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나관중 상세한 자료 수집
나관중 상세한 자료 수집
기본소개 중문명: 나본별칭: 나관중, 원말명초민족: 한족출생지: 산서성 태원부 생년월일: 약 1330 (경자년) 졸년: 약 1400 직업:
극본' 조 태조 용호회' 등등.
《수당연의》
당 5 대 역사연의 대표작: 장휘소설' 삼국연의', 생애 경험, 강남 거주, 왕 결정, 서립설, 주요 작품, 문학적 특징, 인물 평가, 후세 기념, 산둥 동평, 청서, 산서, 관련 분쟁, 본적 분쟁, 시 원인종이 강남 확장 기간에 나관중의 아버지는 실크 상인이었다. 원나라 중기에는 송전쟁을 소멸하는 상처가 점차 사라지면서 사회의 경제문화 중심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옮겨지기 시작했다. 남송도성 항주는 인구가 많고 상업적으로 발달한 번화한 도시가 될 뿐만 아니라 연극 공연과' 예술 발전의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기 때문에 관한경 정광조 등 많은 북방 지식인과' 사제' 가 항주로 이주했다. 소설과 잡극 작가로서의 나관중은 이런 사회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이들 남천 작가 중 하나가 될 수밖에 없다. 일곱 살 때 서당에서 사서오경을 배웠다. 어머니 14 세에 돌아가셨고, 학교를 그만두고 아버지를 따라 소주항으로 장사를 하러 갔다. 그러나 나관중은 상업에 관심이 없다. 아버지의 동의를 얻어 그는 자계에 가서 당시 저명한 학자 조보봉이를 따라 공부했다. 나관중' 유호산해' 의 책 제목은 파도가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것을 뜻한다. 기원 1345 ~ 1355 년경에 그는 항주에 왔다. 많은 래퍼들이 여기서 책을 평가하고 있고, 일부 잡극 작가들도 이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나관중은 뜻이 맞는 사람을 사귀었다. 게다가 그는 민간문학을 매우 좋아해서 이곳을 떠나고 싶지 않다. 16 년 (1356), 나관중은 조보봉에게 작별을 고하고,' 왕이 되고자 하는' 나관중은 장사성에서 농민 봉기군을 방문했다. 봉기를 주도한 장사성은 멸망원의 공신이다. 이듬해 나관중의 건의에 따라 장사성은 주원장 부하인 강무재의 공격을 물리쳤다. 같은 해, 장 Shicheng 의 동생이 원나라 패배 포로, 장 Shicheng 항복 했다. 위안 감소 후, 장 Shicheng 쾌락을 탐 내지. 정청 () 은 23 년, 장사성 () 이 원나라 () 가 쇠퇴하는 것을 보고 다시 왕이라고 불렀다. 나관중을 포함한 많은 막료들은 봉왕 유예를 제안했지만 채택되지 않았다. 유량, 육원 등이 속속 떠났다. 그 후로 나관중은 장사성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고향 태원으로 돌아갔다. 정청 23 년 (서기 1363 년) 9 월 나관중도 장사성을 떠나 다시 북상하였다. 정청 () 은 26 년, 나관중 () 이 항주로 돌아왔다. 대중 삼국연의 글쓰기는 그 해 이후여야 한다. 이때 그는 이미 50 대가 넘었고, 성숙한 역사관과 인생관을 가지고 있으며, 회자된 삼국연의를 창작할 자격이 있다. 명태조 홍무 3 년 (서기 1370), 나관중은 이미 12 권을 썼고, 이후 몇 권의 글은 홍무 4 년 후였다. 나관중이' 삼국연의' 를 썼을 때, 슈나이암은 쑤저우에서 흥화로 이주하여 홍무로 3 년 동안 죽었다. 나관중은' 삼국연의' 를 완성한 후 그의 선생님을 기념하기 위해' 수호전' 을 가공하고 보충하기로 했다. 이 책은 홍무 4 년에서 10 년 사이에 쓰여졌다. 나관중은' 수호전' 을 가공하고 보충하는 동시에 일련의 역사연의를 계속 창작하였다. 원말천하대란, 군웅이 함께 일어났다. 그도 그 속에 참여했다. 아민 왕조 사람들은' 진집' 에서 그를' 기개가 있는 왕' 이라고 불렀지만 신을 만났다. 즉 천하가 주원장의 손에 넘어갈 수밖에 없는 것을 보고 강호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는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관중은 강남을 떠나 강소강 일대에서 생활하며 소설로' 지도의 왕' 이라는 야망을 표현했다. 화 왕이 실패하자 그는 화가 나서 책 한 권을 썼다. 그러나 이것은 전설일 수도 있다. 고릉은 청대' 탑영원집' 권 4 에' 장지성, 나관중의 게스트 하우스' 를 기재해' 기개가 있는 왕' 의 이미지와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이 두 기록은 모순이 있지만 원말나관중이 뭔가를 하고 싶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전신' 은 현실이 실패한 후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일 뿐이다. 명나라가 건립된 후 주원장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각 성을 3 년 동안 시험해 보았다. 주원장과 적이 되자 나관중은 문인 입관의 기회를 포기해야 했다. 명나라 홍무 14 년 나관중은' 삼이삭평요전' (20 판) 을 쓴 뒤' 잔당 5 대 역사연의',' 수당열전' 등의 저서를 썼다. 일부 전문가들은 초창기' 왕' 의 경험과 만년의 특별한 심경이 나관중이 정치역사소설을 선호하고 이런 소설에서 예술적 성공을 거두는 열쇠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삼국 이야기를 제재로' 삼국연의' 를 쓰는 것이고, 하나는 역사와 영웅의 전설적인 특성을 지닌 양산 사나이의 이야기로' 수호전' 을 편찬하는 것이다. 나관중이 이 작품들을 창작한 지 이미 60 대 노인이다. 이 작품들을 출판하기 위해 우홍무는 13 년쯤 항주에서 푸젠으로 왔다. 푸젠건양은 당시 출판업의 중심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관중은 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나관중의 창작 재능은 다방면이다. 그는 악부의 암호문과 희곡을 쓴 적이 있지만, 성취는 주로 소설이다. 그의 소설에 관해서는, "서호 유람기" 는 그가 "수십 편의 소설을 편찬했다" 며 "17 사연의" 를 썼다고 한다. 회자되는' 삼국연의' 외에도' 수당연의',' 당오대사연의',' 삼수평요전' 등 나관에서 서명한 다른 작품들이 있다. 슈나이암과 함께 쓴 것은' 수호전' 도 있다. 이 작품들 중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삼국연의' 이다. 이 책은 삼국 시대의 복잡한 정치군사투쟁을 거창한 구조로 묘사하고 있으며, 황건봉기부터 시작하여 마침내 서진을 통일하였다. 작품은 통치자의 잔인함과 추악함을 비난하며 난세 속 국민의 질고와 청정인군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며' 유반조' 를 포용하는 뚜렷한 경향을 반영하고 있다. 통속적인' 삼국연의' 는' 깊지 않은 것' 으로,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그것은 역사와 문학을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현실주의의 묘사와 낭만주의의 전설을 모두 가지고 있다. 나관중통속' 삼국연의' 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가정본이며, 가장 널리 전해진 버전은 청대 모륜, 모종강 개정판이다. 소설 창작을 제외하고, 자의' 귀신서 계속' 은 그가' 악부의 말, 매우 신선하다' 고 말했다. 현존하는 희곡 작품으로는 조태조 용호회 잡극 등이 있다. 잡극의 기본 사상은 유행하는' 삼국연의' 와 비슷하며 군신 간의 친밀한 관계를 묘사하며' 삼강오상' 을 통해 간웅 다툼으로 인한 비참한 국면을 끝내기를 희망하고 있다. 서기 1385 ~ 1388 년경 나관중은 70 세를 살았고 송대 민족 영웅 문천상의 고향 여릉 (금강지안) 에서 죽었다. 주요 극본은 송태조 용호폭풍회, 충효연재권고, 장삼평이 울음을 터뜨리는 것이다. 소설:' 당연의',' 당오대연의',' 수삼마전',' 분화장루',' 수호전',' 슈나이암 합작의' 삼국연의' 등. 문학적 특색인 나관중은 중국 장훼소설의 원조로 불린다. 그의 장훼소설은 장과 제목 서사가 특색이다. 각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단락은 가지런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연결되어 통일된 전체를 형성한다. 그리고 이미 두루마리와 제목을 나누었고, 내용도 매우 신경을 썼다. 오늘 가장 오래된 가정인무 (1522) 가 본' 대중삼국연의' 는 책 제목마다 한 문장으로 7 언이다. 그와 슈나이암이 공동으로 쓴' 수호전' 의 제목은 매번 두 문장으로 대체로 이중적이다. 그의 장훼소설은 분장 외에도 송원 극본 속 개편시와 끝시의 체계를 보존하고 있다. 본문은 종종' 화화' 라는 단어로 시작되며, 종종 줄거리가 전개되는 결정적인 순간에 끝난다. "다음에 어떻게 될지 알고 싶다" 라는 말로 시사가부를 인용해 장면이나 찬양 인물을 묘사한다. 나관중의 장회소설은 체계적으로는 정형적이지만 예술적 표현에서도 성숙하다. 그 작품의 문학적 특징은 책 한 권을 쓰는 과정이 집단편찬에서 개인 창작으로 바뀌는 것이다. 역사연의, 우화를 빌려 현실을 직시하고 인생의 창작의식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부터 성과 주제는 성폐전 등 국가 대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부터 일상생활과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묘사된 인물은 비범한 영웅부터 일반 민간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있다. 전형적인 조형은 인물의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것부터 다양한 색채와 동적인 획으로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줄거리 구조는 선형 흐름에서 네트워크 교차점으로 바뀝니다. 소설의 언어는 반문맹, 반문맹에서 구어화, 방언화로 바뀌었다. 잠깐, 나관중의 장휘소설이 중국 소설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또한 명대 중후반 백화단편 소설의 흥성과 더욱 정교한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나관중은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공헌을 한 작가이다. 그의 많은 소설은 모두 난세를 배경으로 한 것이다. 중국 역사상 단 일곱 개의 분열된 시대가 있는데, 나관중은 그 중 세 가지를 썼다. 삼국연의' 외에도' 당연의',' 당오대연의',' 삼마전설' 등의 작품들이 있으며, 그는' 수호전' 의 편찬과 창작에도 참여했다. 그는 또한 노래와 가사를 쓸 수 있다. 그의 잡극은 오늘 알려진 것으로, 송태조 용호 풍파, 충효의 아들의 연쇄간언, 장삼평의 울음 백색을 포함한다. 그러나 후자의 두 사람은 이미 실전되었다. 나관중은 원말의 사회대난을 겪으며 현실의 분쟁을 목격하고 인민의 비참한 생존상황과 이상 추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그가 소설을 쓰는 동기는' 잠시 너무 분풀이하지 말고 4 년의 기회를 이용해야 한다' 는 것이고, 또 당시 평서 예술의 부족을 바꾸기 위해 민중과 화자에게 좋고 편리한 극본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사회와 문학의 필요에 따라 민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몇 편의 소설 자료를 수집, 정리, 풍성하게 했다. 나관중 작품, 특히' 삼국연의' 의 출현은 중국 고대 소설이' 이야기' 단계에서 장편장으로의 전환을 완료하고 중국 소설 발전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나관중의 예술적 조예는 먼저 사료에 대한 그의 친숙함과 역사 인물에 대한 깊은 이해 덕분이다. 그는 진수의' 삼국지' 의 장점을 흡수하여 민간서' 3 점' 의 정수를 얻어 수백 개의 이야기를 수집했다. 그는 수백 명의 황제, 장군의 이름, 성격 특성, 심지어 많은 인물의 사회적 관계, 역사적 운명, 벼슬길을 잘 알고 있다. 보너에게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생동감 있게 기억하려는 이런 노력은 나관중이 백년의 역사를 종람하고 전 세기의 대성을 집필하는 기초이다. 갈등충돌은 역사 소설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이다. 작가는 그것을 이용하여 동력을 만들고, 인물의 동작을 표현하고,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나관중의 강점 중 하나는 기세를 잘 세우는 것이다. 긴장한 국면을 갈등과 갈등의 동력으로 만들다. 나관중은 전쟁을 가장 잘 쓰는데,' 삼국연의' 의 수백 차례의 전쟁은 모두 각기 특색이 있어 어떠한 중복도 없다. 적벽전은 매우 아름답게 쓰여졌다. 적벽전의 첫 번째 특징은 양국의 교전, 삼방이 휘말리는 것이다. 대량의 군사 활동과 대량의 외교 활동이 있으며, 삼국 시대의 주요 모사와 장군은 모두 이러한 활동에 매료되었다. 두 번째 특징은 갈등을 추진하고 해결하는 방식이 대립이 아니라 투지와 할거라는 것이다. 작품 속의 대량의 묘사와 서술은 모두 문학전쟁이지 군사전쟁이 아니다. 세 번째 특징은 시대의 특징이다. 적벽전 이전에 군벌 혼전, 적벽전의 전쟁은 삼국 반세기의 역사를 불태웠다. 네 번째 특징은 지리적 특징이다. 조조와 손권 사이에 장강이 하나 있다. 창장 () 은 하늘 높이 떠 있고, 두껍고 얇으며, 끝이 없고, 안개가 많거나, 폭풍우가 몰아친다. 그래서 전쟁 쌍방은 모두 이 큰 강에서 크게 글을 썼다. 이 대강의 흐리고 맑지 않아 항상 전쟁 쌍방의 전략 전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다섯 번째 특징은 적의 모순을 포함한 여러 모순의 교차이다. 예를 들면 조조가 손권을 없애려고 시도하고, 동맹의 내부 갈등, 예를 들면 주유가 제갈량을 죽이려는 시도이다. 명백한 총, 등 뒤에서 칼을 찌르고, 결탁하고, 배반하고, 정의와 음모가 있다. 여섯 번째 특징은 모순투쟁의 결과가 의외로 강하다는 것이다. 가장 강한 지는 것, 가장 약한 승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가장 많은 병사를 가진 사람은 손실이 가장 많고, 가장 적은 병사를 가진 사람은 수확이 가장 많다. 나관에서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영원히 빛나는 전형적인 인물을 만드는 것이다. 이 인물들은 수백 년 동안 중국 무대에서 활약해 왔으며, 중국 일반 서민들의 마음속에 각인되어 있다.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참신하고, 언어가 개인화되어 간결한 것도 나관중 역사 소설의 큰 특징이다. 인물평가 나관중은 공인된 중국 최초의 장훼소설 중 하나인' 삼국연의' 의 저자이자' 수호전' 과' 수평 삼마전' 의 저자로 각각 장훼소설 속 영웅전설과 귀신 이야기를 만들어 나관중의 주장을 담고 있으며, 또 다른' 정담' 은' 수평삼마전' 에서 유래한 것이다 따라서 나관중은 중국 고전장편소설 4 대 범주의 원조 (또는 적어도 원조 중 하나) 로 볼 수 있으며, 중국 소설의 발전에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Luo Guanzhong 을 "고대 중국 소설의 왕" 이라고 부릅니다. 현대 창작의 나관중 초상화는 후세 사람들을 기념한다. 산둥 동평로 관중 기념관은 산둥 성 태안시 동평현 신구 나장촌에 위치하고 있다. 점유 면적이 34400 평방미터, 건축 면적이 6700 평방미터이다. 그것은 곡부 고대 건축연구소가 설계한 것으로 명나라의 건축 풍격을 모방한 것이다. 그것은 청벽돌 회색 기와로, 대들보 화동을 조각한다. 주요 건물은 중전, 수호가든, 삼국정원, 관중거, 나원, 비랑 등에 관한 것이다. 기념관 밖에는 남북의 나관중 고리방방 두 개가 있는데, 방앗간 안에는 삼국 이야기를 조각하고, 남쪽에는 수호 이야기를 조각한다. 두 개의 간판 건물의 이름은 각각 학자 풍기용과 구양종석 문제에 의해 쓰여졌다. 2 개의 카드 건물은 높이 16.6 미터, 폭 30 미터입니다. 산둥 동평기념관 주체건물 중전, 명대 궁정 스타일, 안에 나관중 동상, 높이 2.7m, 중량 1 톤이 있습니다. 양쪽의 대련은' 지성니산 공자, 대성동나관중' 이다. 산서청서산문루 나관중기념관 산문은 고색고향의 기산건물이다. 문 앞에 녹색 돌 사자 한 쌍이 있다. 대문에는 당대 저명한 문화인 풍치용 선생이 쓴' 나관중기념관' 이라는 글자가 걸려 있다. 산문 앞 광장 맞은편에는 기린이 책에 박힌 유리 돋을새김으로 으리으리한 그림자 벽이 있다. 대문에 들어서자 먼저 나관중의 화강암 조각상이 눈에 들어왔다. 키 4 미터, 표정이 숙연하고 그윽하며, 두 눈이 밝고 먼 곳을 응시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생동감이 넘친다. 조각상 받침대는 높이가 5 미터이고, 3 층 한백옥 울타리가 있다. 대원의 중심축선에는 연못이 맑고 맑은 연못이 하나 있는데, 맑은 바닥이 있고, 안에는 온통 물고기들이다. 연못에는 무지개 옥대교가 하나 있는데, 한백옥 난간에는 여덟 쌍의 돌사자가 새겨져 있어 모양이 각기 다르고 기운이 생동적이다. 뜰의 물건은 각각 세 칸씩 있다. 서실은 중국 나관중과 삼국연의 연구 자료 센터로, 각종 버전의 나관중 저서와 각종 관련 서적, 논문을 보관하고 있다. 동방은 나관중 연구회가 근무하고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며 문인 야스품차, 바둑, 아문인 곳이기도 하다. 서청나관중기념관 관련 분쟁 10 기 (1) 서호유수기: 나관중, 전당인, 남조인, 편소설 수십 부. (b) "속문학 통지" 구름: "수호전" 나관중묘. 글자의 관문, 항주 사람. (3)' 칠수사본' 구름:' 삼국지'' 송강' 나본관중이 항주에 편찬했다. (4)' 삼국지' 는 만력부와 동원로도본이 편찬한다. (5) "수평 삼마부전": 나관중동원편. (6) "수호전" 부: 네 아버지가 중원에서 편집한 것이다. (7) 수호계: 나관중 편집장, 중원. (8)' 대당 전전' 은 원래 여릉나본이 지은 것이다. (9)' 나무집 그림자' 서운:' 수호전' 은 오홍초 베트남인 나관중이 했다고 전해진다. (10)' 귀신서 계속' 은 나관중, 태원인, 호해산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남과 과부가 되어, 악부의 검은 말은 극히 드물다. 그는 한 해의 남은 시간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고 여러 번 겪었다. 이것은 회의 회복의 시작일 뿐이다. 나는 이미 60 여 년 동안 오지 않았지만, 그것이 어디서 끝날지 모르겠다. 다섯 가지 설법: 항주, 여릉, 중원, 동원원, 태원. 가장 주목받는 것은 항주, 동원, 태원이다. 항주' 삼국연의' 는 항주 지방학자 조보봉' 조보봉문집' 이 16 위에 첨부되어 나본의 이름이 있다고 말했다. 항주 사람들은 나본이 나관중이라고 생각하지만, 나관중은 여러 곳에서 정치 활동에 참여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중 한 곳은 그의 정식 본지로 간주 될 수 없다. 항주는 성립할 수 없다고 말했다. 동원은 명나라 홍지 6 년 동안 옹옥자씨 (장대기) 를 언급했다. 장대기는 동원세대의 책이 작가를 동원으로 분류한다고 생각한다. 동원의 이론은 믿을 수 없어 성립될 수 없다. 태원은' 귀신서' 저자가 이름을 잃고 고증을 거쳐 작가는 자라고 말했다. 각지의 나관중 작품에 대한 발견에 따르면 그는 여러 곳을 여행하며 각지에 발자국을 남겼다는 점도 그의 본적에 대해 많은 설이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일관성이 있습니다. 당시 자는' 태원인' 을 제기했는데, 태원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그 대륙의 그 현에서 왔지만, 자는 제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로씨의 가장 집중된 마을인 만화촌에서 발견된 족보에는 신지, 보량표지, 무덤, 벼루, 편패 등 6 가지 실증 연구가 포함되어 있다. 당시 나관중이 태원 직할이었음을 설명할 수 있다. 2006 년 8 월 산둥 열린 나관중과 삼국, 수호국제세미나에서 국내외에서 온 500 명의 전문가들은' 수호전' 이 명초에 금지되어 실명으로 출판될 수 없다고 널리 믿고 있다. 나관중 본인은 산둥 동평인이지만 사료에서 슈나이암을 찾을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작가는 가명으로 문장 발표를 할 가능성이 높다. 명나라의 초기 버전은 나관중 단독 서명이었고, 나중에는 슈나이암과 나관중이 공동 서명했다. 슈나이암' 은 오히려' 나' 로, 슈나이암은' 나' 로 발음하며 산둥 억양을 띠고 있다. 당시 많은 작가들이 책을 쓰는 습관에 따르면' 슈나이암-나관중' 의 잠대사는 아마도' 나는 나관중' 일 것이다.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의 작문 특징을 결합한 후, 일부 전문가들은 이 두 명작이 나관에서 다른 방식으로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사제관계기련해는' 수호전' 이 나관중 한 사람이 쓴 설법이라는 데 동의하지 않지만, 널리 전해지는 시네암과 나관중이 사도라는 설법에 동의했다. 그는 슈나이암과 나관중이 명대 왕도생의' 회안 시나이암 묘지명' 과 청대 후응린의' 소실산시' 에서 나온 사제의 설법이라고 말했다. 왕도생은 "모든 원고는 스승과 교정한다, 특히 정해어, 그의 힘은 나관중 덕분이다" 고 말했다. 후응린은' 수호전' 창작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송 등지에서 도둑을 잡는 상황을 많이 이해하고 그 180 명의 원인을 이해하고 이 시리즈로 연마했다" 고 말했다. 그의 득의양양한 제자 나본도 그것을 삼국연의로 만들어 매우 비천했다. 나관중의 성은 나명이다. 사료기록은 많지 않지만, 여전히 고증할 수 있다. 슈나이암과 나관중은 원말명 초, 슈나이암 대학교 2 학년 30 년이다. 그들은 일찍이 장사성 봉기에 참가한 적이 있다. 나관중' 악부 암호어 극선함' 은' 귀신록서' 속편에 소개됐다. 따라서 많은 학자들은' 수호전' 의 시가 수록은 대부분 나관중 () 에 의한 것으로 보고, 나관중 () 은 편집자로서' 수호전' 을 수정했으며, 어떤 줄거리에서는' 삼국연의' 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