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Zhuangzi 고대 도서 버전 감상 전집
Zhuangzi 고대 도서 버전 감상 전집
그래서 그것은 남화진경이라고 불린다.
"남 중국" 의 기원에 관한 연구
얀 (배우)
지아 섬 "병" 시: "등불 아래 남화권, 근심할 때, 술잔이다." 수시 "만방정은 Xi 로 돌아간다": "이미 갔어요! 내 인생이 끝났을 때, 나는 처음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떨어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아들의 말을 듣고 화남을 배우고 싶지 않다. " 남국' 이라는 단어는' 장자' 라는 책을 가리키며, 후자는 장주를 가리킨다. 하지만 장자의' 남중국' 이라는 이름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모르겠다.
마단림고증 (권 2 1 1) 에 따르면 "(장자 당사호 남화진경." ① 이수는 전중운' 남화진경' 을 설명했다. "당대는 장자를 남화실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장자서호는' 남화진경' 이라고 불렀다." ②' 한어대사전' (1 권, 895 면) 은 남화를 남화진경의 약칭으로 해석하고 남화진경을 장자의 약칭으로 해석해 당대에서 시작한다. (3)' 사원' (개정판) 은' 남화경' 을 설명했다.' 남화진경' 이라고도 한다 ... 당대의 육덕명의 고전적 해석은 존로장을 고전으로 해석하지만' 남중국' 이라는 명칭은 없다. 당천보 원년 2 월까지 장자는' 남화실물' 이라고 불렸고, 그의 책은' 남화진경' 으로 존경받았다. 돈 야오휘' 50 잡기' 와' 구당서 현종기' 를 참조하십시오. " ④
"구당현종서" (권 10): "천보 원년 2 월 병신 장자 선통 열자 서충 경삼자 서동, 그 사자서 신경." (5)' 돈 야오 휘존도' (권 50) 는 "천보 원년 2 월 12 일 장자가 화남 실물로 추수됐다" 고 말했다. 이 책의 저자는, 열자, Geng 이며, 중간 토론과 토론에 넣어야 한다. 2008 년 3 월 19 일 재상 이 등은 장자를 화남 실물, 실물, 열자가 실물, 더 삼자가 실물, 장자, 열자, 더 삼자라고 불렀다. ⑥
분명히, 이 학자들은 장자의' 남화' 나 남화실인이 그 책을' 남화진경' 이라고 부르는 것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거나, 정확히 천보 원년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구당서' 와' 당휘' 의 기록을 근거로 화남을 장자로 삼는 것이 옳다. 그러나 그들은 이 명칭이 천보 원년 이후 기원한 것으로 보고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실 천보 전에' 장자 남사' 라는 기록이 있었다.
초당 사걸 중 하나인 양형은' 원주 배천현 이준묘비' 에서 "현황재창조, 일월 복귀, 하지만 살지 못하고 은퇴했다" 고 썼다. 화남도 선생님이고, 우리 새 집은 싸다. 동양의 인재도 비천하다. " ⑦ 이곳의' 남중국' 은 시인 고종, 무후시대 (기원 650- 693 년 이후) 의 장자를 가리키며,' 구당서 양형전' 에는' (양형) 집, 진사정도, 책 제목,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거리 공식 없음. Zhong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laoliao 추증으로 \ "랭 \" 볼륨 8 을 썼다. 그것은 당중종이 즉위했을 때 (기원 705 년) 양형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천보 원년은 서기 742 년이므로 천보 원년 이전에 장자' 남중국' 이라는 칭호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돈황에서 논문을 써요, P? 2390 년 잃어버린 도경에는 8 개의' 남화론' 어록이 있었는데, * * * 편은 다음과 같이 발췌했다.
(1) 남국담운: "사악한 길은 진짜인가? 악은 숨겨져 있다, 옳고 그름인가? 설마 도악이 구해지지 않고 갔단 말인가? 무슨 악이 남아 있는가? 도는 작은 공로에 은둔하고, 말은 대영에 은둔한다. "
(2) 남화포럼: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된다. 그것이 하나이기 때문에,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지금은 그 중 하나인데 어이가 없는 거 아닌가요? 1 더하기 1 은 2 이고, 2 더하기 1 은 3 이다. 당연히, 이전에, 나는 우연히 얻을 수 없었지만, 상황은 모두 옳았다! 그래서 아무 일도 없었고, 그래서 3, 형세는 자급자족했다! 이미 있기 때문에 아무것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3) 남국담운: "정음합, 동양동파. 먼저 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먼저 화를 내지 않는다. 따라오고, 밀고, 시작을 강요해야 할 것 같다. "
(4) 남국은 "시작자는 있고, 시작자는 있고, 시작자는 있고, 시작자는 있고, 러시아도 없고, 알 수 없는 열매가 있다" 고 말했다.
(5) 남국운: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밑에는 아무것도 없고, 아래는 위와 같다. 만약 네가 같은 페이지에 있다면, 너는 부장이 되지 않을 것이다. 바닥에 물건이 있고, 맨 위에 물건이 있는데, 밑바닥과 같다. "
(6) 남국운: "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다. 하느님을 믿는 사람에게는 직업이 없습니다.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다. "
(7) 화남운상: "한 가지 질문을 하면 시작이 거의 없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질문을 한다면, 너는 모른다. 물어봤지만 타오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어요. 도중에는 묻지 않고, 물어도 대답하지 않는다. ""
(8) 남국은 운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는 아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을 모르는 것을 알고, 아는 것은 모르는 것을 안다."
수서' 경본지':' 화남',' 25 권',' 양선',' 30 권' 외에도' 구당서 경서' 와' 신당서 예문지' 는 양견에 의해' 장자 남유선 30 권' 으로 쓰여졌다. 당대에 이르러 남국론이 남국의 선장자론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후' 송사',' 예문지',' 숭문 총목록' 은 수록되지 않았고 수입도 없었다. 아마 이 책은 송대에서 죽었을 것이다. 돈황서' 권 P.2390 에서 인용한 것으로 이 책을 조금 알 수 있다. 상결과 장자의 인용문 중 (1), (2), (4) 장자의 제물론, (3) 장자의 고의적인 편, (5) 장자의 천도편, (6) 장자의 소요에서 나온 것이다 위의 인용문 중 통속적인' 장자' 와 약간 다른 글자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장자' 원문이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남화론' 은 장자에 관한 것이고,' 론' 은 양양이 장자에 대한 평론이나 해석이다. 확실한 것은 P.2390' 도경 실전' 이 인용한' 화남 논운' 이 양쿠앙' 화남론' 이라는 책에서 나온 것이다. 보이는' 남중국' 의 이름은 남조의 양조에 나타난다.
위의 두 가지 사료는' 장자 남중국' 이 남조량조보다 늦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참고:
(1) 마단림' 문학통고시와 경학통고시', 베이징 중화서국 1986, 1733 쪽.
② 이숙환' 도정사전', 저장고적출판사, 1987, 149 쪽.
③' 중국어 사전', 중국어 사전 출판사, 1990, 1 볼륨, 895 면.
④ 어원학 (개정판) (1-4 권 합본), 비즈니스 인쇄관1987,2313 페이지.
⑤ 류사오 등' 구당서', 베이징 중화서국 1975, 1 권, 2 15 면.
⑥ 문원거스' Ku 책', 타이베이 비즈니스 인쇄관 1986, 607 권, 646 면.
⑦' 전당웬', 베이징 중화서국, 19834, 권 194, 1965.
8 15 권 5003 면 주 4.
⑨ 황돈황보물, 타이베이 신문풍 출판회사 1985, 권 120- 179+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