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역대 명침의 발전

역대 명침의 발전

당현종에서 과거시험 주임시험관 고정은 붉은 종이로 "진리, 농촌 공물을 바치는 학자" 라는 유명한 게시물을 받았다.

시험관은 이 명첩을 보고 매우 놀랐다. 원래 진리는 오늘의 천자였다. 그는 겸손하게 자신을' 지방공학자' 라고 부르고 직접 명첩을 보내면서 이 과학 연구에 대한 그의 특별한 배려를 보여 주었다.

사료에 따르면 교토 장안에' 평화광장' 이 있는데, 그곳에는 사창가가 줄지어 있어 낭만적인 곳이다. 당시 패션, 모든 과학 연구가 1 위가 되면서 손으로 쓴 빨간 메모와 명함이 바닥에 배포되는 경우가 많았고, 초대는 매력적이고 재미있었다.

당나라의 명첩은 왕왕 붉은색으로 쓴 것이다. 정교한 명함은 흙금으로 써야지 죽목보다 훨씬 비싸다. 그러나 이런 명첩은 이미 등급을 잃고 가시덤불처럼 숭고한 바람이 없다. 위의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명카드는 이미 교제 중 상용물이 되어 황제부터 청루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사람,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비록' 가시' 라는 명칭은 한말에 존재하지만, 현존하는 고서적 중에서' 명침' 이라는 단어가 당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시인 원직의 시' 백롯데 보상' 에는' 자기비판' 이라는 문구가 있다. 명침' 과' 명첩' 이라는 두 이름은 송원 이후 시대에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일본은 아직도 명함을' 명침' 이라고 부른다. 유명한 가시가 당나라 때부터 일본에 들어왔음을 알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중국 봉건 사회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사회 경제 문화의 대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초부터 과거제도를 실시하여 재능 있는 일반인들이 자신의 노력으로 통치계급에 가입하게 하였다. 세습 귀족과 권력을 쟁탈하기 위해 그들은 관직에서 서로 도우며 갱단의 문을 열었다. 매번 과거시험이 끝난 후, 새로운 과목과 수험생들은 과거의 범죄자와 고위층 인사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을 스승으로 모시고 향후 승진을 해야 한다. 스승을 모시려면 먼저 "문" 을 낸 다음 "가시" 라는 이름을 "문" 으로 바꿔야 한다.

송대에는' 문' 이라는 명함이 있는데, 내용이 복잡하여 문자처럼 복잡하다. 이것은 대부분 부하 직원이 상급자를 만날 때 쓰는 것이다. 이 문이 나온 후 사장은 문 뒤에' 가시' 를 추가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 오늘처럼, 만약 당신이 행정장관의 승인과 서명을 받는다면, 당신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문은 명함보다 훨씬 엄숙하고 엄숙하다. 고대에 사용했던' 쉬운' 성질과 비슷하다.

장사남' 유관전' 에는 "의학박사 성운, 참절 추진장원 청문, 예를 들면 의학박사 성운, 지난 4 년 9 월 시의화" 라는 글이 실려 있다.

의학 박사 정운의 편지로, 그는 서기 1067 년 챔피언, 즉 문을 방문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해퇴, 공식 명칭으로서, 원래 의도는 우리 사절이 선출한 판사를 가리킨다. 후대의 필기형식과 이런 실물로 미루어 볼 때, 이런 문첩은 종이로 만든 접는 게시물이다. 첫 번째 줄인' 정운 박사' 는 표지에 쓰고 나머지는 접는 쪽에 쓴다.

문' 의 제작은 매우 신경을 쓴다. 어떤 문은 붉은 비단으로 만들어졌고, 글자는 붉은 금이다. 어떤 문은 단지 빨간 벨벳 문자가 짜여진 비단일 뿐이다. 문을 드러낼 때는 밑껍데기를 추가해야 한다. 안녕히 계세요, 선생님. 블루 베이스 사용. 그의 제자가 그의 선생님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홍천에서 밑껍데기를 만들었다. 이런 명함은 오늘도 사치입니다.

이런' 문형' 은' 문첩'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뚜렷한 등급 색채로 인해 호칭상 일반' 명첩' 과 크게 다르다. 일반적으로 명첩은 "모모씨가 어느 달 어느 날 모 관원을 방문하려 한다" 고 적혀 있지만 문형은 다르다. 호칭에서 상대방을 높이기 위해서는 종종 자신의 신분을 낮추어 겸허하게' 문하의 종' 이나' 무명의 초등학생' 이라고 부를 필요가 있다. 명대에는' 중정기' 라는 역사적 전설이 있는데, 그 안에는 이야기가 있다.

어느 날, 진회의 한강간 하주, 나여정, 만삼진, 진회, * * * * * * * * * 함께 만나 진회, * * * * * * * * * *. 그들의 명첩에 적힌 이름은 각각' 젊은 호주',' 젊은 나여진',' 문하 앞잡이 만삼장' 이 이를 보고 한숨을 쉬었다.' 약속대로 그가 쓴 것은' 제일생' 이다. 그는 왜' 늦게까지 배우다' 와' 무은 개를 산책한다' 라는 단어를 추가했습니까? 그래서 나는 또 좋지 않다! " 명대 통치자는 당송 과거제도를 답습하여 보급하였다. 독서는 일반인이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어 글을 아는 사람이 크게 늘어났다. 사람들이 교류할 기회가 늘어났다. 학생은 선생님을 보고, 하급 관원은 고위 관원을 만나면 먼저 명함을 건네 자신을 소개해야 한다. 바로 당송 시대의' 문형' 이다. 이때' 명첩' 은' 이름' 과 관련이 있다. 명대의' 명첩' 은 직사각형으로, 보통 길이가 7 인치, 너비가 3 인치이며, 게시물면은 게시자의 이름을 가득 써야 한다. 어른이나 상사에게 글을 올리면' 명첩' 의 제목이 커야 하고,' 명첩' 의 이름은 겸손을 나타내기 위해 커야 하며,' 명첩' 의 이름은 오만으로 간주된다.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정식으로' 명함' 이라는 이름을 불렀다. 청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끝이다. 서방의 끊임없는 침입으로 외부와의 접촉이 늘면서 대외무역도 명함의 보급을 가속화했다. 청조의 명함은 소형화되기 시작했다. 특히 관직에서 관리들은 큰 명함으로 겸손을 나타내고, 관원은 작은 명함으로 신분의 지위를 나타냈다.

명첩의 풍격은 기원부터 명청까지 변하지 않았다. 청나라 말년에 명첩이 대량으로 사용되었다. 보존된 명첩으로 볼 때, 어떤 사람은 상세한 주소를 표기하고, 어떤 사람은 개인 프로필을 썼고, 어떤 사람은 "송별해 주세요" 와 같은 문구도 붙였다. 이는 인사만 하고 주인의 재방문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름을 손님으로 남겨두고, 다른 용도로 쓰지 마라" 라고 썼는데, 이는 다른 사람이 악행을 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그때는 아직 촬영 기술이 없었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오늘의 명함처럼 사진 한 장을 붙였다.

그 당시 명함을 담은 상자는' 바이박스' 라고 불렸는데, 길이가 1 피트 이상, 너비가 몇 인치, 가죽제, 비단으로 뒤덮인 것은 모두 매우 호화로웠다.

만청 각국의 주중 사절들도 중국식 명첩을 사용한다. 학자 오효령선생은 서기 1900 년 8 개국 연합군이 중국 시영, 오, 러시아, 덕, 비, 일 등 국사신의 명첩을 포함한 많은 제사를 소장하고 있다. 독일 사절 클린드는 경자 사변 중 청병에 맞아 숨진 가해자이다. 의화단 협상에 참여한 내다강 일본 대신의 유명한 게시물도 있다. 이 유명한 게시물들이 역사적 증거가 되었다.

초기 명함과 현대 명함의 주요 차이점은 인쇄가 아니라 손으로 썼다는 것이다.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인쇄명함이 등장해 손글씨가 적었다. 지금의 명함은 인쇄가 정교하여 오프셋 인쇄와 인쇄로 나눌 수 있다.

명나라부터 관직에서는 명함을 주고받는 관료와 실제로 만나지 않고 서로 명함을 건네는 사교 오락 방식이 유행하고 있다. 이것은 관청에서 우정을 쌓고 관계를 끌어당기는 한 가지 방법이다. 청나라는 이런 풍격을 답습했다.

명청관장에서 명첩으로 카드를 만드는 것은 이미 관례가 되었다. 명대 육영은' 원잡기' 에서 이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정도가 원원으로 돌아간 후 법원 관원까지, 서민까지, 연일 길을 건너며 세배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러나 서민들이 그의 친척과 친구를 숭배하는 것은 더욱 견실하다. 관료와 접촉하면 전문보다 더 사랑한다. 예를 들어 동서 장안거리, 관원들이 사는 곳이 가장 많다. 지금까지, 지식무지를 묻지 않고, 입구를 보면 가시고, 말에서 내리지 않는 사람도 있고, 문앞에도 오지 않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식명언). " 또 다른 사람들은 이를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만나고 싶지는 않지만 서로 이야기해야 한다. 명편은 모두 난처하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해서 너무 허전하지 않을 것이다."

설날 정월은' 망문가시' 가 흥성할 때이다. 관원은 오랜 친구를 만나 세배를 하는 것 외에 대부분' 문을 부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세배의 목적을 달성했다. 다만 예의상 왕래하는 규칙에 따라 누군가가 가시를 던지면 그는 반드시 답례해야 한다.

아청인 손표범은' 망산일기' 에서' 망문가시' 라는 허위식에 대한 혐오감을 표했다. 그는 문간방에 방문객 등록부가 있는데, 그를 찌르러 온 관원들이 대부분 모르는 것을 보았고, 그는 지루하고 어색했다. 규칙에 따라 그는 한 가지 대답을 받아야 하고, 대답해야 할 관원들이 아주 멀리 살았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장거리 여행을 해서 그들을 찔러야 했다.

명조의 \ "명첩 \" 에는 원사를 한 사람이 붉은 종이로 큰 글자를 쓸 권리가 있다는 말이 있다. 아마 한림은 황가학자여서 다른 사람과는 다를 것이다. 수초 한가기' 에 따르면 조학자 왕재명대 초기 학자와 자질이 보통인 사람은 설날이나 생일축제 때만 빨간 명함을 사용하고 지위가 높은 사람은 평소 빨간 이름으로 명함을 찌를 수 있다.

청나라에서는 학생이 위에 있기만 하면 붉은 가시를 쓸 수 있어 일반 독서인들이 일반적으로 붉은 가시를 사용한다. 과거 시험에 참가한 이 학자들은 특히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모두 준관원이다. 그들이 관료로서 정식으로 정계에 진출하기 전에 이미 관직규칙에 따라 명함에서 항렬을 구분했다.

나중에 중국 문화를 추앙하는 일부 외국인들도 붉은 가시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 부의의 영어 선생님 존스턴이 그 중 하나였다. 그 이름 앞에는' 존스턴'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뒤에는' 특별히 방문하러 왔고, 다른 용도는 하지 않는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