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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 자르기와 서예, 도장 그림 예술
전각예술은 금속, 상아, 코뿔소뿔, 옥, 대나무 등의 재료에 전각문자를 새기는 예술로 주로 인장을 만드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전각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인감예술은 중화민족의 정수 중 하나로 기본적으로 글쓰기와 동시에 등장해 오랜 발전과정을 거쳐 오랜 역사적 전통을 형성해 왔다. 전문적인 예술 카테고리이며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인장은 작은 공간에 수천 가지의 물건을 모아두는 의미를 갖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늘 사랑받아 왔습니다. 미적 즐거움과 예술 그 안에 즐거움은 외부인에게 충분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씰 커팅 기술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기본적으로 인기가 없고,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이 기술은 플루트나 하모니카와는 다릅니다. 수십 명 중에 잘하는 사람은 항상 한두 명 정도 있습니다. 20여 년 전 내가 공부할 당시 우리 반 남학생 십여 명 중 절반 이상이 플루트와 하모니카를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사회에 입문해서 가끔 회사 연차총회에 피리를 꺼내서 연주하는데, 실제로 사람들의 박수를 받을 수 있다고는 생각지도 못했어요. 모든 소년의 어린 시절의 일부입니까? 요즘은 인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훨씬 적어졌을 수도 있고, 정말 드물죠.
인감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감과 다릅니다. 인감의 글꼴은 일반적으로 일반 문자 또는 공식 문자이며, 인감의 글꼴은 인감 문자이어야 합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마을 간부로서 농업세를 징수해야 했기 때문에 인장을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으나 인장을 함부로 찍어서는 안 된다며 만지지 못하게 하신 기억이 납니다. 재미있게 놀려고 나무조각을 찾아 직접 인장을 새겼는데, 처음에는 능숙하지 않아서 성 한 글자만 새겼습니다. 촌장이 그것을 보고 어른들이 쓴 것보다 더 정확한 말을 새겼다고 칭찬해 주었습니다. 나중에는 재미를 발견해서 미술교과서에 있는 서화 작품의 인장을 베끼기도 하고, 군장기와 마작을 이용한 각인도 10살부터 16세까지 했을 것 같아요. 그때 어른들이 내가 조각을 하는 것을 보고 나중에는 길거리에 노점을 차릴 수도 있겠다고 농담으로 말했다. 뜻밖에도 그 예언이 이루어졌습니다.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인쇄업에서 제판을 하는 일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이 밥 한 그릇을 주시는 것입니다.
인장 조각 독학의 정점은 열여섯 살 때였다. 그해 중학교를 졸업하고 여름방학 동안 할 일이 없어 소뼈마작을 흉내냈던 때다. 인장 "Zheng Banqiao"와 Xian Wen 인장 "하늘에서 나온다"인장과 "건륭 왕실의 보물"감정 인장을 포함하여 제가 상당히 만족했던 여러 인장. 고등학교 때 교과서에 이 인장을 붙였는데 여러 선생님들이 보시고 크게 칭찬해 주셨어요. 간단히 말해서, 나는 반 친구들 중에서 글쓰기에서는 3위 안에 들었고, 그림에서는 2위, 인장 자르기에서는 누구도 건드릴 수 없었기 때문에 틀림없이 뛰어났습니다.
일을 시작한 이후에는 그런 소위 취미는 일단 접어두고 가끔 문구점에서 인장 조각 연습용 인장석을 보고 몇 개 사 가지고 놀곤 했어요. 지금 여기 와서 보니 지안 친구들이 다재다능하고 글을 쓰면서 서예와 그림도 공부하는 모습이 참 존경스럽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인 친구들은 서화 작품의 인장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어 잘못된 사용법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학문에는 순서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성이 있습니다." 저는 우연히 이 분야에 대해 조금 알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서화 작품의 인봉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서예 작품에 붙은 도장은 서예 예술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흰 종이와 검은색 글자, 붉은 도장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며 도장이 없으면 멋진 시각적 효과도 없다. 완전한 캘리그라피 작품입니다.
인감은 아주 일찍부터 유래되었으며, 예를 들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공식 인장이 있었고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번성했습니다. 송원대 이후에는 서화의 명문과 서명이 중시되면서 서예가와 화가들은 인각의 예술성과 실용성을 점차 깨닫고 이를 서화작품에 계승하고자 하여 이를 결합예술로 발전시켰다. 시, 서예, 그림, 인장이 형성되었습니다. 항저우 서령전인조각회는 가장 오랫동안 '금속석인장 조각'을 연구해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가장 높은 성과를 달성한 민속 예술 단체이다. 내 마음은 주홍색과 흰색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평방 인치 사이를 헤매고 있습니다.
작은 물개는 영혼과 생각의 세계를 담고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연과 무관심, 평온함을 키웁니다. 나만의 인장을 갖는 것, 그것이 품격과 여유의 시작입니다.
도장이 제대로 찍히면 서예나 그림 작품에 색을 더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아이싱 온 더 케이크' 효과는 물론, 중심 조절도 가능하다. 중력을 제거하고 레이아웃의 결함을 해결하며 작업을 안정화하고 균형을 맞춥니다.
서예와 회화 작품에 엄숙함을 표현하는 인장을 찍는 것은 위조를 방지할 수 있고, 우아하고 의미 있는 여가 인장으로 도장을 찍는 것도 서예가의 야망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예가들은 인장의 사용을 늘 중요하게 여기고, 직접 새겨 넣기까지 함으로써 인장의 내용이 작품의 예술적 개념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더욱 아름다운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서예 및 회화 작품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종류의 인장이 사용됩니다.
1. 인감
인감은 제목에 서명하는 데 사용되는 인장입니다. 서예와 그림의 인감 또는 다른 숫자의 인장은 서명과 도장에 해당하여 작품이 진품임을 증명합니다. 어떤 이름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이름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비문은 하나의 이름과 하나의 문자로 인쇄되어야 하며, 성 하나와 성 하나도 허용됩니다. 섹션의 이름이 인쇄됩니다. 섹션의 단어가 이름과 함께 인쇄됩니다. 성이 있는 경우에는 이름을 각인할 수 있습니다. 성이 없거나 서명이 없는 경우에는 작성자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름을 각인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인장을 사용하고 예의를 중시했습니다. 겸손한 아이가 어른들에게 편지를 쓸 때는 인장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인 장대겸(張大泰)은 "인장 모양은 사각형이 가장 좋고, 둥근 모양도 괜찮다. 허리가 둥글면 자연스러운 모양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믿었다.
인장이 두 개일 때 서예 작품에 각인되어 있으며, 빨간색 하나와 흰색 하나, 적절한 크기의 두 장을 선호합니다. 결제 후 여러 개의 인감을 사용하는 경우, 이름을 먼저 입력하고 문자와 숫자 인감을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서화, 전각에 사용되는 인장은 홍문자인과 백문자인(양문자인, 음문자인이라고도 함)으로 나눌 수 있다. 씰의 크기는 서명 글꼴의 크기와 유사합니다. 인장 3개를 찍으면 흰색 인장 아래에 빨간색 숫자인장 1개를 찍는다. 두 인장은 같은 크기로 하나는 흰색이고 하나는 빨간색인데 이를 음양인장이라 한다. 부주의하지 마십시오. 또한 직함이나 이름 인감의 대각선 위치 등 화면의 다른 공백에 직사각형 자유 텍스트 인장(일부는 부속 인장)을 찍습니다. 3개의 인장은 서로 울려 퍼지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2. Xianwen Seal
Xianwen Seal은 레이아웃 씰이라고도 하며 선두 씰, 가장자리 씰, 코너 씰 및 허리 씰의 네 가지 유형이 포함됩니다.
? 입문은 서예 작품의 오른쪽 상단에 찍힌 인장으로, 일반적으로 돌의 모양을 따라 새긴 인장이다. 정사각형이 아니어야 하며 반구형이어야 하며 직사각형, 원형, 반원형, 조롱박 모양, 자연스러운 모양, 황도대 모양 등이 선호됩니다. 캘리그래피 작품에 초기 도장을 찍어야 하는지 여부는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머리글이 너무 깔끔해서 깨뜨려야 하는 경우, 작품에 도장을 찍는 부분이 너무 무거워서 개선이 필요한 경우 이 경우 초기 씰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첫 번째 장을 소개합니다. 서예작품의 서론은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이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자이호인 자이호인은 리미단(Li Miduan) 집의 옥인에서 유래되었다. 당나라의 총리. 송나라와 원나라 이후 이러한 경향은 점점 더 대중화되었고 거의 모든 서예가가 자이(Zhai) 직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명나라 서예가 문정명(文智ming)은 "나의 서점 중 많은 곳이 인장 위에 세워져 있다"고 말했다. 방의 이름은 보통 자이(Zhai), 당(唐), 시(樂), 루(樂), 관(關), 선(宣), 수녀원 등으로 불린다. Liaozhai, Sanxitang, Yinbingshi, Zhiya Tower, Songfeng Pavilion, Xiaoxiang Pavilion, Zhuyuxuan, Guati Temple 등
(2) 우아한 취장(Elegant Qu Zhang)은 의미가 풍부하고 우아한 고대의 상서로운 속담과 문구를 의미하며, 철학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관용어와 격언을 모아놓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관심과 감정.
우아하고 흥미로운 장에는 "좌", "책벌레", "사고", "예술에는 경계가 없습니다", "과거에서 배우는 것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신"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며 사람들의 학습을 장려합니다. 근면에 대한 보상이 있다', '책을 보는 것은 '즐거움', '건고단 진신',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등이 있다. "여가", "순수한 관심", "우아한 노래", "고난의 기쁨", "도를 염원", "현명한 사람을 보고 모두 생각하라", "옥은 순수하다"와 같은 감정 표현 얼음처럼 맑다', '꾀꼬리의 깊은 곳까지 들어라', '높은 목표를 세운다', '관용은 위대함을 의미하지만, 욕망은 강함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등, '튀는 소리' 등 펜과 잉크의 정서 표현이 있다. 먹”, “비공”, “벼루”, “진시원”, “한모춘추”, “고상과의 만남”, “도는 자연을 따른다” 등의 길상이 있다. 여이', '대길상', '날이 좋고 경치가 아름답다'', '인생은 길고 번영한다', '최고는 물과 같다', '꽃은 아름답고 달은 가득 차 있다', '떠다니는 삶은 행복이다' , 등.
(3) 연도는 가자, 이초, 빙음 또는 1989년, 1990년, 1980년대, 1990년대 대기 등 서예 작품의 연대를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월 번호 스탬프는 상춘, 여월, 누에 등의 서예 작품의 월 순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2. 테두리 도장
테두리 도장은 서예 작품의 한쪽 면에 찍어내는 도장을 말하며, 가장자리를 막고 기운을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
3. 코너 도장
서예 작품의 모서리에 찍힌 도장을 코너 도장이라고 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Yingshou"라고 하고 하단 두 모서리를 "Yijiao"라고 합니다. 모서리 씰은 한쪽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모서리 씰은 모서리를 닫고 "가장자리를 막고 모서리를 밀봉"하고 "공극을 채우고" 조정하고 안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림.
4. 허리씰
현수막 등 긴 캘리그래피 작품의 경우 오른쪽 상단에만 이니셜 씰이 있고 가운데가 비어 보이는 경우 허리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대부분 다음과 같습니다. 서예가의 출신지는 서예가의 별자리로 각인될 수도 있습니다. 허리 인감은 초기 인감과 성 인감보다 작아야 하며, 3개의 인장이 일직선으로 찍혀서는 안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여가용 인감은 사실 '공짜'가 아니다. 인장이 제대로 인쇄된다면 펜과 잉크의 역할뿐만 아니라 펜과 잉크의 역할도 할 수 있다. 잉크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인 Pan Tiansho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첫 번째 장과 모서리 인장은 이름 인장과 동일합니다. 그림의 색상 변화를 반영하고 평면성을 깨뜨리며 대부분의 여가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물개는 일반적으로 작품의 상대적으로 빈 영역에 관용구, 격언 또는 격언을 다루며 이름과 별명 물개를 반영하고 그림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선문인의 내용과 스타일은 서화의 내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서예가와 화가는 항상 다양한 유형의 선문인을 보관하고 있으며 특정 작품을 위해 특별히 조각하기도 합니다. '삼백봉 부자'로 알려져 있다.
3. 감사인장
감사인장은 수집가의 감사인이 사용하는 인장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봉인 역시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송나라 이후에 유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태종은 자신의 서예에 '진관'이라는 두 글자를 인장으로 사용했고, 당현종은 '개원'이라는 글자를 일련의 인장으로 만들었으며, 둘 다 황실에서 사용했다. 서예와 그림 컬렉션. 이후에는 수집, 보물, 감정, 감사, 검사 등 감사의 명칭이 많이 생겼다. 인장을 수집할 때에는 서화나 그림의 크기를 고려하여야 하며, 글이나 그림을 훼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부 수집가들은 오랜 세월 동안 자신의 명성을 보존하기 위해 도장을 찍을 때 그림을 파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인은 수집가가 한때 이 작품을 소유했음을 증명합니다. 과거 왕조의 유명 그림은 질서 있는 상속에 주목합니다. 후세의 감정인은 일반적으로 작품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그림에 대한 감정인에 의존합니다. 건륭제는 우아함을 자랑하며 서화 작품에 감정인을 붙이는 것을 좋아했으며, 그 밖에도 그의 감정인은 "건륭황실경보", "산서당징견인", "석곡보기" 등 크고 많았습니다. , 『건륭상』, 『이자순』 등은 표지의 위치가 구체적이지 않아 많은 유명 서화의 전체적인 의미를 무너뜨렸다는 것이 지금은 건륭제가 발행한 것이라고 농담이 되고 있다. 그의 존재감을 높이기 위해.
칠판을 두드리다 이제 핵심이 나온다. 서예 작품을 각인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서예 작품의 인장은 무작위로 찍히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인장이 부적절하게 찍히면 금상첨화는커녕 자멸적인 일이 될 것이며 전체 작품의 예술적 효과를 파괴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밀봉 방법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크기
인장의 크기는 작품의 형식과 일치해야 하며, 비문과 동일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작아도 괜찮지만 비문보다 클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란할 것입니다. 글자가 작고 종이가 좁은 경우 작은 대련과 구슬을 사용하여 사려 깊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크기의 두 개의 씰을 작업에 사용할 경우 안정성과 상단이 무거워지는 단점을 피하기 위해 위쪽은 더 작고 아래쪽은 더 커야 합니다. 여러 사람이 협력하면 여러 사람의 인장도 같은 크기가 되어야 합니다.
2. 양이 적어야 한다
고대에는 인봉의 수가 홀수였다. “두 개 대신에 한 개를 사용하고, 네 개 대신에 세 개를 사용하고, 양을 지지하고 음을 억제하려면 홀수를 사용하라”는 인이 있습니다. 혼란을 야기하고 손님을 압도하기도 합니다. 작품이 디지털 방식으로 인쇄되는 경우 복제를 피하기 위해 다른 인쇄 표면을 선택해야 합니다. 완성된 서화 작품에 숙련된 서화가는 보통 자신의 이름, 별명, 일상적인 글 등 세 개의 인장을 찍습니다. (서화 인장은 이중 인장이 아닌 단일 인장에 주의합니다.) 인장이 1개만 있는 경우 불량인이라 합니다.) 서화작품에 인장이 3개 이상 보이면 기본적으로 역대 왕조의 인장집에 속하며 서예가나 서예가의 작품이 아닙니다. <란팅 컬렉션 서문>, <부춘산 거주> 등 화가 자신이 이런 작업을 한 것이다. 예술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세 가지 방식으로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상식입니다. 옷차림도 마찬가지다. 몸에 세 가지 색상을 넘지 않아야 하고, 액세서리도 세 가지를 넘지 않아야 하며, 단순함이 우선이며, 적은 것이 많은 것보다 낫다는 점을 강조한다.
3. 적절한 위치 지정
씰 위치에 주의하세요. 작품은 언제나 가상현실과 밀도, 밀도를 갖고 있습니다. 조밀한 부분이 충분히 빡빡하지 않으면 씰을 사용하여 채울 수 있으며, 희박한 부분이 비어 있다고 느껴지면 작은 추를 움직여 그림의 구도를 균일하고 매끄럽게 만드는 것처럼 씰을 사용하여 채울 수 있습니다. 문단 끝 부분의 이름과 글자 크기 봉인의 위치를 잘 정해야 하며, 제목 아래에 공백이 있으면 서명 아래에 공백이 없으면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옳다기보다는. 결제가 끝난 스탬프는 뭉치거나 느슨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간격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작품에는 소개 장과 모서리 봉인이 모두 표시되어야 하며 옆으로 치워두어서는 안 됩니다. 코너 씰은 리드 씰의 대각선 반대쪽 왼쪽 하단 모서리에 배치해야 합니다.
4. 무게와 무게의 균형
인쇄 색상의 경우 빨간색 인쇄는 더 가볍고 흰색 인쇄는 더 무겁습니다. 가볍고 우아한 잉크를 사용하는 작품에는 빨간색 인감을 사용하여 두 가지의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 적합하며, 무거운 잉크를 사용하는 작업에는 흰색 인장을 사용하여 붉은 주홍색과 제트기의 강한 대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검정 잉크. 작품이 여러 개의 인장으로 인쇄되는 경우 인쇄 색상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즉, 흰색이 적고 주색이 많으며, 주색이 적고 흰색이 많으므로 다양하고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5. 일관된 스타일
인장의 스타일은 작품의 스타일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단정하고 아름다운 일반 서체에 직설적인 급한 도장을 찍어서는 안 되고, 우아한 철망 도장에 대담하고 힘찬 서예 작품을 찍어서는 안 되며, 그렇지 않으면 제자리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서예 작품의 예술적 효과. 레저 인감을 사용할 때에는 내용이 작품의 텍스트와 일체화되어 이를 위반할 수 없음을 확인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감의 내용과 스타일의 조화를 유지하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산'은 조각으로 조각할 수 없고, '영웅과 인간'은 얇은 조각으로 조각할 수 없다.
4. 서화잉크의 사용 및 유지
절묘한 인감에 가늘고 두껍고 매끄러운 잉크지가 없으면 그 스타일이 제대로 발휘될 수 없으며, 효과가 훨씬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큰 문자는 대부분 음적 잉크로 만들어집니다. 주홍색 잉크 패드는 작은 문자에 자주 사용됩니다. 특히 대본의 검정색 바탕에 인쇄할 때에는 반드시 주홍색 잉크 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청나라 이후 붉은색은 더욱 강렬해졌고, 고풍스러운 먹물도 자주 사용하여 고풍스러운 효과를 내어 깊고 장엄하게 만들었다. 좀 더 고집하시는 분들은 색이 너무 옅을까봐 씰로 한 번 덮어서 두껍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물론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이는 인장과 규정의 도움을 받아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패드를 밀봉할 때 밑에 쿠션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부드러워서는 안 됩니다. 각인이 쉽게 지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탬핑을 할 때는 주로 캘리그라피나 그림 작업 아래에 잡지를 깔고 스탬핑을 합니다. 일부 하드커버 책은 스탬핑 시 누르기 힘든 두꺼운 표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인쇄 효과가 적당한 잡지를 선택합니다. 최고입니다.
잉크패드의 재질은 진사, 오일, 뜸쑥을 혼합한 것입니다. 진사는 무겁고 기름은 가볍기 때문에 오랫동안 화합하지 않으면 둘이 분리되기 때문에 진사가 가라앉고 기름이 표면으로 떠오를 수도 있어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씩 대나무 칩을 사용하여 잉크 패드를 저어 세 가지 재료를 균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어주실 때에는 한 방향으로만 주시고, 앞뒤로 붓지 마세요.
잉크패드는 자주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씰을 진흙에 담그기 전에 깨끗하게 닦아야 합니다. 특히 새 돌 씰의 경우 씰 진흙이 오염되지 않도록 펜 경로에 있는 돌 조각을 제거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진흙에 담글 때에는 무리한 힘을 가하지 말고 잉크 진흙의 중앙을 세게 누르지 말고 대신 잉크 진흙의 선을 따라 밀고 당기는 기술을 사용하여 잉크 진흙이 고르게 접착되도록 여러 번 담그십시오. 씰 표면에. 밀봉할 때, 흔들리지 않도록 촘촘하고 균일하게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밀봉 효과가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