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굴원, 사마천, 도연명, 어느 것이 중국 고대 역사의 상체 잔지견의 전범입니까? 그들의 주요 경험과 업적에 대해서도 개별적으로 이야기해 주세요.
굴원, 사마천, 도연명, 어느 것이 중국 고대 역사의 상체 잔지견의 전범입니까? 그들의 주요 경험과 업적에 대해서도 개별적으로 이야기해 주세요.
사마천 (앞 145 또는 앞 135 ~? ) 서한 시대의 역사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사망 연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담 태사령관, 천문역법과 황가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실감나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찬을 받았다.
굴원 (기원전 339 년)? -탑 278? ) 전국 말기, 초인, 걸출한 정치가, 애국 시인. 명평, 자원. 초무왕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손. 단양 (오늘 호북 귀화) 사람.
굴원은 일생 동안 초위왕, 초회왕, 초향왕 세 시기를 거쳤으며, 주로 초회왕 시대에 활동했다. 이 시기는 중국이 곧 통일될 전야이다. \ "진 황 크로스, 추 왕 수직. 클릭합니다 굴은 명문 출신으로, 난잡한 사령을 잘 다스리는데, 초창기에는 깊은 신임을 받았는데, 네, 좌토의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초나라 통일의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변법도를 적극 보좌하고, 연합제나라의 대외항진 () 을 견지하며, 한때 초나라를 부강하게 했다. 그러나 굴원과 초국의 부패한 귀족그룹의 내정외교상의 첨예한 갈등과 상관의사 등의 질투심으로 굴원은 나중에 소그룹에 의해 모함되어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
왕 와이 15 년 (기원전 304 년), 장 이순신 진 추, 뇌물 진 상인, 등 간첩 역할을 하면서' 600 리 땅 제공 업체' 로 속여 치추 단교했다. 사기 후, 추 huaiwang 화가, 진 두 번 군대를 보내, 모두 패배했다, 그래서 qu yuan 은 제나라 에 사절을 보내 qichu 의 옛 것을 재건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다시 한 번,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국까지 치추 연맹을 와해시켜 실패했다. 24 년, 진추 () 와 황자 () 가 동맹을 맺었는데, 추 () 는 완전히 진 () 나라에 포옹되었다. 굴원도 태도에서 쫓겨나 북한으로 이주했다.
왕 Huai 30 년 후, qu yuan 은 du ying 으로 돌아 왔습니다. 같은 해, 진 () 은 무관 () 을 만나 진 () 에게 억류되어 결국 진 () 으로 죽었다. 추 시앙 (Chu Xiang) 이 왕위에 오른 후 항복 정책을 계속 시행했다. 굴원은 다시 도도에서 쫓겨나 강남으로 유배되어 위안 () 과 항목 사이를 떠돌아다녔다. 추 xiangwang 21 년 (기원전 278 년), 진 공 잉, 숨어 위안 화가 나서 굴로 강 자살, 정치적 이상을 위해 죽을 것이다.
도연명 (365-427), 별호 오육선생, 만년 개명 돈. 그가 죽은 후, 친지들은 사적으로 정승을 축하했다. 동진 신양 (이 구강시) 장작산 사람.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는 모두 현을 한 적이 있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