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회화와 관련된 고서

회화와 관련된 고서

작품 소개' 투우도' 소개: (노래 그림책 실크 잉크 길이 44cm.

횡40.8cm (중국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이 그림은 두 마리의 소가 싸우는 장면을 그린 것으로 흥미롭고 참신하다. 소 한 마리가 앞에서 도망가는 것은 힘이 센 것 같고, 다른 한 마리는 뒤에서 쫓고, 고개를 숙이고 뿔로 앞소 한 마리의 뒷다리를 세게 받치고 있는 것 같다. 수소 두 마리는 잉크로 그렸고, 발굽과 뿔, 눈, 갈색 털은 짙은 잉크로 투우의 근육 장력, 탈출자의 숨결과 탈출의 순진무구한 모습, 공격자의 기세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소의 야성과 사납다는 그들의 펜을 보여 주었다. 화가의 생활에 대한 관찰이 세심하고 세심하며, 작품은 진부하지 않고, 상업이 중시되어, 전세의 가작이라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다이송은 줄곧 젖소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그린 소는 매국노가 그린 말만큼 유명하다. 통칭하여 "한마대 소" 라고 부른다. 다이송은' 투우도' 한 장을 가지고 있는데, 송조 대신 마지걸이 소장한 것이다. 마지걸은 이 그림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어느 날 햇빛이 맑고 날씨가 건조해지자, 마지걸은 상자 밑에서 이' 투우 그림' 을 꺼내 홀 앞의 햇빛에 올려놓았다. 한 농민이 오비앙에 와서 이 사진을 보았다. 그는 그것을 보고 참지 못하고 웃었다. 마지걸은 주변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농부에게 물었다. "그림 그리는 법을 아세요? 이 그림에 뭐가 웃겨요? " 농부가 대답했습니다. "저는 농부입니다. 나는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살아있는 소를 잘 안다. 클릭합니다 소가 싸울 때는 반드시 꼬리를 허벅지 가운데에 꼭 끼워야 하고, 아무리 튼튼해도 뽑을 수 없다. 하지만 이 투우도를 보세요. 소 두 마리가 분노하여 싸우고 있지만 꼬리는 높이 들고 있다. 이것은 실제 상황과 전혀 다르다! "이 말을 듣고 마지걸은 이 농민의 지식을 매우 존경한다.

또한' 당대의 명화록' 은 그가 소를 그리면' 그 들근골의 아름다움을 다할 수 있다' 고 말했고, 그의' 투우',' 소 세 마리',' 귀목장' 등의 그림은 절세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그 중' 투우도' 는 두소장품이다. 어느 날 두가 이 그림을 꺼내서 말렸다. 한 목동이 지나가면서 투우도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두처사는 놀라서 아이에게 그가 무엇을 웃고 있는지 물었다. 목동은 그림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다. "소가 싸울 때 힘은 구석에 집중되고 꼬리는 두 가닥 사이에 끼어 있다. 가소로이 소를 그리는 사람은 투우의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여 꼬리가 모두 들뜨고 떨렸다. " 두씨는 매우 탄복했다. 분명히, 다이송은 투우를 그릴 때 투우의 세부 사항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아 실수를 저질렀다. 그러나 흠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그림은 여전히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걸작이다.

고서에 따르면 다이송은 소를 그린 적이 있다 (1)

촉중에는 두가 있고, 서화는 모두 뛰어나다. 그리고 내가 특히 좋아하는 데이송우 일축, 그리고 뾰족한 ② 옥축은 항상 자기가 따라다닌다. 어느 날 서화가 드러나자 한 양치기가 보고 박수를 치며 웃으며 말했다. "이 그림도 투우야! 투우력은 뿔에 있고 꼬리는 실룩실룩실룩하여 두 가닥이 된다. 오늘날 우리가 꼬리를 물고 싸우는 것은 정말 우습다! " 처사는 웃으며 6 을 달렸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밭을 갈고 노예에게 물어보고, 천을 짜고 노비에게 물어본다. 클릭합니다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어 주석 ① 수시' 동파지림' 에서 뽑혔다. 송 (s#ng). ② 캡슐 (n2ng): 가방. 이것은 소매를 그리는 것을 가리킨다. ③ 박수를 치다. ④ 틱 (ch): 수축. ⑤ 꼬리를 흔들다: 꼬리를 흔들다. 6 jean valjean: 나는 그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⑦ 하녀 (b@): 하녀.

쓰촨 (WHO) 에는 서화를 좋아하는 아두 (Adu) 처사가 있다. 그는 수백 가지의 서화를 소장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송화를 쓴 소로, 특히 귀중하다. 그는 비단으로 화소매를 꿰매고 옥석으로 화축을 만들어 항상 곁에 두었다. 어느 날 그는 서화를 펴서 햇볕을 쬐었다. 한 목동은 송화를 쓴 소를 보고 손뼉을 치며 웃으며 말했다. "이 그림은 투우를 그린 것이다! 투우의 힘은 뿔에 쓰이고 꼬리는 두 다리 사이에 꼭 끼었다. 지금 이 그림 속의 소가 꼬리를 흔들며 싸우고 있어, 그렇지 않아! " 두미는 미소를 지으며 그가 한 말이 매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경작자는 농민에게 묻고, 직녀는 직녀에게 물어본다. 클릭합니다 이 이치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