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시에 나타난 달, 물, 술과 관련된 문장을 수집, 정리하고 문화적 의미를 분석합니다.

고시에 나타난 달, 물, 술과 관련된 문장을 수집, 정리하고 문화적 의미를 분석합니다.

No.1 1. 한위시 1. 밤에는 밝은 달이 밝게 빛나서 직조물이 동쪽 벽에서 노래를 부르게 한다. Yuheng은 Mengdong을 말하는데 왜 별이 그렇게 맑습니까? 흰 이슬이 잡초에 닿고 계절이 갑자기 바뀌나이다. 가을 매미들이 나무들 사이에서 지저귀고, 검은 새들도 평화롭게 사라진다. 예전에 나와 내 동료들은 여섯 개의 깃털을 높이 들고 진동시켰습니다. 손을 잡고 싶지 않다면 나를 유물처럼 버릴 것입니다. 남쪽과 북쪽에 싸움이 있는데 소는 멍에를 메지 않았습니다. 좋은 것이 견고하지 않다면 잘못된 평판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2. Tingyue의 시 Tingyue Tower의 꼭대기는 Taiqing과 연결되어 있으며 가장 뚜렷한 것은 Tingyue Tingyue입니다. 하늘이 윙윙거리고, 얼음이 빙빙 돌고, 약을 찧는 소리가 들리고, 옥공이 콸콸 소리를 낸다. 음악은 광한을 연주하며 소리가 가늘고 도끼, 계수나무, 계수나무가 딸랑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이따금 향기로운 바람이 불어와 창어의 웃음을 날려버렸다. 3. 밝은 달은 얼마나 밝나요? 밝은 달은 얼마나 밝나요? 내 침대 커튼에 비춰주나요? 슬픔에 잠도 못 이루고 옷을 챙겨들고 돌아다닌다. 여행은 즐겁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 나가서 외로움을 느낄 때 누구에게 고민을 하소연해야 할까요? 리더는 방으로 돌아와 옷에 눈물을 흘렸다. 4. 원망의 노래 새로 갈라진 기완수는 서리와 눈처럼 신선하고 깨끗합니다. 밝은 달처럼 보이는 아카시아 부채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팔을 뻗었다 뺐다 하며 바람에 흔들립니다. 가을이 오면 시원함이 더위를 압도할까 두렵기도 합니다. 기부함을 버리고 바구니에 담으면 친절은 끝납니다. 2. 당송시 십오야(왕견) 뜰의 땅은 하얗고 나무 위에 까마귀가 깃들고 있고 차가운 이슬이 향기로운 계수나무를 조용히 적신다. 오늘 밤은 달이 눈에 띌 정도로 밝아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 관산월(이백) 천산산맥,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Yumen Pass를 가로질러 수만 마일의 바람이 분다. 한족은 흰 길을 따라 내려왔고, 호족은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투의 원인은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수비대원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슬픈 얼굴로 국경도시들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은 이 밤과 같아서 한숨만으로는 부족하다. 달 아래 혼자 술 마시기 (이백) 꽃 사이에서 술 한 병,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부르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들어라.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예시(이백) 침대 앞에는 달빛이 환하게 빛나고, 땅바닥에는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달밤(유방평)에는 달빛이 집의 절반보다 깊고 북두가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오늘밤은 봄바람이 따뜻하고, 초록창을 통해 들려오는 벌레 소리가 새롭다는 것을 안다. 상아(이상인) 운모병에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새벽별이 가라앉는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매일 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8월 15일(당나라 두보) 밤, 보름달이 밝은 거울 속으로 날아와 심장으로 돌아와 검을 접는다. 뒤돌아 저 멀리 걷고, 계수나무에 오르고, 하늘을 우러러본다. 수로에는 서리와 눈이 내리고 숲 서식지에는 깃털이 보입니다. 지금 이 순간, 흰 토끼를 바라보며 머리카락 수를 세고 싶다. 달밤에 처남(두보)이 생각난다. 수비대의 북소리가 사람들의 줄을 끊고, 가을에는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린다. 오늘밤 이슬은 하얗고, 나의 고향에는 달이 밝습니다. 그의 형제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졌고, 생계를 꾸려갈 가족도 없었습니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지만 군대는 정지되지 않았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회원(장구령)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연인들은 밤이 멀다고 투덜거리지만, 밤이 되면 서로를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촛불이 꺼지면 자비의 빛이 가득 차고, 옷을 입으면 이슬이 느껴집니다. 도저히 버릴 수가 없어서 그래도 밤에 잠은 잘 잤어요. 쌍월(이상음) 기러기 중에는 매미가 없고, 백 피트 높이의 건물에서 물이 하늘까지 닿는다는 말을 처음 들었습니다. 어린 소녀 수에(Su'e)는 추위를 견딜 수 있고, 달 한가운데 서리가 내리는 찬주안과 싸운다. 가을밤 달 밑에 임신한 여인이 있다. (몽호연) 가을 하늘에는 밝은 달이 이슬에 젖어 걸려 있다. 놀란 까치들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하고, 날아다니는 반딧불이들이 커튼 뒤로 굴러 들어옵니다. 안뜰에 있는 메뚜기나무의 차가운 그림자가 드물고, 밤에는 이웃의 유봉 소리가 다급하게 들립니다. 좋은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하늘을 바라보며 서 있다. 8월 15일 밤, 도원에서 달과 함께 유랑하다(당나라 유우희) 먼지 속의 달을 보면 마음이 자유로워지며, 특히 선녀 저택에서 청명한 가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응축된 빛과 길고 차가운 이슬이 떨어져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서 있다. 푸른 하늘에는 구름도 없고 바람도 없으며 산에는 소나무가 자라고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있습니다. 동물 떼를 유유히 바라보니 하늘과 땅은 수천 리 떨어져 있다. 젊은 스승은 나를 옥단으로 인도했고, 나는 멀리서 진정한 불멸의 관리를 초대했습니다. 구름이 움직이려 하고 별들이 구름 아래서 움직이고, 티앤러의 근육과 뼈가 차갑게 느껴지는 소리를 낸다. 황금빛 구름과 구름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고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자주 보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시간을 결합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이날은 우울함을 느낄 것입니다. 중추절(안서) 10바퀴의 서리 그림자가 마당을 돌아다닌다. 오늘 저녁, 사람들은 구석에 혼자 있고, 옥두꺼비는 차갑고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혼자일 것이다. . 추석(소시) 황혼의 구름이 차갑게 넘치고, 은인은 조용히 옥판을 돌린다. 이생의 오늘 밤은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내년에는 밝은 달을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8월 15일 밤 환정각에서 달을 보다 (당나라 백거이) 지난해 8월 15일 밤 나는 곡강못 살구밭 옆에 있었다. 올해 8월 15일 밤, 펑푸 샤터우 물 박물관 앞. 북서쪽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남동쪽의 보름달은 몇 번입니까? 어제는 바람이 불고 사람이 없었지만, 오늘 밤은 예년처럼 빛이 맑습니다. 중추절 달을 기다리다(로귀몽) 서리가 늦고 선한 바람이 이별의 장막처럼 바뀌었네. 나는 작별 인사를하지 않고 앉아 있습니다. 나는 북쪽에서 음악을 듣습니다. 나는 남쪽의 지를 그리워합니다. 천주사(Tianzhu Temple)의 음력 8월 15일(당피 휴일), 옥돌이 달바퀴 아래로 떨어졌고, 절 앞에서 새로운 옥돌이 발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천국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Chang'e가 사람들에게 던져야합니다.

송수시의 "중추절과 자우의 달보기" 밝은 달은 산에 높지 않고 상서로운 빛의 길이는 수천 피트입니다. 잔이 다 끝나기도 전에 은탑이 솟아오르고 혼돈의 구름이 부서지는 파도처럼 흩어진다. 하나님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명강의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자 그는 세상 사람들을 차갑게 바라보았고 나는 잔란을 쳐다볼 수 없었습니다. 남서쪽의 불꽃은 발사체 같고, 뿔과 꼬리는 용과 용처럼 밝고 맑다. 오늘 밤에는 아무것도 볼 수 없지만 반딧불이들이 추위를 없애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어제 비안에는 누구의 배가 있었나요? 수천 개의 빛이 밤에 물고기와 용을 변화시켰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무심코 파도를 따라가고, 고개를 숙이고 노래판을 따라가며 페스티벌에 나간다. 산을 돌아서기 전에 초록불은 사라지고, 파도와 바람은 다시 거세지 않게 됩니다. 밝은 달은 낮아지기 쉽고 사람들은 흩어지기 쉽습니다. 홀 앞의 달빛은 점점 더 맑아지고 목은 차갑고 풀에는 이슬이 맺혀 있다. 굴러가는 커튼이 열리자 방 안에는 창문 밑에서 벙어리인 추 노인 외에는 아무도 없다. 난두에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달에 관한 시를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명나라의 인사가 해가 뜨자 갑자기 야오타이에서 온 손님의 꿈을 꾸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보기 위해 탑에 오르다 (송나라 미부) 내 눈이 너무 가난하여 회해 바다가 은빛처럼 가득하고 수천 개의 무지개 빛이 조개를 키우고 있습니다. 하늘에 달문이 없다면 계수나무 가지가 서쪽 바퀴를 지탱할 것입니다. No.2 3. 달에 관한 신화와 전설 ● ​​중국의 달에 관한 신화는 『산해경』, 『초자』, 『회남자』 등의 고서에 처음으로 기록되어 있다. ●달에 관한 민간 전설과 신화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달로 날아가는 창어(長威), 원나라에 대항하는 주원장의 봉기 등의 이야기가 있다. ●달에는 높이 500피트의 월계수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한나라 때 불멸에 집착하여 학문에 전념하지 못한 오강이라는 사람이 월계관을 자르기 위해 달로 강등되었지만 후세에서는 이를 따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달 한가운데에서 끝없이 월계수를 자르는 갱단. 4. 고대 우리나라의 달에 관한 환상시 ● 밤빛의 미덕은 무엇인가? 수익성이 매우 높지만 뱃속의 토끼를 돌보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굴원의 『초자·천문』) (의미: 달의 특징은 무엇인가? 죽고 다시 자라는가? 토끼를 품에 안으면 무슨 이익이 있는가?) ● 달에 있는 월계수를 자르고, 명확한 빛은 더 많아야 합니다. (두보의 '달까지 백오십야') ●하늘에는 늙은 토끼와 두꺼비가 울고, 구름탑의 벽은 반쯤 열려 비스듬히 흰색이다. 달은 이슬로 굴러가고 빛은 젖어 있고, 루안페이는 향기로운 계수나무 거리를 만난다. (리허 '꿈하늘') ●불쌍한 달 오늘밤 어디 가시나요? 다른 사람이 물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어디서 보았나요? 빛과 그림자는 동쪽에 있습니까? 하늘이다, 하늘에는 땀이 가득하지만, 강한 바람이 추석을 불러온다? 누가 뿌리 없이 날아다니는 거울을 묶을 수 있겠는가? Chang'e가 결혼하지 않으면 누가 남을까요? 바다 밑바닥을 통과할 이유가 없다고 하며, 무아지경은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수천 마일의 고래를 두려워하여 옥궁과 경탑은 수직과 수평으로 파괴될 것입니다. 두꺼비는 물에 목욕할 가치가 있는 존재입니다. 옥토끼는 우여곡절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모든 것이 괜찮다면 어떻게 구름이 점차 갈고리처럼 될 수 있습니까? (Xin Qiji의 "Magnolia Slowness") 5. 달 감상을 위한 최고의 쌍 ● 매달 달이 밝고, 특히 8월의 달은 산과 산이 아름답고, Wushan의 산들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면 하늘은 차고 땅은 그리워지나니, 나그네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이국 땅은 쓰나 고향은 달콤하다. ●하늘의 달은 보름달이 되고, 세상의 달은 반달이 되며, 보름달이 반달을 만난다. 오늘 밤이 연말이요, 내일이 한 해의 시작이니라. 연말. ● 북두칠성은 물 속에서 14시 방향에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남쪽 탑의 기러기는 달 한가운데에 그림자를 안고 날아간다. ●건물은 높으나 구름이 지나가면 달이 뜬다. ●온 땅에 피어난 꽃들이 그림자를 만들고, 산정에서 달이 엿보고 있다. ●물은 춥고 따뜻함에 달려 있다. 나는 시냇물에서 그 근원을 찾지 않고, 지는 빛 속에서 노래하며, 달이 차고 지는 것을 즐기리라. 오늘 저녁에 정자 옆에서 올해의 첫 사진에 대해 물어봅니다. 하늘에 있는 항아가 나를 알아보겠습니까? 6. 달의 별명과 별명은 옥토끼, 광명, 수에, 얼음바퀴, 달바퀴, 옥두꺼비, 귀포, 두꺼비, 구토끼, 찬환, 옥활, 옥귀, 옥판, 옥이다. 후크, 옥거울, 얼음거울, 광한궁, 창어, 위양 등 No.3 중추절은 달 이브, 가을 축제, 중추절, 8월 축제, 8월 회의, 달 추적 축제, 달 놀이 축제, 달 숭배 축제, 딸의 날 또는 동창회 축제라고도 알려진 인기 있는 축제입니다. 전국 각지의 여러 민족이 함께 하는 전통문화축제로 음력 8월 15일에 개최되는데, 공교롭게도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날 밤에는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서 달이 가장 크고 둥글고 가장 밝다고 하여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기 위해 술을 마시고 잔치를 벌이는 풍습이 있었다. 친정으로 돌아가는 법은 이날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완벽과 행운을 표현해야합니다. 또한 닝보(寧波), 태주(泰州), 저우산(周山) 등 중추절을 8월 16일로 정한 곳도 있는데 이는 방국진이 원주(溫州), 태주(泰州), 명나라를 점령하여 공격을 막았다는 사실과 일치한다. 원나라 장병들과 주원천(朱源源)은 "음력 1월 14일을 등불절로 바꾸었고, 8월 16일은 중추절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홍콩에서는 중추절 이후에도 여전히 열기가 끝나지 않아 11일 밤에는 '달을 쫓아라'라는 카니발이 또 열린다. 중추절의 유래 중추절은 천체 현상을 숭배하고 달을 숭배하는 고대 풍습의 잔재입니다. "Zhou Li Chunuan"에 따르면 Zhou 왕조에는 "중추절 밤의 추위를 환영", "중추절에 좋은 모피를 제공", "춘분에 달을 숭배"하는 등의 활동이있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도 사람들은 중추절이나 초가을에 노인들을 공경하고, 노인들에게 두꺼운 떡을 선물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진나라에서도 행해졌지만, 추에와 같은 신화적인 이야기와 중추절이 결합된 것은 당나라가 되어서야 흔하지 않았습니다. 달로 날아가는 오강, 월계수를 자르는 옥토끼, 약을 치는 양귀비, 달의 신으로 변하는 양귀비, 달궁을 방문하는 당나라 명제 등 낭만적인 색채가 가득하다. 달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8월 15일을 중추절로 공식 지정했고, 계절 음식인 '작은 과자는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은 바삭하고 달콤하다'가 등장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는 "중추절 밤에는 귀족들이 정자를 장식했고 사람들은 달빛 아래에서 레스토랑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또한 "줄이 무겁고 가마솥이 끓고 근처 주민들이 경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밤중에 생과 타로의 소리가 마치 구름처럼 들립니다." 밖에는 아이들이 밤새도록 놀고 있고 야시장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Wu Zimu의 "Meng Liang L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때가 되면 금빛 봉황이 상큼하고, 옥이슬이 상큼하고, 계수나무 향기가 나고, 은두꺼비가 빛나고, 큰 집이 있는 부자들은 모두 위험한 탑에 올라가거나, 달 아래 누각에서 놀거나. 정자를 열고, 연회를 준비하고, 피아노와 하프를 연주하고, 포도주를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저녁의 기쁨을 예견하고, 가족 연회를 준비하고, 아이들 주위에 모여 축제를 축하합니다. 골목은 농민 시장에서 술을 마시고, 거리에서 팔고 사는 것을 꺼려하는데, 다섯 개의 북이 울릴 때까지 시어머니는 "시장이 불타고 있다"는 것이다. "신주정꾼의 이야기"에는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 궁전에 가서 선녀 오스만투스에 오르고 싶어하고...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밝은 달처럼 둥글고 싶어합니다." 달 감상 활동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과일 케이크는 둥글어야 합니다." 각 가족은 달이 뜨는 방향으로 "달빛 위치"를 설정하고 "달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Lu Qihong의 "Beijing Suihua Ji"는 "중추절 밤에 사람들은 달궁의 상징물을 세웠고 그 상징물은 사람처럼 서 있었고 안뜰에 멜론과 과일을 놓고 케이크를 그렸습니다. 달 궁전 상징으로 남성과 여성이 숭배하고 향을 피웠다. "Tian Rucheng의 "서호 여행 노트"에는 "저녁이 되면 사람들은 달을 바라보며 연회를 하거나 편백나무 호수에서 배를 타고 호수를 따라 유람합니다. 새벽까지 수디에서는 낮과 마찬가지로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른다.” “사람들은 서로를 초대하여 모임의 의미를 갖는다.” Fucha Dunchong의 "Yanjing Years' Notes"에는 "Qianmen Zhimeizhai의 추석 월병은 교토에서 최고이며 다른 곳에서는 음식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월병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습니다. 큰 것은 길이가 1피트 이상이고, 달궁에 밀랍이 그려져 있습니다. "토끼 모양입니다." "중추절마다 저택의 모든 귀족들이 월병과 과일을 바칩니다. 열다섯 번째 달이 되면 그들은 안뜰에 멜론과 과일을 놓습니다. 달에게 제사를 드리는 시간입니다. 하늘에는 형형색색의 구름이 흩어지기 시작하고, 잔이 씻겨지고, 아이들이 소리를 지르는 것은 달을 바치는 시간입니다. 많은 남자들이 절을 하지 않는다." 동시에 지난 500년 동안에는 "향을 피우는 통", "달 위를 걷는다", "달 위를 걷는다" 등의 축제 활동도 소개되었다. 천등', '중추절', '등탑등', '춤추는 불용', '돌', '토끼 파는 것' 등 그 중 달 감상, 월병 먹기, 동창회 등의 풍습이 있다. 저녁 식사가 오늘까지로 늘어났습니다. 중추절 음식 풍습 고대에는 한족의 중추절 연회 풍습이 궁궐에서 가장 우아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시대에는 게를 먹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부들 부대로 게를 찌고 나면 모두가 둘러앉아 맛을 보고 와인과 식초를 곁들인다. 식사 후에는 수예달인을 마시고 손을 씻는다. 연회장에는 꽃, 큰 석류, 기타 신선한 음식이 놓여지고 중추절 신화극이 공연되었습니다. 청궁에서는 종종 어떤 안뜰에 동쪽을 향한 병풍을 설치하고 병풍 양쪽에 맨드라미, 완두콩, 토란, 땅콩, 무, 신선한 연근을 얹었습니다. 스크린 앞에는 Eight Immortals 테이블이 있고, 그 위에는 초대형 월병이 놓여 있고, 그 주변에는 페이스트리와 과일이 있습니다. 달 숭배가 끝난 후 월병은 왕족의 인구 수에 따라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각자가 상징적으로 한 입씩 먹는 것을 '동창회 케이크 먹기'라고 한다. 청나라 때 만든 월병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거대하다. 예를 들어, 마지막 황제 푸이(Puyi)가 내무부 장관 소영(Shao Ying)에게 준 월병은 “직경이 약 2피트, 무게가 약 20킬로그램”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중추절을 기념하는 소수민족이 20여개가 넘지만 명절과 풍습은 다릅니다. 장족 사람들은 강가에 있는 대나무 뗏목 집에 떡으로 달을 숭배하는 데 익숙합니다. 소녀들은 삶의 행복을 측정하기 위해 물 위에 등불을 놓고 아름다운 민요 "달 소녀를 초대합니다"를 부릅니다. 한국 사람들은 나무 기둥과 소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달 관찰 틀"을 만듭니다. 그들은 먼저 노인들을 초대하여 달을 탐험하도록 한 다음 달 관찰 틀에 불을 붙이고 긴 북을 치고 구멍 피리를 불고, "농가음악과 춤"을 함께 춰보세요. 축제 전 '호랑이의 날'에 젤라오 사람들은 함께 황소를 잡고 중추절 밤까지 황소의 마음을 지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새 계곡을 맞이하는 축제를 '8월 축제'라고 부른다. 동족은 이 시기에 젊은이들이 소풍과 파티를 열 수 있도록 허용하는데, 이를 "간핑 축제"라고 합니다. 첫째 날은 루성(Lusheng) 공연이었고, 둘째 날은 후렴 노래였습니다. 젊은 남자들은 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화장을 해야 합니다. 다이족은 공중으로 총을 쏘고 둘러앉아 술을 마시고, 개고기 냄비, 말린 돼지고기, 절인 계란, 말린 장어를 맛보며 달을 바라보며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리족은 중추절을 '8월 회의' 또는 '톳성 축제'라고 부른다. 그 때 각 시장마을에서는 노래와 춤의 모임이 열릴 것이며, 각 마을은 젊은 남녀들로 구성된 '티아오성터우'(즉, 지도자)가 주도하여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모두가 모인 후 모두가 서로에게 월병, 향긋한 케이크, 달콤한 케이크, 꽃수건, 알록달록한 부채와 조끼를 나눠주며 단체로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밤에는 불 주위에 모여 사냥을 하고, 막걸리를 마시고, 성대한 후렴을 부르며 미래의 짝을 찾는 기회를 잡습니다. 중추절과 월병 중추절에는 월병을 먹어보세요. 소동포의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은 듯 바삭바삭하고 달콤하다”는 말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오대(唐五代)에는 달을 즐기는 음식은 달국(月汁) 등뿐이었으나 월병은 없었다. 월병은 일종의 음식 이름으로 중추절 달 감상과 관련이 있으며, 남송의 '고무림 이야기'에 처음 등장합니다. 명나라 이후에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었다는 기록이 더 많이 남아 있습니다. 『만수잡기』에는 중추절마다 사람들이 다양한 크기의 밀가루 떡을 만들어서 서로 나눠준다고 하는데, 이것을 '월병'이라고 한다. 시장에서 파는 월병은 대부분 과일을 소로 사용하는데, 이름이 이상하고 일부 월병은 개당 수백 달러에 달합니다. "시차오러시"는 또한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고 하며, 사람들은 서로에게 월병을 선물로 주는데, 이는 재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날 밤에는 온 가족이 달구경 잔치를 벌이거나, 월병이 담긴 음식 상자와 술병을 들고 호수로 밤새도록 유람을 떠난다. 소디서호(西湖)에는 사람들이 떼를 지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췄다. 낮에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이 기록에서 우리는 중추절 밤에 항저우 사람들이 달을 감상하는 성대한 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민족은 오랜 세월 동안 월병을 만드는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왔고, 월병의 종류도 점점 많아지고, 그 기술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짠맛, 단맛, 고기맛, 채식맛은 모두 다른 맛을 갖고 있으며 윤기와 레이스맛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 펑윤장(彭雲章)은 『유주풍속』에서 “월궁병은 은두꺼비와 자색 저택 그림자로 만들어졌고, 한 쌍의 토끼가 세상에 가득하다. 그 해에 아가씨가 약을 훔쳐간 것을 후회한다”고 썼다. 급히 광한으로 달려가 돌아오지 못하고 헛수고를 했다. 『단옌의 페스트』는 천재 요리사가 달로 날아간 아름다운 전설을 월병에 음식 예술 문양으로 재현한 것을 보여준다. 청나라 부차돈충(富村敦忠)도 『연경년기』에 “가장 좋은 월병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고 가장 큰 월병은 길이가 1피트가 넘으며 달궁에 두꺼비 모양으로 그려져 있다”고 기록했다. 그리고 토끼도 결혼해요." 이는 고대 월병이 내용부터 형태까지 번성했음을 보여줍니다. No.4 중추절은 중국인이 세계 문화에 기여한 주요 기여입니다. 이러한 기여는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상봉하는 것뿐만 아니라 매우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달 문화를 구성합니다. 일반적으로 달에 관한 지식은 달학과 달학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달 과학의 초점은 달의 구성, 구조, 움직임(월진 포함), 달의 모습, 달의 형성 과정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달학의 초점은 달과 지구 사이의 관계, 특히 지구의 생물과 인간 문화에 대한 달의 역할과 영향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달과학은 달지형학, 달생물학, 달문화로 나눌 수 있다. 소위 달 지형학은 주로 달의 존재와 그것이 지구의 지형(기상학적 기후 포함)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가장 두드러진 영향은 지구에 미치는 해조 현상입니다. , 대기 조석 현상 등 . 소위 달 생물학은 주로 지구 유기체에 대한 달의 역할과 영향을 연구합니다. 두드러진 현상은 많은 지구 유기체의 생존 주기(생리 주기 포함)가 분명히 달의 중력과 그 영향(조수 현상 포함)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 특히 해양 생물과 같은 해양 생물은 조수, 인간 여성의 월경 주기에 매우 민감하며(추가 증거가 필요함) 일부 새는 달을 기반으로 탐색합니다. 소위 달문화학은 주로 인간문화와 달의 관계를 연구한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질문이며 인간 문화 생활의 여러 측면을 포함합니다. 1. 달의 존재는 인간에 대한 자연의 특별한 애착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지구만큼 큰 행성이 ​​달만큼 큰 위성을 갖는 것은 태양계에서 유일하고, 은하계에서도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더 우연의 일치는 지구에서 달의 시야각이 태양의 시야각과 거의 똑같다는 것입니다. 즉, 달은 태양만큼 크고 달, 태양, 지구는 기본적으로 태양의 각도에 있습니다. 운동 평면이 동일하므로 일식, 월식,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달의 존재가 인간의 두뇌 사고 발달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인간의 지혜 깨달음의 절반은 달에서 나온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중추절에는 달을 감상하고 달에 대해 묻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2. 지구 주위를 도는 달의 주기적인 움직임과 달 표면의 명암의 주기적인 변화는 인간 달력과 그에 상응하는 별 문화의 형성과 적용을 직접적으로 촉진합니다("신비한 별 문화와 게임", People's 책 참조). 해방군문학예술출판사) .

달의 움직임과 주기적인 변화에 기초한 달력을 음력(중국 음력 문화에서 달은 음을 나타냄)이라 하고, 태양의 순환적 움직임에 기초한 달력을 양력(태양은 음력을 나타냄)이라고 한다. 음력과 양력을 합친 것 중국의 달력을 태음력이라 하고, 중국의 음력을 태음력이라 한다(예를 들어 윤달은 음력에 속하고, 24절기는 양력에 속한다. 중국인은 적어도 은나라와 은나라 시대에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적인 변화를 자세히 설명하는 갑골 비문에 "기성파"와 같은 기록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동시에 은상대 지리문서 『산해경·대황사경』에도 “달에서 목욕하는 여인이 있었고, 준황제의 부인 장희(長熙)가 태어났다”고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음(陰)나라와 상(商)나라의 조상으로서 소위 장희(長熙)가 달에 목욕하였다는 것은 사실상 장희가 1년 12개월의 달력을 창안하거나 공식화했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 안에 목욕하는 것"은 이 달력의 시연입니다(천문 마법의 본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풀 컬러 책 "고전 그림으로 산과 바다의 고전 읽기"(상하이 사전 출판)를 참조하십시오. 집). 3. 달에 관한 신화와 전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창어가 달로 날아간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관련된 고대 신화 및 전설 포함)에 대한 과학적인 정보 해석에 대해서는 저자의 "창어: 재앙의 주술의 피해자"와 "천지의 대충돌이 경험한 우리 고대 조상 좌파"를 참조하십시오. 사람들의 불멸의 표식"이라는 문자를 기다리세요. 그 밖에도 달궁, 월계수, 달정수, 월계수씨앗, 달나무, 달토끼와 두꺼비, 오강의 이야기 등이 있다. 4. 중추절, 월병 먹기, 가족 상봉, 달 아래 노인(월라오)의 '천리 결혼' 풍습 등 달과 관련된 민속 축제 및 민속 활동. 또한 '월'이라는 단어로 이름을 붙이는 등 문화 콘텐츠도 포함됐다. 고대에는 어떤 사람들의 농사일과 추수활동은 달이 뜨는 밤에 하는 경우가 많았고, 반면에 군사활동은 달이 없는 밤에 하는 경우가 많았다. 5. 달에 관한 문학 작품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더욱 두드러지는 것은 고대시에 나타난 달에 대한 묘사와 달을 보고 생각하는 데 대한 연상과 정서적 카타르시스이다. 6. 달과 관련된 명승지는 천단, 지단, 태양단, 달단, 북경 선농제단, 피서지 월광하음당(강희명문) 등이 있다. 제목은 Su Shi의 "Red Cliff Ode"), 후난의 Daoxian County, 광시의 초승달 바위, 광시 계림의 초승달 산, 간쑤 둔황의 초승달 등입니다. No.5 음력 8월 15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로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입니다. 8월 15일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어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는 8월이라는 고대 중국 달력을 "중추"라고 하여 중추절을 "중추절"이라고도 합니다. 중추절 밤에는 달이 밝고 맑습니다. 고대인들은 보름달을 재결합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8월 15일을 "재회 축제"라고도 합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기 위해 "보름달"과 "희월달"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외국 땅에 사는 방랑자들은 그들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달을 사용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두보의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내 고향은 달이 밝다', 송나라 왕안석이 썼다. “강 남쪽 기슭에는 다시 봄바람이 푸르러지는데, 언제쯤 밝은 달이 다시 나를 비춰줄 것인가” 등의 시들은 모두 영원한 노래이다. 중추절은 고대의 축제로 달을 숭배하고 감탄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풍습이다. 고대에는 황제들이 봄에는 해를, 가을에는 달을 숭배하는 사회 제도가 있었고, 사람들도 중추절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보다 달을 숭배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 그리고 진지한 예배는 편안한 오락으로 바뀌었습니다.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당나라 때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많은 시인들의 유명한 작품에 달을 찬양하는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달숭배단", "달숭배각", "달감시탑" 등 고대유적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베이징의 '달 제단'은 명나라 가경 시대에 왕실이 달을 숭배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중추절에는 달이 뜰 때마다 야외에 상을 차리고 그 위에 월병, 석류, 대추야자 등의 과일을 올려놓고, 달을 숭배한 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는다. 먹고 이야기하며 밝은 달을 즐긴다. 요즘에는 달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활동이 대규모의 다채로운 집단 달구경 휴양 활동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월병은 재회를 상징하기 때문에 축제 기간 동안 월병을 먹는 또 다른 풍습이 있습니다. 월병 생산은 당나라 이후 점점 더 정교해졌습니다. 소동파는 시에서 “과자는 마치 달을 씹는 것 같고 가운데에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소가 들어 있다”라고 썼고, 청나라의 양광복은 “월병에는 복숭아와 고기 소가 들어 있고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다”고 썼다. 지팡이 설탕 프로스팅으로 달콤해요." 당시의 월병은 지금의 월병과 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용어는 '주례(周禮)'라는 책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위진(魏晉)시대에 “목사에게 소란을 진압하라고 명하여 중추절 밤에 좌익과 우익이 신분을 숨기고 강을 범람시켰다”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이 고정된 축제가 된 것은 당나라 초기에 이르러서였습니다. 『당서·기태종』에는 “8월 15일 중추절”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추절의 인기는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이르러 설날만큼이나 유명해졌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춘절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기도 합니다. "서호 여행 지옥"은 "8월 15일은 중추절이며 사람들은 재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월병을 서로에게 보냅니다."라고 말합니다. 《황도의 풍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는 "음력 8월 15일에 달을 숭배할 때 떡은 둥글고 수박은 쪼개지고 꽃잎은 새겨진다"고 되어 있다. 연꽃처럼... 평안히 돌아온 아내가 있는 사람은 이날 중추절 밤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재회를 상징하는 작은 케이크인 "재회"를 굽는 풍습은 월병과 비슷합니다. 케이크 안에 설탕, 참깨, 계수나무, 야채를 채우고, 바깥쪽에는 달, 계수나무, 토끼를 눌러 넣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동안 가족 중 장로들은 케이크를 인원수에 따라 조각으로 자르고 각 사람에게 하나씩 남겨줍니다. 이는 구름이 적고 구름이 적은 중추절 동안 가족이 다시 모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안개는 밝고 맑으며 달 감상, 달 숭배, 월병 먹기 등 재회를 기원하는 일련의 활동 외에도 풀용 춤추기, 탑 만들기 등의 활동도 진행됩니다. 중추절 밤에는 월병 외에도 다양한 계절 과일과 말린 과일도 진미로 제공됩니다. 중추절의 유래에 대한 또 다른 설은 음력 8월 15일이라는 것입니다. 쌀이 익었고 모든 가족이 땅의 신을 숭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