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원대 시인 관한경의 생애 사적.
원대 시인 관한경의 생애 사적.
소개
지아 (Jia) 는 "유령 기록 (Google Rock)" 에서 그를 "이원의 주인, 잡극 감독, 연극반의 길이" 라고 불렀는데, 이는 원잡극계에서 그의 지위를 알 수 있다. 관한경은 친필로' 꽃 한 송이' 를 여배우 주에게 선물로 쓴 적이 있어 배우와의 불미스러운 인연을 알 수 있다. 그는 뻔뻔스럽게 "나는 천하의 남편 지도자이고, 천하의 탕자 지도자다" 고 주장했다. "루난 한 송이의 꽃은 오래 묻히지 않는다" 는 마지막 단락에서 더욱 오만하고 고집스럽게 말했다. "나는 찌거나, 끓일 수 없고, 때릴 수 없고, 튀길 수 없고, 볶을 수 없는 구리 완두콩이다." 각종 문헌에 따르면 관한경은 모두 잡극 67 편을 편성해 18 부를 편성했다. 개별 작품이 관한경이 쓴 것인지 학술계에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그 중에서도 떠아의' 억울함',' 구풍진',' 망강각',' 배월정',' 육재랑',' 단도회',' 조풍월' 이 그의 대표작이다.
관한경 잡극의 내용은 강한 현실성과 높은 전투정신을 가지고 있다. 관한경은 정치적 어둠, 사회적 격동, 계급 갈등, 민족 갈등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인민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그의 연극은 사회 현실을 깊이 재현하여 짙은 시대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눈을 후비리고, 뼈를 후비며, 가죽을 벗기는 피투성이의 현실뿐만 아니라, 아양며느리 떠아, 여환연의 비참한 처지가 있어 매우 넓은 인생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관직의 어둠을 무자비하게 폭로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반항투쟁을 열정적으로 노래하였다. 관한경 극작의 기조는 후한 슬픈 노래와 낙관적인 분투로 구성되어 있다. 관한경의 작품에서 가장 두드러진 이미지는 일반 여성으로, 매춘부 조, 두서니, 소녀 왕서란, 과부 담길아, 여종 등이 모두 각자의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출신이 비천하여 봉건 통치 계급의 왕따와 박해를 받은 적이 있다. 관한경은 그들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고, 그들의 정직, 선량, 지능, 기지를 묘사하며, 그들의 강한 반항 의지를 칭송하고, 어둠의 세력과 싸워 죽기까지 하는 용감한 행동을 칭송했다. 그 특정한 역사 시대에, 그들은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주요 선율을 연주했다. 관한경은 위대한 연극가로서 후세에 그를' 곡생' 이라고 불렀다. 1958 년 세계문화의 유명인으로서 국내외에서 관한경 창작 700 주년 기념행사를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6 월 28 일 밤, 중국에는 최소한 100 가지의 다른 연극 형식, 1500 개 전문극단, 관한경의 연극이 동시에 상연됐다. 그의 극본은 이미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되었다. , 그리고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외국인들은 그를' 동양의 셰익스피어' 라고 부른다
일생
관한경의 생애에 관한 자료가 비교적 부족하여 단편적인 기록에서만 엿볼 수 있다. 원말 연극가 종사성 () 에 따르면, "관한경 () 은 태원윤 () 에서 많이 나왔고, 이름은 이미 재식했다", "태원윤 ()" 은 "태원가구" 라고 불린다. 관한경의 본적에 대해서는' 대부분 (오늘 베이징)' ('귀신록' 권 1)',' 해주 (오늘 산시청성)' ('원사총서' 권 36),' 저우치 (오늘 허베이)' ( 김석' 이나' 원사' 는' 내정윤' 의 정식 명칭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의가' 는 원대 호적 중 하나로 내정의 관할을 받았다. 그래서 관한경은 원대의 의사일 가능성이 높다. "월정" 에서 그는 의사의 입처럼 임상 진단에 대한 묘사를 가지고 있어 증언할 수 있다.
원말 주경' 청루집서' 는 "원초 오황과 합병, 두삼, 곡, 관길재 등 김조 유민, 모든 경멸관진, 비관진, 비풍월을 조롱하며 경중을 헤매고 있다" 고 썼다. 두삼인, 즉 두씨는 진 () 에서 원원 () 으로 들어온 문학가이고, 곡식은 백포 () 이다. 김 사망 (1234), 나이는 겨우 8 살이다. 관한경의 나이가 그들과 가까워진 것으로 추정되는 것도 김입원의 문학가이다. 관한경은 10 곡을 가지고 있고,' 대덕' 은 원성종 (65438) 의 노래 이름이다. 관한경이 원성종대덕 원년 (1297) 이후 생년월일은 1220 안팎으로 추정된다. 귀신록' 작가 종지성은 관한경 () 이 "전임자는 죽었고, 이름은 천하를 진동시켰다" 며 "여생이 이미 늦었으니 몇 석의 끝을 예측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귀신이 1330 에 썼기 때문에 관한경이 1300 으로 죽은 것도 멀지 않다.
남송멸망 후 (1279), 관한경은 당시 남극 공연센터 항주에 가서' 항주 풍경' 투곡을 한 곡 썼다. 나도 양주에 가 본 적이 있고, 주씨를 위해 노래 한 곡을 썼다. "양주 10 리 풍경, 신선이 있다" 는 말이 있다.
관한경은 글러브를 잘 아는 극작가이다. 금가지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그는 "천성적으로 매력적이고 박학하며 재미있고 총명하며, 게다가 그는 그 시대 최고였다" 고 한다. 명대 김추의' 원곡 선서' 는 그가 "허리를 굽혀 리허설을 하고, 얼굴에 검은 가루를 칠했다" 고 말했다. 나는 나의 가정생활을 생각한다. 나는 탁월함을 주장하고 떠나지 않는다. " 관한경은 원초 잡극계의 리더로 어경 책자소에서 가장 유명한 재자이다. 귀신록',' 청루집',' 남촌중퇴록' 등에 따르면 그는 잡극 작가, 량, 비, 산곡 작가 왕학경, 유명 여배우 주 등과 교제를 하며, 왕학경과 더욱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문학적 입장
관한경은 중국 문학과 연극사의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잡극과 산곡을 창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의 연극은 원잡극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원잡극의 창시자이다. 그는 태어날 때 중국 전통 연극 분야의 리더였다. 귀신록' 에서 자는 자신을' 이원의 길이, 잡극 편집장, 연극반의 길이' 와' 명향 사성' 이라고 불렀다. 원대 주덕청의' 중원 음운' 에서 명대 호' 사우' 는 근대 왕국위의' 송원 희곡사' 에 이르기까지 모두 그를' 원 4 인' 의 1 위로 꼽았다. 유명한 잡극 작가 고문수는' 소' 로 불리며, 유명한 항저우문 작가 심심은' 당시 숭고한 지위를 누렸음을 알 수 있다.
관한경은 일생 동안 60 여 편의 잡극을 창작하여 원대 민간 전설, 사료, 현실 생활을 대량으로 취재하여 원대 국민들이 봉건계급 억압과 민족 억압에 반대하는 투쟁을 실감나게 보여 주었다. 관한경은 불후의 은둔을 절대 쓰지 않는다. 그의 엄숙한 창작 태도와 현실을 비판하는 전투 정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관한경은 걸출한 연극 예술가로, 그의 비극' 떠아원' 은 중국 고전비극의 전범이다. 그의 희극은 가볍고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며, 앞으로의 희극의 전범이다. 그의 잡극은 예술 구상, 연극 충돌, 인물 형성, 언어 운용 등 여러 방면에서 후세에 많은 귀중한 예술 경험을 제공했다. 그의 많은 연극이 각색되어 무대에 올라 공연하여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아 강렬한 아름다움으로 즐기게 되었다. 그러나 원명청 시대에는 안목이 있는 비평가 극소수만이 관한경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봉건 통치 계급의 입장에 서서 그의 영향력을 얕잡아 보았다. 예를 들어, 주권은 "그 말을 심사하는 것은 올라갈 수 있는 재간이다" ("태화 윤정보 고금 군영악부체") 라고 말했다. 명대의 일부 봉건 문인들은 그의 작품을 마음대로 조작해, 원원을 옹으로 바꿔 관사위가 1 위를 차지했고, 부부 아들이 재회하고, 원저 모서리를 깎는 저속한 희극' 금쇄기' 가 대표적인 예이다.
관한경의 작품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의 보고이다. 일찍이 100 여 년 전, 그의 작품' 떠우아' 등은 이미 번역되어 유럽에 소개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관한경의 연구는 높은 중시를 받아' 희곡 전집' 을 출판했다. 65438 년부터 0958 년까지 관한경은 세위회에 의해' 세계문화 유명인' 으로 지명되었고, 관한경 연극 행사 700 주년 기념행사는 베이징에서 열렸다. 그의 작품은 이미 중국 인민과 세계인의 공통된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