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마주 () 와 관디 () 는 도교의 신이냐 불교이냐?
마주 () 와 관디 () 는 도교의 신이냐 불교이냐?
오늘날 마주친 마주 관련 최초의 사료는 남송붕비의' 성돈조묘 순제전 재건도' 이다. 비문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는데, 모두 성튼이 모시는 신령에 관한 것이다. \ "Yuling, 대대로 이어지는 유일한 여신; 성림, 메주 섬 사람입니다. 애초에 나는 요술을 하나의 물건으로 여겼는데, 사람의 운세를 예측할 수 있었다. 내가 죽은 이후로 모두들 본우에 사찰을 세웠다. 남송녕종 조정' 순제 성비전' 은 "선양메주 림씨 여자, 모처럼 인복살살, 전중예배, 호통현의 여신" 이라고 말했다. 또는: 용녀도. 원우병인푸닝해에는 한 무더기가 있는데, 밤에는 광채가 난다. 이 모든 것을 쌓은 사람들은 꿈을 꾼다. "저는 메이저우 여신입니다. 저를 방문해야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성산 더미에 절이 하나 있다. 송대의 이 두 사료는 모두 마주 () 가 무신 () 이라고 말하는데, 그 신격 속성은 도교에 속하며 불교와는 무관하다. " 원나라의 역사. 제 76 권. 제사기록 5. 명산대천 충절전' 은 "남해의 여신 혜령은 원나라 (1264- 1294 년) 에서 해운보호에 대해 특이한 반응을 보였다" 고 말했다. 그녀는 십자가에 천비신을 추가했는데, 이 절은 영자라고 불린다. 주: "4 월에 황제는 한 관원을 임명하여 나라를 보호하고 국민을 보호하며 천비를 번영하고 빛나게 하였다. 원나라 사람들은 또한 마주' 명산대천' 으로, 남해의 여신이라고 부르며, 그것을 일종의 의식으로 꼽았다. 태상노군은 천비의' 구제고난 유효경' 이 정통도장' 동천계 본상명' (대성 신문풍판 제 19 권) 에 수록돼 천비 마조득도를 묘사한 고전이라고 말했다. 이 이전의 사료들은 모두 마주 도교신령으로 분류했다. 마주 이야기는 불교에 전해졌는데, 아마도 명나라 중기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다. " 삼교의 기원을 그려 신을 찾다 "(제 4 권. (황후) 윤: "공주, 성림, 원래 흥화로 닝해진, 즉 해안에서 80 리 떨어진 매주 () 는 푸전군 관할에 속한다. 진모는 관음의 꿈과 우발속의 꽃을 맛보며 삼켰고, 14 개월을 품고서야 몸을 벗었다. 당천보 생일 첫해인 3 월 23 일, 서리는 이상한 향기를 전해와 열흘 동안 계속되었다. 어리고 영리하며, 갓 만 한 살, 유아기, 우상을 보고, 두 손을 교차시켜 경배한다. 다섯 살 때' 관음경' 을 외울 수 있고, 열한 살 때 춤을 출 수 있고, 명절을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오화강의 사건을 기억할 것이다 ... 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향기를 맡거나, 생일을 보낸다. 당연히, 사람들은 종종 하느님을 연이어 볼 수 있으며, 더욱 흔하다. 그들의 조신은 서왕모와 같다. 송원 사료에 따르면, 마주 () 와 불교 () 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알 수 없다. 삼교 추적 신기' 의 천비 이야기는 명대 삼교 융합이 성행하는 배경 속에서 진화한 것이다. 어머니조가 원대에서 남해의 여신이라고 불리며 남해에서 온 관음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비록' 삼교본원 그리기, 신기 찾기' 볼륨 4. 천비황후' 는 불문관음에 들어가 천비어머니가 관음이 너에게 꽃 한 송이를 보내는 꿈을 꾸고, 천비가' 5 살 때 관음경' 을 낭송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불교의 관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서유기',' 명신전' 등의 소설 기록에 따르면 이 관음은 인도인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도교에 포함된 불교 신령으로 불교의 관음과는 다르다. 명중엽 이후 소설에서 본 관세음보살은 옥제에 종속되는 신이자 도교의 신이다. 또한 환초편의' 어머니전' (고대 진본 소설, 선양문예출판사 1994 년 출판), 명만력말 타이베이 국립도서관에서 편찬한' 성인과 생졸전' 도 이렇게 볼 수 있다. 더욱이, 상술한 명중엽 이후의' 천비전' 도 마조배관음을 말하지만, 마조득도의 이야기나 신비로운 비법은 선통선선선선선인들이 전수하여 우물을 얻었기 때문에 잘 고쳐졌다. 또는' 요지로 가서 태후를 만나 남해득세음법'' 메주 우성신황후' 는 불교사제 (나한과증), 12 인연 (인연증), 6 도 만행 (보살불증) 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도가의 깨달음의 전형이다. 얻은 과위 (여신, 부인, 천비, 천후) 도 불교의 과위 이론 (불, 보살, 각원, 나한, 천인 3 계) 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마주 신의 속성은 불교와는 무관한 도교신이어야 한다. 대만은 마주 연구를 하는 학자들이 많다. 명중엽 이후의 사료에 근거하여' 삼교원류 그리기, 신 찾기' 등 마조들을 불교신으로 분류하지만 명나라의 관음이 불교관음이 아니라 도교관음 (인도인) 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대만성 민간도관이 모시는 관음도 도교관음에 속한다. 남송과 원대의 사료와 마주 깨달음의 이야기에 따르면, 어머니조는 신령으로서 순수한 도교의 여신이어야 한다. 그리고 오늘 중국 대륙, 항구대에서 본 마주 모시는 절과 의식은 모두 도관과 의식으로 불교의 절과 의식과 크게 다르다. 마주 부처님의 신으로 삼는 것은 분명히 오판이거나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전반적으로 볼 때, 마주 신의 특성은 불사, 도관, 사당의 외관, 신령의 의상, 칭호, 제사용품, 과학기기 등에서 볼 수 있다. "궁전" 또는 "사원" 이라고 불리는 마주 신사는 도교의 이름입니다. 그 건축 형식도 도관 스타일이다. 마주 조각상은 중토후비의 형태이지 인도 불교의 불상, 보살, 각원, 나한, 천비가 아니다. 마주 사원이 제공하는 제물은 선향, 종이돈, 삼제, 청주, 제물이다. 절에는 순례자를 보호하는 부적과 절 간의 상호방문, 전국 각지의 유람, 신령을 맞이하는 게임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도교 활동이며 불교와는 무관하다. 또한 도교신의 칭호는 천공 () 과 노모 () 로 구분되지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황비 (), 친왕 (), 원수 (), 호법 (), 장군 (), 사자 () 와 같은 인간 정치 조직의 색채를 지닌 칭호이다. 남성 신의 일반적인 명칭은 황제, 왕, 군주, 실물, 원수이다. 숙녀, 원준, 어머니 (어머니, 처녀 등) 와 같은 여신의 칭호. 신, 관군, 광택, 동악상청사명군 (진우 참조), 자양 실물 (진우 참조), 전붕원 잘생긴 남자 신 등. 여신은 구화산진공주 (진특허), 왕자웨이 부인 (진특허), 남월국위 부인 (진특허), 남월국 (진특허), 피샤공주, 모후산, 서왕모 등이다. 이 도교의 신들은 모두 표지가 있으며, 대부분 역대 황제가 준 것이다. 일정한 법칙이 있고, 먼저 낮은 계급을 하고, 그 다음에 차츰차츰 높은 계급을 이룬다. 고대에 표지된 사람은 표지만 할 수 있고 강직해서는 안 된다. 이 제도는 송대에 건립되었다. 용편 속치통감' 권 336, 북원풍 6 년, 8 페이지: "태상사 () 는' 왕동 () 이 오늘 신전, 표지가 없는 자, 석묘 () 를 주었다. 신전에 이마를 한 개 준 사람들은 작작을 봉할 것이다. 먼저 봉후를 하고, 다시 공을 봉하고, 다시 왕을 봉하다. 작위가 있는 사람은 뿌리를 찾아야 한다. 여신, 봉부인, 다시 공주를 봉하다. 그 제목, 두 번째 단어, 네 단어. 이런 식으로, 석명은 신을 통어하고 의리가 질서 정연하다. 옛사람이 무슨 말을 하든, 모두 더 많이 추가하고 싶어할 것이다. 신선봉호, 제 1 실물, 제 2 진군자. "그리고 따라가세요. 위에서 언급한 도교의 신은 단지 칭호를 주는 것일 뿐, 모두 비천하고 지극히 높으며, 일정한 순서에 따라 정해져 있다. 두 단어부터 네 단어부터 10 여 자, 20 여 자, 30 여 자의 제목이 모두 나타났다. 마주 () 는 도교의 여신으로 당연히 그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역대 마주 호칭은' 사명 속지',' 주조정잔적',' 천비묘',' 송사',' 원사',' 명사',' 청사' 에서 볼 수 있다. 가장 상세하고 믿을 만한 기록은 건륭 무술년 동안 마조손림이 메이저우 현량항 천후궁을 위해 출판한' 천후지' 다. 오늘,' 전풍 후지' 에 따르면. 볼륨 1 "역대 칭찬",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송휘종선화와 4 년 동안 "순치" 전을 수여했습니다. 송고종 사오싱 25 년,' 충복부인',' 사오싱 26 년',' 혜령 조영 부인',' 사오싱 27 년' 으로 봉인됐다. 송효종은 석춘봉에' 영자부인 조응선 복지' 를 10 년 동안 붙였다. 송광종의 소희원년에 그녀는' 능혜비' 가 되었다. 송녕종 경원은 4 년 동안' 부순' 작위를, 케이시 원년에는' 현위' 작위를, 가정 원년에는' 호국, 부순, 가응, 영열공주' 작위를 더했다. 송리종보우 원년,' 혜령조순가응영열 정섭공주' 로 정해졌다. 보우 () 는 3 년 동안' 혜령조 순가응자제 공주' 라는 이름을 지었다. 보우 4 년,' 혜령 정섭 가응산 청공주' 로 봉했다. 개원년 동안, 그것은' 기현 공주' 라고 불렸다. 지원 18 년, 원세조는' 호국지천비' 로, 지원 26 년에는' 시복' 으로 봉쇄되었다. 원성종대덕 3 년 동안, 그것은' 성인을 돕고 인민을 보호하라' 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원인종 연우 원년은' 광제' 로 정해졌다. 원문종력은 이듬해에 "호국, 제성, 호민, 시양, 순복혜 전명비" 를 증봉했다. 명태조 홍무 5 년 동안 그녀는' 소소황후, 순복희, 성비 유혹' 으로 봉쇄됐다. 명태조 영락은 7 년 동안' 호국 호민' 을 봉하여 홍인 푸제 천비에게 빛을 발했다. 청성현 강희는 19 년' 호국호민, 영광푸제, 천비, 홍인' 을 봉봉했고 강희는 23 년' 호국호민, 영광과 현황후자' 를 봉봉했다. 청고종 건륭은 3 년 동안' 호국호민, 영명, 영명, 응홍인푸제부우단', 건륭 22 년' 호국호민, 영명, 영명, 영명, 청명, 홍인푸제부우단의 삶, 감촉, 현신 짱 순천' 으로 지정됐다 부인',' 공주',' 천비',' 천후' 에서 두 단어부터 가경 5 년까지' 호국호민, 영광의 출현' 이라는 제목으로 홍인푸제의 푸우의 진실에 응답하고, 신의 짱, 자호천후를 표현한다. 또 청강희제가 19 년 준 작위는' 호국, 호민, 홍인천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천후궁록' 과 메이저우 태묘가 출간한' 대청 황제의 전례' 에 따르면 강희제가 준 작위는' 성모' 가 아니라' 천비' 였다. 자희태후연보' 는 어머니조의 후예들이 편찬한 것으로 강희조를 포함한 각 왕조의 칙령 전문을 기재했다. 그러나 황제의 칙령과 추도는 강희가 19 년 동안 공주를 봉했고 강희가 23 년 동안 황후를 봉했다고 말했다. 아무도' 하늘의 성모' 라는 글자가 찍혀 있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하늘의 성모의 이름이 틀렸다고 의심한다. 마주 () 는 민간이 줄곧 모시던 해호의 신으로 도교의 숭신법에 부합한다. 마주 수련 방법도 도가의 요술 이론이다. 선향, 종이돈, 삼제, 향, 부적, 신 등과 같은 어머니의 조상을 모시는 제물과 의식도 있습니다. 불교에 속하지 않습니다. 마주 모습도 도교신선의 모습이다. 마주 수련은 불교의 4 제 12 연분이 아니다. 마주 () 는 도교신이다. 불사 (), 도관 (), 사당의 외관, 신령의 복장, 호칭 (), 제사용품 (), 과학기기 () 등에서 볼 수 있다. 오늘날 대만성의 승려들은 마주 () 를 불교의 신으로 여기고, 마주 따라 불법을 행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정말 어떻게 수리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관공은 도교에서' 황제' 로 봉쇄되었지만 불교에서는 갈람만 보호하고' 도가 불미에서 시작된다는 착각을 주었다. 따라서 관공의 신성한 속성을 상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 세계는 관공을 불교 보호자로 여길 것이다. 사실' 삼국연의' 77 권에서 나왔다. 관공은 옥천산에서 그의 성인다운 모습을 보였다. 관공이 맥성을 물리치고 손권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한다. 사후에 오랫동안 배회하다가 옥천산이 될 때까지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 라고 외쳤다. "법순 스님은 관공이 사람에게 머리를 달라고 하고 관공에게 맞아 죽은 사람도 관공에게 머리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순, 법순, 법순, 법순, 법순, 법순) 그래서 관공은 절을 한 사람이 이미 귀의하고 떠났다는 것을 깨닫고 "나중에 그는 옥천산에서 성호민을 자주 보고 마을 사람들은 그의 덕행을 느꼈고, 산꼭대기에 사찰을 짓고 4 시에 제사를 지냈다" 고 말했다. "관우는 중국인이지 인도의 신이 아니다. 관우는 불문호법에 귀속되는데, 정말 소설가의 말에서 나온 것이지, 비정사였다. 나원 관중의' 삼국연의' 론은' 속장경' 권 1, 3, 4 권' 지도성전주' 의 등반에서 유래했다. 스님이 쓴' 천대 현자 대사전' 에 따르면, 지의는 당양현 옥천산에 사원을 짓고, 본명은' 이윤' 으로, 이후' 옥천' 으로 바뀌었지만, 개종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송대 담조가 전기를 전하기 위해 주석을 달았을 때 담자는 "간혹 옥천의 비석을 얻는다" 고 말했는데, 현자가 옥천산에 도착했고, 관우 신력이 절을 짓고, 현자에게 귀의하고, 법수기를 들었다. 조' 명태별전주' 는 수나라의 선생님이 지은' 천대명태조 별전' 을 각색한 것이다. 관정은 장안에서 나왔기 때문에 장안별전이라고도 한다. 관정' 천대 현자 대사전' 은 지의가 당양현 옥천산에 사찰을 지었다고 말했다. 운문은 "정샹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이제 날이 밝으니 복정을 짓고 당양현 옥천산에 지어야 한다. "소리" 라는 칭호를 수여받아 "옥천" 으로 개명되었다. 그 땅은 원래 척박하고 위험하며 야수와 뱀은 모두 폭력적이다. 이른바' 삼독은 수행자를 한심하게 한다. "이 기간 동안 걱정하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권 134, 속장경, 페이지 644) 송담소는' 현자 대사의 다른 열전주' 제 2 권에 따라 깨달음 꼭대기에' 불록원 임영의 말처럼 모두 갚아야 한다' 는 주석을 달았다. 형양, 고대 경주남양군, 강릉부, 양양부, 지금의 형문군으로 바뀌었다. 당양현은 강릉에 속한다. 옥천사 () 는 본명' 일음' 으로 13 년 동안' 옥천' 이라는 이름을 지었지만 옥석처럼 아름다웠다. 사람들은 이 절이 촉장왕관의 신력에 의해 세워졌다고 자주 말하지만 옥천사의 책에는 언급되지 않았다. 오늘 우연히 옥천비를 받았는데, 현자가 죽관에 도착하여 남적운산에 올라 도장을 짓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산청수수, 자운도를 덮었다고 적혀 있다. 이것은 일종의 복일 수 있다! 당초 청계강이 청소된 것은 어쩔 수 없이 통행을 강요해 군중 속에서 발을 디딜 수 없다는 의미였다. 김룡지북으로 100 여 걸음을 걸었는데, 큰 나무 한 그루가 흔들려 하늘을 가리고 하늘을 가리고 사찰처럼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나는 나무 밑에 앉아서 먹고 마시며 거대한 적막으로 들어갔다. 일단 세상이 어두워지면 비바람과 노여움, 무궁무진한 요괴, 각종 기괴한 모양이 클러스터 선생님 앞에서 해롭다. 또 십여 피트 길이의 아나콘다가 입을 벌리고 뾰족한 이빨로 음식을 먹고 싶어한다. 요진이 있고, 총알이 빗발치고 있다. 17 일 후, 그것은 이미 두려움을 잃었다. 선생님은 자비롭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한 일은 생사의 꿈이다. 너는 다업을 탐하여 자기 연민을 하지 않는다. 아직도 날 귀찮게 하는 거야? " \ "단어 가 없습니다. 어느 날 밤, 구름은 옅은 바람이 가볍고, 달빛은 낮처럼 밝고, 두 가지 성성이 있고, 군은 군존과도 같다. 노인들은 예쁘고 돈이 있고, 몇몇은 모자를 쓰고 머리카락이 있다. 모사석 이삭: "성인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촉국 전 장군 관우, 아들 평면, 전공 입진을 나라로 삼았다. 이 산, 삼도산, 예로부터 인적이 드물어, 용뱀 범표범 땅정석굴밖에 없다. 대성은 왜 발을 폐지해야 합니까? 빈도는 옥상을 지나 여기에 도장을 세우려고 하면 적은 노력으로 덕행을 만들 수 있다. 신은 이렇게 말했다. "이왕이면 제자는 절을 지어야 한다. 그래야 열 쪽이 맑을 수 있다. 어때요? " 나는 한 집에 갔는데, 산과 같은 깊은 흙이 있어서 형세가 매우 번영할 것이다. 나의 제자는 여기에 사찰을 하나 지을 것이다. 7 일 동안 명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말은 나누고 다스리고, 건축은 성공하고, 누각은 종횡으로 교차하고, 금벽휘황찬란하고, 이단 김휘황찬란하고, 손님을 맞이하고 다스리고, 뭇사람의 보호법을 모은다. 어느 날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과거에는 군인들과 싸웠지만, 나는 고기를 먹기를 거부했고, 나는 탐욕과 분노에 빠져 있었습니다. 왜 오늘 우리는 무상보리가 세계법이라는 것을 들을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제 나는 마음을 씻고, 반지를 구하고, 부처를 영원히 비호하고, 사람을 교육했다." 나는 그것으로부터 배우고 그것을 위해 가르친다. 그 후로 나는 더욱 영리해졌다. 위의 비문도 마찬가지다. "(볼륨 134, 볼륨 644, 다음 645 면)" 천대 현자대사전 "전문에는 관우신력이 7 일 옥천사를 짓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지 않다. 송대 담조가 전기에 주석을 달았을 때, 담자는 "우천비" 라고 말한 다음, 꾸며낸 비문에 근거하여 현자가 옥천산에 올라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관우는 사찰을 건립할 권리가 있고, 현자에게 귀의하고, 법을 듣고 기율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론적으로, 그것은' 지의' 와' 계몽서' 에서 찾을 수 없다. 분명히, 이런 견해는 수나라에서는 존재하지 않으며, 담소가 조작한 선교 신화 여야합니다. 남송 말년 판지의' 현자전' 볼륨 6' 불' 도 옥천비를 인용해 관우가 옥천사를 짓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지만, 그 밑에는' 장안 (관정) 등급' 이라는 세심한 글이 적혀 있었다. 왕과의 관계는 약간 작아서 알 수 없다. 알 것이 없다면 장안진은 옥천에서 듣는다. 네가 요괴를 말하지 않으면, 그 화딩은 안선이고, 너는 강건하고 부드럽다. 네가 말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편이 집을 닫은 사적이 오늘의 신의 반응을 잡았는데, 그때 약간의 악을 남겼나요? 이 Yuquan 기념물 에 따라, 그것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미덕 의 조상 을 보여줍니다. 별전' 서사를 할 때 아직 많은 부자가 있었는데, 지금은 생략하고 간결하게 유지한다. ("대정 신수대장경" 권 49, 제 183 면 사실, 이것은 관공이 옥천사를 건설하는 데 도움을 준 신화 () 가 나중에 지어낸 것으로, 수나라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전반적으로 관우는 지사의 수호신으로 귀의하여 후세 사람들이 조작한 옥천비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는 담조, 판지 등 스님이 추진한다. 관우는 삼국 명장이고, 지의는 수나라 사람이다. 두 사람은 아주 멀리 떨어져 있지만, 승려들이 올라와서 관우는 지의의 말을 듣고 불사를 지키러 왔다. 귀신의 사적은 전혀 증거가 없고, 스님의 빈말만으로, 일부러 기적을 꾸며 신자들을 현혹시키는 것이 분명하다. 7 일 동안 사찰을 짓는 설법은 더욱 과장되었다. 역대 고승전기에서 본' 고승' 은 자화자찬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산신, 사당 신이 반지 (예: 안세고의 정자전 신) 를 주거나, 신선이 수도를 지키러 온 것 (예: 당도현이 나타 수호가 불치를 준다고 함) 이나 맹수가 피하는 것 (예: 주불조각, 석단시) 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멀리 떨어진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윤광대사 문초" 와 같다. 제 1 권. 사명사 겐치 선생님과의 편지' 는 민국 초년 베이징에서 강의하는 것에 대해 관제가 공개 전시를 요청했다. 이 거짓말은 윤광으로만 설명할 수 있다. "황제의 남편을 관문하고, 부귀불굴하고, 죽고, 현자가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자가 여기 1300 여 년 동안 세계의 많은 정글 대가들은 법사의 소망을 이용하여 불법을 공부했고, 관디도 하나씩 접근했다. 그래서 오늘,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일이 있으니, 결정을 내려야 한다. 얼마나 똑똑한가, 황제처럼, 얼마나 어리석고, 법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가? 많이 말했다. 그리고는 관제가 나타났다고 가볍게 짐작했다. 진실을 말해 주세요. 사견집에서 둔감한 내 느낌을 없애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윤광은 관제가 부처를 배우지 않는 것이 아니라, 백성들에게 부처를 보여 그들에게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단지 내가 범부의 속자에 대한 둔함을 제거했을 뿐, 어리석은' 고승' 의 공물을 증가시켰다. 관제는 법순, 현자, 디공 등 스님에게 깨달음을 구해야 한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관제의 이용 가치가 남아 있는 한, 이런 계시는 영원히 전해질 수 있다. "스님들" 이 자화자찬하는 상황은 사서에 100 세라고 주장하는 도사들처럼, 돌을 금으로 만들 수도 있고, 장생을 날릴 수도 있고, 모든 것을 바꿔서 신자들을 끌어들일 수도 있다. 둘 다 계략이다. 관공과 마주 () 가 불신으로 추앙받는 것은 불도 다툼에 지나지 않는다. 관공을 불호라고 부르는데, 더욱이 입에서 나오는 대로 사람을 현혹시키는' 스님' 에서 관공이 부처를 들으러 왔다고 하는데, 감히 올라가면 아무런 증거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학술 분류와 역사적 사건에 따르면 관공의 신은 중토도교에 속해야 한다. 그리고 일본이 대만성을 점령하는 동안 섬 내 한인의 민족의식을 없애기 위해' 음묘절' 폐지라는 이름으로 민족적인 정취가 강한 도관을 폐지하려 했기 때문에 많은 도관은 후전에서 불교관음을 모시고 불사를 명목으로 보존했다. 또 스님을 주지로 초청해 일본인의 갈등을 줄이는 사람들도 있다. 일본 궁본임연' 일본 통치 기간 대만성 사찰 정리' (천진도우사, 1988 년 출판), 1899 년 7 월 대만성 감독령 제 59 호' 구 풍습 사회사찰건물 건립과 폐지절차', 일본 쇼화 도교가 불교에 의해 왜소하다는 착각도 깊어지면서 불교가 도교보다 높다. 마주 사찰의 칭호, 절 외관, 조각상, 제물, 의식, 부적, 제사 활동 등과 같은 마주 신의 속성은 불교가 아닌 도관에 의해 규정되어 있다. 마주 출가하기 전의 수행, 현성제민 등. , 마주 도 도가 수련체인 제민의 관행과 완전히 일치한다. 어머니조의 호칭은' 부인' 에서' 공주',' 천비' 에서' 천후' 까지 모두 도교신의 호칭이다. 직함을 더하면 일정한 규칙이 있고, 먼저 겸손하고 존귀하며, 그래서 여신, 그리고 부인, 공주, 그리고 천비, 그리고 천후 등이 있다. 제목도 두 단어에서 세 십자로 늘어났다. 우리가 종교 자체의 규범에 따라 마주 바라볼 때, 마주 () 가 도교의 신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대만성에서, 마주 () 는 마음가짐으로 조종되어 부처님이 되었다.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명나라 이후의 열전은 모두 마주 () 와 관음 () 에 연루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음 () 이 도교 관음 () 이지 불교 관음 () 이 아니라 직감으로 관음 () 을 불교와 동일시하는 것을 깊이 연구하지 않습니다. 둘째, 대만 북항의 마주 () 는 청강희 () 의 33 년 같다. 스님수필은 푸젠 메이저우 천후궁에서 북항으로 초청되어 사원을 첫 주지로 지었다. 석비 스님은 불교림교파에 속하고 푸젠림교파의 스님은 대부분 민간종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삼교합을 선호하며,' 정통' 불교도가 아니다. 슈비가 대만에 온 것은 아마 마주 데리고 와서 핑안 보전을 한 것 같다. 대만에 왔을 때, 그는 마주 보우심에 감격했다. 이것이 수도사들이 마주 경배하고 사찰을 짓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현장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종 사원 축원의 말을 사실로 여기고 고전을 고증할 수는 없지만, 사원 축원은 박학다문, 지식이 제한되어 있어 말을 잘못 할 수밖에 없고, 마조가 불교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약하자면, 마주 () 는 신불 () 이나 불신 () 으로 여겨지는데, 대만성의 특수한 현상이다. 그러나 이런 현상은 대만에서 불교가 발전함에 따라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필자는 올해 (2007 년) 8 월 말레이시아에서 강연을 할 때, 한 친구가 나에게 어머니조의 속성과 불교도 논란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