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죽림칠성인의 최초의 그림이 우리나라 난징에서 발견되었나요?

죽림칠성인의 최초의 그림이 우리나라 난징에서 발견되었나요?

1960년 4월, 장쑤성 난징시 서산차오 공산 북쪽 기슭에 있는 남조 귀족의 무덤에서 대규모 모자이크 벽돌 벽화군이 발굴됐다. 전체 그림은 648개의 직사각형 파란색 벽돌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메인 룸의 북쪽과 남쪽 벽에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 블록은 길이 244cm, 높이 88cm입니다. 그림에는 8명의 인물이 등장하며, 인물 옆면에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외부에서 안쪽으로 남쪽 벽에는 Ji Kang, Ruan Ji, Shan Tao, Wang Rong이 있고 북쪽 벽에는 Xiang Xiu, Liu Ling (Ling), Ruan Xian, Rong Qiqi로 문자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 같은 뿌리에 겹가지가 달린 나무 10개가 있습니다. 그 중 춘추시대의 유명한 선인인 용계기를 제외한 7인은 고대에 이른바 죽림칠현(竹木七聖)이었다. 따라서 이 그림은 나중에 "죽림 칠현과 (함께) 롱기치"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이 벽돌그림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죽림칠현인물군이며, 벽돌그림의 아름다움이 가장 뛰어나며 남경박물관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죽림 칠현과 남벽과 북벽의 벽돌 그림

1. 죽림은 없나요?

가오 이투(세부)

왕커신(Wang Kexin) 박사는 이 벽돌 그림 그룹에 대해 비교적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했습니다(참고 1). 그녀는 생각합니다: Xu Shen의 "Shuowen Jiezi"에서 "대나무"는 "겨울 풀"로 설명됩니다. "대나무 숲"이라는 용어는 한 왕조 초기의 고대 서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서』 57권에는 '대나무 숲의 꽃을 관찰하고, 대나무 숲의 개암을 관찰하며, 옥잔을 들고 청명대 대나무 숲을 보았다'는 기록이 담겨 있다. 이 시기 '대나무숲'이란 뜻은 '겨울풀'로 구성된 숲이었다. 대나무 숲 칠현의 말은 왕찬(Wang Can)의 "삼국지"에 있는 배송(Pei Song)의 주석에서 더 일찍 볼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여행한 사람은 그가 행복한 것을 결코 보지 못했습니다. 그는 Chen Liu, Ruan Ji, Hanoi Shantao, Henan Xiangxiu, 그의 형제 Zi Xian, Langye의 Wang Rong 및 Pei 출신의 Liu Ling과 친하게 지냈으며 그들은 대나무 숲을 여행하고 있었고 일곱 현자로 명명되었습니다. ?'도연명전집'에도 ?***가 죽림 칠현으로 알려진 대나무 숲 견학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서진 시대에 묘사된 '대나무 숲'은 일종의 숲일 뿐이고 깊은 의미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의 칠현

2. '대나무 숲' 이미지의 진화

초창기에 Chen Yinge 씨가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7명의 성인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대나무 숲이 있었다"는 설에 따르면, '대나무 숲'이라는 표현은 서진 말기에 유래되었으며, 청나라 천주 불교 암자의 다른 이름이었다. 죽림기행'은 동진시대 일꾼들이 날조한 작품이다. 그러나 동한에서 서진까지 불교 번역을 살펴보면 석가모니가 설법한 곳은 대부분 '주원'으로 번역되었다. 남북조 시대에 『죽림칠현』이 널리 보급된 이후, 『대나무숲』으로 번역된 불경의 비율은 크게 늘어났다. 이를 토대로 이곳의 대나무숲은 불교와 무관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벽돌그림 죽림칠현과 용계기(세부)

죽림칠현의 명성이 방송된 후, 죽림칠현의 인연이 방송됐다. 죽림과 칠현은 점점 더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심지어 서로를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 방학 기록"에는 칠현 대나무 숲이 현재 화이 저우 시우 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세상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자 하여 이 이름을 따서 지었다. '죽림칠현'이라는 명칭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명나라 추영의 『죽림칠현』에는 성인들이 대나무 숲에서 만나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장면이 그려져 있다.

'대나무 숲의 칠현'(명나라 구영)

이 시기 대나무에 대한 이미지도 큰 변화를 겪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사조(Xie Tiao)로 대표되는 시 "죽부 송가"가 등장했다. 이후 대나무는 초기의 순후상과 부녀의 비애에서 점차 벗어나 중국 문인의 강인하고 고상한 품성을 대표하는 긍지와 성실의 상징이 되었으며, '화사군자'의 하나가 되었다.

난초와 대나무 그림(청나라 반교 일부)

3. 숲속의 성인

'에서 매우 흥미로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Shishuo Xinyu", "숲 아래 성인"이라는 말을 제시하는 기록도 있습니다.

숲 아래 성인은 각각 재능이 있고 재능이 넓습니다. Kang Zishao, Qingyuan Yazheng. Tao Zijian은 Gao Su를 준설합니다. Xianzi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는 Xian Yi를 바라보았고, 명랑하고 많은 것을 남겨둔 그의 남동생 Fu를 바라보았습니다. 슈자는 순수하고 충성스러우며 촉의 흐름이 맑아지게 만든다. 영나라에는 아들이 수천 명 있는데 큰 성공을 거두는 경향이 있지만 묘목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Lingzi만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제자들은 모두 면류관을 받기만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Shao와 Jian도 세상에서 중요합니다.

("시슈오신우? 보상 8번")

"숲의 성인"과 "대나무 숲의 칠현"이 완전히 동일한 대상을 지칭한다는 것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루안 Ji와 Ji Kang, Shan Tao, Ruan Xian, Xiang Xiu, Wang Rong, Liu Ling. 즉, 당시 사람들은 '죽림칠성', '죽림칠성'이라고도 불렀다.

동진의 승조(Seng Zhao)가 쓴 '유의민에게 답하다'에는 '숲 아래'라는 이미지도 언급됐다.

탈출, 당신은 천박함의 아름다움을 넘어섰고, 당신은 사물 밖에서는 충분히 행복합니다. 각 단어 모음은 높고 여유롭고 명확하고 예상치 못한, 자기 보호적이고 사랑스러운 숲의 우아한 노래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유이민(백련회 두루마리 일부,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소장)

셍 자오는 '린샤'와 '야용'을 연결하며, 그 의미는 단지 숲속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탈출의 야심, 그의 천박함을 뛰어넘는 그의 아름다움, 그의 평온함과 만족, 그의 즐거운 삶이 대나무 숲의 일곱 성인의 기질과 일치하여 아주 숲과 같습니다. "Sishuo Xinyu"에서 언급됨 유행하지 않음?. 당나라 시원강이 지은 『조륜서』에서는 “숲 아래서 우아하고 여유롭게 노래하는 자들에 대한 비유”로 해석되었는데, 금나라에서는 기강(吉康), 완기(蘇治), 완선(萬興), 산(山)이 있었다. 타오, 왕롱, 샹슈, 류링 외 7명. 산양의 대나무 숲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왕자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야망을 높게 유지하십시오. 이제 Liu Gong이 이렇다고합니다. ?대나무숲과 숲의 의미가 명확히 일치하는군요. '숲 아래'와 '대나무 숲'이 겹쳐지는 은유적 의미는 문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다. 예를 들어, Bao Zhao의 시 "정원의 중추절"의 마지막 네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노래할 때 곡조를 모릅니다. 내가 신이 나면 누가 그것을 즐길 수 있습니까?" 상냥한 매듭은 청나라 상류까지 뻗어 있는데 어떻게 숲 속에서만 놀 수 있겠습니까? 이는 '숲'이 '대나무 숲'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죽림 칠현'의 벽돌 그림과 롱치치의 벽돌 그림에 왜 대나무가 없는가에 대한 논쟁은 본질적으로 '죽림 칠현'의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다. 그리고 "대나무 숲". 대나무숲을 당시 지명의 별칭으로 사용하든지, '숲속성인'이라 부르든, '대나무숲칠현인'의 고유한 특성과 함의는 변함이 없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의 초점은 "대나무"에 있지 않고 "유명한 가르침을 뛰어넘어 자연을 따르게 하는" 지식인의 기질이 "주"에게 새로운 것을 준 것입니다. 말 앞에 수레를 놓는 것보다 영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