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천문학에 대한 지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고대 천문학에 대한 지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의 역법은 천문학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은 세계에서 최초로 천문학을 생산한 나라 중 하나이며 역법을 보유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이다. 일찍이 5,000 년 전부터 중국에는 음력이 있었고, 매년 366 일 동안 계속되었다. 상조 시대 (기원전 1600 년 ~ 기원전 1066 년) 에는 천문력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당시 음양력으로 윤월을 연말로 하여' 3 월' 이라고 불렀다. 서주시대 (기원전 1066 년 ~ 기원전 77 1 년) 천문학자들은 규표로 일영을 측정하여 겨울 ~ 일, 여름 ~ 일, 1 년 24 절기를 확정하여 농업생산을 지도했다.

서한 시대 (기원전 206-기원 23 년), 한무제는 관리들에게 고대 역법에 기초하여 새로운 역법' 태초력' (기원전 65438 년 +004 년 완료) 을 새롭게 제정하라고 명령하여 200 여 년 이상 계승하였다. 동한 초년 (기원 25-220 년) 에도 국가도 계력을 제정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 (기원 220 년 ~ 기원 5 18 년), 조충은' 대명력' 을 제정했는데, 그 중 처음으로 세차를 계산했고, 1 년의 기간은 365.2428 일이며, 현재의 정확한 측정과는 52 초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당대 (기원 6 18 ~ 907 년) 에 이르러 유명한 천문학자 스님 일행은 몇 년간의 측정을 거쳐 중국 역사상 가장 포괄적이고 상세한 역서 대연력을 제정하였다. 이 책은 초승달과 보름달 계산 방법, 24 절기와 낮과 밤의 길이를 계산하는 방법, 태양과 달의 운동, 5 대 행성의 운동, 72 사계절과 64 괘, 일식의 예측을 포함한 7 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역법은 중국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명말에 서유럽 방법으로 달력을 편성하기 전에 이전의 모든 달력 개정은 그 구조를 모방한 것이다.

북송 시대 (960- 1 127 원대 (1279 ~ 1368) 곽수경은 실제 관측을 바탕으로 선인의 경험과 자신의 생각을 흡수해 중국 최고의 역법' 시간력' 을 편성했다. 상대 일본의 적년법을 폐지하고, 이변법과 고아절원법을 건립하여 고대 역법 중 4 대 문제, 즉 초승달 설치, 내실 달 배치, 24 절기 배치, 월식 예측 날짜, 시간, 상황을 정확하고 원만하게 해결했다.

명나라 만년 (서기 1368 ~ 서기 1644) 에서 서학은 중국 역법에 전해졌다. 청나라 순치 초년 (서기 1644 ~ 서기 19 1), 독일 선교사 탕약망 등이' 헌법력' 을 편성했다. 19 12 년, 중국은 양력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음력을 동시에 사용하면 그 본질은 여전히 헌력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우주에 "황제" 또는 "신" 이라는 주권자가 있다고 생각했다. 고대 문학에서 하늘과 황제는 왕왕 동의어가 되었다. 자연현상에는 모두 인격화된 주인이 있다. 예를 들어 풍사가 비렴이라고 부르고, 우사가 스크린운이라고 부르고, 운사가 성세라고 부르고, 일황이 화라고 부르고, 월황이 망수라고 부른다. (이 이름들은 주로 고시, 부중의 단어로 쓰인다. ) 를 삭제할 수 있다.' 황제내경' 은' 홍룡',' Xi 합',' 왕술' 으로 자연기후변화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논술하기 때문이다.

농경민족이 사계절 변화를 파악해야 할 필요성으로 고대인들의 천상 관측은 매우 부지런했다. 상대의 갑골문에는 별명, 일식, 월식에 관한 기록이 있다. 상서',' 시경',' 춘추',' 좌전',' 국어',' 아야' 등의 책은 별에 대한 묘사가 많고 천문 기록도 풍부하다. 사서에는' 천관서',' 엘야' 가 기재되어 있다.

고대인의 천문 지식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매우 보편적이다. 명나라 말, 구 \ "일 기록 \" 에서 말했다:

"3 대 이상, 모두가 천문학을 알고 있다." 7 월에 불이 난다 ",농부의 말도 집에 삼성이 있다", 여자의 말도 있다. "월미거리" 도 수졸의 작품이다. 용미는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는 것도 아이에게 들려주는 소문이다. 후세 학자는 묻고 모르는 자도. (서양속담, 공부속담) "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기본 개념

7 부 5 위, 28 궁 4 상, 3 면 벽, 12 배, 나누기 등 몇 가지 기본적인 천문 개념이 있습니다.

1, 7 정, 5 차원: 고대인들은 태양, 달, 그리고 불, 물, 토칠정을 칠정이라고 불렀다. 이 가운데 금목의 물, 불, 흙이 한데 어우러져 5 개의 위도라고도 불린다.

진싱 () 는 고대에 별이라고 불렸는데, 태백이라고도 불렸는데, 그 빛깔은 은백색이고 밝기가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시경' 의' 자흥은 밤을 보고, 별들은 빛난다' ('정풍, 여자 울음소리'),' 기절기, 별들이 빛난다' ('마틴, 동문양') 는 모두 진싱 () 를 가리킨다. 진싱 여명 때 동양에서는' 기명' 이라고 불렸고, 황혼에는 서양에서는' 장경' 이라고 불렸다.

목성은 흔히 세별이나 간단히' 연도' 라고 불린다.

수성은 별이라고도 불린다.

화성이라는 오래된 이름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토성은 진흥 또는 충전성이라고도 불린다.

진전 고서가 천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언급한 물은 행성의 수성이 아니라 별의 정성 (영실), 즉 침실, 서양에서는 페마의 알파 별을 가리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주전 주앙 공 19 년" "물 기절 종". 진나라 고서가 천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불은 행성의 화성이 아니라 별의 불, 특히 심숙이, 서양에서는 전갈자리의 알파성이다. 예를 들면' 시경' 의' 7 월의 불' 이다.

둘째, 28 개의 오두막과 4 마리의 코끼리

옛사람들은 별을 배경으로 일월 오성운동을 관찰했다. 별의 위치가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일월 오성운동의 위치로 사용할 수 있었다. 고대인들은 황도적도 부근의 18 개의 별을 좌표로 선택했다. 먼저 황도와 적도를 소개하겠습니다.

황도는 고대인들이 상상했던 태양의 1 년 궤도이다. 지구는 자신의 궤도 경계를 따라 태양 주위를 돈다. 지구 궤도의 다른 위치에서 태양을 보면 천구 (지구 중심, 반경이 무한대인 가상 구) 에서 태양의 투영 위치가 달라집니다. 이런 시운동은 태양시운동이라고 하는데, 태양 기념일의 시운동 궤적은 황도이다.

적도는 지구의 적도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천구 적도이며, 지구의 적도가 천구에 투영된 것이다.

별은 별이 아니라 인접한 별의 집합이다. 옛날 사람들은 부근의 별 몇 개를 연결시켜 동서남북으로 칠야를 이루었다. 7 일마다, 그들은 그것을 28 박 이라는 동물로 상상합니다.

오리엔탈 블랙 드래곤: 코너, 하트 테일.

북부 현무: 두버튼 여성 가상 위험실 벽

서백호: 참새루 뱃속에 인삼이 가득 들어 있어요.

남방 주작: 우물귀신 류이일

(강 4, 제 1, 길 1, 털 3, 보라색 1, 심 1, 마을 3 참조). 흑룡, 현무, 백호, 주새는 사상이라고 불린다. 현무는 거북뱀의 잡교 동물이다.

고대인들은 태양, 달, 5 대 행성이 28 일 밤에 움직이는 것을 관찰했다. 이 점을 이해하면 고서의 일부 내용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상서' 의' 월출비' 는 달이 붙어 있는 것을 가리킨다. 전반적으로' 와' 화성이 심숙에 머물러 있다' 는 것은 화성이 심장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경' 태백이 플레이아데스를 먹는다' 는 뜻은 진싱 () 가 플레이아데스 () 를 가렸다는 뜻이다.

28 박숙은 일월 오성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은 일년의 사계절을 확정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고대에는 남방에 머무르는 것이 봄의 첫 달이라고 생각했고, 남방에 머무르는 것은 여름과 5 월이었다. 또한 고대인들은 위에서 언급한 28 밤을 주체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방향에 따라 황도 부근의 주를 28 개의 불균등한 점으로 나누었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28 개의 밤은 28 개의 다른 별빛 지역을 의미한다.

벽 세 개

고대에는 28 박 외에도 이른바 세 개의 벽이 있었다. 자비원, 치우원, 스승원 이후.

황하 유역의 북방 하늘에서 고대인들은 북극성을 표기하여 그 주위에 다른 별들을 모아 자미원이라는 구역을 형성했다. 보라색 마이크로 병원 외부, 치우 병원 zhangyi 북쪽 스타 지구; 방 안의 점프점 북쪽의 별 지역은 석천벽이다.

북두칠성은 고대 천문학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북두는 수천, 전현, 천극, 천전, 우항, 개양, 광칠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이 일곱 별을 연결시켜 술을 떠먹는 통형으로 상상했다. 슈 티안, 티안 시안 (西安), 티안 지, 티안 콴 경합 몸, 구 월 콰이; 우항 (), 개양 (), 요광 () 은 투척 () 으로, 옛날에는 바가지 () 라고 불렸다. 북두칠성은 큰곰 별자리에 속한다.

고대인들은 북두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방향을 판별하고 계절을 설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현과 서천을 일직선으로 이어 5 배의 거리를 연장하면 북극성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은 북방의 상징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북두칠성은 계절과 밤이 다르면 하늘의 다른 방향에 나타난다. 북극성 주위를 돌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혼절 초기에 두자루가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계절을 결정하였다. 두자루는 싸움을 가리키고, 천하는 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양동이 손잡이는 서쪽, 천하 가을을 가리킨다. 통 손잡이 가이드, 여름 세계; 통 손잡이는 북쪽을 가리키며, 전 세계는 모두 겨울이다.

4 ~ 12 회

일월 오성의 운행과 절기의 전환을 설명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황도 주위의 하루를 서쪽에서 동쪽으로 12 등분, 즉 12 회라고 불렀다. 매번, 28 개의 오두막에는 몇 개의 별이 표지로 있다. 12 시 이등분, 28 곳이 폭이 다르기 때문에, 12 시의 각 시작과 끝 경계는 지방 사이의 경계와 일치할 수 없고, 어떤 곳은 인접한 두 시간에 속한다. 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두 번 28 박.

1. 길성 투우사

신비한 여자는 위험하다.

3. 위험한 방 벽을 조심하세요.

4. 퀘벡 건물의 배를 줄입니다

5. 환한 배가 불러요

6. 석신필감신경

메추라기 첫 번째 우물 유령 버드 나무

8. 메추라기의 불과 버드나무의 별

9. 메추라기 꼬리 장.

10. 수성별 열정이 넘친다.

1 1. 불이 방 끝에 있다.

12. 나무 꼬리 스킵 분석

Xiao 1, Zou 1 zi 1.

[이 단락 편집] 시작과 끝 경계는 중국과 대략 비슷하다.

고대 외국에서는 황도 남북 옥타브 안의 공간을 황도 12 궁이라고 불렀으며, 서쪽에서 동쪽으로 12 등분으로 나누었다. 시작 및 종료 경계는 중국의 12 회와 약간 다르며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조디악

1. 길성염소궁

2. 풍보병궁

물고기자리 궁전

4. 백양궁을 버리다

5. 대량황소궁

6. 석신의 쌍둥이궁

메추라기 제 1 암궁

메추라기 화사자 궁전

9. 메추라기 꼬리방에 있는 여자궁

10. 수성천칭궁

1 1. 불전갈궁

12. "트로이 궁전" 분석

고대인 12 차 창립은 주로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태양의 위치를 지시하여 절기의 변화를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태양이 점성에서 겨울부터 날까지, 현기에서 추위를 건너는 것과 같다. 두 번째는 목성이 매년 운행하는 위치를 설명하고 연표 사용을 거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해는 "점성에서" 이고, 다음 해는 "신비에서" 입니다.

열두 번의 이름은 대부분 각자의 별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불은 두 번째 이름이자 마음의 별 이름이다. 메추라기, 불메추라기, 꼬리메추라기, 따라서 이름 메추라기는 남쪽의 주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주작의 7 박도 이 밤에 속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가 분리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하늘의 별을 땅의 나라와 연결시켰다. 춘추전국시대에 사람들은 하늘의 별을 지면의 면적에 따라 나누어 각각 지면의 상태도에 부여하여 서로 대응하게 하였다. 어느 별은 어느 나라의 분계선이고, 어느 별은 어느 나라의 분계선, 바로' 분계선' 의 개념이라고 한다.

고대인 설립사의 목적은 천상을 관측하고 지상에서 사직화복을 예측하는 것이다. 화성이 렌헨에 남아 있는 하트 스타에 대해 말하면서, 그는 "천벌이 있다" 고 말했다. 마음, 송분엽도. 그것을 군으로 여기다. " 야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대 작가들이 특정 지역을 쓸 때, 심지어 그 지역의 배성까지 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경신의' 애강남': 진 () 은 메추리알머리를 받았고, 하늘은 이렇게 취했다. 왕파의' 왕텐정서',' 별들의 분익' 과 이백의' 촉도난',' 방정기'. 묘사된 지방 별의 구분을 가리킨다.

고대에 천상의 변화는 인원의 길흉과 연결되어 있었다. 예를 들어, 일식은 권력자에 대한 하느님의 경고이며 혜성의 출현은 군사적 재난을 상징한다. 늙은 별이 어떤 별에 정상적으로 운행할 때, 지면의 일치 상태는 대풍작이 될 것이고, 형광성이 어떤 별에 운행할 때, 이 지역에는 재앙이 있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또한 일부 천상의 변화가 수해, 가뭄, 기근, 역병, 도둑 등 자연과 사회 현상의 징조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