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괴물 추격 (7): 산린

괴물 추격 (7): 산린

도장 이름의 유래는 복희보다 이른 위위의 이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먼 옛날의 선조들이 멧돼지를 길들이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도장의 봉인은 영남지역 봉수 (합강)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화이난자 벤 경신" 은 "백새가 삼림을 에워싸고 있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이곳의 삼림은 어디에 있는가?

전국 말기에 진국재상 여부웨이가 주관하여' 여춘추' 를 편찬하여 상조 초년 상탕구우의 이야기를 기록하였다. 그가 비를 구하는 곳을 삼림이라고 한다.

상탕 () 은 () 이라고도 불리며, 명효종 () 의 전쟁에서 패배하여 상조 () 의 황제가 되었다.

상조가 건립된 후 연년 가뭄, 자연재해, 알갱이 무소득, 황년 민란이었다. 새 왕조의 위기는 상상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상탕이 군대를 일으켜 여름을 소멸하는 민의의 기초는' 하다죄, 천명 사망'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이른바 신권관념이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너는 단지 자신의 운명을 고수해서 이번 여름을 망쳤을 뿐이지만, 그 후에 너는 또 여러 해 동안 기근을 겪었다. 이것은 당신의 운명이 사실이 아니거나 하나님이 왜 재앙을 가지고 계신지 의심하게 만듭니다.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자연히 비를 요구한다. 하지만 지난 5 년 동안 5 년 연속 가뭄으로 기다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나는 전에 여러 번 요청했을 것임에 틀림 없지만, 그것은 여전히 ​​1 년 동안 쓸모가 없다. 결국 상탕은 또 상림에 가서 비를 기도했지만 이번에는 자신을 제물로 삼았다.

물론, 상탕이 자신을 희생할 때, 당연히 돼지와 소와 양을 죽이는 것처럼 접시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이발' 을 자기 것으로 바꾸는 것이다. 삼국시대에 조조가 머리를 자르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은 이 관념이 유래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행히 상탕 개인의 희생에 성공하여 "비가 많이 온다" 고 했다.

상탕상림기우의 이야기는 선진전적에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 글들이 기재되어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상탕의 이 삼림이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죽서연보' 에 따르면 상탕이 비를 구하는 데 성공한 이듬해에 그는' 대운' 곡을 만들었다.

그것은 처마에서 비가 내리는 것을 묘사하고, 동한 허신' 설문' 은 "아이고, 비가 내린다" 고 설명했다. 이로써 대운은 지난해 상당 상림기우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우연히도 산서양성은 고대에' 호택' 이라고 불렸다. 이 단어는 흔하지 않다. 그것은 유일하게 지명에 호택이 있는 곳인데, 양성의 잠상업은 이미 매우 발달했다. 경내에는 많은 뽕나무가 있는데, 지금은 200 여 개의 탕묘가 있다. 그래서 상탕이 비를 기원하는 상림이 여기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뽕나무 숲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았고, 하남옌사 (시버족), 하남 우성현 고수진 (남보), 하남하읍현 산고진, 하남제원시 소서산, 하남영양시 탕왕구, 하남공의시 모운산, 하북임장현 동공삼림 등 의견이 분분했다.

지도에서 보면 이 곳들은 거리가 멀지 않다. 말하자면, 상탕이 비를 기원하는 상림이 이 일대에 있을 것이다.

사실 산린도 음악과 춤의 이름이다. 예를 들어 장자가 말했듯이, 칼공이 능숙하다는 것은 삼림의 춤으로 묘사된다.

산린' 과' 대운' 은 상탕 이듬해' 기우' 에서 두 곡의 유명한 상곡이지만, 이미 실전되어 모호한 단어로 쓰여진 또 다른 현안이 된 것 같다. 아마도 두 곡의 다른 노래일 수도 있고, 같은 노래에 두 개의 이름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적어도 봄과 가을에는 여전히 유포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송은 진공을 위해 뽕나무 공연을 한 번 안배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송은 주대위의 속국이다. 위는 한 여성 동포의 형이지만,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아직 황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미혼 여성이어서 왕위를 계승할 수 없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상조의 후예로서 송위진후가 연기한 상악춤이 상조의 상악춤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음악춤의 일종으로 이른바' 국가대사란 제사와 병역에 있다' 는 제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중요한 사용장소다.

고대에는 많은 제사가 있었는데, 특히 은상시대에는 더욱 그러하였다. 상왕은 거의 매일 각종 제사 활동을 한다. 이번에 루' 춘추' 는 산린이 비를 빌며' 신을 구하라' 고 기록했다. 기우의 대상은 후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왕, 우신이 아니라 신이며 최고 수준의 제사로 여겨야 한다.

이 신은 우주를 지배하는 가장 높으신 하나님일 뿐만 아니라 상왕가의 첫 번째 왕 (상왕이 죽은 후 황제가 되고, 살아 있는 상왕은 상조 후기에 황제가 되기 시작) 이며, 바람, 비, 레이, 번개와 같은 자연신들은 모두 신에게 복종한다.

은상시대 제왕, 조상 신, 각종 자연신 사이의 관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은상시대의 관념이 황제가 최고무상의 신으로서 세계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고, 상왕가의 조상 신이 신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황제와 상왕 조상의 관계는 이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신권이 왕권에 독점될 수 있고, 모든 제후들은 손가락질 할 수 없고, 백성들은 말할 것도 없다.

신권과 왕권의 통일은 역사 논리에 부합하는 필연적인 단계이다. 상북이 그렇다 하더라도 그 이전의 요순시기에 정교분리를 앞당겨 완성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해서, 신에게 비를 기원하는 것은 사실 조상에게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동시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상시대 특유의 신과 조상의 관념을 고려하지 않고 상탕의 오디 기우를 후세 사람들이 말한 것으로 간단히 이해하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다.

다시 말해 상탕이 삼림제사의 목적은 비를 기원하는 것이지만, 이런 제사 활동은 전문적인 기우제사가 아니며, 그 정식 명칭은 제사신이라고 불러야 한다.

제사신과 조상이기 때문에 상탕이 비를 기원하는 이 삼림은 지금 삼림을 찾아 임시 건물을 지을 가능성은 거의 없고, 고정된 제사 장소에서 거행해야 한다고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사명언) 예를 들어, 주조는 수도 남교에는 흙더미 제천이 있고, 명청에는 천단지단이 있다.

상림이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히 상대 때 사람들이 이 제사를 지내는 곳에 뽕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묵자 명귀' 는 명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연국, 제나라, 송국의 상림, 초나라의 운몽은 모두 성질이 같은 제사장소이지만 지역마다 이름이 다르다.

송국은 상조의 후예이고, 문화 전통은 자연히 상조의 연속이다. 이로써 상탕이 비를 기원하는 상림은 상조 황실의 제사지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뽕나무의 넓은 지역이 있는지 없는지의 관점에서 한 곳이 상탕기우인 삼림인지 증명하려고 하면, 사실 랑랑 배합을 하는 것은 연목구어와 다름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물론 상왕의 제사식은 고정된 장소에서 열리지만 은상 이후 주조 제천의 돔이 교외에 있는 것처럼 상조의 제사 장소도 농촌에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신' 에 기재된 상탕기우는' 뽕나무 들중 기우' 다.

뽕나무 숲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뽕나무 숲입니다. 물론 뽕나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심플렉스는 돼지입니다. 실제 동물로서, 우리는 고고학적으로 밝혀진 돼지 역사를 통해 그 기원을 추적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오디 역시 허구의 나무가 아니며, 우리도 같은 방법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인터넷 백과 사전에 따르면, 오디 원산지는 우리나라 중북부 출신이지만, 우리나라에서 분포가 매우 넓어서 동북에서 서남, 서북에서 신장, 동남에서 대만성 섬까지 거의 전국 각지에 있다.

민족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뽕나무 가지, 뽕잎, 오디 등은 각 민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한약은 말할 필요도 없이 묘약, 장약, 동약, 다이약, 몽약 등도 있다. 이족, 족, 아창족, 하니족, 수족, 토족, 요족.

중국인은 매우 강한 향토 정서를 가지고 있으니, 영광과 부귀가 귀국하는 것이 당연히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떠돌아다니면서 강동 아버지를 볼 낯이 없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낙엽을 뿌리고 싶어 하는데, 이 뿌리가 있는 고향은 삼즈라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생유욕은 뽕나무로 돌아가고, 죽음은 여전히 길다." 정작 뼈다귀를 쑤시는 것도 반드시 주류 생각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뽕나무, 즉 뽕나무와 가래나무. 고향의 대명사가 된 것은 옛사람들이 집 옆에 이 두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맹자가 말했듯이,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 오십은 옷을 입을 수 있다." 옷 실크는 자연스럽게 뽕나무 양잠에서 나온다.

선인들이 나무를 심고 후세 사람들이 바람을 쐬다. 당연히, 이 뽕나무는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가 심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을 생각하고 이국 타향에서 이 두 나무를 보면 부모와 고향이 생각난다. "비산과 자키는 공손할 것이다." 나는 아버지를 두려워하지만, 나는 어머니를 두려워한다. "시의 이미지에서 삼자는 악명보다 집이 더 그립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이런 견해를 의심한다. 뽕나무는 결국 나무이지만, 일 년에 한 번 하는 추초황은 아니다. 집집마다 문 앞에 뽕나무를 심으면 고목에 가려진다. 게다가 맹자가 말했듯이, "한 집은 5 무, 나무는 뽕나무" 인데, 이렇게 큰 집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일반인의 정상적인 상태가 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문화적 관념은 우리가 이런 선택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오디 () 와 상상 () 은 해음 () 일 뿐만 아니라 동형 이의어 () 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갑골문에서 상지는 산가 몇 식구를 가리킨다. 매일 집 앞에 뽕나무를 심고 상을보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따라서 집집마다 문 앞에 오디 씨를 심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 아닐 것이다.

그럼, 오디 은 고향 의 전통 관념 인가?

사실 복잡하지 않습니다. 희생과 관련이 있는 한 이 문제는 해결된다.

상탕에서 상림기우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조상이다. 이 제사를 지내는 곳은 뽕나무를 심어야 하는데, 삼림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비록 하늘에 제사를 지낼 수는 없지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에서는 당연히 하늘, 즉 사당을 제사할 것이다.

사당에 고목이 많아서 의심할 여지 없이 실제 상황에 더 부합한다.

또한, 옛 사람들이 집 앞 집 뒤에 뽕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했음에도 불구하고, 부계 관념에 관여하지 않으면 뽕나무의 이미지도 고토, 부모와 연결되기가 어렵다.

그래서 조상 숭배는 상림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은 적어도 상대에서 존재했던 관념의 전승이다.

상조 초기에 상림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곳이었다. 글쎄, "Huainanzi" 의 "Sanlin Feng 새" 로 돌아 가면, 앞서 Sanlin Feng 새가 서쪽 7 박의 날갯짓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뽕나무 숲에서 소위 잡는 것도 순리에 불과하다.

고대 숭배와 관천은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화남자' 에서 언급한 산림은 제사와 조상을 제사하는 곳이자 일월성별 제작역법, 즉 소위 관람할 때,' 사기 요전' 이 말한 바와 같이' 일월별, 존민' 이다. 이곳의 민속시즌은 춘종 추수를 지도하는 농시기이다.

예를 들어, 기원전 2500 년부터 기원전 1900 년까지 발견된 고대 천문대는 여전히 여름 ~ 일, 겨울 ~ 일과 같은 일년 중 다양한 절기의 시점을 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천문대는 영상을 관찰하고 시간을 주는 천문대일 뿐만 아니라 제사 행사를 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삼림에 새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천문대에서 지속적으로 관찰한 축적을 통해, 핀치수가 있는 지역과 관련된 별의 운행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해 관측 타이밍의 역법에 적용하는 것이다. 즉, 핀치수를 표준성과 중요한 참고로 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구체적인 방법은 분명하지 않지만,' 화남자' 등 고서적 기록에서는 사람들이 이 별들에게 돼지 한 마리의 이미지를 인도라고 부르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도장은 유래된 개념이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 역사 유명인으로 천체를 명명할 것이라는 논리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뽕밭은 당연히 우리 발 아래의 땅을 가리킨다. 농업국에 있어서, 자연은 논과 경작할 수 있는 마른 땅을 가리킨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것은 매우 이상한 일이다. 오디 전통 농업의 대명사가 된 것 같다. 오곡 잡곡이 더 합격이 아닌가?

오디 의 개념 배경 을 거슬러 올라갈 필요가 있지만, 오디 은 일찍이 고대 선민 의 생활 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 을 한 적이 있다.

오디 먹을 수 있고, 뽕나무는 그릇이 될 수 있지만, 오디 가장 중요한 역할은 양잠일 것이다. 양잠은 당연히 방적을 위한 것이다.

양잠에는 고치가 있고, 토사에는 천이 있다. 다행히도, 천년이 지난 뒤에도 부패하기 쉬운 이 물건들은 여전히 시간의 심연에서 떠오르고 우리의 눈앞에 나타날 수 있다.

1926 10' 중국 고고학의 아버지' 로 꼽히는 1 세대 들판고고학자 이기 씨가 진서남 하현 윤희촌 유적지 발굴 작업을 주관했다.

이곳에서 누에 고치가 출토되어 약 6 분의 1 이 잘렸다.

"우리의 가장 흥미로운 발견 중 하나는 반절개, 부드러운 반고치 껍데기이다. 현미경 하에서 굳은살 껍데기는 이미 반쯤 썩었지만,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잘라낸 부분은 매우 직선적이다. " 이기선생은 "1928 년, 내가 그것을 워싱턴으로 데리고 시찰을 갔을 때, 그것이 누에의 옛 조상임을 증명했고, 실크 문화는 중국에서 발명되고 발전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흔들릴 수 없는 사실이다. "

이 고치 껍데기는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으며, 연대는 이미 기원전 4000- 3400 년으로 확정되었다.

즉, 아마도 5600 년 전 황하 중류의 산서선민들은 이미 뽕나무, 양잠, 실을 심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런 굳은살 껍데기는 단 하나의 고립된 증거밖에 없었기 때문에 당시 발굴기술은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천잠인지 누에인지에 대해 확실한 결론을 내릴 수 없었고, 그 시대에도 일부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이는 고대 선조들이 누에고치를 사용했다는 분명한 증거였다.

이 5600 년의 고치 껍데기가 양잠과 비단의 존재를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더욱 확실한 증거는 수백 년 후에 절강에 실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1958 년 저장저우 앞산양 유적지에서 출토된 작은 대나무 바구니에서 실크 한 조각이 발견되어 2.4 cm X 1 cm 에 불과했다.

감정 결과, 이 작은 조각은 실크로 만든 실크 제품으로, 짜는 데 쓰이는 실크는 20 여 개의 꼬이지 않은 실크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지금까지 세계에서 본 최초의 실크 제품으로, 그 연대는 기원전 2700 년경이다.

또 다른 동기화 증거는 상하이, 장쑤, 저장강택지 하층 (상해 서부 청포구 제택 유적지, 장쑤 오현 초화산과 장령산, 상주두루, 저장호주추성유적지, 해녕교항 등) 에서 발견된 뽕나무 포자와 꽃가루 수가 작지만 중간층에 이르면 갑자기 크게 늘어난다는 것이다. 이 현상은 이 지역의 원생 뽕나무가 비교적 적다는 것을 보여준다.

접택 유적지의 시대는 기원전 3800- 2900 년으로 기원전 4000- 3400 년 산시 하현 윤희촌 유적지와 기원전 2700 년 저장 호주전 산양 유적지와 일치한다.

물론, 지리적으로 산서하현과 강소강 일대는 수천 킬로미터의 거리를 가지고 있다. 저장 일대의 잠상업이 산서에서 전해진 것은 아직 말하기 어렵지만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민족 간의 교류와 이주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전산양 유적지에서 가장 오래된 실크 제품이 출토되었지만, 호주지역은 실크의 기원이며 마케팅 홍보에 쓰이는 것은 나무랄 데 없지만, 반드시 최종 결론과 사실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재미있는 우연의 일치가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도장의 이름은 영남의 봉수와 관련이 있다.

상해박물관 장전국 초죽서에는' 용석성' 이 한 편 있는데, 그 중 한 편은' 삼무' 이다.

오디 () 는 창공 () 하고, 야생 () 이며, 오디 () 는 야생 () 이며, 즉 우람한 들판이다.

즉, 전국시대까지 창우는 뽕춤으로도 불렸다.

창우는 어디에 있습니까?

창오산에 대해 말하자면 바로 전설의 순남순장지이다. "순은 창오산야에 묻혔다."

반면에, 현재 광시에는 창오현이 하나 있다.

또한 역사에는 창우라는 두 곳이 더 있다. 첫째, 전국 시대 추 cangwu 카운티 설정, Chenzhou (현재 Chenzhou) 의 카운티 규칙; 둘째, 한무제가 남월국을 멸망시킨 후 영남은 구군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한 군은 창오군으로 광신 통치, 즉 지금의 봉개군, 물이 서강에 주입된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전국 시대부터 서한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창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며, 그 대략적인 범위는 폐쇄수 분지와 그 주변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새와이산림", "새와이산림", "물", "산린", "뽕나무" 는 결국 같은 지역에 모였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고, 어떤 숨겨진 역사적 연원이 들어있을까?

창산이 늙고, 창해삼전이 되고, 옛일이 연기와 같을 때, 나는 추측할 수밖에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