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원헨리는 정말 무슨 뜻입니까?
원헨리는 정말 무슨 뜻입니까?
다른 인물이 있습니다: "위안 헨리 진"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위안 헨리, 위안 리진, 헨리 젠 젠 (Henry zhenzhen) 이라는 세 단어가 있습니다. ","원직 ","헨리 ","항정 ","이정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항정 ","리 ","정정 "이라는 단어가 있고," 원헨리정 "도 있습니다. 4.' 건조 1' 의 문어문인데, 논의된 것은 우주의 자연법칙이나 인간관계의 도덕법칙일 뿐이다. 요약: 정이선생은 송대 이학의 대표인물로, 이 글은' 정이전'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건곤, 쿤, 툰, 나이, 친, 순진, 격칠괘의' 원헨리진' 을 예로 들어 정이학 사상의 특징을 탐구하려 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의 세심한 설명에 따르면, "건조, 쿤, 툰, 친, 수이, 무죄, 변화" 라는 7 개의 구아 () 는 세 가지 의미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마른 "위안 헨리 진" 은 일, 군, 양, 훈덕 () 입니다. 네 사람은 서로 보완하고,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만물을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음양은 기초이지만, 주로' 삼키고, 친해, 수이, 무죄, 개명' 오괘를 따르는 것은 이분법, 즉' 대장' 과' 유익한 정절' 으로 건곤의 양괘와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비록' 원헨리진' 오구 사덕과 건곤은 다르지만.
키워드: 쳉 이순신, 변화의 책, 구아 연설, 위안 헨리 진실.
순서
정이전' 은 1 의 고전으로 일천 선생이 50 ~ 60 년의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다. 이학 발전사에서' 정이전' 은 이전 선생의 왕필이학 방법론의 계승으로 이이이이이학파의 이학 연구가 새로운 이정표로 접어들게 했다. 성이전' 은 송명리학을 시각으로' 주역 정의' 에 대한 해석을 통해 이천 선생의 자연관, 정치관, 인생관, 도덕관을 밝혀냈기 때문에' 정이전' 은 이천 선생의 사상 궤적을 탐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원헨리진' 자는' 주역' 점괘의 총기호이고' 원헨리진' 자는 모든 점괘에 나타난다.
다른 인물이 있습니다: "위안 헨리 진"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위안 헨리, 위안 리진, 헨리 젠 젠 (Henry zhenzhen) 이라는 세 단어가 있습니다. ","원직 ","헨리 ","항정 ","이정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항정 ","리 ","정정 "이라는 단어가 있고," 원헨리정 "도 있습니다. 4.' 건조 1' 의 문어문인데, 논의된 것은 우주의 자연법칙이나 인간관계의 도덕법칙일 뿐이다. 요약: 정이선생은 송대 이학의 대표인물로, 이 글은' 정이전'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건곤, 쿤, 툰, 나이, 친, 순진, 격칠괘의' 원헨리진' 을 예로 들어 정이학 사상의 특징을 탐구하려 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의 "위안 헨리 순결 (yuan Henry zhenjie)" 4 덕에 대한 설명
"쳉 이전 (cheng Yichuan)" 은 다음과 같이 인용했다: "쉽고, 변화하고, 언제든지 길을 따라 변한다. 그것은 또한 광범위하게 준비된 책으로, 생활의 원칙을 따르고, 은밀한 이치를 이해하고, 일을 하는 방법을 명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은 쳉 이순신의 변화의 가치에 대한 높은 긍정이며, 그는 변화의 경전이 언제든지 변화한다고 생각한다. 이로부터 천도가 미묘하고, 물건의 감정, 일의 성도를 알 수 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쳉 이전 순서 (Cheng Yi Chuan order)": "가장 정교한 이성, 저자, 신체 소스, 현미경 흔적 없음"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이치가 몸이고, 코끼리가 쓰고, 심지어 보이는 코끼리로 가장 무형의 것을 탐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헨리진' 자는' 주역' 점괘사의 절차로,' 주역' 의 모든 의미와 원리는 이 네 글자에서 파생되고 설명된다. 건조, 쿤, 툰, 나이, 임, 오, 격 7 개의 구아 때문에' 원헨리진' 이라는 글자가 함께 사용된다. 그 점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개의 단어가 추가되었지만, 각 점괘는 여전히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강건하고 힘이 있다
원헨리정',' 원헨리정' 은 네 글자밖에 없다.' 문언정' 은 먼저' 원헨리정' 9:' 원선, 항선, 이선, 절선' 을 설명했다. 군자는 일을 잘 한다. 군자의 체인은 사람을 충분히 키우고, 선행은 예의에 맞고, 이익은 의로움에 충분하며, 정절은 일을 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경: "큰일은 마르고 원, 만물은 하늘의 통일에서 시작되고, 운우는 그것을 적용하고, 물건은 물류의 형태로, 분명히 종말을 시작한다. 6 명이 성공학을 하고, 육룡치천을 타고, 큰길이 변하고, 각자 목숨을 걸고, 조화에 유리하다. " 그래서 천도' 원헨리진' 사덕이 있으면 만물이 만들어질 수 있다.
"여름 보라색 전기": "위안, 시작은 또한: 상수, 또한 통과; 리와 도; 정조 역시 진실이다. 모두 건조가 순양이라고 하니 선산으로 각각 원초의 합, 절, 실재를 얻을 수 있지만, 그 적당함을 잃지 않는다. 건조는 원헨리의 정조라고 한다. " 1 1, 원헨리의 정조에 대한 개별 해석 외에도 원헨리의 정조로 간주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전임자가 "위안 헨리 진 (Yuan Henry Zhen)" 의 업적에 대한보다 명확한 설명을했으며, "건조" 와 "위안 헨리 진 (Yuan Henry Zhen)" 의 의미는 세 가지 요점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건조, 천국, 건조, 건조, 건조 쳉 이순신은 "천흥 제인" 의 "건강" 을 사용하여 "건조" 의 의미를 해석합니다. 건조는 천도다-'쳉 이전 간': "다부, 특언도, 하늘은 그것과 반대된다. 다시 말해, 하늘을 형형으로, 주님을 황제로, 공을 귀신으로, 성품을 마른 것으로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천도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하물며 만물은 말할 것도 없고, 세상의 모든 이치는 그 속에서 나온 것이다. 13. 우주의 주재자이며 만물창조의 시작이기 때문에 그 속성은 양성이다. 한 가족의 아버지, 한 나라의 군처럼, 그 역할은 귀신의 무한한 변화처럼 작용한다. 원헨리정' 은 만물을 창조하는 주역인' 정이전 간':' 원헨리정은 사덕이라고 한다' 정조는 만물의 근본이다. "몸 건조는 건덕인데, 건덕은 왜 그 기능과 작용을 드러내는가?" 원헨리진' 은 전현에게 풀려났지만,' 원헨리진' 이라는 단어는 추상적이고 구체적이지 않아 고대인들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정이는 이를 만물이 생성되는 절차로 여겼다. 첫째, 마른 몸은 만물의 덕을 가지고 있고, 만물은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고,' 구름비' 를 거쳐 결국 실현될 것이다 .0000000000000006 은 사실 여전히 쉬지 않고 끊임없이 생겨난다. 이것이 바로 건체' 원헨리정' 의 특징이다. 다른 점괘는 비록' 원헨리진' 이라는 글자가 있지만, 효과가 없고 힘이 없다. 그래서 정이는 특히 "건곤만 이 사덕을 가지고 있고, 다른 점괘에서는 사물에 따라 변한다" 고 생각한다.
요약하자면, 정이의' 건조' 에 대한 인정은 천도의 본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천도의 모양이 아니라 창력이 강하며,' 원헨리진' 으로 천도 만물의 성공 상황을 설명하지만, 춘하 가을과 겨울의 겹침으로' 원헨리진' 을 설명하는 사람도 있고, 인사에서' 원헨리진' 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쿤티는 매우 부드럽다
쿤 () 은 "원앙리는 말의 정조, 군자는 친구가 있다. 먼저 미혹된 후 얻은 것, 주리, 서남의 친구, 동북의 친구, 하나" 라고 말했다. 부사는 29 자로 원헨리의 정절보다 25 자 더 많다. 사실 말, 군자, 승자입니다. 대략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쿤드 순종-정이전곤: "쿤, 행권은 같고, 사덕은 같고, 정조는 다르다. 굳은 것은 정조이고, 쿤드는 정조이다. 암말은 부드럽고 생기가 있어 암말의 정조 같다. 16. 건곤은 공통점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명곤 점술의 유순한 예로 삼았다. 쿤은 신하의 길이다.' 쳉 이전 쿤': "군자는 행동이 부드럽고 덕이 있고, 그 덕도 있다." -신하의 도리도 그렇고, 신하의 책책책도 노력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군신 인사에 기초한 쿤도론이다. 쿤은' 원헨리 정조' 사덕을 가지고 있지만 덕이 있어야 한다. 쿤은 말을 잘 듣고 평생을 완성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임중 도원 () 이다. 암말의 덕은 좋은 신하의 품격으로 군주의 중요한 사명을 완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하도를 지키며 군주를 배신하지 않는다. 존비 관념을 강화하는 데 있어서, 쳉 이순신은 군신의 직책에 대해 엄격한 구분을 하고 있으며, 특히 신하의 길은 온유하고 자기 목축, 정충보국, 정재보국을 강조해야 한다. 만약 그가 곤경에 처했다면, 장관은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은 실수입니다. 뒤에서도 정상입니다. 주리, 만물의 이익은 주로 곤에 있으며, 여러 곳의 공을 낳는다. -남서음방, 동북양방, 음은 반드시 양과 함께, 그 친구를 남겨 두지만, 교화의 공이 될 수 있고, 태평정절의 길이 있다. 얻은 것은 안이고, 안한 것은 안이고, 안한 것은 덕이다. 클릭합니다 쳉 이순신은 양이 길상이라고 생각했다. 쳉 이순신은 또한 음과 양의 본질을 설명하기 위해 "가스" 를 사용합니다. 즉, 건조는 양, 쿤은 음입니다. 음양은 다른 방향에 속한다. 음과 양 () 은 친구와는 거리가 멀지만 생화학적인 역할을 하며, 구멍의 인사에 대한 음양관과는 다르다 .5438+07.
채우기가 어려워요
툰 (임진 문턱) 은 "원헨리진, 우건후를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열두 글자가 있는데, 단지' 원헨리정' 보다 여덟 글자 더 많다. "친구를 쓰지 않고 허우 () 를 짓는다." 이것은 인사에 근거한 것이다. 위험에 처했을 때, 너는 그것을 향해 돌진해서는 안 된다. 너는 시국을 분명히 인식하고, 군주를 세우고, 효과적인 통치 질서를 세워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할 수 있다. 그것의 뜻은 더욱 명확해졌다. 쳉 이순신은 "위안 헨리 진" bujun 의 의미에 대해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그 길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쳉 이전 투엔": "툰," 서괘 "는 말했다:" 하늘과 땅이 있고, 그 후 모든 것이 살고, 하늘과 땅 사이의 유일한 수혜자는 모든 것입니다 "그래서 건곤 이후." 서괘' 의' 툰' 에 대한 해석은 만물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키는 것은 건곤 이괘가 처음 생겨난 첫 번째 괘이다. 마치 만물이 떠오르기 시작하여 천지 사이로 가득 찬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는 만물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만물은 혼돈 상태에 처해 정체되어 번영하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복보가 된다면, 그것은 바로 해결이다. 위험에 처하기도 하고, 의리도 있다. 음양이 맞지 않으면 부정이다. 만약 애초에 잘 쓰이지 않았다면, 그것은 전차였다. 때, 세계는 전차, 창창 하지 않을 때, 또한 "전차" 입니다. 이것은 점술의 의미를 설명한다. 점 아래, 점 아래, 점 () 은 진동을 의미하며, 점 () 은 칸 () 을 의미하고, 의는 위태롭다. 그러나 움직이면 조난을 당하니, 너는 반드시 쉽게 변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둔자에는 대형의 길이 있다. 정이전둔자: "둔자 안에는 대형의 길이 있지만, 둔자 안의 장점은 순결과 착실함에 있다. 순결과 착실함이 없다면, 너는 어떻게 Tun 을 도울 수 있니? " 툰사덕은 행사덕과는 달리,' 원헨리의 축제' 는 천도 자연의 법으로 만상을 포괄하고, 툰사덕은 사회인사법에 관한 것이다.
넷째,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수나라 (반진)' 원헨리정, 죄책감 없음',' 위안 헨리정' 보다 두 글자만 더 많다. "죄책감 없다" 는 것은 너와 함께 바른 길로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원망도 후회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사의 관점에서 볼 때, 정이가 수괘' 원헨리전' 에 대한 의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계승의 의미. 그는 또한 "점술에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감동을 받았을 때, 그 의미를 따르고, 충격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을 때, 택에서 천둥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이어 "거쿤 하구 년, 쿤 초육은 곤상, 양하음, 양하음, 음은 반드시' 수' 라고 말하고, 점괘로' 수' 의 의미를 설명한다" 고 덧붙였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따라" 의 의미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믿는다: 사물 자아, 사물 자아. 사람은 모두 선하고, 관직은 모두 명령하고, 선비는 모두 움직인다. 넌 대형이 될 수 있어 ... 만약 네가 올바른 길을 걷는다면, 너는 대형이 될 수 있다 ... 만약 네가 올바른 길을 걷는다면, 너는 비난받지 않는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규칙성을 잃는다면, 너는 대형이 될 수 없다. " 이것은' 원헨리진' 괘로' 원형' 과' 리진' 을 나눌 것이다. 자신의 일이나 자신의 일에 상관없이 정조를 전제로 해야 대형이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정의를 주재하지 않으면 재난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것을 얻을 수 있고, 그 정조를 유익하고, 재난도 재난도 없다.
창 (아래에서 위로) 은 말했다: "다행히, 위안 헨리는 충실합니다. 클릭합니다 점괘에는 여덟 글자가 있는데, 간괘 "원헨리 충실" 보다 네 글자가 더 많다. 변화는 단번에 이뤄지기 어렵기 때문에 민중의 신뢰를 얻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성과를 거두면 사람들은 믿을 것이다. 이것은 "지금은 복이 있다" 는 뜻이다. " < 서문: 우물은 반드시 변해야 하기 때문에 변한다. > \ "우물은 사물이고, 수칙은 폐지되고, 쉽게 깨끗해, 바꿀 수 없으면 우물을 바꿀 수 없다. > "이것은" 변화 "의 의미를 서괘로 설명한다. 또 말했다: "bu 를 위해, 강에 불이 있고, 변화가 있다. 불과 물, 호혜적인 것, 물이 꺼지고, 불이 꺼지고, 서로 변하는 것들. 불의 본성 아래, 물의 본성 아래, 만약 그들이 마주 대하면, 단지 보일 뿐이다. 하지만 불은 아래에 있고, 물은 위에 있고, 양자는 서로 맞닿기 때문에 서로 맞닿기 때문에 변화도 있다. "실시간으로 변하지 않고 폐단이 무궁무진하다. 즉 변덕을 부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은 수시로 변하는 것이다. 변화하는 방식은 정조를 기초로 해야 한다.' 정이전가':' 폐단이 나쁘면 고치고, 고치는 것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대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혁은 우측에 유익하고, 도는 오래도록 지나칠 수 있다. 뉘우치지 않고 뉘우치는 것이다. 개혁은 그다지 유리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후회가 있고, 상황은 더 나쁘다. 쳉 이순신은 변화가 사물이 새로운 삶과 발전을 얻는 데 필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바꾸면 아쉬움이 없다. 만약 변화가 잘못되면,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변화는 큰일이다. 반드시 그 사람이 있고, 재능이 있고, 그 폐단이 있다.
세계의 원리는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을 수 있고, 운동은 무궁무진하고, 변하지 않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수시로 변하는 것은 통행하는 방법이다. 쳉 이순신은 \ "변화의 책 \" 의 시간 변화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두 점괘와 비교해서 친소를 나타낼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민사 감독
프로 (샤쿤에게) "원 헨리정, 8 월에는 악이 있다." 은 교차해서,' 원헨리진' 보다 여섯 글자가 더 많다. 배우기 쉬운 대표인 8 월의 관괘 () 와 임괘 () 는 서로 모순되고 종합되어 음양 상호정보에 따라 승부를 형성한다는 이치로' 8 월이 사악하다' 는 것이다. 정이가 친괘' 원헨리진' 의 의미에 대해 친분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직접 한다면, 당신은 위대할 것입니다. \ "일이 있으면 뽀뽀하고, 뽀뽀하면 뽀뽀한다. 한은 "큰일을 할 수 있는 자는 일이 원인이 있다" 며 서괘로' 친위중심' 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 말했다: "eryang 송곳니 길고 야심, 그래서 가까이; 점괘, 제강에는 땅이 있고, 해안은 물에 가깝기 때문에 가깝다. 세상의 모든 것이 물에 가깝기 때문에 땅에 물이 있으니, 이는 () 보다 낫고, 제강에는 땅이 있어 가깝다. " 이것은 점술로' 가까이' 의 의미를 설명했다. 그는 또 "네가 다가올 때, 네가 사람에게 다가갈 때, 네가 사물에 접근할 때, 너는 모두 거기에 있다. 점술에서, 너는 위에서 국민에게 접근하는 뜻을 취한다. " 이것은 민사의 관점에서' 가까이' 의 의미를 설명한다. 정조와 정직을 경계로 삼아야 하며, 네가 큰길에 다가갈 때-쳉 이전. 프로: "지름길, 큰 장치도, 정기도. 당신이 eryang 일 때, 당신은 아래에 좋다. "너는 그것이 채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그것을 영구화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거절하고 퇴출한다면, 이것은 흔한 일이 될 것이다. 예로부터 천하가 태평하고, 오래도록 어지럽지 않으니, 너는 번화에서 멈출 수 없다. 부귀해서 금계를 모르면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다. 만약 네가 즐겁고 편안하다면, 너는 나쁜 규율을 갖게 될 것이다. 재난을 잊으면 악에 시달린다. 그래서, 당신은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쳉 이순신은 "위안 헨리 젠 (Yuan Henry Zhen)" 이 될 것입니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북송 왕조 중기의 혼란 때문에 "성도의 성찬은 반드시 반지를 취할 것" 이라고 말했다. 군주가 천하를 관장하고 제멋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는 세상에서 좋은 단어를 선택하고 진실하게 대하는 현자를 임명할 수 있어야 모든 정치사무가 번영과 온전함에 도달할 수 있고, 그래야만 평화와 행복의 성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여섯째, 성실하고 사악함이 없다
잘못이 없다 (지진에서 한다): "위안 hengli 진실. 그의 토비는 어려움이 있지만 찬성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KLOC-0/4 자, 마른' 원항립 진실' 보다 더 많다. "그의 토비는 어려움이 있지만, 그들은 어려움이 있다. 클릭합니다 즉, 그들이 본성이 아니라 누구의 사적인 의지에 감동을 받는다면, 그들은 옳지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대략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무죄는 정의의 본질인' 정이전' 이다. 순진함:' 순진함':' 허황되지 않고 순진함',' 순진함',' 순진함',' 순진함',' 순진함',' 순진함'. "이것은 서문에 의해 설명됩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점술을 하는 사람은 해야 하고, 흔들어야 한다. 감동, 감동, 하늘을 천진한 감동으로, 사람의 욕망의 감동으로. 순진무구한 의의가 매우 크다. "이것은 점술을 통해 무죄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하늘을 위해,' 원헨리드' 사덕이 있는데, 땅이 진동하니, 하늘을 따라 움직여야 하고, 사람을 따르지 않으면 바로 자연을 따라 움직여야 한다. 인간성을 바탕으로 한 도덕적 수양이다. 정의를 원칙으로 하고, 인욕을 종식시키고, 타인의 욕망을 대가로 정의를 회복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천진함은 진실하다-'쳉 이전'. 순수함 ":"순수함은 진실하다. 지성 있는 자, 하늘의 길, 만물의 수리, 끝이 없고, 각각 무죄이며, 사람은 무죄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지성자는 사람의 길과 일치하는데, 이런 사람은 법과 천도에 지진하기를 원하는 것은 이른바' 천인의 조화' 를 이루기 위해서이다. 쳉 이순신은 "무죄" 를 "이성의 권리" 와 "천국" 으로 명확하게 해석하고, 천도의 진실과 무죄로 천도의 자연 무위, 악이 없는 본질을 설명하며, 쳉 이순신은 의로이 이해하기 쉬운 구체적인 표현이다. 그리고 그것은 대형으로 이어질 수 있다 ... 결백의 길은 정조 덕분이고 정조의 상실도 규칙적이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인사 방면에서, 정이는 원헨리의 정조를' 원형' 과' 충절' 으로 나누었다. 천도는 무죄, 군자는 정업을 행하고, 정조를 얻고, 대형이 될 수 있다. 만약 그가 예측할 수 없고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면, 그것은 허황되고 재앙이 있을 것이다.
결론
쳉 이순신 (Cheng Yi) 의 세심한 설명에 따르면, "건조, 쿤, 툰, 친, 수이, 무죄, 변화" 라는 7 개의 구아 () 는 세 가지 의미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마른 "위안 헨리 진" 은 일, 군, 양, 훈덕 () 입니다. 네 사람은 서로 보완하고,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만물을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음양은 기초이지만, 주로' 삼키고, 친해, 수이, 무죄, 개명' 오괘를 따르는 것은 이분법, 즉' 대장' 과' 유익한 정절' 으로 건곤의 양괘와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비록' 원헨리진' 오구 사덕과 건곤은 다르지만.
위에서 언급 한 다른 의미 외에도, 쳉 이순신은 위안 Yuanyuan 왕의 길, 위안 유위 선일, 위안 유유 좋은 품질, 헨리의 순결로 요약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비 의식 지혜 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쳉 이순신은 헨리의 순결을 포함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참고 문헌 및 논문
이정호, 정이타이베이 중화민국 72 년 6 월.
양방향 철학 체계 방만리 베이징항공우주대학 1992 65438+2 월
중국 사상사 전무 대만성 학생 중화민국 2 월 8 1
중국 학술사상사 (5) 전무 타이베이 동대민국 73 년 8 월.
중국 철학 (하) 당군이, 중화민국 대만성 학생, 75,65438+10 월.
중국 철학사 신편 (제 5 권) 풍우란' 민국 80 년 타이베이 블루등기' 65438+2 월.
송명리학 연구 장리문 베이징 중국 인민대학 1985 7 월
후외려,' 안명리학사', 베이징인민구한생, 2004 년 4 월 1984.
송명리학 (북송) 채관용 1973 년 9 월 대만성 학생.
"대만성 학생 근황사상 상세 설명", 진영철 8 월, 8 1 을 평론하다.
이경 철학사 (중) 주버쿤 베이징대학교 1988 1 1.
쳉 이청천 타이베이 김문중화민국 79 10 월.
주역' 의 자연철학과 도덕적 의미 모종삼중화민국 김문타이베이 77 년 4 월
주역고사관후포안 상해고서 1989 1.
주역' 의 황청현, 타이베이 동대 중화민국, 1984 년 3 월
주역 연구사' 리아 밍춘 강호남 199 1 7 월
반복은, 정호, 정이, 이학 연구, 허, 상해 복단대학교 1988 1 1.
고전 독서전 웅십력, 문광, 타이베이, 1964 년 1 월
쳉 이순신의 특성과 중국 이순신의 역사에서의 지위: 카이 이경 연구 제 19 호 1994 호.
년
이천이전대임군 민주평론권 12 8 호 196 1 4 월
"진성 이경 사상 및 기타" 장어찌 서북대 학보 제 2 호, 198 1.
주역 정전 사상 연구김중주 학술지 1989 제 4 호
저자 연락처: 주소-대만성 타이난시 동구 숭덕가 94 번지 (06)2893805.
서비스학교-국립가오슝 식여학원 통식교육센터 (07)8060505 1845.
이메일 -tsai@mail.nkhc.edu.tw
* 채홍강은 1953 에서 태어나 국립가오웅사범대학교 중국문학연구소 박사반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국립 가오슝 식여대 통식교육센터의 부교수이다. 연구 방향은 김대 청동기 연구, 춘추열전, 주역 등을 포함한다.
1 이천 씨가' 쳉 이전' 을 쓴 이유는' 쳉 이전' 에서 알 수 있다
비록 멀지만, 고전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이전의 유교는 유언비어에 좌절되어, 나중에는 뒷말을 잊고 맛을 잊는 것을 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나라부터 전기가 없다. 그것은 1000 년 이상 태어났습니다.
이후 점잖은 인멸을 애도하며 후세 사람들이 하류를 따라 내려가게 하는 것도 이 전기를 해야 하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역경> 는 원래 점술 책 이었다, 고대인 은 그의 점괘 이미지와 점괘 단어 에 따라 인사 의 길흉을 추론했다. 전국 시대에 유교는
<역경>' 는' 10 익' 을 포함한 전기이다. 한대 이학이 성행하면서 맹시 (), 방우 () 등과 같은 수학파가 생겨났는데, 그들은 점술과 음양 재해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 Zhongshu, 견권 Shuang, 청 법사, 깃털 팬; 이전' 해경으로 인도적 교훈의 의미를 취하는 이성주의자 (예: 피지, 루자, 한 등) 가 있다.
아기, 왕수; 도가 사상으로 <역경> 현학파를 해석하는 것은 준평, 양웅, 위백양 등이다. 3 학교 중, 숫자.
학교의 영향이 가장 크다. 위진 남북조 시대 현학이 성행하고, 왕필, 한 등은 늘 노장해이로, 이학이 현학으로 향하게 한다.
의리 학교. 당대에 이르러 공과 이정조는 선현의 말을 정리했고, 그들은 형형상상의 상수 이론을 종합하여 이학의 융합을 이끌었다. 송대에 이르면 쉽게 변한다.
학술 번영은 진보, 주돈이, 소옹을 포함한다. 아이호, 쳉 이순신, 장재 등 이성주의자, 쳉 이순신은 취하는 경향이 있다
의는 이학의 이학 체계이다.
3. 정이의 이학은 기본적으로 왕필이 의해이한 방법을 계승했지만, 왕필이 노장의 현학사상으로 해석하기 쉽고 유학의 역학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반대한다. 동시에, 한 이순신 학자는 <역경>, 코끼리 만 말하고 강의는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래서 쳉 이순신은 <역경> (Cheng Yi) 는 (Chengdao) 가 (Dao) 의 책이라고 주장했다. 하늘과 땅의 이치는 <역경> 중, 하늘과 땅이 완전히 정당화 될 수 있다면, 변화의 길은 이해할 수있다. 또한' 코끼리 튜브' 라는 관점을 주장하며' 이성 뒤에는 코끼리가 있고, 수 뒤에는 코끼리가 있다' 고 주장하고, 코끼리 수는' 이성' 이라고 주장한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종종 윤리, 도덕 및 정치의 상승과 하락을 쉬운 이론과 결합하기 위해 "역사 해석" 을 사용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쳉 이순신의 송대 이학에 대한 새로운 공헌이다.
원헨리' 를 구아로 하고,' 원이정' 을 악괘로 하고,' 헨리정' 을 몽골, 가난, 인연, 초연, 짠, 항괘로 삼는다.
이순신, 교환, 환, 길의 11 괘. 원형' 에는' 유다',' 정성',' 원직',' 상수' 라는 세 가지 구괘가 있다
"이익" 은 먹는 것, 쓴 것, 복잡한 것, 슈퍼, 잃어버린 것, 불리한 육괘를 가리킨다. 긍정적 인 "항진" 은 졸음, 행, 구아 보관을 의미합니다. 리진' 이 있나요?
괴명, 강강, 세가가, 건설, 점진, 중부팔괘. "상수" 에는 작은 동물, 신발, 타이, 겸손, 열, 풍요, 진동이라는 7 개의 구괘가 있다.
"이익" 은 칠괘를 소송, 변론, 벗기기, 해법, 이익, 귀매로 삼는다. "정절" 을 스승으로 삼는 일곱, "충성" 을 관념으로 하는 두.
금, 궁, 국, 경, 뿌리 육괘.
5. "어. 감. 문어문 ":"선한 자도 있고, 기뻐하는 자도 한결같고, 이익은 의합이고, 정조는 마르고, 군자는 인자하다.
한 사람을 성장하기에 충분하고, 즐거움으로, 예의를 예의로, 물건을 이익으로, 의를 덕으로 삼기에 충분하다. 이 사덕을 실천하는 군자는 건이라고 한다: 원헨리드. ""
이 글은' 원헨리전' 을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 "하나 마십시오. 고전 중국어 "구름:" 위안, 독일, 독일, 기질. " 이것은
원헨리의 정조' 는' 원형' 과' 리진' 의 두 층으로 나뉜다. \ "하나 마십시오. 고전 중국어 ":"처음에는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유익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가 말한 것은 유익하고 위대하다. 이것은' 원헨리진' 이라는 몇 글자를 결합해야 한다.
6 <역경>: "건원의 대, 만물의 시작, 통천" 은 "원" 을 설명한다. \ "비오는 비, 좋은 물류, Daming.
마지막 여섯 사람은 뜻을 얻었고, 육룡치천을 탔는데, 이것은' 항정' 을 설명했다. "큰길의 변화, 각자 몸을 건강하게 하고, 태화와 합을 지키며, 정조에 이롭다."
이 "리진" 에 대한 해석.
7 《쳉 경서》권 1 《이설》. 연결 ":"성인은 점괘를 세우고, 점괘의 이미지를 보고 말로 묶고, 길흉의 이치를 분명히 한다.
억지로 밀고 부드럽게 변하는 길로,' 유서' 권 21: "이치는 무형이기 때문에 코끼리가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치에 가깝다.
우리는 문자로 이미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의미를 얻으면 이미지가 그 안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쳉 이순신의 소위 "코끼리" 의 증거입니다. ".
8 왕필' 주역 간예': "남편 코끼리는 그 뜻을 나타내고, 발언자는 그 코끼리를 나타낸다. 만약 그가 최선을 다한다면, 그는 아모처럼 희미할 것이다. 그가 말한 것은 타고난 것이다. "
이미지에서 너는 단어를 찾아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다. 이미지는 의미에서 태어났고, 이미지를 찾아 의미를 관찰할 수 있고, 의미는 이미지에 의해 바닥나고, 화자는 분명히 알 수 있다.
코끼리를 얻어 그 말을 잊어버리고, 코끼리는 그 뜻을 간직하고, 득의양양하여 그 코끼리를 잊는다. "'토끼가 발굽을 잊게 하고 물고기를 잊게 하라' 는 이런 방식은 순전히 마음으로 증명한 것이다.
도로, 절대 해석에서.
9 "주전 9 년", 무강은 "원은 몸의 길이다. 일정한, 지아 Zhihui 도; 의리의 합계 정조는 일을 하는 것이다.
"인자함은 사람을 길게하기에 충분하고, 덕은 예의에 충분하며, 재물은 화목하고 의로우며, 절은 실용적일 수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것은 구아 "나이" 와 "문언" 에 대한 설명이다
가십에 대한 해석이 다르면 글이 약간 다르다. 예를 들면' 문어',' 원체 길이',' 좌전' 은' 원선 길이' 이다. "
10 왕필' 문언간부사덕',' 원헨리 정절' 참고: "문언간은' 건조' 에서 시작하지만, 먼저' 원' 을 말하고 나서' 원' 이라고 한다.
"말라" 는 그의 야부 실무자가 네 가지를 짓밟았고, 군자는 자강불식으로 이 네 가지를 짓밟았다. 그래서 "건조" 에 관계없이, 그는 "건조 위안" 이라고 말했다.
헨리 젠 (Henry 젠) "은" 원 (Yuan) "이" 고전 중국어 "의 시작 부분에서 말하는 것을 의미하며," 건조 "는" 건조 "가 두껍고 통일 된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건조 "는 끝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헨리를 이끌고 사덕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군자가 장렬하게 이 사덕을 관철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장렬한 덕이다.
1 1' 하자이전' 제 2 권은 한국이 쓴 것이지 공자의 제자가 아니라 사쿠전서에 기재된 것이다.
이전' 11 권은 송대 이후의 위조작이지 이 책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자세한 내용은 장신청' 위조통시험 (위)', 122 면 ~ 102 면 참조.
128. 공영다 <역경>' 샤자이전' 에 따르면 운수는 "이 부덕은 순양이므로 당연히 해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가스는 원초부터 만물을 낳고, 자연을 융성하여 물성을 조화롭게 하고, 각기 장점이 있으며, 사물을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
사물은 네 가지가 있는데, 그것이 속하게 하기 때문에' 사덕' 이라고 불린다. 공도 자연생성만물로' 원헨리진' 을 설명했다.
12' 쳉 이전': "건조, 하늘도", 웅십리 씨는 의미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구름: "하는 것도 하늘이고, 하는 것도 하늘이 아니다.
그리고 옛말 구름, 하늘은 하늘, 즉 별을 가리킨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위생에 가서 사진을 찍는 것은 건조하다.
일천은 항상 일을 하늘로 여기지만, 또 이미지에 얽매여 이미지 밖의 의미를 찾지 않는다. "고전 읽기" (3 권, 62 면)
13 쳉 이순신은 말했다: "분산에 일리가 있으면 불일치가 있을 것이다. 한 가지가 도에 있으면 차이가 없다. "즉," 이치가 다르다 "는 말이다. 이치가 바로 도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차별화는 도리이고, 도를 여러 가지 다른 것으로 분산시키는 것은 도리이고, 이치를 하나로 통일하는 것은 도리이다.
14 설영은 꽃과 과일로 정이의' 원헨리 정절' 을 가장 잘 설명한다. "독서록": "꽃은 원헨리 정조의 이치가 있다. 꽃이 피기 시작했다.
미개자, 원도: 개장하고 번성하는 자, 항도; 부귀 실용자, 이익; 성숙한 사람도 현명하다. 성숙함은 재배되고 부활될 수 있다
이것은 순결의 요소이다. 생리주기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
15 소옹' 황오외편': "봄, 인, 입춘, 인덕인 형철,
의식, 한여름의 흥, 업가의 덕도. 가을도 좋고, 의도 있고, 가을도 성공하고, 만사가 유리하다. 겨울에도 충성스럽다.
지혜도 겨울 말, 지혜로운 사람은 덕이 쇠약하다. -".
16 왕필' 이경주': "곤정의 이익, 말 덕분이다. 말이 아래에 있고, 행인도 있지만, 또한 서투르고 매끄럽기 때문에 말의 정조에만 이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공영다 "이경 정의": "리마."
17 공' 주역 정의': "이 환상은 사람을 알고, 서남의 곤위는 음이다. 지금, 음인지 음인지, 친구인지, 모두 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