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중의 4 자 이름
고서 중의 4 자 이름
그러나 춘추시대에는 고위 인사들이 성씨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진국의 조, 한, 위, 궐, 사, 걸안, 직선, 현, 양혀, 제나라의 곽, 바오, 고, 연, 초국의 떠우가 모두 대가족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이런 추세가 있는 것 같다. 지위가 중요한 사람일수록 성 () 의 전체 호칭을 중시할수록 서민들은 직접 이름으로 걸쳐진다.
전국 시대, 상류층 사회는 진 () 의 사마경 (), 백기 (), 이신 (), 몽안 (), 왕건 (), 조 () 의 조사치 (), 연의 악이 (), 제나라 다단 (), 한 (), 한 (), 위 () 의 방연 고고학에서 출토된 죽간을 보다. 기층 병사의 이름은 유명하고 성은 없다. 성은 상류 사회의 특허인 것 같다. 아니면 보통 사람들은 성을 찾기에는 게으르고, 일을 덜어준다.
진나라에 이르러 수십 년 만에 갑자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성명으로 호칭되었다. 예를 들어 리우, 항우, 진승, 광무, 범증, 장한, 장 어, 진유, 전횡과 한신; 풀뿌리의 사람들도 양, 진무, 등과 같이 이렇다. (이 사람들은 기층은 아니지만 모두 일반 군인 출신이다.) 요컨대, 한 사람만 있으면 완전한 이름이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춘추전국시대, 특히 춘추 이전에 세가의 자식에 대한 호칭은' 성+자' 로, 단지 가족의 상징으로 혈연관계를 구분했을 뿐이다. 일반적으로 호칭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진시황 (진시황) 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조정 ()", 즉 "원 ()"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것은 사실 모계 사회가 부계 사회로 전환된 산물이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전통적인 성은 이런 혈연 관계로 이미 본래의 의의를 잃었다. 예를 들어 \ "백가 성 \" 기록, 장, 조씨는 모두 희성이다. 춘추 이전에 그들의 혈연 관계는 비교적 가깝다. 어떤 경우에는 이런 관계를 이용하여 합의나 * * * 지식을 얻을 수 있지만, 전국이 끝난 후. 소위' 동성성' 으로 더 이상 의미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으로 성을 대성' 하기 시작했고, 점차 현대적 의미의 성을 낳고, 전통적 의미의 성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예를 들면 희성 () 은 한때 가장 유행했던 성이었지만, 2000 년 인구조사 때 전국에 500 명 미만이었다. 특히 계피 () 와 같다. 이런 변화는 어떠한 법률법규도 집행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단지 사회 진보의 필연적인 추세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