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절문의 형식

절문의 형식

절구 쓰기 1, 2,3

벽파

첫째, 절구란 무엇인가

절문과 율시는 기본적으로 당대에 점차 생겨나고 정형화된 시체이다. 먼저 운치가 있는지 먼저 절구가 있는지, 아직 연구와 논증이 없다.

절구, 일명 단문, 단문이라고도 한다. 그 율율 관계는 처음 두 줄, 마지막 두 줄, 중간 두 줄, 첫 번째 두 줄을 포함한 두 줄의 조합으로 볼 수 있다. 운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 율율시의 1, 2 련을 가로채고 있다.

절구에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다: 평정, 대결, 운율; 동시에' 시작, 승승, 회전, 합' 의 규칙과 문장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고금 시인이 준수하는 기본 법칙이다. 매 절구마다 네 문장밖에 없고,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오언절구는 줄여서 "오절구" 라고 하고, 칠언절구는 줄여서 "칠절구" 라고 부른다.

둘째, 평면 형식

격율절문에는 네 가지 형식이 있는데, 오언, 칠언, 평정, 경사로 나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갈초벽보, 영숙벽파, 개울의 장면입니다.

평평하고, 깊은 들판, 가지가 무성하고, 평평하고, 기슭에서 불어오는 바람,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수천 수만 개의 푸른 잎이 옥조각 같다. 그것은 평평하다. 뛰는 나뭇가지.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뿌리와 동족이다.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강에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왜 바람이 부스럭거리는 거야? 밋밋하다. 배에서 그네를 타다.

2. 첫 문장의 운율은 더 큰 보드정, 밤사보드정과 새해가 속삭이는 것이다.

밋밋하고, 하늘이 마음대로 어지럽고, 밋밋하고, 무지개가 아득히 멀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이라크인들로 하여금 늘 고심하게 한다. 그것은 평평하다. 수란 이세권

평평하고 평탄해서 풍랑이 나를 처음 만난 것은 아니다. 평평하고 평평해서 달이 별을 가져왔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송화강은 연지를 씻는다. 밋밋하다. 웃음소리가 베개에 퍼졌다.

3. 첫 문장부터 압운은 갈벽보 폭풍 이품도 쌍강이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바람이 맹수 같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영외 소리가 끊어졌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모래는 돌을 타고 하늘을 믿는다. 밋밋하다. 겨울이 지나면 봄이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이제 제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납니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폭력, 세상 만물. 그것은 평평하다.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하지 못한다.

4. 첫 문장부터 압운이 큰 것은 보드정, 이용용, 백벽보, 영일이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돌아 다니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평하고, 우주는 이제 돔입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술 천 편, 넓고 넓다. 밋밋하다. 금바퀴가 우주에 걸려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일월이 가슴에서 노래하고, 밋밋하고, 세상이 빛나고,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추 춤은 우 노래보다 더 춥다. 그것은 평평하다. 만물이 봄빛을 다 펼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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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평조

평평함은 말투를 강조하는 것이다. 평성은' 평조',' 평조' 자, 연음은' 상음',' 하강',' 입성' 자이다. 표준어로 신성시를 쓸 때 입성을 무시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는 원래 일종의 노래 문학이었는데, 바로 노래와 읊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시는 읊고 암송하기에 적합해야 한다. 매 구절마다 음조의 기복, 리듬의 파도, 음악의 미감, 시의 의경이 시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지난 절 오언절과 칠언절문의' 우음 형식' 중 매 구절마다 기복이 있어 억양이 생겼다. 그러나 고정은 아니다. 매 문장에서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즉, 일곱 단어의 첫, 세, 다섯 글자는 똑같이 될 수 있고, 두 번째, 네, 여섯 글자는 반드시 격법에 따라 변하지 않아야 한다. 다섯 글자의 첫 글자와 세 번째 글자는 평평할 수 있고, 두 번째와 네 번째 글자는 바꿀 수 없다. 소위 "일곱 글자, 135 자, 246 자 분명하다. 다섯 글자가 무엇이든지 간에, 두 글자나 네 글자는 매우 분명하다.

7 자, 135 자, 그리고 5 자, 13 자, 성조에 관계없이 고립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외로움은 허용되지 않는다. 시가 리듬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즉 음악미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외로움과 밋밋함은 구할 수 있다. 세 번째 글자가 평음자 대신 평음자를 사용한다면, 다섯 번째 글자는 평음자 대신 평음자를 사용할 수 있어 보존하기 어려울 것이다. 예를 들면: "왜 폭풍우가 휘몰아치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 그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3 급조 3 척 문제. 즉, 말마다 마지막 세 글자는' 평' 이나' 평' 이 될 수 없다는 것은 시인의 금기이다. 평준화 구조 과정에서,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넷째, 절대 문장 대결

일반적으로 절구는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완전히 자유롭지 않고, 강요하지 않는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중간 양련으로 간주된다면, 시 전체를 맞대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일찍이 김매가 친구에게 준 것이다

"보보 시 보기 완료"

맑은 수면의 파도가 반짝이고, 하늘하늘하고, 파도가 반짝이며, 맑은 소리를 연주한다.

시심은 좋은 술처럼 아름답고, 글자의 의미는 달콤하고 사람을 취하게 한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앞뒤 대문으로 본다면, 시 전체는 대립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벽파 복숭아꽃

봄바람이 옛 숲을 깨우고, 핵심은 온통 새빨갛다.

매력은 선녀의 아름다움과 같다. 꿀벌과 나비의 키스를 끌어당겨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처음 두 연으로 간주된다면, 첫 번째 연립은 문장을 다시 맞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사마광코 초여름

초여름의 4 월에는 날씨가 맑고 따뜻했고, 비가 내리면 개었다. 비 온 뒤의 산들은 더욱 푸르고 아름다웠고, 남방의 산도 더욱 밝아졌다.

버들개지는 바람 때문에 해바라기만 태양을 비스듬히 마주하고 있다.

반면에, 율율시를 가로채는 마지막 두 연으로 간주된다면, 첫 번째 연련은 대구이고, 두 번째 연련은 대구가 아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조사수는 약속이 있다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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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운율에 대하여

운이란 운을 맞추는 단어, 즉 같은 모음을 시의 고정 위치에 놓아 조화로운 음악미를 형성하는 것이다. 절구 중 짝수의 문장 끝, 즉 문장의 끝에 쓰는 단어. 그래서 압운자는 운발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평면 형식" 에 나열된 시:> 는 저주, 모음은 AO; & lt& lt 개울은 풍경 >>,<& lt 폭풍 >> 는 서약의 운이고 모음은 유럽이다. & lt& lt 도 >> 는 bet 의 운율이고 모음은 I; & lt& lt;; 서약운이고 모음은 un 과 en 입니다. & lt& lt 중국 설날 소곤소곤 >>,<& lt 이백송가 >> 는 bet 의 냉운, 모음은 an, Ian, uan;; & lt& lt 태양축하 >> 는 bet 의 운율, 모음은 ONG 등이다.

압운은 시의 기본 요소이다. 고대>,<& lt 초사 >> 는 천편일률적인 당시부터 오늘의 시가까지 운을 맞춰야 한다. 조화로운 운치가 없으면, 입이 불랑하다. 옛 운서' 평운수' 는 쓸 수 있지만 운부에는 107 부분이 있습니다. 운부가 너무 좁아서 잘 쓰이지 않습니다. 새로운 운율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어 발음과 운율, 오직 18 운입니다.

정자절구,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마지막 글자만 운율하면 첫 문장의 운율, 첫 문장의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더 큰 절구는 반드시 첫, 두, 네 문장의 끝에서 운을 맞춰야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성을 형성할 수 있다.

지금 사람들이 시를 쓸 때는 표준어의 음운을 운율 기준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Gt 라는 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해 고서출판사에 우편으로 주문하거나, 주소: 상해 서금 2 로 272 호, 우편번호: 200020, <<' 시운' 신판 >> 를 구입하세요.

여섯째, 처음부터 끝까지

시는 네 문장밖에 없는데,' 시작, 승승, 회전, 합' 의 구도를 중시하는 것은 고금 시인이 준수하는 기본 법칙이다. 첫 번째 문장은 "가스", 즉 시작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사업", 즉 부담입니다. 세 번째 문장은 "회전", 즉 전환점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끄기' 인데, 닫는다는 뜻이다.

그것은 어느 누구도 규정한 것이 아니라 시인이 시를 창작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총결하고 따르는 것으로, 시가 형식에 있어서 시인을 가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원대에 이르러서야 법각시의 구성과 구조를 총결하는 사람이 있었다. 구체적 수법: 직설적이고, 포용을 받아들이고, 변화로의 전환을 하며, 영원히 결합한다. 이 네 문장의 요구를 파악하면 너는 절구를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시작, 승승, 회전, 합" 의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행。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오르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이 시는 네 문장이 있는데, 각 문장은 각각 뜻을 표현하고, 매 문장마다 한 장면을 쓴다. 예를 들어 네 폭의 그림이 나란히 걸려 하나가 된다. 헤어지지 않고, 흩어지지 않고, 멀리, 가깝고, 높고, 낮으며, 모두가 볼 수 있고, 각자의 멋진 결과가 있다.

(2) 사업형. 예를 들어 유우석의 지죽사 "복숭아꽃이 온 하늘에 가득하고, 촉중 봄물이 계곡을 때린다. 화홍은 쉽게 쇠퇴하고, 물줄기는 근심과 같다. " 이 시 앞의 두 구절은 각각 한 장면씩 쓰고, 위에는 산수를 말하고, 아래로는 강물을 말한다.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으로,' 복숭아꽃' 에서 유래한 것이다. 네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이어받아' 촉중 춘수' 에서 유래했다. 네 편의 시가 쌍쌍이 나란히, 서로 대응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풍격이 신선하며, 꽤 민가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3) 전환형. 예를 들어 이백은 새벽에 백티에게 천리 떨어진 강릉이 하루 안에 반드시 갚는다고 소식을 보냈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백티, 하강릉' 이라고 쓰여 있는데, 세 번째 문장은 갑자기' 원숭이 소리' 로 번역되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꺾은 다음 닫는다. 세 번째 말은 기묘한 전환으로, 구리 정신을 날렸다.

(4) 인과 관계. 예를 들어 왕창령은 늘 마음속으로 "내실 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모르고, 봄이 와서 화장을 하고 최루에 올라온다" 고 말했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서로 인과이다. 처음 두 문장과 서너 문장도 인과다. 즉, 젊은 여성이 청루에 가는 것은' 근심을 모른다' 는 것이다. 유색변화 보기',' 후회'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라). 상청루'' 류색 보기'' 인과 관계',' 구조가 치밀하다' 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