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나는 호년 설날에 손으로 베껴 쓴 내용을 내일 내야 한다.

나는 호년 설날에 손으로 베껴 쓴 내용을 내일 내야 한다.

설날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랍제 섣달 초나 섣달 23, 24 에서 정월 15 일까지의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에서 절정을 이룬다. 설 기간에는 우리나라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행사를 열어 경축한다. 이 행사들의 주요 내용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 맞이, 풍년 기도입니다. 활동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설날의 풍습

부뚜막 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부뚜막으로 시작된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는데, 즉 섣달 23 관은 제사 부뚜막을 들고, 24 일 백성은 들고, 25 일 집선은 들고 있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의 영향이 매우 크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명주보살' 또는' 아궁이 주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가 봉봉한' 9 일 동셰프가 주방을 통솔한다' 며 각 집의 주방불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은 대부분 이 해의 역법이 찍혀 있는데, 그 위에는' 동방 요리사의 집',' 세계 수호자',' 일가의 주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낸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부뚜막신은 작년 섣달 그믐날부터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승천하여 하늘의 옥제에게 이 집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할 것이다.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의 보고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새해에 길흉화복의 운명을 가족에게 맡겼다. 그래서 한 가족에게는 부뚜막 신의 보고가 정말 재미있었다.

아궁이는 보통 황혼에 거행한다. 가족은 먼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카라멜과 밀가루로 만든 멜론을 바쳤다. 그리고 대나무 장대를 종이마로 묶어 동물의 사료를 만든다. 캐러멜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의 어르신을 달콤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은 부뚜막 왕자의 입에 설탕을 싸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것은 설탕으로 부뚜막 신의 입을 막고, 그에게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당대의' 구시대 연대보' 에는' 스민 (부뚜막 신)' 이 부뚜막에 술을 바르고 취한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설탕으로 칠한 후 신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다. 어떤 곳에서는 밤에 마당에 참깨줄기와 솔가지를 쌓은 다음 1 년 동안 모시던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신사에서 꺼내 종이말, 여물과 함께 불에 태워 태우기도 한다. 뜰에 등불이 환히 밝았는데, 이 때 가족들은 불더미 주위를 둘러앉아 불을 쬐며 기도했다. 올해 스물셋, 나는 아궁이를 서천에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한 말, 여물, 너는 핑안 도착할 것이다. 멜론은 달콤하고 달다.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로 권고해 주십시오.

부뚜막 신을 보낼 때, 어떤 곳에는 거지들 몇 명이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보내고,' 부뚜막 신 보내기' 라는 이름을 지어 음식을 교환한다.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은 중국 각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경자가 아궁이를 사실로 보냈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오직 닭의 껌향과 옷향뿐이다.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영양은 몇 마리밖에 없다.

그는' 주방부뚜막 배달의 날'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주방군이 승천하는 날, 거리에는 설탕이 하나 더 있었는데, 감귤 하나만큼 컸고, 우리에게도 있었다. 다만 납작했을 뿐, 두꺼운 부침개처럼 납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것이 바로 잇몸니입니다. " 본의는 주방군에게 그것을 먹고 이를 붙이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옥제의 험담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노신시 중' 영양' 의 전고는' 후한서 인석전' 에서 나왔다.' 선제가 황제를 부를 때, 음자 측이 가장 효자애롭다. 열두째 날 아침에 밥을 짓고, 부뚜막 신을 보고, 아이는 경배하고, 또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영양 한 마리가 있어서 숭배를 받았다. 세 번째 이후 자연은 매우 부자가 되었다. "저는 이미 3 세대를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출세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섣달 그믐날에 영양예배를 자주 추천한다. " 윤자방은 부뚜막 신을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빕니다. 그 이후로 영양 제삿자리를 죽이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당송 시대에는 아궁이의 제물이 상당히 풍부했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당시의 민간 제사 아궁이에 대해 매우 생동감 있는 묘사를 썼다. 고대 전설의 섣달, 아궁이가 하늘에 대고 말했다. 구름, 차, 말이 놀고, 집에 컵 접시가 있다. 돼지머리는 삶고, 물고기는 신선하고, 콩모래와 감송 미끼는 둥글다. 남자가 딸을 피하라고 제안하는 것은 술을 마시고 돈을 태우는 것이다. 너는 너의 하인의 발버둥치는 냄새를 맡을 수 없고, 너의 고양이와 개는 너를 만져도 화를 내지 않는다. 천문까지 배웅해 주시고, 숟가락 한 숟가락의 반복되는 구름연기도 하지 말고, 시장에서 점수를 구걸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섣달 2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 다시 하늘로 올라갔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신의 기원에 대하여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은 날로 융해, 부뚜막 신으로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스토브는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포박자. 위정' 도 "어느 캄캄한 밤에 부뚜막 신은 백인을 유죄로 비난했다" 고 기록했다. 이 기록들은 부뚜막 신의 원천이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부엌 신은 장작을 파는 "부싯돌" 입니다. 아니면 신농의' 화관' 인가? 또는 "황제 요리" 의 "수리기" 입니다. 또는 부엌 신 성 장, 이름 목록, 단어 구오; 의견이 분분하다. 민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옛날에는 장이라는 성이 있는 가족, 형제 두 명, 형은 미장이고 동생은 페인트공이라고 한다. 우리 형의 특기는 냄비와 바가지를 요리하는 것이다. 그는 동가와 서광장에 초청을 받았는데, 그들은 모두 그의 요리 솜씨가 매우 높다고 칭찬했다. 그는 유명해진 지 오래되어 그를' 조울왕' 이라고 부르는 것이 천리 밖에 있다. 이상하게도 왕은 누가 난로를 만들든 다른 사람의 집에 간섭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시끄럽게 떠드는 며느리를 만나면, 그는 권하고, 흉악한 시어머니를 만나면, 자기가 늙은 어른인 것 같다고 말할 것이다. 앞으로 이웃이 일이 있으면 모두 그를 찾아 모두들 그를 존중한다. 왕은 70 세를 살았는데, 그가 죽었을 때는 마침 섣달 23 일 심야였다. 왕이 죽은 후 장가전은 혼란에 빠졌다. 원래 왕은 집안의 주인이었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가 지휘했다. 이제 큰형이 세상을 떠났으니 동생은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밖에 없다. 비록 그는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그는 여태껏 집안일을 한 적이 없다. 몇 방의 며느리가 헤어지자고 떠들자 화가는 어쩔 수 없이 휘저어서 온종일 수심에 찬 표정을 지었다.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섣달 23 일, 왕 서거 1 주년, 심야에 화가가 갑자기 전화를 걸어 온 가족을 깨우며 큰형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아들, 며느리, 온 가족을 데리고 부엌으로 왔지만, 칠흑 같은 주방 벽에 흔들리는 촛불 아래 왕과 그의 죽은 아내가 나타나자 그의 가족들은 깜짝 놀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화가가 말했다. "내가 잠을 잘 때 큰형과 아주머니가 신선이 되는 꿈을 꿨고, 옥제는 그를 9 일 동셰프의 태자로 봉했다. 너는 항상 게으르고 게으르고, 형수님은 불화하고, 불효하며, 가족을 불안하게 한다. " 큰형은 너희들이 헤어질 것을 알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옥제에게 가서 그가 섣달 그믐날 내려와서 너를 벌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 말을 듣고 아이들의 조카와 며느리들은 겁에 질려 즉시 무릎을 꿇고 연신 절을 하며 황급히 왕이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사탕을 난로에 가져가서 부뚜막 왕에게 용서를 빌었다. 그 이후로 자주 떠드는 삼촌, 오빠, 며느리는 더 이상 소란을 피우지 않았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며 노소를 막론하고 화목하다. 이웃 사람들은 이 일을 알고 소문이 퍼지자, 그들은 모두 장의 집에 와서 진상을 알고 싶었다. 사실 섣달 그믐날 밤 부엌 벽에 있는 부뚜막 할아버지는 화가가 미리 그린 것이다. 그는 마을에 와서 그의 아이의 조카와 며느리를 놀라게 했지만, 이런 방법은 정말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이웃이 화가에게 와서 상황을 알아보자, 그는 겉치레를 하고 잘 그린 부뚜막 할아버지를 이웃에게 나누어 줄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농촌을 따라 전해지자 집집마다 주방에 부뚜막 왕자의 이미지가 붙어 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섣달 23 번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가족 핑안 기도를 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전해지자 주조부터 황궁도 이를 제사식에 포함시켜 전국적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규칙을 제정해 고정식이 되었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민간에도' 부뚜막 왕',' 부뚜막 왕' 활동이 있다. 부뚜막 점프왕' 은 고대 엑소시즘에서 발전한 민간 활동 형식으로, 주로 거지의 활동이다. 섣달 초하루부터 스물 네 살까지' 부뚜막 왕자님' 의 날이다.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자 거지들이 삼삼오오 떼를 지어 부뚜막으로 분장한 여자가 문 앞에서 죽가지로 소란을 피우며 돈을 빌며' 부뚜막 왕' 이라고 불렀는데, 엑소시즘이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 활동은 주로 우리나라 동남부에서 진행된다.

먼지를 쓸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흥미롭게도, 고대 먼지의 기원에 대해 비교적 이상한 이야기가 있다. 옛사람들은 모든 사람의 몸에 삼시신신이 붙어 있다고 믿었다. 그는 그림자처럼 사람들의 행방을 따라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삼시신신은 아첨과 가십을 좋아하는 놈이다. 그는 늘 옥제 앞에서 이야기를 하며 세상을 추하게 묘사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옥제의 인상에서 이 세상은 그야말로 악으로 가득 찬 더러운 세상이다. 한 번. 삼시신의 비밀 신문은 세상 사람들이 모두 천제를 저주하고, 천제를 반란을 일으켜야 한다고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제는 격노하여 도대체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신속하게 규명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신을 미워하고 모욕하는 사람은 모두 그들의 죄를 처마 밑에 적는다. 그런 다음 거미를 그물로 덮어 표시를 하게 한다. 옥황상제는 섣달 그믐날 밤에 왕령관에게 내려가라고 명령했고, 표시된 모든 가족은 참수되어 하나도 남지 않았다. 이 계획이 곧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보고, 세 명의 시신이 틈을 타서 세상으로 날아갔다. 그들은 왕릉궁이 멸종될 수 있도록 집집마다 처마와 구석에 표시를 했다. 삼시신신이 악행을 저질렀을 때, 주방신은 그의 행방을 발견하고 놀라서 얼른 각 주방신을 찾아 대책을 상의했다. 그래서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섣달 그믐날 아궁이를 보내는 날부터 섣달 그믐날 아궁이를 받을 때까지 집집마다 집을 치워야 한다. 만약 어느 가구가 깨끗하지 않다면, 부뚜막신은 집 안으로 들어가기를 거절할 것이다. 모두들 부뚜막 신이 승천하기 전의 지시에 따라 먼지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문과 창문을 청소하고 자기 집을 철저히 청소했다. 왕령관은 섣달 그믐날 밤에 하한계를 방문했을 때 집집마다 창문이 밝고 등불이 환하고, 사람이 뭉치고, 화기애애하고, 세상이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했다. 왕령관은 불량행위의 표시를 찾지 못해 매우 놀랐다. 그는 하늘로 달려가 옥제에게 인간 핑안 행복을 알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옥제는 듣고 크게 놀랐다. 그는 삼시신신을 억류하고, 그에게 300 개의 입을 피우라고 명령하고, 그를 영원히 감옥에 가두었다. 부뚜막 신의 도움 덕분에 이 인간 재난은 면할 수 있었다. 부뚜막 신이 재난을 해결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장상을 보우하며, 민간 먼지청소는 항상 주방에서 보내온 후부터 시작해서 섣달 그믐날까지 바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삼시신신" 도교는 이를 "신" 이라고 부르며 인체에 모시고 있다. \ "태상 삼시신경 \" \ "상시체 이름 펭 슈, 머리 에 따르면; 중국 시체의 이름은 펭 (Peng) 이고, 사람의 복부에 있다. 이 시체의 이름은 jiao Peng, 인간의 발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 경신의 날 천당에 가서 천황제에게 인류의 죄악에 대해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람이 밤을 새는 한 피할 수 있다. 이것이 이른바' 경신' 이다

난로사탕을 먹다

삶은 설탕은 엿의 일종으로 매우 끈적하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설탕은'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둥글게 당기는 것을' 멜론' 이라고 한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당분 참깨설탕과 비참깨 설탕 두 가지. 설탕은 오이형이나 북과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해울황

옛 풍습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로 올라가실 때 옥제는 섣달 25 일에 직접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고 내년의 화복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집마다 그에게' 옥제 계승' 이라는 축복을 바쳤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혼란에서 벗어나다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질서가 민속에 의해 규범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천잠

일명' 타전 누에',' 타전 누에',' 타전 재산' 은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날 때 일부 지역에서 열렸다.

천등절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목욕

전통 민속학에서는 요 이틀간 목욕에 집중하여 빨래를 함으로써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은 병의 뿌리를 씻고, 28 은 꾀죄죄하다" 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전날은' 어린 30 년' 이라고 하고, 사람들은 서로 세배를 할 때' 늙지 마라' 라고 부른다. 야외 분향은'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새해를 맞다

투지아 전통 명절은' 설' 이라고도 불린다. 토가는 한족보다 하루 혹은 며칠 일찍 설날을 보낸다.

투지아 "새해" 에 관한 전설;

1. 명나라는 토가병을 동남연해 항일에 파견했고, 군령은 긴급하여 설날을 앞당겨 전선으로 향했다. 장병들은 용감하게 싸워' 동남 제 1 공훈' 을 세웠다. 후세 사람들은 이번 탐험을 기념하기 위해 일 년에 한 번의 명절을 앞당기는 것에 익숙하다.

2. 투지아 조상은 가난하고, 연삼은 부자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설날을 앞당겨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구사회에는 매년 정부군이 백성을 몰아내고, 토족 사람들은 조기 설을 피하기 위해 단밥을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