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4 회 변수 변수 작은 문제 고서.
4 회 변수 변수 작은 문제 고서.
세상의 성패의 숲은 고금을 막론하고 모두 다르다. 왜 그것이 성공하고 실패하기를 바라는가? 끈기가 있는 사람은 성공하고, 끈기가 있는 사람은 실패한다고 한다. 번역은 인생의 여정을 포괄한다. 일반적으로 역경순위 167, 순경 순위 134, 역경은 종종 서로 겹칩니다. 일이 아무리 크고 작더라도 몇 배나 심지어 십여 배의 저항이 있어야 한다. 저항이나 크거나 작지만 도피는 필수적이다. 야심이 약할 때, 그는 내가 행복한 시간을 원한다고 말하기 시작했다. 세상의 모든 일이 매우 쉽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가 갑자기 단맛을 맛보았을 때 저항이 갑자기 오자 그는 우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둘째, 약한 순간 충동, 이 첫 번째 단계 후, 다시 좌절을 당하면 후퇴한다. 약간 강한, 서너 좌절 의 경우; 조금 더 강해, 대여섯 번의 좌절이 움츠러들었다. 클수록 더 우울해집니다. 더 힘들어, 더 힘들어, 더 힘들어, 강하지 않은 사람들, 마지막에 안 좋은 사람들. 번역가가 물러나지 않으면 이미 작은 반역 후에 반드시 소순이 있을 것이다. 대역불도후 반드시 대동이 있을 것이다. 뿌리는 서로 얽혀 있지만 언젠가는 칼로 해결될 것이다. 구경꾼들은 그의 업적을 존경하고, 그가 행운아라고 생각하며, 하늘이 그를 돌보며, 내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그를 신경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른바 애매하고 행복한 사람은 나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이런 애매함을 정복할 수 있고, 그가 이런 애매함을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나의 실패로 그를 판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배를 예로 들어 봅시다. 예를 들어, 10 일 만리길을 걷는 사람들은 만조 또는 만조 때 손을 잡고 동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끈기의 힘으로 그를 나누고, 거꾸로 달리고, 뚫고, 태연자약하게 진보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하루 이내, 혹은 이삼일 이내, 혹은 오육일 이내에 나는 연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래서 영원히 건너편으로 갈 수 없다. 아들이 말했다: "산이라면 안 되고, 나밖에 없다." 예를 들어 평지는 아무리 길어도 우리나라에 들어간다. 맹자는 "유망자는 우물을 파는 것이 샘보다 못하며 우물을 버린다" 고 말했다. \ "그 게 다 야. 번역문을 번역하다
세상에는 예나 지금이나 각종 성공한 사람과 일이 그렇게 많은 다른 길을 걸었다. 한마디로: 그들은 왜 성공했고, 왜 실패했는가? 대답은 끈기가 있는 사람은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인생 여정에서 역경은 67/ 10, 순경은 34/ 10 을 차지하는데, 이 두 가지 상황은 자주 번갈아 나타난다. 일이 아무리 크고 작더라도 반드시 몇 배나 심지어 십여 배의 저항이 있을 것이다. 비록 크고 작은 저항이 있지만, 어쨌든 불가피하다. 야망과 능력이 약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내가 원하는 대로 하겠다고 말할 것이다. 그는 세상에서 일어난 일이 간단하고 쉽다고 마음속으로 느꼈다. 그가 즉시 시도했을 때 저항이 갑자기 와서 그는 자신감을 잃었다. 의지력이 약한 사람은 일시적인 충동으로 이 첫 번째 관문을 지나 두 번째 좌절을 당하면 움츠러든다. 의지가 약간 강한 사람은 서너 번의 좌절 후에 움츠러들 뿐이다. 아무리 강인한 사람이라도 대여섯 번의 좌절 후에 움츠러들 뿐이다. 그가 하는 일이 클수록, 마주친 좌절이 많을수록, 그는 더 어려워져서 움츠러들지 않는다. 그가 매우 강하지 않으면 그 목적지에 잘 도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좌절을 당하면 움츠러들지 않고, 작은 역경 뒤에는 반드시 작은 번영이 있을 것이다. 큰 역경 후에 반드시 큰 번영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복잡한 상황이라도 언젠가는 해결될 것이다. 구경꾼들은 단지 다른 사람의 성공을 부러워할 뿐, 이 사람이 행운아라고 생각했을 뿐, 하늘은 항상 어떤 이유로 그를 총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나도 내가 줄곧 무모하다고 생각해서 성적이 그보다 못하다. 이런 사람은 이른바' 운이 좋지 않다' 와' 운이 좋다' 는 것을 모른다. 그와 나에게는 모두 똑같다. 그가 이런' 불운' 을 정복할 수 있는지, 동시에 이런' 행운' 을 이용할 수 있을지는 그의 성공과 실패의 차이다. 범선 운동을 예로 들어 봅시다. 천리를 걷는 데 20 일이 걸린다면, 이 기간 동안 바람과 조류는 때때로 서로 반대할 수 있으며, 종종 서로 영향을 미친다. 그는 노력과 인내의 힘으로 역풍을 무릅쓰고 역류를 거슬러 질주하여 비로소 침착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평온한 여정을 보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러나 나는 하루에 돌아오든지, 이삼일 동안 돌아오든지, 아니면 오육일 동안 돌아오든지, 그래서 결코 다른 해안에 도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자는 "예를 들어 산을 만들려면 흙 한 광주리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내가 멈추면, 나는 스스로 멈출 것이다. 클릭합니다 또 예를 들어 흙을 메우고, 한 광주리의 흙만 쏟아도, 나는 계속 메우고, 스스로 메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자가 말했다. "일을 하는 사람, 이를테면 우물을 파고, 7 ~ 8 피트 깊이를 파고, 아직 우물물을 파지 않고, 아직도 황폐하고 있다. "성패의 법칙은 그것뿐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주요 아이디어
전문의 중심 논점: 끈기가 있는 사람은 성공하고, 반대는 실패한다. 이 문장 글은 변법이 실패한 후에 쓰여졌다. 일부 개혁가들은 살해되고, 일부는 유배되고, 일부는 은퇴했다. Liang Qichao 는 일본으로 도망 쳤고, 진보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인내" 를 썼고, 역경에 처하고 세상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실패에 겁 먹지 말고, 일시적인 역경에 시달리지 말고, 인내하고, 계속 전진해야합니다. 원문
6 월 26 일, 하얗다. 이생의 첫 번째 단계:' 생명의 책' 은 표현이 치열하지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묻고 사람을 존중한다. 그렇다면 누가 진실을 말하고 싶지 않습니까? 도덕은 돌아오는 날이 있겠지만 바깥 세상은요? 공자 문벽만 보고 그 궁궐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을 어떻게 단속할 수 있을까, 무엇이 옳고 무엇이 악이 아닌지 알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너는 생계를 꾸려야 한다. 번역가는 소위 "주장" 을 낳은 사람입니다. 네가 한 일은 네가 기대했던 것과 매우 비슷하다. 인생의 야망을 억누르다: 너는 남보다 우수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악을 취한다? 고대에 말한 사람이 악할 수 있을까? 네가 남보다 우월하고, 아이를 데리고 있으면, 네가 남보다 우월하면,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옛말에 관해서는, 급공근익의 희망이 없고, 속물의 유혹도 없고, 그 뿌리를 들어 깨달음을 얻고, 그 연고를 더하고 그 영광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뿌리는 무성하지만 크림은 찬란하다. 착하고 정직한 사람은 말을 꼭 해야 한다. 번역이 어려워요. 할수록 모른다. 비록, 나는 이미 20 여 년 동안 배웠다. 당초 3 대 양한의 책은 감히 읽을 수 없었고, 성인의 뜻은 감히 저장할 수 없었다. 만약 당신이 잊어버린다면, 만약 당신이 떠난다면, 당신이 생각한다면, 당신이 매료되면. 그것이 마음속에서 꺼내어 손에 쥐고 있지만 성명을 발표하는 업무는 없어지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사람을 보니 웃는지 모르겠다. 만약 그렇다면, 여러 해가 될 것이고, 너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고서의 진위, 옳고 그름, 주도면밀하지 않은 것을 알고, 분명히 흑백이 분명하고, 꼭 가야 할 것은 서유덕이다. 그것이 심장에서 꺼내서 손에 주입할 때, 귀뚜라미 소리가 난다. 그것은 사람에 대한 견해도 있고, 웃으면 기분이 좋고, 짱 하면 슬프고, 아직 존재한다고 한다. 만약 그렇다면, 몇 년, 그리고 광대하게 될 것이다. 나도 그것이 잡힐까 봐 환영한다.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침착하게 바라보았고, 모두 알코올이었고, 그리고는 어색했다. 비록 네가 그것을 키우지 않을 수는 없지만, 인의의 길을 걷고, 시서의 근원에서 헤엄칠 수 있고, 영원히 방향을 잃지 않고, 그 근원과 함께 죽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단지 내 몸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스, 물 도; 글자, 부물도. 물이 크면 물건이 뜨면 크기도 뜨게 된다. 글처럼 화가 나고, 글처럼 화가 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감히 얼마나 자칭합니까? 성공했지만 어떻게 다른 사람이 쓸 수 있을까? 비록, 사람에게 써야 할 것은 모두 악약한가? 모든 사람에게 사용하고 주다. 신사는 아닙니다.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일을 잘 하고, 다른 사람에게 쓰고, 다른 사람에게 주고, 모든 문장 위에 매달아 후세에게 남겨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그렇다면, 그것도 일종의 즐거움이 아닐까요? 충분히 재미있지 않나요? 과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과거를 원하고, 과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오늘 뒤에 버려질 것이다. 나는 진심으로 기쁘고 슬펐다. 나는 그를 남자라고 부르기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감히 그를 칭찬하지 말라고 권했고, 그를 얕볼 수밖에 없었다. 치유를 묻는 사람이 많고, 인생에 대해 생각하는 말은 이득이 되지 않고, 말하는 것은 모두 피차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얗다. 번역문을 번역하다
6 월 26 일, 한,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당신의 편지는 입의가 높고, 질문하는 태도는 또 그렇게 공손하고 공손합니다. 누가 너에게 진술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지 않니? 유가인의도덕은 네가 곧 다가올 수 있는데, 하물며 도덕을 표현하는 글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나는 단지 공자 문벽을 보고 집에 들어가지 않은 사람일 뿐이다. 옳고 그름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문제에 대한 내 자신의 견해에 대해 너와 이야기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네가 책을 쓰는 관점이 정확하고, 네가 한 일은 네가 예상한 것과 매우 유사하고 접근하는 것이다. 단지 너의 이런' 말과 편지' 의 야망이 다른 사람에게 이용될 것인지, 아니면 고대의 말을 믿고 믿는 사람의 경지에 도달할 것인지 알 수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보다 우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기를 바란다면, 너는 이미 남보다 우수하여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고대인의 진술의 경지에 이를 것으로 기대한다면, 빨리 실현될 것을 기대하지 말고 속물에 유혹당하지도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아) 뿌리를 키우고, 열매를 기다리고, 등불을 응원하고, 빛이 날 때까지 기다린다. 루트 성장 잠재력 왕, 과일 요리 기간, 오일 발 조명, 인자한 말은 반드시 다정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 달성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고대 중국어를 연구한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당초 나는 하상주의 책을 감히 보지 못했고, 성현의 의지에 맞지 않는 것도 마음에 두지 못했다. 조용할 때, 나는 무언가를 잊어버린 것 같고, 걸을 때, 나는 무언가를 잃어버린 것 같다. 나는 얼굴이 굳고 생각하는 것이 마치 미혹된 것 같다. 네가 네가 생각하는 것을 손으로 쓸 때, 너는 반드시 그 오래된 단어들을 제거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네가 문장 수업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때, 다른 사람의 비평과 비웃음을 마음에 두지 마라. 이렇게 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는데도, 나는 여전히 고치지 않는다. 그래야만 고서적 (진상) 의 진실과 옳고 그름을 감별할 수 있지만 불완전한 내용을 분명히 흑백이 뚜렷하게 식별할 수 있다. 우리는 그 부정확하고 불완전한 것을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점차 경험을 얻을 것이다. 네가 네가 생각하는 것을 손으로 쓸 때, 문사가 샘솟는 것 같다. 내가 이 문장 들을 다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때 웃으면 즐겁고, 짱 하면 걱정이 된다. 문장 속에는 아직 사람의 의미와 관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몇 년이 지났는데, 정말 호탕한 홍수와 같다. 나는 문장, 그리고 복잡 하 고 불순한 장소, 반대 방향에서 문장 심문 및 비판, 침착 하 게, 단어가 순수 하 고 펜을 내려 놓을 때까지 검사 걱정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나의 수양을 깊어지게 해야 한다. 인의의 길을 행진하고, 시서의 근원에서 헤엄쳐 다니며, 잃어버리지 않고, 근원을 자르지 않고, 한평생 한다. 도덕은 물과 같다. 언어는 물 위에 떠 있는 것과 같다. 물이 강해서 뜰 수 있는 것은 모두 뜰 수 있다. 도덕과 언어의 관계도 마찬가지다. 도덕이 충분하면 언어의 길이, 소리의 상승과 하강이 모두 적합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감히 당신의 문장 이 거의 성공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공에 가까워도 다른 사람이 이용당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명을 기다리는 사람은 그릇 (쓰거나 쓰지 않은 기구) 처럼 사용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속하지 않는 것 같다. 군자는 그렇지 않다. 그는 인의의 원칙에 따라 생각하고 일정한 규범에 따라 행동한다. 그가 임명될 때, 그는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보급될 것이다. 사용하지 않을 때, 그는 제자에게 전해 주고, 도자기를 빌려온 문장 () 를 전해 후세 사람들이 본받게 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도대체 행복할 가치가 없는가? 고대 연설가를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현대인에게 버림받을 것이다. 나는 고대인들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 기쁘고, 그들을 위해 괴로워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명언) 나는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을 거듭 칭찬하는 것은 단지 그들을 격려하기 위해서이지, 칭찬할 수 있는 사람을 감히 칭찬하지 않고 비판할 수 있는 사람을 비판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물어봤는데, 나는 너의 본의가 공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말들은 내가 잠시 너에게 알려 줄게. 한국어 주석
건개
이 글은 당덕종이 정원 17 년 이이에게 보낸 회신으로, 편지체 산문이다. 급공근익의 전망도 없고 속물의 유혹도 없다' 며 글쓰기를 위한 학술 연구의 경험을 묘사하며' 언도, 적당도' (내용 결정 형식) 와' 일을 하려면 말해야 한다' (혁신에 힘쓰다) 는 문학 주장을 내세워 저자의 구두 공격을 표현했다
당시 학생이었던 이일은 한유에게 가르침을 청하며 그의 추천을 기대했다. 다음 해, 한유 추천 후, 시험 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