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대식" 이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대식" 이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T-O TI 는 고대 한족 신화 전설의 신비한 괴물이다. 확장 의미: 탐욕. 고서' 산해경' 은 그 특징을 소개했다. 양 얼굴 모양, 눈은 팔 아래, 호랑이 이빨은 발톱이다.

대식문화

지렁이는 전설에서 극도로 탐식하는 사악한 동물로, 자신의 몸을 다 먹을 정도로 게걸스럽게 먹기 때문에 외형은 일반적으로 머리가 없는 것이다. 여씨 춘추개론' 은 "탐식, 체체, 먹는 것, 몸을 삼키지 않고 먹는 것, 더 말로 감상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고대 중국 신화 중 폭식은 4 해 중 하나였다.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자 치우가 참수되어 첫 상륙이 폭식으로 변했다고 한다. "산해경 북산경" 에는 구름이 있다. "오후크 산에는 옥이 많고, 산 아래에는 구리가 많다. 양 얼굴처럼 생긴 짐승이 있고, 눈은 겨드랑이에 있고, 이빨은 발톱이고, 소리는 아기처럼 들리며, 사람을 잡아먹는다. "

사랑 ... 사람

진 () 대 곽경 () 의 주석에 따르면 이곳의' 임원 ()' 은 대식 () 의 뜻이다. "서부기서"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대식, 짐승명, 몸은 소, 인면, 눈은 겨드랑이, 식인." 이서경' 은' 대식' 은 서남 삼묘인을 의미하고, 절친한 친구 진진진진이는 더 나아가' 대식' 은 치우라고 말하며, 선생은 청동기 문양에 대한 의문은 신농으로 여겨진다. 후기 민간에는 용생구자의 전설이 있다. 명대의 육용 () 양신 () 은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지목되었는데, 이것은 이미 일종의 애착이다. 육용' 원잡기' 에는' 좋은 물, 그래서 다리 쌓기' 를 기록하고, 양신' 등산사집' 에는' 좋은 음식' 을 기재해 솥에 쌓았다.

상주 청동기의 수면 장식은 당시 자연신에 대한 숭배를 반영해 신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러나, 이 신비한 장식 문양이 무엇을 대표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청동기는 은상선민의' 존신' 의식의 구현이고, 주조는' 존천 존조 합법화' 로 발전하여 종교, 정권, 씨족 권력의 삼위일체를 형성했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상주통치자가 청동기 문양의' 무서운 공포' 를 이용해 왕권의' 신비한 위엄' 을 정권, 지위, 부의 소유를 표현하는 것이 무섭다고 생각한다. 노예주들은 자신의 모든 위엄, 의지, 영광, 환상, 희망을 이 무서운 장식에 걸었다. 장광지 씨도' 청동은 정치와 권력' 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이 동물들의 도안이 협박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느님과 소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원시 사회의 생산성 수준이 낮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는 많은 현상들은 하느님의 힘에 기인한다. 사람들은 신령에 대한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고, 신령을 구걸하며, 신령을 기쁘게 하고, 신력으로 사물을 지배한다. 그래서 신령과 교류할 수 있는 무당의 지위는 매우 높았고, 무당층은 최초의 제국 통치층이 되었다. 제사는 무당의 특권이자, 인간 신, 신성화 인류 질서를 소통하는 중심 고리이다. 무당은 청동기의 동물로 신령과 교류하기 때문에 이런 이상한 동물 도안도 신비와 힘을 나타낸다. 문질빈빈빈한 진공 장장수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무얼굴 수면무늬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는 수면의 눈을 보여 주는 둥근 가슴못일 뿐, 가장 먼저 이속 문화로 거슬러 올라간 뒤 코, 뿔, 귀, 눈썹을 추가해 장기의 완전한 수면이 됐다. 눈은 수면무늬의 주체이다. 수면무늬는 보통 눈밖에 없기 때문에 선사 시대의 눈 숭배에서 기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선사 시대 도자기에는 한 쌍의 눈무늬가 있고, 옥기에도 한 쌍의 눈무늬가 있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는 표준 수면무늬와 간소화된 형태의 수면무늬, 즉 눈매가 나타났다. 당혜생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샤머니즘의 신도 태양신이다. 태양신은 종종 눈으로 그려진다. 많은 고대 신화 중에서 태양은' 천안'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폴로파의 태양신은 "하늘의 눈" 또는 "세상의 눈"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견해를 가진 학자들은 전통적인 대식무늬가 단지 수면문양이 아니라 신이나 태양신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대식 도안에서 눈에 대한 강조는 태양의 신광 특징으로서의 묘사이다. [3]

이런 무늬의 무늬 장식은 오천년 전 장강 하류 양추문화의 옥기에 처음 나타났지만 청동기, 특히 솥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었고, 멀리 이속 여름 문화까지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대식무늬' 라는 이름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고, 금석학이 일어날 때 송인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가장 완벽한 가면은 2 1.0 cm 높이로 현재 시애틀 도서관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런 장식은 보통 콧대를 중심선으로 하여 양면에 대칭으로 배치한다.

오곡이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줄곧 다른 설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는 결론이 나지 않았다. 상주시대의 대식 문양은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일부는 용, 호랑이, 소, 사슴, 산대 등이다. 새, 봉황, 사람 등. 모든 장식 패턴 중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호랑이 형태다.

고대에도 호랑이도 매우 중요한 신수였으며, 이후 문화재에는 호랑이를 타는 무당의 조형이 나타났다.

중국의 긴 문화사에서' 용봉' 숭배 전에 긴 용호 숭배 단계가 있었다. 동주에서 서한 시대까지 용호두의 도안 조형이 매우 성행하는데, 그중에서도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용호두도가 가장 정교하고 비범하다. 옛사람들은 호랑이를 양수로 여겼는데,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 용호가 서로 싸우는 것은 음양이 교합하는 것을 나타낸다. 한나라에서는 흑룡, 백호, 주새, 현무가 각각 중동, 서구, 남부, 북방의 4 대 천문 관원을 대표한다. 적어도 중국의 초기 역사에서 호랑이의 지위는 용보다 낮지 않다. 그러나 고서에서 호랑이의 신기한 힘에 대한 묘사는 청동기 중 텅스텐의 두드러진 지위와 견줄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수면 도안이 가리키는 야수의 실제 이름과 원형은 이미 재현할 수 없는 시대에 묻혀 있었다. 후세는 그 흉악하고 신비롭고 무서운 면목으로 이름을 지었고, 어떤 입에는 여전히 인두를 머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식가는 처음에' 좌전' 에서 돈을 탐식하는 무정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현대학자들은 수면문신을 거식 () 으로 명명한 사람은 억지부회이며 상주시대의 사회문화 상황과 상충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