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보운

고서 보운

[운보] 오권. 무송곤 (약1100-1154). 그는 노인, jianan (이 복건 jianou) 사람, 법사 와 학자, 시험 은행 에 소환 되었다. 그는 사오싱에서 너무 성실해서 취안저우 선고를 받았다. 그는 남송초 경학자이자 훈고음운학자로 평생 유학에 많은 공헌을 했는데, 여기에는' 서전' 과' 전전' 이 포함된다. 이 책은 송명 이래 고음학의 기초가 된 작품이다. 작가는 음운 훈련과 고운에 근거하여 고운의 보어를 설명하는데, 고대인들이 운치가 광범위하고 고운화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한편으로는 한나라에서 송대까지의 선진고성 연구의 공백을 메우고, 한편으로는 청대의 고성 연구에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이 편집은 송대가 비교적 성공한 초등학교 저작 중 하나로 우리나라 음운학사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이 편집에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자료가 복잡하고 인용한 책은 50 여 부, 구양수, 수시, 소철 등이 있다. 장상영의 의사' 세 개의 무덤' 등이 인용된 것을 보면 그 책이 엇갈리고 뒤죽박죽이며 조리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저자의 관점에도 착오가 있다. 예를 들어, 오 () 가 당운 () 을 분리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고운 () 은 당운 () 의 몇 가지 음운 합병 또는 어떤 음운 부분 사이의 상통일 뿐이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이 책의 학술적 가치에 영향을 미쳤다. 첸이' 해직재 문제' 에서 주씨의' 시전' 을 제기한 이후 그는 이 책을 이용해 후세 유학생들에게 칭찬해 왔고 반박은 거의 없었다. 고증을 거쳐 진의 이론에 착오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주가 사용하는 표지는 이 책이 아니라' 시 보음' 의 일부 관점이다. 또한, \ "추 연설 \" 주석 Zhuzi, 또한 우 \ "추 연설 \" 자료 중 일부를 빌려. 명나라 말년에 이엄무는 그의 잘못을 바로잡아 책' 운정' 을 한 권 만들었는데, 원서와 같다. 오늘은 이미 명대의 송각본을 보기 어렵다. 또한 서경 원년 (1522), 진재 버전은 상하 두 권으로 나뉜다. 청대에는 《사쿠전서》도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