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백거이는' () 거사' 라고 불러요?
백거이는' () 거사' 라고 불러요?
백거이 (772 ~ 846), 당대 시인. 롯데, 호향산 거사, 취음 선생. 조상 태원 (지금은 산시), 증조부 백온이 아래로 이사 □ (현재 산시 위난), 다음 □ 사람. 만년관태자 소푸, 사후 호' 문', 세칭 백푸, 백문공. 할아버지 □, 외조 첸 윤 모든 좋은 시. 아버지 jigeng, pengcheng 치안 판사, 쉬 저우, Xiangzhou behe 를 했다. < P > 평생 입사하기 전 대종대력 7 년 (772), 정원까지 15 년 (799), 백거이는 정주신정 (현재 하남) 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총명하며, 5, 6 세에 시를 배우고, 9 살에 성운에 익숙하다. 11 세 때, 두 강 정사 전란으로 인해 심양에서 서주 부리 (현재 안휘 숙현 북쪽) 로 피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남쪽으로 내려가 월중으로 내려가 항주에서 현위의 사촌으로 도피했다. 5, 6 년 동안 전출된 생활 속에서 백거이는 민간의 질고를 접하고 당시 소주, 항저우 도사의 두 시인 웨이응물, 방 ru 복의 영향을 받아' 강남 송북객은 서주 형제서',' 부득고원초송별' 등 시 15, 16 세 때 나중에, Poyang, 낙양 사이 에 실행, 가정 을 유지하기 위해 작은 연금 의 긴 형제 화이트 유문 에 부모 질환, 생활이 더 어렵다. < P > 초사부터 정원 16 년 (8), 지원과 1 년 (815) 까지 강등됐다. 정원 16 년, 백거이 29 세, 진사 급제. 18 년 (82 년), 또 원직과 동시에' 책 판정' 에 합격했다. 두 사람은 교분을 정해 이것부터 시작하다가 시단에 이름을 붙이고' 원백' 이라고 불렀다. 19 년 봄에 비서성 교서랑을 수여하다. 영정시 (85), 왕숙문, 웨이치의실 행정치혁신, 백거이는 웨이에게 편지를 보내 널리 언로를 열고 인재를 선발하고 악을 징벌하며 선함을 징벌하며 현임능을 제창하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신속히 개혁할 것을 건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왕 웨이 등이 강등되어 개혁이 실패했다. 그의 건의는 채택되지 않아' 우의함' 등의 시를 써서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원과 원년 (86 년), 학교 서랑,' 책림' 75 편, 사회정치 각 중대 문제에 대한 통치 방안은 그의 정치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올해 중' 재치와 모명은 체용과에 있다' 며, □ (현재 산시 저우) 시안 웨이,' 관상밀',' 장한가' 를 수여했다. 원과 2 년, 데지현 대학 이치. 11 월에 한림원 학사를 수여하다. 이듬해에 좌측 습득을 수여하다. 5 년, 변경 jingzhao 하우스 카오 군대 에 가입, 여전히 한 린 학사 를 충전. 조서를 작성하고 국가 기밀을 예표하다. 유교' 겸제' 사상의 지도 아래 그는 권세 가까이의 미움을 사지 않고,' 가드음중프로그램 청원',' 논제과인상',' 배균상',' 논화구매상',' 주관향 동시에, 그는 의식적으로 시를' 시정을 살피다',' 인심을 누설하다' 의 무기로 신악부 운동을 촉진하고, 많은 풍자시를 썼으며, 그의 정치적 노력과 보조를 맞추었다. 그러나 국정이 점점 부패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런 연주와 시는 오히려 권력자들의 증오와 타격을 불러일으켰다. < P > 원과 6 년, 백거이는 모친으로 집을 잃고, 상경임태자 좌찬선 의사를 만복했다. 위안 과 1 년, 두 강 정사 분리주의 세력 연합 반군 당나라, 암살은 정사 분리주의 총리 우 yuanheng 의 십자군 을 주장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먼저 스파 스 (shushi) 에 올라 살인자를 급히 체포하여 설국수치로 삼았다. 그러나 부패한 관료세력에 의해 월직언사로 공격당하고' 상명교' 라는 죄명을 날조해 강주 (금강서구강) 사마로 폄하하고 있다. 이것은 그에게 큰 타격이다. < P > 강주 이후 내외이전 자원과 11 년 (816), 대와 2 년 (828) 까지 강등했다. 백거이는 강주에 도착한 이듬해에' 비파행' 을 적었다. 시에서 비파를 잘 연주하는 장안 명기생을 통해 강호에 전락한 불행한 신세를 통해 자신의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진 고민을 담았다. 그 전에, 그는 이미 조정의 여러 가지 어둠을 보았고, 일찌감치 몸을 뺄 생각이 싹트었다. 이번 타격을 통해 사상은' 겸제' 에서' 독선' 으로 급선회하며' 환로 이심 이별' 을 다짐했다. "얼굴에 근심과 희색을 없애고, 가슴에 시비심을 없애다" ("영회"). 그러나 그는 관직을 그만두고 은둔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은인' 의 길을 택하여 한가한 직무를 걸고 여산에 초당을 짓고 승친구와 교제를 하며 만족과 화해를 도모하며 세상과 불순종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에 따라 한가하고 고요한 경지계를 묘사하고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 한가한 시와 감상시가 많아지기 시작했지만, 전기적인 전투성이 강한 풍자시는 비교적 보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원과 13 년, 충주 도사로 재임하다. 15 년, 조 또한 베이징, baishangshu simen 외부 랭 회원, 주요 게스트 의사 로 이동, Zhizhi 는, 책 sheren 에 들어갔다. 국사 일 비 때문에, 북중붕당 경연, 여러 차례 편지 말을 듣지 않고, 장경 2 년 (822) 에서 외임 을 요청하며 항저우 도사에서 나왔다. 이후 또 단기 쑤저우 도지사 () 를 한 적이 있다. 항주 () 에 있을 때, 일찍이 호제방을 건설하여, 물을 저장하여 밭에 천여 헥타르를 채웠다. 그리고 마실 수 있도록 도시의 우물 여섯 개를 준설했다. 쑤저우의 날, 군 중 슬민이는 눈물을 흘리며 배웅했다. 문종대와 원년 (827), 비서감 경배. 이듬해에 형부 시랑을 옮기다. < P > 낙양으로 퇴거한 만년 생활 오만과 3 년 (829), 회창 6 년 (846) 까지. 백거이는 58 세부터 낙양에 정착했다. 연이어 태자 하객, 하남윤, 태자 소푸 등의 직위를 맡고 있다. 회창 2 년 (842), 형부 상서 () 로 벼슬을 하다. 그는 낙양에서 술 마시고, 피아노를 치고, 시를 짓고,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서심석씨' 의 생활을 하고 있다. 종종 유명한 시인 유우석과 화목하게 노래하며, 때로는' 유백' 이라고 부른다. 그는 편안한 만년에도 여전히 늘 국민을 생각한다. 73 세 때, 출자하여 용문 8 절 석탄을 뚫고 이행선을 했다. 2 년 후 병이 끝났다.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히다. 시인 이상은은 묘지를 집필한다. 지금은 이미 유람지로 제공하였다. < P > 시 이론 백거이의 사상, 종합유, 해석, 도삼가. 몸을 세우고 일을 하면 유교' 가난은 독선함, 달면 천하를 겸제한다' 는 것을 지도사상으로 삼는다. 그의' 겸제' 의 뜻은 주로 유가의 인정을 실시하는 것이지만, 황로설, 관샤오술, 신한법도 포함된다. 그의' 독선'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물, 소요관념, 불가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자각" 두 번째는 "나는 부도교를 듣고, 그중에는 해탈문이 있다" 고 말했다. " 몸을 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가는 곳마다 불편함을 찾다. 그가 황제의 신임을 받았을 때, 정치적으로 직언하고, 금기할 것이 없고, 감히 할 수 있다면, 시 창작은 민생의 고통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시정을 보완하기 위해 봉사한다. 그가 신뢰를 잃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그는 방임하거나 분사 한가관으로 일하라고 요청하며, 재난을 피하고 시, 술, 선, 놀이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며, 시 창작은 주로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다와 가난을 불문하고, 그는 시를 떠날 수 없다. 백거이는 평생 약 3 편의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시 이론 전체를 제시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뿌리, 묘언, 화성, 실의' ('원구서') 라는 유명한 논점을 제시했다. 정은 시의 내용이고, 언화성은 시의 표현 형식이며, 의는 시의 사회적 효과이다. 그는 시 창작의 감정 활동을 분석해 "대필인의 감정은 반드시 감정에 동조하고, 그 다음에는 탄식하고, 읊조리며, 노래시에 따라" ("책림" 69) 라고 말했다. 이어 "뮤지션은 목소리에 있고, 성자는 정서에 있고, 정인은 정치에 있다" ("서림" 64) 고 덧붙였다. 감정 활동이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사회생활의' 일' 에서 비롯된 것으로, 당시의' 정' 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반드시 생활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에서 취재하여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백거이는 중국 고대에 일관되게' 시경' 을 주제로 한 비흥미 가시의 전통시론을 이어받아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적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문장, 노래, 시가 함께 일을 한다" ("원구서") 고 말했다. 또 "시를 위해 어때요? 육의가 서로 진술하다. 풍야비흥외, 공문을 맛본 적이 없다. " ("장적 고악부 읽기") 이른바' 시기',' 일' 이란' 구제인병, 보우 시궐' 을 뜻한다. 이른바' 육의',' 풍야비흥' 이란 시는 진시정의 미침 작용을 가리킨다. 당시 사회의 어둠과 정치적 부패로 인해 그는' 미침' 에서' 가시' 를 더욱 중시하며 시가 사회정치의 기능을 비판하고' 유가생민병',' 구구절절' ('송당생'),' 재봉왕교' 를 요구했다. 그가 보기에 시 창작은 이런 기능을 발휘해 권력자들의 주의를 끌고, 국가 정치와 인민 생활의 개선에 약간의 역할을 하는 것만이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렇지 않으면 눈보라를 조롱하고 화초를 놀리는' 공문' 에 지나지 않는다. 상술한 이론과 맞물려 시가 표현 방법에서 그는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다. ①' 사질과 경로', 사구가 소박하고, 개빈 장식이 없고, 솔직함을 표현하고, 빙빙 돌지 않는다. ② "직설적으로 자르다", "직서그 일", "숨기지 않고, 사리에 가깝고, 모든 것을 꿰뚫어 본다" 고 말했다. ③ "일 □ 그리고 실제", 내용이 진실하고, 조사를 견디고, 빈말을 하지 않고, 허세를 부리지 않는다. ④' 체순하고 방자하다', 글이 유창하고, 입에서 낭송하기 쉬우며, 음악 전창 ('신악부서') 을 용이하게 한다. 그 자신의 시 중 일부는 바로 이 방향으로 힘써 실천한 것이다. < P > 중당계급 갈등과 통치계급 내부 갈등이 매우 첨예한 상황에서 이런 시 이론은 시인이 현실을 직시하고 민병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대력이래 시단에서 점차 형식에 치중하는 시풍에도 침 작용이 있다. 그러나 그는 시가 창작이 현실의 정치적 필요에 복종한다는 것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때때로 시를 운율의 간언장으로 바꾸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때때로 그는 사령운, 도연명, 셰 □, 이백 등 유명한 시인을 비판하기 위해 이런 이론을 사용했는데, 편파적이고 편협해 보였고, 심지어 두보도 3 ~ 4 곡의 긍정적인 좋은 시 ("원구서") 만 남았다. 마찬가지로,' 사질과 경로' 등 시의 표현 방법을 강조하면, 시 예술의 창조를 구속하고, 시 스타일의 다양성을 제한하며, 얕은 폐단을 피하기 때문에 만당 시인 두목과 송대 일부 시인들의 비판을 받게 된다. < P > 문학창작 백거이는 강주에 있을 때 자신의 시가 작품을 정리하고 집필하며 풍자, 한가함, 감상과 잡법 4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의 자서전에 따르면, 풍자시는 "자기가 주워온 것, 적당하고, 느끼는 것, 미자흥비, 무덕채원, 그리고, 문제리, 신악부자", "한가한 시", "또는 대중 혼자 물러나거나, 병을 옮기고 한가롭게 지내거나, 자족보화와, 음놀이하는 사람" 이라고 한다. 감상시는 "사물이 외견되고, 도리가 내면에 움직이고, 감각에 따라 한숨을 쉬는 사람" 이다. 잡율시는' 오언, 칠언, 장구, 절구, 백운에서 양운에 이르는 자' 이다. 대체로 처음 세 가지 범주는 고체시이고, 마지막 종류는 근체시이다. 처음 세 가지 부류의 중대는 내용을 구분하지만, 서로 엇갈리는 것도 있다. 이 네 가지 시 중에서 백거이 자신은 풍자시와 한가한 시를 비교적 중시한다. 그는 풍자시가' 겸제의 뜻' 을 반영했고, 한가한시가' 독선의 의미' 를 드러낸 것은 모두 그의 인생 목표의 직접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감상시와 잡율시는 "또는 일시적인 사물에 유인되어 한 번 웃으면서 읊조리고, 율은 당연히 생전 없는 것" ("원구서") 이다. ("원구서", "원구서", "원구서", "원구서") < P > 백거이 시 창작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의 풍자시로,' 신악부' 5 곡,' 진중음' 1 곡 등 대표작이다. 이 시편들은 중당 시대의 사회생활의 각 방면의 중대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현실의 어둠과 인민의 고통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예를 들면' 관초밀',' 채지황자',' 재부',' 두릉서' 등 농부의 수고와 세금 착취의 무거움을 쓴 것이다. 숙자각산북촌',' 숯옹을 팔다' 등 환관의 횡포와 궁시가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썼다. 경비',' 가무',' 레드라인 담요',' 양주각' 등 호문 귀족의 사치를 폭로한다. "신풍접팔옹", "속박인", "성염주", "서량색" 등은 변방 문제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을 반영한다. 지안 디송',' 준을 이기다',' 비참행',' 회칙 친구' 등 문제 제한 아래 인재가 억압돼 불만을 품고 있다. 우물 밑 인용 은병',' 의혼',' 모별자',' 상양백발인' 등은 예교의 속박 아래 여성의 비참한 운명에 대해 고소했다. "상처 입은 친구", "그리고 꿩 미디어", "천도" 등 세풍 쇠퇴와 인정이 얇다고 비난했다. 바다가 길다',' 몽선' 등 미신신선을 풍자하는 허망한 어리석음. 이 작품들은 모두 열심히 일하며 당당하다고 할 수 있다.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한 기초 위에서 시인은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침을 뱉었다. 예를 들면, "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눈앞의 은혜를 사다" ("재부"); "땅은 한인이 따뜻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고, 옷을 적게 빼앗아 지의류를 만든다" ("레드카펫"); "사람을 학대하는 것은 늑대인데, 왜 발톱으로 이빨을 톱질하고 인육을 먹을 필요가 있는가" ("두릉서"), 표현이 격분하고 거침없이 유가 "부드럽고 돈후한" 시교의 틀을 돌파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고대에 시정을 비판하는 시에서 매우 두드러졌다. < P > 풍자시는 표현에 있어서 대부분 직접 일을 부여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숯온 판매',' 신풍접팔옹',' 속박인',' 우물 밑 인용 은병' 등 서사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생하며 인정물태를 섬세하게 묘사하며 중국 서사시의 전통을 발전시키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또 다른 풍자시는 우화 탁물의 수법을 채택하여 자연물상을 빌려 작가의 정치적 감개감을 기탁한다. 예를 들면' 흑담용' 은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용왕을 제사하고, 술고기는 실제로 여우를 먹이고, 9 중 깊숙이 사는 용왕은 아무것도 모르고, 황제의 귀가 막히고, 관원 근친자 횡령 중 포화된 서민이 착취당하는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제해도병풍" 은 해중 () 의 흥풍 () 과 고래 응원 () 을 통해' 만리무활비늘, 백천도역류' 의 광경을 만들어 당시 정진 할거와 연합 반군당의 정치 국면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또한 학새 소나무 대나무 등 동식물을 의인화하여 사회생활의 각종 인물과 그 관계를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만년에 만든' 조류벌레' 12 장은 이런 우화시에 속한다. 직부나 우화 탁물은 일반적으로 깊고 넓게 요약하여 전형적이고 주제가 집중되며 이미지가 선명하며 언어는 소창을 잘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일부' 신악부' 는' 3, 3, 7' 의 문장도 채택해 시인이 민간대중문예로부터 배운 흔적을 보여준다. < P >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한가한 정취를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이며, 귀은전원의 조용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청결에 대한 의욕을 표현하며, 자족과 낙천안명에 대한 부정적인 사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러나' 객성이 어려워 신하를 위해 특히 쉽지 않다',' 직도속도',' 비우지' ('적의이곡') 와' 상태가 다강건하여 세상과 동진하기가 어렵다' 는 경고문도 있다. 비귀상은 아니지만, 화인' ('자제 직립') 등은 여전히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측면에서 반영해 여가를 추구하고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자아해방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제,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제, 자제, 자제, 자기관리명언) 한가한 시에도 자연 경관과 전원 풍경을 묘사한 가작이 있다. 예를 들면' 농사 보기',' 귀전 세 곡', 농촌 정경, 소박하고 상큼하다. 여행기 에 \ "유오진사 시 백 삼십 운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