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한비의 작품

고대 한비의 작품

'한비자'는 전국시대 말 한국법률주의의 대가 한비의 작품이다.

'한비자'는 법과 기술, 권력을 결합한 한의 법치론을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한비의 '법', '서', '권력'의 결합론은 진선(先秦) 율법주의 이론의 최고봉에 이르렀고, 진나라가 6개국을 통일하는 데 이론적 무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이론적 무기도 제공했다. 미래의 봉건 독재 체제를 위한 이론적 기반.

한페이의 단순한 변증법적 사고도 눈에 띈다. 그는 창과 방패의 우화를 통해 '불멸의 방패와 불멸의 창은 존재할 수 없다'는 원리를 설명하면서 처음으로 모순론을 제시했다. 같은 세상." . 『한비자』에는 대중적인 우화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모순', '토끼를 기다리다', '병을 숨기고 치료를 기피하다', '우를 이용하다' 등이다. 유는 숫자를 보충한다", "늙은 말은 길을 안다" 등이 있다. 이 생생한 우화는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으며 사상적 특성과 예술적 특성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지혜를 불어넣고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비자는 기원전 3세기에 살았던 전국시대 왕실의 일원으로 말을 더듬고 말은 잘 못하지만 책을 쓰는 데는 능했다.

한비자는 대한민국의 국력이 나날이 약화되는 시대에 살았으며, 애국심으로 대한민국 국왕에게 거듭 편지를 보내 개혁을 제안하고 통치자들이 나라를 부강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군대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임무였지만 왕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력사 속에서 나라를 다스린 경험과 교훈과 현재의 사회정세를 바탕으로 《모기 다섯 마리》, 《분노》, 《내외장에 관한 論》, Shuo Lin", "Shuo Nan" 등이 편집되어 "Han Feizi"라는 책으로 편찬되었습니다. 그의 이 논문은 한국에서는 크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당시 강대국인 진(秦)으로 전파되어 진시황(秦始皇)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진시황은 남한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켰고, 한국 왕은 평화를 위해 한비를 진으로 보냈습니다. 진시황은 그를 보호하고 그를 재사용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는 한비자가 자신보다 더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질투심에 진시황에게 접근하여 중상 모함을 받았습니다. 진시황은 그 말을 믿고 한비자를 감옥에 가두어 독살했다.

한비자의 대표작 '한비자'는 선진법률가론의 걸작이다. 이 책은 5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만 단어가 넘으며, 그 중 대부분은 한페이 자신의 작품입니다. 당시 유교와 묵가로 대표되는 중국 지식인계는 '왕앞의 법'과 '복귀'를 주창했는데, 한비자의 법가주의는 단호히 복원을 반대하고 시대적응을 주장했다. 한비자는 인(仁)을 주창하는 유교이론을 공격하고 법치를 주창하며, 중상(賢償), 중형(寂刑), 중농업(廣業), 중전(大戦)의 4대 정책을 제안하였다. 한비자는 진나라 이래로 왕권을 옹호했으며, 한비자의 가르침은 중국에서 봉건적 절대주의적 전체주의 통치를 확립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비자의 글은 추론이 정확하고, 글이 날카로우며, 논증과 추론이 철저하고, 요점이 정확하다. 예를 들어, "죽음의 행진"이라는 기사에서는 국가가 파괴될 수 있는 방법을 무려 47가지나 분석했는데, 이는 정말 드문 일입니다. 『말하기 어렵다』와 『말하기 어렵다』 두 장은 화자의 심리와 그에게 다가가는 방법, 피하는 방법, 수용하는 방법 등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치밀하다.

한비자의 글은 기발하고 대담하며 언어가 유머러스하고 평범함 속에서 경이로움을 찾아내며 세상에 경고하는 예술적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한비자는 또한 다수의 단순한 우화와 풍부한 역사적 지식을 논쟁의 재료로 활용하여 추상적인 원리를 설명하고 그의 법가사상과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생생하게 반영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의 글에 등장하는 많은 우화들은 그 풍부한 함의와 생생한 이야기로 인해 대중적인 관용구와 암시가 되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는 '실용적인'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