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작문에서 "비즈니스 윤리" 읽기에 대한 고찰

작문에서 "비즈니스 윤리" 읽기에 대한 고찰

이것은 아시아 서사시이다. 작가는 한국계 최입니다. 이 소설은 19 세기 초 북한의 보잘것없는 잡화점 점원 임상보의 진실, 신비, 전설의 일생을 묘사한다. 소설 전체가 심금을 울리며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다. 주인공의 일생에서 마주친 3 대 위기와 스승 석충이 출가할 때 전수한 해법을 둘러싸고 상업기교, 상업윤리, 인간으로서의 길을 정밀하게 해석했다. 일단 출판되면 아시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많은 저명한 재계 인사들이' 상업의 최고 경지를 이해하는' 기서라고 칭송받고 있다. 상도' 는 북한 소설이지만 중국의 시, 의식, 경, 불경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인을 위해 쓴 철학 소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을 펴면, 마치 교육을 잘 받은 현자와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독서에서, 나는 항상 중국 전통문화의 넓고 심오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중국 전통문화를 무시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다음은 몇 가지 단편입니다. 제 감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단락: 법원은 인삼 무역을 독점합니다. 임상보는 조정관과 친구를 사귈 기회가 없어서 인삼 무역의 권리를 얻을 수 없었다. 이후 그의 사업에서 가장 유능한 조수가 된 박종은 임상보에게 공자 다버주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공자가 구곡동 보주를 하나 얻었다. 그는 구슬을 입으려고 했지만 몇 번이고 실패했다. 나중에 공자는 한 채산 여성과 상의했고, 그 여성으로부터 해결책을 찾았다. 그는 개미 한 마리를 찾아와 비단실을 개미의 허리에 묶고, 주공의 한쪽 끝에 놓고, 주공의 다른 쪽 끝에 꿀을 얹었다. 개미가 고분고분 뚫고 지나갔다. 박 씨는 권력은 개미이고 돈은 꿀이라고 말했다. 현재 여야가 권력을 쥐고 있는 박종경의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것은 좋은 기회다. 우리는 그에게 무거운 관을 바쳐 그를 알 수 있다. 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임상보는 나중에 박종경에게 은표 한 장을 선물했는데, 이는 박종경이 예상하지 못했던 뿐만 아니라 박종경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지만, 독자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으로 소원을 이루었다. 느낌: 공자가 불주를 쓴 이야기를 보면 데자뷰 (deja vu) 를 느낄 수 있다. 기억 깊은 곳에서, 나는 갑자기 어릴 때 할머니의 말을 들은 것이 생각났다. 수십 년 후, 나는 이 이야기를 다시 만지면 자연히 체득할 것이다. 개미는 우리의 우여곡절 인생에서 무엇을 상징합니까? 꿀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린상보는 이미 답을 제시한 것 같다.

두 번째 단락: 노자는' 도덕경' 에서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제대 후 천도도. 위명옥은 노인이 한 말을 이해했다. "모든 불행은 결코 만족하지 않는 것에서 비롯된다" 며, 해영잔이라는 컵을 만들어 자신을 경고했다. 나중에 그는 그것을 린상보에게 주었다. 책을 다 읽은 후, 그는 "좋은 책을 읽고 읽으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 같다-평상도" 라고 느꼈다. 그러나, 당신은 상상할 수 있습니까? 임상보는 그의 책' 자박집' 에서 "우리 부모님을 낳아 내 컵이 되었다" 고 말했다. "평범해 보이는 이 컵이 린상보의 일생을 이루었다. 느낌: 수익이 크지 않아 적자가 꽉 찼다. 지난 2 년 동안, 나는 <역경> () 와 그것을 설명하는 책을 읽었고, <역경> 핵심은 하근상곤의 비천한 점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육십사괘 중 겸괘만이 모두 길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나친 겸손이 교만이라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한 사람이 아무리 겸손하더라도 과언이 아니다. 겸손은 가장 큰 미덕이다.

세 번째 단락: 린상보가 출가한 후 노모가 그에게 연루되어 구걸을 하며 생계를 유지한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조용히 산을 내려와 어머니의 비참한 일생을 직접 목격했다. 그의 마음은 매우 슬펐다. 그는 갑자기 중국의 선 (禅) 말을 기억했다. 당나라에는 양부라는 사람이 있었다. 초창기에는 불교에 매료되어 출가하여 승려가 되고 싶었다. 그는 쓰촨 무량보살을 스승으로 모시러 갔다. 길에서 한 노인을 만나 어디로 가느냐고 물어 그에게 말했다. 노인이 말하기를, 네가 부처를 스승으로 모시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느냐? 양이 물었다: 부처님은 어디에 있습니까? 노인이 대답했다: 너 지금 빨리 집에 가라. 이불을 감싸고 신발을 신은 사람이 튀어나와 너를 맞이할 것이다. 그 사람이 바로 불입니다. 양부이는 집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한밤중이라고 말했다. 그의 어머니는 전혀 자지 않았다.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그녀도 옷을 입을 틈이 없었다. 그녀는 이불을 몸에 감고 아무렇게나 신발을 신고 뛰어나가 아들을 안았다. 양브는 불상이 그의 어머니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임상보는 의연하게 추월사를 떠났다. 그는 나중에 명실상부한 상불이 되었다. 지각: 집을 청소하지 않고, 어떻게 세상을 쓸까? 한 사람이 자기 가족도 도울 수 없다면, 어떻게 중생을 도울 수 있겠는가? 수련은 형식을 중시하지 않고, 환경 제한을 받지 않는다. 명리가 없으면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 물론 어렵다.

제 4 항: 세 사람이 린상보에게 은화 한두 냥을 빌려 장사를 하고, 5 일 후에 갚기로 약속했다. 한 사람이 샌들 다섯 켤레를 수선해서 5 일 동안 5 센트를 벌었다. 두 번째 사람은 설날에 연이 잘 팔린다는 것을 알고 연 다섯 마리를 묶고 한두 펜스를 벌었다. 또 한 사람은 술을 사는데 9 센트를 썼고, 나머지 한 푼은 백지를 사서 신청서를 써서 관청에 제출하여 열두 냥의 은을 받았다. 이 말을 듣고 임상보는 이 세 사람에게 더 많은 돈을 빌려 돈을 벌었지만, 두 번째 사람은 첫 번째 사람보다 더 많이 빌렸고, 세 번째 사람은 가장 많이 빌렸습니다. 숲의 부하들은 그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는 느릿느릿 첫 사람이 부지런하고 배가 고프지만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두 번째 사람은 눈앞의 기회만 보고 충분치 않다. 세 번째 사람은 술을 좋아하는 게으른 사람이지만 돈에 지치지 않는 사람이다. 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큰돈을 전혀 벌지 못한다. 사람은 돈을 버는 것을 사업으로 여기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돈을 버는 가장 높은 경지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만약 그가 지나치게 돈을 추구한다면, 그의 사업은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지각: 돈을 당신의 노예로 만드십시오. 돈의 노예가 되지 마라. "풍경은 길어야 하고, 눈에 띄어야 한다." "나는 구름이 안개를 감싸고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책을 읽지 않는다면, 당신은 평생을 후회할 것입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나는 평생 이득을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