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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의 해석

강성자는 밀주에 사냥을 갔다

스시는 왕안석 변법에 동의하지 않아 송나라 (107 1) 에서 시닝 근무하도록 초청했다. 법원은 그를 항주 대장군으로 보내 3 년 후 밀주로 전근하여 현으로 삼았다. 이 단어는 희녕 7 년 (1074) 겨울에 동료들과 사냥을 나갔다.

시의 첫 번째 영화는 사냥 상황을 서술했다. 스시, 40 대 때' 장인' 이라고 자칭하는 것은 매우 서글프다. 당초에 내가 미쳐서는 안 된다고 말했지만, 나 자신도 젊은이의 호정을 찾아내려고 말했다. 노란 개는 왼손으로 끌고, 참독수리는 오른팔로 메고 있다. 그는 비단 모자를 쓰고 밍크코트를 입고 있다. 그들은 많은 추종자들을 이끌고 재빨리 언덕을 통과했다. 이것은 장비가 정교하고 붐비는 사냥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후안평강' 의 언행이 매우 빠르게 걷는 것을 보면 사냥꾼들의 정서가 고조되고 정력이 왕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층 작가는 현 사냥을 보러 나와 사람들의 방종에 보답했다. 그는 그해 손권처럼 말 앞에서 활로 호랑이를 쏘고 싶었다. 손랑은 손권이다. 삼국지' 에 따르면 한 번의 여행에서 손권의 마운트가 호랑이에게 맞아 다쳤다. 그는 침착하게 말 앞에서 호랑이를 죽였다. 사냥의 군중 장면을 크게 묘사한 뒤 특히 작가의 젊은 시절의 오만함을 부각시켰다.

다음 영화는 주로 서정적이다. 작가가 술을 마신 후 큰 귀밑머리가 좀 하얗다는 것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작가는 그의 노쇠에 신경 쓰지 않고, 법원이 그를 중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에게 공업을 세울 기회를 주었다. 여기서 작가는 암시를 사용했다. \ "역사 기록 펭 당나라 전기 \" 에 따르면, 한문제 년, 상위는 구름 현, 훈족 공적 에 맞서 싸웠다. 그가 유죄 판결을 받고 면직된 것은 단지 그가 공을 신고할 때 여섯 머리를 빠뜨렸기 때문이다. 나중에 문제는 풍당의 충고를 받아들여 풍당과 제프를 구름으로 보내 상비를 사면했다. 여기서 작가는 상비를 비유로 사용하는데, 조정은 언제 풍당을 파견하여 상비를 용서하는 것처럼 자신을 중용할 수 있을까? 결국 저자는 나라를 지키는 적을 위해 공헌하려는 포부를 표현하며, 나는 반드시 조각활을 가득 채우고 서북의 시리우스를 향해 쏘겠다고 말했다. 천늑대,' 진지' 에 실린' 주침입 약탈' 에 따르면, 이곳은 서북에서 침입한 서하 군대를 가리킨다. 수시는 문장의 끝에서 국가를 섬기고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이 단어는 주제, 감정, 예술적 이미지, 언어 스타일 모두에서 거칠고 호방하다. Yan Shu 의 "Huan Xisha" 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 단어를 다 썼을 때, 스시는 친구에게 "유영 () 의 맛은 없지만, 한 집" ("제인") 이라는 편지를 썼다. 당시 작가는 단어가 두 가지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스시는 자신의 일부 어작에서 의식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창조했다는 것을 설명했다.

학생을 이끌어 연 슈의' 라쿤계사' 와 스시의' 강성자' 가 제재, 사상감정, 예술이미지, 언어스타일 등의 차이를 비교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스시의 두 시

I. 저자 소개

수시 (1037-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가경 2 년 (1057) 진사, 닝 년, 송신종은 항주 판사, 미주 판사, 서주 판사, 호주 판사를 선임했다. 그는 시 비방 법원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이후 황주가 영영해야 하는 시랑으로 강등되었다. 원우우 년 동안 송철종은 주지사, 중서사인, 한림학사 지사, 항주 () 가 모두 알고, 잉주 () 로 전근되었다. 곧 후, 그는 문장 조롱 법원 을 작성 혐의로 지안 창군 시마 혜주 배치 강등 되었다. 이후 Qiongzhou 다른 집 창화군 (현재 하이난 성 단현) 안치되었다. 1 100 은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고 이듬해 상주에서 사망했다.

스시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전재 작가이다. 시, 단어, 산문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가 있다. 시, 그는 북송 왕조의 4 대 시인 중 한 명이다. 산문, 그는 "당송 고문 8 인" 의 리더이다. 그의 가장 창의적인 예술 공헌은 단어의 창작이다. 송사 발전사에서 그는 영토를 개척할 권리가 있다.

그 이전에는 시가 매력적이었고, 단어는 다채로웠고, 이는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사람들의 전통 관념이 되었다. 이런 관념은 사람들의 사상을 크게 속박하고, 글은 남녀관계만 써야 하고, 인정도 없고, 미움도 남기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고,' 부드럽고' 라고 써야 하며, 이것이 문자의 진실성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수시가 어계에 진출한 후, 뛰어난 재능과 문단에서의 지위와 영향으로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의 울타리를 깨고 시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주제와 취지를 단어에 표현했다. 유희재가 말했듯이, "노두의 시와 비슷하고, 무심코 들어가지 않고,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예술대강" 권 4) 이는 글의 표현 기능을 크게 확장해' 위로 올라가면 세상에 새로운 이목을 가져다 줄 것' (왕졸의' 벽계만지') 역할을 한다. 그는 전통적인 완곡한 단어를 쓰면서 동시에 많은 호방한 단어를 썼는데, 호방한 단어의 풍격은 그가 창조한 것이다. 이것은 송사의 번영에 깊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텍스트 분석

(1) 물조곡 황주 빠른 애버딘 선물.

1. 글쓰기 배경 소개

이 단어는 저자가 송신종 원풍 6 년 (1083)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를 비하할 때 지은 것이다. 쾌조관 () 은 장회민 황주 강변에 세워졌다. 회민자 애교 (일명 꿈). 당시 그도 황주로 강등되어 수시의 심정과 같다. 그들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작가는 강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장의 기량도 탄복한다. 그래서 그는 장 () 이 지은 정자를' 쾌조관' 이라고 명명했다. 그의 형 소차도 이 정자를 위해' 황주 속조정' 을 썼다. 소철의 산문과 수시의 첫 번째 단어는 상보적인 자매로 볼 수 있다.

2. 기본 해석

이 단어는 경경, 서정, 의론이 일로에 어우러져 저자가 역경에 직면한 철학적 정서와 넓은 가슴을 표현하며 호연정기가 전편에 가득 차 있다. (제목)

작품 묘사의 중점은 빠른 애버딘 자체가 아니라 그 주위의 광활한 광경이다. 처음 네 문장, 하나, 솔리드 펜으로 정하 강물이 푸른 하늘을 만나고, 먼 석양이 정하의 아름다운 경치를 비춘다. 나' 는 정자에 앉아 화려한 자수 커튼을 걷어 올리고 창문에서 강을 바라보았다. 정자의 물날이 이어져 경치가 웅장하다. 나를 위해 너의 신작을 알다' 라는 말은 관장과 관장 작가의 친밀한 관계를 지적하면서 네가 특별히 이 관을 지어 나를 접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정자의 창문은 녹색과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어 색깔이 그런대로 산뜻하다.

다음 다섯 구절은' 평산당을 오래 기억한다' 며 기억과 연상을 통해 눈앞의 경치를 묘사하며 헛수고로 썼다. "긴 기억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다. 강남의 연우를 불러일으키고, 양주 평산당의 적막한 아름다움을 불러일으키며, 어렴풋이 나타나면 모호하고 먼 추억이다. 그래서 저는 이 기억의 장면과 지금 보고 있는 장면을 비교했습니다. 둘 다 매우 유사합니다. 이렇게 빨리 애버딘 평화 산당이 하나가 되었다. 평산당은 작가의 멘토 구양수가 지은 것으로, 그 경치는' 화남 1 위' (예몽드' 여름물말') 이다. 당시 평산당의 풍부한 문화적 내포와 고아한 문화 수준이 지식인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평산당은 빠른 재각의 문화적 품위를 높이기 위해 여기에 사용되었다. 필법이 매우 교묘하다.

다음 영화는 허실을 결합한 필법으로 빠른 정자와 먼 곳의 경치를 묘사했다. 처음 다섯 문장은 클로즈업된 필법으로 정자 앞의 광대한 하천의 급변, 용솟음치는 것, 개합을 묘사하여 강호의 시끌벅적한 모습과 인생에 대한 견해를 낳았다. "1000 헥타르, 거울이 깨끗하고 벽봉이 거꾸로 걸려 있다." 눈앞의 광활한 맑은 강, 맑은 바닥, 푸른 산봉우리가 강에 반사되어 평온하고 우아한 산수화를 보여준다. "갑자기 파란을 일으켜 백두옹의 일엽을 들추다" 고 쓴 것은 거풍이다. 강물이 돌연변이하여 파도가 용솟음치다. 한 어부가 작은 배를 몰고 맹렬한 풍랑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춘다. 이것은 짜릿한 장면이지만 어부는 두렵지 않다. 그는 광풍과 거센 파도와의 격투에 익숙해졌는데, 이는 사실 작가가 정치적 재난에 직면했을 때 냉정한 인생 태도의 진실한 묘사이다. 웃음란대 공자' 가 끝날 때까지 송옥' 봉부' 의 전고를 이용하여 작품의 주제를 더욱 명확히 하고 심화시켰다. \ "봉부 \" 에서 송옥 등은 추 향왕과 함께 란대궁을 유람하며 갑자기 큰 바람이 불었다고 말했다. 추 시앙 왕 (Chu xiangwang) 은 터틀넥 바람막이를 입고 말했다: "어서, 이 바람! 나와 서민 사이에 누가 악한가? " 송옥은 말했다: "이것은 유일한 왕 귀이고, 서민은 있다! 클릭합니다 초왕은 무슨 뜻인지 모른다. 송옥은' 왕의 바람' 이 아름다운 정원 궁전을 가로질러 화초의 맑은 향기를 띠고 몸을 불었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이런 풍력은 술을 풀고 병을 치료할 수 있다.' 귀를 발명하여 사람을 더 좋게 한다' 는 것을' 영광' 이라고 부른다. 서민풍' 은 가난한 골목부터 더러운 공기를 들고 가난한 가정으로 불어와 고통, 병, 열이 나게 한다. 이것은' 여성풍' 이라고 합니다. 송옥이 여기서 바람을' 남풍' 과' 여풍' 으로 나누는 것은 추향왕을 풍자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작가는 여기서 일부러 계란에서 뼈를 골라' 란대의 아들' 송옥이 장자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장자의 만물 이론에서 사물은 천추, 지성, 인성으로 나뉘며, 바람은' 천추' 에 속하며 자연이 연주하는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송옥이 바람을 공주로 나누는 게 웃기지 않나요? 맹자가 말했다: "나는 나의 고상한 정신을 잘 키운다 ... 기운이다. 얼마나 강한가, 얼마나 강한가, 직접 수련하면 무해하다. 그것은 하늘과 땅 사이에 끼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필자는 이런 숭고한 정신이 있어야 "천리의 속도, 바람의 속도" 를 맛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로써 작가의 호매한 마음을 알 수 있다. 그와 장회민은 모두 황주로 강등되었고, 둘 다' 비하 때문에 고생하지 않는다',' 해를 입히지 않는 일',' 산수 사이에 있다' (황주 쾌재관) 를 할 수 있었다. 마음이 얼마나 넓은가!

3. 감상점

(1) 전편은 무단결근 결달관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가 황주로 강등된 것은 그가 인생의 길에서 처음으로 심각한 정치적 타격을 입은 것이다. 그의 이상은 심각한 좌절을 겪었고, 마음은 매우 고통스러웠고, 정치적으로도 의기소침해졌다. 이런 정치적 재난에 직면하여, 그는 상황에 따라 평안을 유지할 수 있고, 슬기로운 사변으로 심리적 균형을 유지하고, 소극적이지 않고, 명리득실만 고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인생 이상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고 맹목적으로 낙관하지도 않았다. 이런 생활 태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참고의 의의가 있다.

(2) 서경 서정 의론을 하나로 융합하다. 허실을 결합하여 연상 비교 토론을 통해 눈앞의 전망을 써내다. 예를 들어, 기억 속의 평산당 풍경의 연상으로 현재의 쾌재관 경치를 묘사한다. 또 송옥' 봉부' 의 감정과 현재의' 쾌조관' 의 감정을 비교 논의한다. 이 점은 위의' 기본 해석' 에서 이미 상세한 해석이 있어 불필요하지 않다.

4. 관련 정보

이 시의 특징은 일반 서경 서정시와 매우 다르다. 산문과 의론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그것의 토론은 비범하다. 그중에는 생활에 대한 탐구와 심오한 철학이 포함되어 있다 ...

("당송사감상사전", 육영저, 상해사전출판사, 1988 판)

둘째, 폭풍을 가라앉히다

1. 글쓰기 배경 소개

이 단어는 송신종 원풍 5 년 (1082) 에서 작작작작으로 저자가 황주를 비하한 지 3 년째다. "물 회전" 의 "기본 해석" 에서 황주가 강등된 것은 작가의 인생에서 처음으로 심각한 정치적 타격을 입었지만 초연한 태도로 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2. 기본 해석

이 단어는 눈의 전망을 묘사하며, 마음속에 있는 것을 담고 있으며, 익숙한 자연현상에서 분명하고 깊은 인생철리를 낳는다. 작가가 재난을 경멸하고 낙관적이고 자신감이 있는 슬기로운 가슴을 구현했다.

\ "숲 속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천천히 노래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바람이 세고, 비가 세차게 내리고, 바람이 휙휙 불고 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황하지만, 작가는' 듣지 않는다'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태도를 나타냈다. 괜찮아, 진정해, 외국 물건이 부족해. 너 뭐 긴장하니? 무엇을 달릴까요? 나는 여유로운 산책을 갈 것이다. 하락이 하지 않는다' 와' 읊조리다' 는 서정적 주체의 여유로운 심리상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대나무 장대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는 것은 활달한 시야를 넘어섰다. 죽통신발' 은 좌절, 가난, 인색의 상징이며, 물론 기수도 벼슬길에서 성공한 달관귀인 중 한 명이다. 당시 작가는' 응영보좌관',' 공무를 선고해서는 안 된다',' 실권이 없었지만, 결국 그는 여전히' 관직' 이었기 때문에 말을 탈 수 있었다. 하지만 이것은 시, 예술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비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을 들고 걷는 것이 말을 타는 것보다 쉽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비가 오는 날 진흙밭을 걷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저자는' 죽봉화' 가 승마보다 훨씬 가볍다고 말한다! 이런 자조의 배후에는 깊은 인생철리가 있다. 같은 일, 인생관, 인식 수준이 다르면 결과가 다르다. 이런 이해는 초탈한 현자의 마음 없이는 불가능하다. 한차례의 연우가 평생을 지속할 것이다' 는 말에 나오는 비바람은 단순히 자연의 비바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적 비바람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작가는 자신이 완전히 유능하고 기개가 있어서 인생의 길에서 각종 정치적 폭풍에 직면할 수 있다고 단언했다.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정치적 재앙은 무엇입니까? 자신감있는 마음에서 "ren" 단어.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다. 조금 추웠지만 산은 기울어졌다." 서문에서 "개었다" 는 말의 구체적인 시행은 우리 앞에 놓인 현실적인 묘사이자 미래의 기회에 대한 자신감 예측을 함축하고 있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왜' 나' 가' 잎을 치고 숲을 입는다' 는 때 그렇게 한가롭게 노래하고 그렇게 한가롭게 걸을 수 있을까? 나는 이미 폭풍우가 곧 지나갈 것을 예상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정치를 한 이후의 심리적 체험이다. 바람과 비를 견딜 수만 있다면, 반드시 맑은 바람이 서서서, 화창한 날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비바람이 막히지 않다. 순과 역, 빈과 교분은 현자의 눈에는 모두 상관없다. 초월하고, 마음이 넓고, 적응성이 강하지만, 의기소침하지 않다.

3. 감상점

어려서부터 생활 주제에서 큰 주제를 추출하다. 집을 나서거나 다른 일을 하고, 길에 비를 맞아서 사람들이 생활하는 데 익숙한 작은 일이다. 작가는 이런 흔한 작은 일에서 인생관, 세계관, 이상적인 미래, 인생 태도에 관한 중대한 정치 주제를 발굴했다.

이 단어가 표현한 활달한 심정을 이해하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동쪽 경사면의 말은 넓고 jiaxuan 의 말은 사치합니다. 클릭합니다 ("세설 신어") 뛰어난 기개가 시 전체를 관통한다. 정치 재난 앞에서 작가는 멀리 볼 수 있고, 놓을 수 있고, 태연자약하게 모든 것이 평상시와 같다. 작가의 이런 정신적인 면모는 작품에서 충분하고 뚜렷한 표현을 얻었다.

4. 관련 정보

이 단어는 길에서 비가 오는 작은 사건을 썼다. 매우 평범한 생활 세부 사항이지만 작가의 명랑한 면모를 드러낸다.

(후 "송시선",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2 년판)

셋째, [감상, 탐구, 실천] 설명

1. 첫 번째 질문

명제 의도: 고시 중의 사상 내용을 점진적으로 분석하는 법을 배우다.

참고 답변:' 수조 노래' 의' 감상점' 을 참조하십시오.

2. 두 번째 질문

명제 의도: 제련에 관한 주제를 점진적으로 이해하고 운용하며 소견으로 큰 글쓰기 지식을 사용한다.

참고 답변: "정봉보" 의 "감상점" 을 참조하십시오. 이 단어에 담긴 인생철학은 주로 개방적인 마음으로 삶을 대하고, 아무리 큰 어려움이 닥쳐도 낙관적이고 자신감이 있어야 하며, 의기소침해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3. 세 번째 질문

명제 의도: 호방어의 주요 특징을 이해하다.

참고 답변: 제 3 단원 소개' 송사에서 걷기' 는 "호방어 제재가 광범위하고 포부를 표현하며 사회현실을 표현하고 국계 민생에 관심을 갖고 격조가 높고 목소리가 비교적 너그럽고 비장하며 남성적인 기풍이 있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호방어의 특징에 대한 총결산이다. 스시의 두 시는 모두' 서정적 언지' 의 작품이며, 간접적으로 사회현실과 국계 민생과 관련이 있다. 이 두 문장에서 표현한 감정은 모두 그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의 생각으로, 우대시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타이시안은 당시 신구당의 격렬한 투쟁의 산물이었다. 신구당의 투쟁은 나중에 많은 정치종파 투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국가의 운명과 앞날에 대한 투쟁이다. 그래서이 두 단어는 매우 정치적입니다. 예술 풍격과 미감으로 볼 때, 이 작품들의 풍격은 웅장하고 우아하며 숭고한 심미 특징과 양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작품에 반영된 생활 내용으로 볼 때 대부분 사회생활의 중대한 제재와 관련이 있다. 염노교 적벽회고'' 영유악' 등 스타일이 비슷한 송사? 본 선택과목 교재 제 16 과의' 경구 북정 회고', 17 과의' 애국사' 는 모두 이런 작품에 속한다.

4. 네 번째 질문

명제 의도: 행동 세부 묘사를 통해 인물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 예술적 수단을 이해한다.

참고 답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다' 라는 세 문장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기댈' 은 빌딩에 올라 응시하는 시간을 나타낸다. "전망대" 는 아주 먼 곳을 응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계단을 응시하며 서정적 주인공의 애인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을 표현했다. 그는 이런 상사병이 걱정되어 해결책을 찾고 싶었지만 할 수 없어 무력하고 외로워 보였다. 바람이 가늘다' 는 것은 네가' 기대다' 는 것을 볼 때 느끼는 것이다. 봄걱정' 과' 어두운 하늘' 은' 전망대' 의 느낌이다. 이때 외적인 풍경이 서정적 주인공의 내면의 감정의 전달체가 되었다.

술에 취해 피리를 듣는 것은 20 주년이며 자만과 교만의 표현이다. "술에 취하다" 는 것은 행복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하면 더 즐겁다. 술에 취해서 노래를 듣고 문예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노을을 감상하다', 취하면서 노래를 듣고, 시를 읊으며 이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는 것은 정말 낭만적이고 우아하다.

강남연우 속에서 자는 20 주년은 한가한 사상의 구현이다. 베개' 라는 글자가 가장 생동적이다. 네가 누워서 경치를 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캐주얼한 생동감 있는 사진이다. 강남연우, 낙엽' 은 모두 네가 베개를 베고 쉴 때 본 광경이다.

숲을 듣지 않는다' 는 말은 안전과 침착함을 나타내는 마음가짐이다. 나뭇잎을 치고 숲을 꿰뚫는 비바람 환경에 직면하여' 듣지 않는다' 는 두 글자는 차분한 심리 상태를 나타냈다. "독경", "서행" 등의 행위에 대한 세밀한 묘사는 "나" 의 침착함을 더욱 깊이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