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화원은 우리로 하여금 세외도원에서 다채로운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도화원은 우리로 하여금 세외도원에서 다채로운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문장 시작은 아름답고 아늑하며,' 방초',' 꽃이 비단 같다' 는 복숭아꽃 숲을 복선으로 하여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세계로 인도한다. 그곳에서는 모든 것이 단순하고 아름답고, 세금도 없고, 전쟁도 없고, 명리와 싸움도 없다. 시끄러운 소리조차 들리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그렇게 평온하고 진실하다. 작가는 이 모든 이유를 말하지 않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위진 () 을 막론하고' 라는 말에서 어렴풋이 소식을 드러냈다. 결국, 통치그룹이 인민 위에 서 있지 않아 사리사욕을 위해 서로 공격했기 때문이다. 이 상상 속의 도원 세계는 위선, 어둠, 전란이 빈번하고 피가 끊이지 않는 현실 세계에 사는 사람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을 매료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어둠,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작가의 간단한 획은 복숭아꽃의 숨결을 적절하게 표현하여 문장 감화력을 더욱 높여준다. 물론, 이런 이상경지는 당시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았지만, 작가는 대동사회에 대한 구상을 통해 대동사회의 모습을 예술적으로 보여줬고,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은 정신의 기탁으로,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도화원에 있는 대부분의 가정은 모두 마른 가정을 위주로 한다. "그들 사이에서 남자와 여자는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머리카락이 축 처져서 나는 행복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남녀',' 황모',' 울다' 라는 단어들을 보면 알 수 있다.

문장 구조도 상당히 교묘하다. 작가는 소설 스타일을 빌려 한 어부의 경험을 단서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서두의 서술, 시간, 어부의 본적은 모두 매우 자신 있게 썼는데, 마치 사실인 것 같다. 이는 독자와 작품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단축시키고 독자를 현실 세계에서 환상적인 도화원으로 끌어들인다. 반대로' 무형의 세계의 일부' 로 시작한다면 독자들은 머나먼 것을 느낄 것이며 작품의 감화력도 크게 떨어질 것이다. 외부인의 인간성 부족' 과 어부가 원하는 것에 대한 귀환과 잃어버린 방향, 독자들로 하여금 이 흐릿한 세상에서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그것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 끝에서 남양 유자대의 규칙이 실패하여 문장 전체가 더욱 흥미로워졌다.

도연명 (약 365-427), 일명 돈, 성격이 선명하다. 그가 돈을 말하자마자 글자가 밝아졌다. 5, 6 번 이후, 만년에 돈을 개명하였다. 그가 죽은 후, 친지들은 사적으로 그를 축하했고, 세상 사람들은 그를 정걸 선생이라고 불렀다.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전원시인, 은일 시인. 도연명이 모여 세전했는데, 이 글도 이로부터 나왔다.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성도연명이라고도 불린다.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당시 문벌 제도는 엄격하고 서민 출신이었기 때문에 벼슬을 위해 멸시를 받아 참을 수가 없어 며칠 만에 자수했다. ("진서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부라고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디 융안 4 년 (400 년), 경주에 가서 환현을 제후로 가입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 야유하다")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편, 수도에서 치림까지 \") 숨어 있는 세대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원흥 2 년, 환현이 건강에서 공공연히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꾸고, 안제를 옥양에 가두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비적 경찰이 보통 낮에 폐쇄된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유우의 비호 아래 집을 떠나 군대에 합류했다. (도연명은 유우가 건강을 함락시킨 후 막부에 갇혔다고 한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명차에서 뚱뚱해서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계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을 한 후 먼저 무력으로 금지 (조기 금지령) 했다.' 국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풍속을 바꾸었다' 고 말했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카이, 나는 리우 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일 보았다. 그리고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모두가 huanxuan 심복 왕 슈 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서록,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관직으로 임명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공식 말했다. 그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몸을 굽히고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빈궁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한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 불속한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와 의기투합한 부인은 기뻐서 빈궁하여 "남편 앞에서 경작하고, 아내 뒤에서 괭이를 한다" 고 말했다. * * * 일과 생활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노동인민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칸, 버드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술 (5)") 는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했다. 그는 손님에게 "나 취했어, 가도 돼." 라고 말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굴레 (캐리지 리턴) 는 정말 배울 수 있지만, 정말 매료되지 않습니까?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완곡하게 거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점점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돈을 주어 그를 도왔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다. 이 아이 (너) 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그 고생을 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그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설명한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도시 125 곡, 대부분 오언시. 내용상 음주시, 영물시, 전원시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도연명의 기존 문장 3 편, 운 5 편, 문 4 편, 합계 12 가 포함되어 있다. 사부의 한가한 정부는 장형부의 정정부와 채용의 정정을 모방하여 쓴 것이다. 내용은 사랑에 대한 꿈을 쓰는 것이다. 무의미하다. "감사유부" 는 동중서 "감사유부" 와 사마천 "비사유부" 에 대한 모방으로 문벌제도 하의 분노를 토로하는 내용이다. 귀서사' 는 도연명이 사관귀은할 때 상층사회와 결별한 정치선언이다. 문장 (WHO) 는 그가 관직을 떠나는 무한한 기쁨을 다량의 지면으로 기록하며 농촌으로 물러난 후의 무한한 기쁨을 상상하며 자연과 은둔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사랑을 표현했다. 문장 교묘하게 서사, 의론, 서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언어가 자연스럽고 소박하여 짙은 향토 분위기를 씻어냈다. 운문에는' 부채에 짱 그리기',' 역사읽기',' 구장',' 언니로 제사',' 형 제사',' 자신을 제사' 가 있다. 산문에는' 서정 진 장군 맹보군전' 이 있는데, 일명' 맹가전' 은 외족의 시조 맹가를 위해 쓴 전기이다. 이 밖에' 오육선생전',' 도화원기',' 연자와 함께 사라지다' 등이 있다. 전반적으로 도문의 수와 성적은 석도보다 못하다.

도연명의 작품은 진지하고 소박하며 때로는 도피 현실을 드러낸다. 롯데지명의 사상은 노자와 장자를' 전원시인' 으로 칭송했다.

도연명은 한위 남북조 800 년 동안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걸출한 서정 시인과 산문가이다. 현존하는 도시 125 곡 중 4 언시 9 곡, 오언시 1 16 곡. 온타오는 오늘 12 편의 문장, 세 편의 시, 5 곡의 운문, 4 편의 산문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은 그의 많은 시로 그의 청빈한 음악도, 고결하고 자만하는 정신적 자질을 표현했다. 감복하는 느낌이 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