품이 당명에서 열리는 것이다. 195 1 년.
근처에 세 세트가 있는데, 하나는 서강기,147 입니다. 하나는 레드 사원 컬렉션, 258 입니다. 하나는 하전 수집이고 다른 하나는 369 입니다. 처음 두 개는 당명 이전의 언교에 속하며, 하전은 개성에 속한다. 그 전에는 모두 도시와 농촌에 속해 있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언제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드라마 사이에 협력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되지 않을 것이다. 이 수집품들은 여전히 남아 있다.
도시는 도시와 달리 매일 왁자지껄하여 며칠 만에 함께 모였다. 이런 형식은 농촌 거래 분산과 수요 사이의 모순을 잘 해결했다.
두 번째는 왕의 길이다. 왕의 길에 관해서는, 나는 이전의' 향산' 기사에서 언급했다. 면우산에 큰 무덤이 하나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승상 왕묘라고 부른다. 어쩌면 그 사람일지도 모른다. 예 주임의 지도 아래 우리는 차를 몰고 갔다.
이 시멘트길은 산으로 통하고, 이른바 승상왕의 묘의 입구는 이 길의 북쪽에 있다. 건널목은 관목과 풀숲으로 덮여 있는데, 만약 일반인이 아니라면 절대 알려지지 않을 것이다. 한번은 한 아이가 무덤에 들어가 동전 몇 개를 꺼냈다. 애석하게도 동전이 없어졌다. 만약 있다면, 우리는 다음 무덤의 연대를 확정할 수 있다.
묘도는 산꼭대기까지 직통이라 주묘여야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주묘에 소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영객송처럼 보였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그렇다면 산기슭에서는 볼 수 없다. 관목과 풀숲이 우리의 시선을 막았기 때문이다.
소산은 소잠을 자서 붙여진 이름이고, 승상 묘는 소머리에 있다. Zhou Zhizhai, 왕의 길은 Xiangshan 에 묻혔고, Niushan 은 원래 Xiangshan 으로 알려졌습니까? 그렇다면 나를 괴롭혔던 향산의 수수께끼가 풀렸다. 물론, 적어도 하나의 전제가 있어야 한다: 왕의 길은 무덤에 있다. "무위현지" 는 "향산은 성서 60 리, 송왕의 도는 당나라 사신 위국공과 함께 이 산을 퇴각했다. 임천서원이 있는데, 그것이 공부하는 곳이다. 그 이름' 향산 거사' 로 무덤도 있다. "
산기슭에 있는 마을은 왕의 기와집이라고 불린다. 왕가가 왕도의 후손인지 모르겠다? 왕 zhidao 와 그의 동생 zhili, shenzhi 같은 시험 학자, 그래서 이름은 "삼계당" 입니다. 이것은 왕흥의 로비 번호입니까? 테스트 대기 중. 그의 아들 왕 린, 손자 왕 이순신 모두 공식 타이틀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왕 승상 무덤 총리 는 왕 의 길 이 확실하지 않다, 총리 는 종종 고위 관리 에 대한 민간 통칭 이다.
면우산의 남쪽은 차헌을 마주하고 있다. 무위주지' 는 차헌에 대해 이야기했다. "성북 50 리, 송정사 왕림이 별장으로 물러났다." 무덤도 여기 있습니다. 왕도의 아들 왕림은 현산집 열 권,' 현산 기념' 1 권이 있다.
--Wuwei zhouzhi 에는 잠자는 niushan 의 기록이 없습니다. 향산이라면, 주지기록에 따르면 향산은 차헌산보다 시내에서 10 리 더 멀리 떨어져 있다. 사실은 우산 옆에서 자는 차헌산이다.
세 번째는 재상반이다. 반승상은 청말 장군이라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이곳의 경관을 마음에 들어 대규모 건물을 선택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반집 기와집이라고 불렀다. 완공 후 그는 첩 한 명을 데리고 묵었다.
우희는 문화가 있는 사람이라 주변 지명을 알아보았다. 동쪽은 마응산이라고 들었는데, 앞에 새장 입구와 닭장터가 있는데, 반승상을 떠나려고 온갖 수단을 다 썼다. 벤, 산비둘기, 너는 어떻게 독수리를 이길 수 있니? 달리면 마스크가 달린 우리랑 닭노점이 있는데 어떻게 더 좋을까요? 반승상은 그녀의 말을 듣고 퇴근가의 거대한 기와집을 사서 이곳을 떠났다.
나중에 이 집은 고루공사의 사무실로 지금은 고루의 양로원이다. 그곳에는 역사의 흔적이 있을 수 있다.
"반" 이 산비둘기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빈궁들은 이곳을 좋아하지 않을지도 몰라 일부러 이런 접촉을 했다. 은은 아들이다. 간식 호랑이 젖에서 자랐다. 호랑이 몸에 줄무늬가 있기 때문에, 그의 자손은' 반점' 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클래스" 와 "반점" 은 일반적이기 때문에 나중에 "클래스" 로 변경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반 성의 유래이다. 점박이호랑이는 산비둘기가 아니다. 반승상이 이 일을 안다면, 어찌 첩의 말을 듣고 도망칠 수 있겠는가?
반 총리는 어디에서 왔고, 또 어디로 돌아갑니까? 무위의 반 성이 반 승상과 관련이 있는지는 아직 고증해야 한다.
물건은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인걸지령이다.
명당집에는 우물이 하나 있는데, 아주 늙고 우물물이 아주 좋다. 수돗물을 설치한 후 버리고 적게 사용하세요. 정전석은 주가 뾰족한 사당의 원래 기둥에서 파낸 것이다. 이 우물에는 미꾸라지 한 마리와 붕어 한 마리가 있어 현지인들에게 용봉으로 여겨진다고 한다. 매년 우물 속의 진흙을 치우고, 조심스럽게 건져내고, 침적 작업이 끝난 후 다시 우물에 넣어 계속 키운다.
마을 서두산, 장산, 라이산은 동남각의 초당에서 흔히' 레계원' 이라고 불린다. 파괴를 발굴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을에 다른 재난이 있을 것이다.
마을 서쪽에 황련목이라는 오래된 나무 한 그루가 더 있다. 1846 에 심었습니다. 나무 밑에 나무 구멍이 하나 있다. 장마철에 동굴에 물이 많으면 그 해에 큰 물이 있을 것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그날, 우리에게 소개한 노인은 그가 젊었을 때 그 나무의 줄기는 여전히 두 개였으나, 나중에는 점점 함께 자랐다고 말했다.
마을 근처에 흩어진 차마가 있는데, 예주임은 특별히 우리에게 마석 한 조각을 보여 주었다. 그것은 마치 그것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있는 것처럼 외따로 채소밭에 서 있다. 이것들은 작은 가정에게는 필수가 아니며, 부유한 가정에게는 표준이다.
목란시' 에는' 천자가 명당을 앉는다' 는 말이 있는데, 나는 줄곧 명당의 이름이 이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당명은 원래 당명이라고 불렸는데, 나중에는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그 중심마을은 1800 에 건설되어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집진 96% 이상은 모두 주씨네, 매우 집중돼 인근 마을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이다.
오늘 이 문장 발표 후, 전 학생, 현재 선생님 주정은 나에게 많은 자료를 제공했고, 앞서 그의 규정에 따라 보충과 수정을 했다. 그는 또한 나에게 많은 사진을 보냈는데, 명승고적은 모두 적당한 위치에 꽂혔다. 다음은 그가 직접 촬영한 당명의 새로운 면모를 열거하여 당명의 풍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주정 사업이 봄금처럼 되고, 이상은 여름꽃처럼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