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유물은 어디에서 왔나요? 그 화학 성분은 얼마나 신비스럽나요?

유물은 어디에서 왔나요? 그 화학 성분은 얼마나 신비스럽나요?

다양한 사전은 언제나 어떤 것 또는 누군가에 대한 학계의 가장 권위 있는 결론과 논평을 대변해 왔습니다.

여러 사전에서 유물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보이는 것은 꽤 흥미롭다.

'실용불교사전'(1934년 상하이 불교서적사에서 출판, 1994년 상하이 고서출판사에서 재인쇄):

새 유물은 리뤄(Liluo)와 스릴뤄(Sriluo)로, 부처님의 몸과 뼈. 시체라고도 하며 계율과 선정, 지혜에 기초한 수행의 결과입니다. 원나라의 Feixue L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불교 도서관 Li Luo 또는 Li Luo에 따르면 유물은 구름 뼈 몸체와 구름 영혼 뼈로 세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흰색 뼈 유물, 검은 머리카락 유물, 붉은 살 유물입니다." 금(廣) 광명경의 몸을 제물로 삼는 유물에는 "무량한 계율과 집중력, 지혜의 향기가 난다"고 적혀 있다. 다보불(多寶佛)의 모습. 부서진 두 개의 신체 유물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과 같습니다. 계율과 선정, 지혜에 따라 닦고 닦은 신체의 또 다른 유물은 여래가 죽은 후에 온몸이나 부러진 뼈를 남기므로 인간과 신이 영원히 공양의 축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법신은 대승과 대승의 모든 경전과 동일하다. 즈도는 "경은 법신이다"라고 말했다.

유물(용어) 석가모니가 죽은 후 그의 제자 아난다 등이 불태워졌다. 몸에는 오색진주 같은 뼈가 있어 빛나고 단단하여 유물이라 부른다. 그것을 숨기기 위해 탑을 쌓았기 때문이다.

'종교사전'(베이징·설원 출판사, 1999년 출판):

유물은 불교용어이다. "Shilila" 및 "Sililuo"로도 번역되는 산스크리트어 음역은 "신체 뼈"를 의미합니다. 불교에서는 높은 도덕적 기준을 지닌 승려가 죽은 후 뼈를 불태운 것을 일컫는 데 사용됩니다. 석가모니가 죽은 후 화장하여 뼈를 구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불교에서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물을 석가모니불신사리라 부르며, 부처님의 머리카락과 치아를 부처님의 머리카락과 치아사리라고도 합니다. 당시 팔국의 왕들이 그 유물을 빼앗아 탑을 지어 바쳤다고 합니다. 성물은 경전마다 해석이 다릅니다. 백골유물, 흑털유물, 붉은 살유물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사리에는 전신사리(身身舍), 부서진 사리(結身船), 살아있는 사리(身身), 법신(諸身) 사리(모든 불경을 말한다)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Cihai"(1999년 Shanghai Dictionary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

유물은 산스크리트어 Sarira의 음역의 약어이며 "Shirira"라고도 번역됩니다. 뼈. 불교는 죽은 사람이 화장한 유골을 가리킨다. 석가모니의 유물은 흔히 불골(佛骨), 불치(佛毛)라 하고, 불치(佛齒)는 불치(佛毛), 불치(佛齒)라고도 한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화장된 후 여덟 나라의 왕들이 유물을 나누어 탑을 세우고 그를 모셨다고 합니다. 이후 유물을 봉안하는 풍습이 점차 대중화되었다.

"새 고대 및 현대 중국어 사전"(1995년 상하이 사전 출판사에서 출판):

유물 <이름>은 "유물"이라고도 합니다. 불교에서는 석가모니의 시신이 불태워진 후의 구슬 모양의 물체라고 부릅니다. 나중에는 저명한 스님이 죽은 뒤에 남겨진 뼈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신한어사전'(1988년 호남출판사 발행):

유적불교는 석가모니의 시신을 소각한 후 형성된 구슬 같은 것을 말하며, 나중에도 이를 가리킨다. 승려가 죽은 후 남은 불에 탄 뼈. ~유물이라고도 합니다.

'중국 백과사전'(1996년 베이징 중국 출판사에서 출판):

유물은 불교 용어입니다. 산스크리트어 Sarira의 음역은 Shi Liluo 및 Sri Luo로도 번역됩니다. 시체나 뼈를 뜻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의 유해는 화장되어 유물이라고 불리는 구슬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후세에는 더 높은 도덕적 기준을 지닌 승려들의 화장된 유골도 언급됩니다.

'간결한 화하백과사전'(1998년 북경화하출판사 발행):

사리는 고인이 죽은 후 남은 재를 산스크리트어로 음역하여 화장한 것이다. 산스크리트어의 원래 의미는 "몸의 뼈"입니다. 유물은 일반적으로 "부처 뼈"또는 "부처 유물"이라고도 알려진 석가모니 부처님의 유적을 말합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의 열반 이후 그의 유해는 각각 8명의 왕에 의해 획득되었습니다. 여덟 왕은 각각 탑을 짓고 석가모니의 유해를 탑에 안치했습니다. 이후 불사리를 봉안하는 불교의례가 형성되었다.

'중국백과사전'(북경·중국백과사전출판, 2000년 출판):

유물은 불교의 성물이다.

산스크리트어 Sarira에서 파생되었으며 Shili, Shililuo, Sriluo 등으로도 번역됩니다. 신체, 신체, 신체 뼈, 유적의 무료 번역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의 열반 이후, 불자들이 화장한 후에 돌처럼 단단한 물질이 많이 나타났으며, 이를 유물이라고 하여 인도 각지에 공양하였다고 합니다. 중국은 삼국시대부터 유물을 공양하기 시작했으며, 그 중 유명한 것은 1988년 산시성 부풍법문사 사리탑 지하궁전에서 발견된 부처님의 손가락뼈 유물이다. 이 유물은 당나라 때 황실에서 특별히 모셔졌던 유물로, 여러 세대의 황제들이 특별 여행을 떠나 이 유물에 경의를 표하고 궁궐로 맞이했습니다. 1998년 10월, 시안시 주즈현에서 남쪽으로 15km 떨어진 선유사 달마왕탑 지하궁에서 금동관이 발견되었는데, 관 안에는 10개의 유물이 담긴 유리 꽃병이 있었습니다. 약간 노란빛이 도는 밝은 회색. 사료에 따르면 이 유물은 601년 수나라 양건(楊健)이 탑 건립을 명령했을 때 탑에 모셔졌다고 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물은 1898년 네팔에서 발견된 불사리이다. 현재는 태국, 스리랑카, 미얀마, 일본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부처님의 유물 외에도 저명한 승려가 화장 후 남긴 일부 유물도 유물이라고합니다. 그들은 전용 유물 홀에 모셔져 있거나 유물 사리탑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유물은 일반적으로 표면이 섬세하고 매끄러운 흰색 입자이며 다채로운 유물도 있다고 합니다. 유물의 출현에 대해 아직 과학계에서는 통일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화장 후에도 약간의 석회화가 남았습니다. 불교도들은 유물을 매우 존중하며 유물을 공물로 얻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불사리를 다른 사람에게 쉽게 보여주지 못하고, 불교 축제 기간 동안에만 대중에게 공개되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위 사전의 유물 설명을 비교해 보면, 각 사전의 설명의 주된 차이점은 내용의 차이가 아니라, 그 내용에 대한 믿음에 있는 것 같다. 다양한 태도의 유물 자체의 특성과 진정성.

'실용불교사전'은 불교에 대한 관용이 강하고 불교의 믿을 수 없는 진정성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던 시대에 출간된 것이므로, 유물과 유물에 대한 설명은 기본적으로 불교의 본질적인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즉, 계(戒)와 집중(禪)과 지혜(智)를 따르는 수련인에 의해 성취되는 것이다. 물론 좀 더 포괄적이면 더 좋겠죠.

'종교사전'의 설명은 수행자들이 계율과 집중력, 지혜에 따라 성물을 닦는다는 본질적인 특징을 버리고 있다. 몇 년 전.

유물에 대한 가장 권위 있는 일부 사전의 설명을 보면 더욱 오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출발점은 부처님 가르침의 믿을 수 없는 진정성에 대해 불확실하거나 눈을 감는 것입니다. 따라서 역사상 석가모니의 존재를 완전히 부정하려는 의도는 없지만 특이한 유물에 대해 그는 시도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보통의 "남은 재", "남은 재", "타버린 뼈", "남은 재" 등으로 묘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물의 본질적인 특성, 특히 다양한 놀라운 상서로운 모습과 관련하여 공식 의지를 나타내는 권위 있는 대규모 참고 서적에서 유물을 찾을 수 있는 위치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당나라 석도사가 『법원주림』을 편찬하면서 『유물편』에서 “유물은 서방의 산스크리트어로 ‘뼈’를 뜻하는데, 보통 사람들의 뼈로 사용되어 보존되고 있다.''산스크리트서의 명칭.' 당시 도교인들은 산스크리트 유물의 본래 의미는 뼈체이지만 뼈에 의한 것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보통 사람과 죽은 사람의 뼈"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불교 수행을 통해 깨달음을 얻은 사람만이 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전에서는 “불교에서는 화장하고 남은 뼈를 가리킨다” 등의 잘못된 주장을 하고 있는데, 이는 너무 과격한데, 불교에서 “화장하고 남은 뼈”를 성물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까? 이것은 “보통 사람과 죽은 사람의 뼈를 처리하라”는 뜻이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