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교 예절
도교 예절
우선 서로 호칭한다
신도들은 도사를 사부나 도사라고 불러야 하는데, 인사말은 사부님의 자비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인님! 아니면 자비로운 마음으로! 안녕하세요, 도사는 재계에 참가하거나 덕망이 높은 노도사에게 병을 치료할 때 법사의 신분으로 불러야 합니다. 예를 들면, 법사의 자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안녕하세요, 주인님!
신도는 도사에게 제자라고 자처하라고 인사를 했다. 자기 소개: 제자 성 모 씨.
도사가 신도에게 안부를 묻자 모두 거사라고 불렀다. 거사는 집에서 출가한 스님을 가리키며 도가 신도에 대한 존칭이다. 인사말은: 모모 거사 안녕하세요! 덕망이 높거나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신도를 만나면 존칭할 수도 있다.' 선생' 이라는 단어는 덕재겸비한 사람에 대한 예우 호칭으로, 세속이 일반 남성에 대한 호칭과는 다르다. 인사: XXX 씨 안녕하세요!
신도들은 서로 도우를 짱 할 수 있고, 인사말은 도우의 자비입니다! 모모 도장 안녕하세요!
둘째, 만나서 경례합니다
도사가 만나니 모두 고개를 숙이고 절을 한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악수와 고개를 숙일 수 없다, 서구에서 포옹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도사를 만나면 주동적으로 악수를 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어색할 거예요.
허리를 굽혀 절하다: 일명 권투례라고도 하며, 만날 때 두 손으로 주먹을 껴안고 (왼손은 오른손을 잡고, 왼손은 바깥쪽을 잡고, 오른손은 포함해서 손바닥을 아래로), 눈 수준까지 들어 올리고 허리를 약간 구부리며 인사한다. 일반적으로 동배들은 상대방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답례하고, 어른들은 신도에게 답례하며, 일반적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예의: 허리를 굽혀 인사라고도 합니다. 만날 때 주먹과 눈을 평평하게 하고, 깊이 허리를 굽히고, 똑바로 서서, 주먹을 쥐고 눈을 평평하게 하고, 동시에 인사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의명언) 후배는 일반적으로 어른에게 절을 하고, 신도들은 도사에게 절을 한다.
만날 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절을 하는 것은 존경과 우아함이다. 상대방이 볼 수만 있다면 멀든 멀든 경례를 할 수 있다. 사회적으로 유행하는 악수식과 서양의 포옹식에 비해 편리하고 위생적이며 남녀 피부 접촉의 번거로움을 피한다. 중국 전통의 문명 예의로 도교 신도는 의무도 있고 보급할 책임도 있다.
셋째, 예배 예절
단식: 하느님을 숭배하기 전날 밤, 신자들은 단식하고 채식주의를 해야 했습니다.
목욕: 도교는 목욕을 하고, 몸의 더러움을 씻어내고, 도교는 마음을 정화하는 것, 즉 마음을 씻는 것을 말한다.
신을 숭배할 때는 나시 반바지 슬리퍼를 신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신령에 대한 모독이다.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려면 신을 숭배하는 규칙을 알아야 한다. 성전에 들어가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의 오른쪽으로 가야 한다. (도관 건축 구조가 일반적으로 남쪽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성전에 들어가는 것은 오른쪽, 즉 동쪽에 의지해야 한다.), 또는 왼쪽에 기대고, 중간에 있지 말고, 방향을 잘못 정하지 말고, 걸을 때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집 안에서 떠들지 말고, 진실하고 침착해야 한다.
만약 네가 오른쪽에서 성전에 들어간다면, 너는 성전 대문의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들어갈 것이다. 즉, 네가 동쪽에서 들어가면 서쪽에서 나올 것이다. 그러면 너도 서쪽에서 너의 오른발로 들어갈 것이다. 도교에 따르면, 들어가면 동쪽으로 들어가고, 나가면 서쪽으로 나가는 것은 일종의 자연 추세이며, 해가 서쪽에서 솟아오르고 떨어지는 자연의 법칙에 따라 자연의 구체적인 표현을 흉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지혜명언)
향불, 꽃, 등불, 물, 과일 등 다섯 가지 제물은 종종 순례 기간 동안 제단에 모시는데, 이를 사순재 제물이라고 한다. 사순재의 다섯 가지 제물은 서로 다른 규정과 금기를 가지고 있다.
넷째, 분향 예배 예절
도교의 분향은 네 가지 의미, 즉 예배, 전달, 영혼 모집, 선정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신들을 공양하다. -응? 나는 도교 (경, 스승) 의 향을 태우고 영원히 생활을 부양하고 싶다. -응? ("향 삼보" 에서) 향운이 감돌고 공양, 상한계 고진, 중계의 신성, 하계의 불멸, 삼계신이 있다.
전달은 성의를 전달하고 신의를 이루는 것이다. 소위? 향은 성실에서 시작되고, 담배는 편지에서 시작된다. 일단 네가 천국에 정직하다면, 모든 진실이 요가에 올 것이다. -응?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죽은 사람을 불러 영혼으로 돌아가는 것을 말한다. 한적한 도장을 만들면 향을 피우고 망령을 부를 수 있다. 이것은 정말 향기롭다, 나는 초청되었다. 내가 죽고 싶을 때 알게 될 것이다. 。 또한 호출:? 명나라 교류의 기둥 중 하나가 떠났는데, 오방소년이 넋을 잃고 돌아오는가? 。 전진계 모형에 물건이 있습니까? 사랑을 위해 죽은 기둥? 광둥에서 더 많이:? 세 기둥이 사랑을 위해 죽었나요? 고 말했다:? 사랑을 위해 죽은 기둥 하나가 삼계로로 통합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기둥은 또 사랑을 위해 죽고, 곧장 그윽한 곳을 꿰뚫어 보느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 사랑을 위해 세 기둥으로 죽고 열 홀을 유인하는가? 。
명상은 심신의 평온을 의미한다. 중양 창시자는 "모래 위를 밟는다" 는 글자를 가지고 있다. 분향송, 이렇게 썼어요:? 향로, 마음과 향, 한 줄기 연기가 분명하고, 제때에 쿤룬, 향천의 향기가 상서로웠다. -응?
구체적인 분향 방식은 먼저 세 가지 향을 선택하는 것이다. 향을 끊지 말고, 향을 피우고, 우상을 마주하고, 양손으로 향을 들어 이마와 같은 높이로 올리고, 절을 하고, 왼손으로 분향하게 하는 것이다. 이때 향을 꽂고 평평하게 꽂아야 하는데, 간격은 1 인치밖에 안 된다. 절에 어떤 신상이 있으면 먼저 오른쪽, 왼쪽, 오른쪽, 각각 향 한 기둥씩, 의식도 마찬가지다. 향불이 끝나면 제사를 지내야 한다. 분향은 가장 장엄하며, 신령이 크리스마스를 위해 제물을 바칠 때만 할 수 있다.
다섯째, 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식
신령에게 경례하는 의식 (예: 개광신, 장식절, 신령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 분향 등) 은 모두 모시는 범주에 속한다. 도교의 예배 의식이 동상에서 시작되었으므로 동상으로 시작하십시오.
(1) 조각
조각상은 종류가 다양해서 목조, 진흙, 대나무 조각, 석조 등이 있다. 우상을 조각할 때, 우리는 그것에 경의를 표해야 한다. 주로 두 가지 의식이 있다: (1) 기공식이 길한 날에 열린다. 첫째, 제물을 바치고 향을 피워 경을 낭독한다. 목조의 경우, 조각가는 도끼로 나무 위에서 삼칠일을 베어 삼열을 나타내거나 삼혼칠백의 영혼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2) 조각상 조각 (제작) 과정에서 수건이 꼭 있어야 하나요? 더러운? 의식의 목적은 신령이 우상에 집중하게 하고 우상이 진정으로 신령에 의존하는 영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목각이라면 신상 뒤에 구멍을 뚫고 가슴에 구멍을 내고 좋은 날을 고르세요? 더러운? 。 -응? 더러운? 책의 내용은 대개 경전, 신, 지혜를 대표한다. 청동 거울은 신이 인간의 선과 악을 비출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역서와 곡물은 신령이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함을 보우할 수 있음을 상징한다. 침향, 진사, 웅황은 악을 피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빨강, 노랑, 파랑, 흰색, 흑오색선은 오행이 완비되어야 한다. 금과은 보석, 신들이 사람들의 부와 행운을 도울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부적과 향재는 신기한 힘을 나타낸다.
(2) 조각상이 열리다.
조각상이 형성된 후 황도길일을 거행합니까? 눈을 뜨세요? 의식. 진사, 백초, 금닭, 거울, 수건, 새 붓 등을 미리 준비해 주세요. 제물, 분향, 경경, 만트라 ("금빛 만트라"), 화상표, 성지 낭독이 있을 것이다. 높은 아치는 조각상의 붉은 천을 벗기고, 새 수건으로 조각상의 얼굴을 닦은 다음, 새 브러시로 주사, 백초, 금계혈의 혼합액을 찍어 조각상의 눈에 점을 찍는다. 유지? 빛의 순간을 여는 의식은 신의 영이 세상에 붙어 있는 신령에게 임하여 신의 영과 분영으로 바뀌기를 진심으로 기도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 의식은 성대하다. 도교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특별한 열기 도구 세트.
(3) 절 장식
절, 일명 신사 또는 절. 신의 위엄과 숙연한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집 뒤로 들어가 뜨겁고 경건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집 안에는 각종 장식품을 배치해야 한다. 주로 처마, 휘장, 현수막, 건축, 샹들리에 등이 있습니다. 화개는 처음에 우산으로 장식되어 황제의 왕좌 꼭대기를 덮는 데 사용되었다. 개화의 황제는 무엇을 했습니까? 。 도교는 후세를 위해 사용되었으며, 조각상 꼭대기에 걸려 하나님의 존엄과 위엄을 상징한다. 조각상 앞에 매달려 흰 구름, 두루미 등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짱, 조각상 앞에 걸려 있는 커튼 양쪽. 태청옥서' 권 5:? 도교가 천지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깃발? 。 우상 앞에서 너는 기다리라, 신의 광채를 상징한다.
(4) 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숭배한 신은 하느님의 영으로 당시 공양하였다. 바치고, 즐기다. 먹고 제사를 지내다. 그것의 제물은 보통 향, 꽃, 등, 물, 과일이며, 이것들은 모두 영구적인 제물이다. 도장을 만들 때, 이전 5 개 공급을 기초로 차, 음식, 보물, 구슬, 옷 5 개를 추가해 10 개로 만들었다. 한 가지 고백, 세 가지 고백, 다섯 가지 고백, 일곱 가지 고백, 아홉 가지 고백이 있다. 다섯 개의 접시 (또는 그릇, 또는 접시) 를 한 종류로 제공한다. 현재 도관에서 제공하는 제물은 일반적으로 차 (차 또는 차) 과일 (과일 또는 말린 과일), 밥 (쌀 또는 쌀 제품), 분식 (찐빵이나 밀가루 제품), 채소 (야채 또는 말린 야채) 이다. 신의 제물도 의식에 따라 안배해야 한다. 그것의 배열 순서는 안에서 밖으로 이다: 차, 두 과일, 세 끼, 네 접시, 다섯 만두. 제물을 바칠 때는 먼저 양손으로 제물을 들어 올리고 (이마와 일직선이 됨) 허리를 굽혀 절을 한 다음 가볍게 탁자 위에 올려놓는다. 모신 후에도 분향을 하고 경배해야 한다.
(e) 분향
가장 흔한 숭배 방식은 배향이다. 배향 () 은 일명 공급 향 () 이라고도 하며, 속칭 분향 () 이라고도 한다. 향불을 모시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향향 대신? 즉, 인간의 성실함으로 담배를 통해 신령에 도달하는 것, 소위? 한 기둥은 정말 향기로운 메시지를 보내고, 성추에 올라가면 복이 있다. -응? 분향에는 분향과 분향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분향은 비교적 흔하며, 도사와 신도들이 평일에 선향 (또는 향 또는 장향) 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다. 구체적인 방법:
(1) 향 세 가지를 선택하시고 향을 끊지 마세요.
(2) 향을 켜라 (불을 붙인 후 불이 나면 좌우로 꺼지고 숨결로 꺼져서는 안 된다).
(3) 우상을 향해 양손으로 향을 들어 이마와 같은 무릎을 꿇고 절을 한다.
(4) 왼손으로 향을 피우다. 향은 1 인치의 폭 (인치로 표시) 으로, 평평하게 꽂아야 합니까? 마음). 만약 네가 도사라면, 분향할 때 입버릇을 묵념해야 한다: 영원히 마음을 태우고 고요한가? 。 (절에 신이 많다면, 의식은 똑같다. 먼저 각자 여러분, 다시 각자 여러분, 그리고 각각 한 기둥씩 향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5) 향이 끝나면 제사를 지낸다. 속담에 향을 피우고 신을 숭배한다는 말이 있다.
분향은 가장 성대하다. 신령이 크리스마스나 재계를 위해 의식을 제정하고 사회자 (주지감, 감) 가 있거나 대성이 있을 때만 할 수 있다. 향은 각각 단향, 침향, 운향, 자단, 가지향으로 나뉜다. 왜요 진귀한 오향? 。 단향은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분향은 단향이라고도 한다. 단향을 태우는 것이 더욱 신경을 쓴다. 향은 1 분 두께 1 인치 길이로 쪼개야 한다. 전용 향로 (단향로) 와 향면 (일반적으로 실향으로 갈아서 가루로 대체) 이 있어야 합니다. 향을 피우기 전에 숟가락 (예: 작은 숟가락) 으로 단향로 중간에 작은 구멍을 파서 향면에 묻고, 숟가락으로 평평하게 바르고, 향면에 향재를 약간 덮는다. 그런 다음 미리 1 인치로 접은 실향에 불을 붙이고, 불타는 한쪽 끝을 향면에 꽂는다. 분향할 때 왼손으로 세 개의 향을 각각 난로 안에 세 번 던지고 상하 (가운데, 뒤 왼쪽, 오른쪽) 또는 물건을 내려놓는다. 분향할 때 타석하다.
향화 만트라:? 도는 심교이고, 마음은 거짓 (차용) 향이다. 향불타는 옥로, 마음은 황제 앞에 있다. 정말 요정이 내려다보고, 선녀가 현관에 있다. 나는 이미 9 일 동안 구속되었다. -응?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은 쿠션으로 돌아가 세례 아홉 번 두드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여섯째, 도교 성가 에티켓
문 초동필용집' 은 "소년이 자라서 음운을 가르친다" 고 말했다. 단음독경, 후원, 개최. 헛소문이 가난해서 풍속을 배워야 조심할 수 있다. "라는 뜻은' 수행' 을 돕고 경경을 읽음으로써 도교를 수행한다는 뜻이다.
1, 암송법.
암송하는 방법은 일반시의 낭독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시 낭송은 본문의 뜻에 따라 리듬이 있고, 리듬은 변화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읊은 본문은 밋밋하고 매끄럽다. 뜻과 무관하며, 그 리듬은 종종 어떤 타악기에 의해 제어된다. 암송할 때 혼자 외우는 사람도 있고, 집단적으로 외우는 사람도 있고, 한 번 외우는 사람도 있고, 여러 번 반복하는 사람도 있다.
2. 성구를 정선하다.
도교는 예로부터' 도덕경' 의 암송을 중시해 왔다. "동굴 현오경" 은 "실인은 도덕 오천, 경서는 미미하고, 말은 의의가 있고, 가르침은 진실하고, 경이롭고, 천일을 암송하며, 허심탄회하게 현을 중시하는 것은 서화실이다" 고 말했다. 이런 고선파도 칠조를 축하할 수 있다.
스님은 매일 절에 가서 경을 읽는다. 이 체계는 김조 창업자 왕중양이 전진도를 창설하고 정글체계를 건립한 후 건립된 것이다. 도사에게 경을 읽는 것도? 현관문 숙제? ,? 매일 숙제를 외워요? 。 보통 아침에 한 번, 저녁에 한 번, 한 번에 한 시간 정도. 오전 수업은 대략 4 시에서 5 시 사이이다. 야간 학교는 보통 오후 6 시 30 분쯤 된다. 집에서 연습하는 도사도 이 예를 존중한다.
도가의 첫 독경문은 주로' 상청경' 과' 태상감감' 인데, 성구는 주로 무엇에 관한 것인가? 진정하세요? 시작, 얘기? 관점? ,? 침묵? 평등하게 배양된 우월 이론. 천명을 알고 무거운 짐을 지고 나아가다. 느끼십니까? 정말 조용해요? ,? 정말 조용해요? 소위? 항상 조용해요? 장자의 수련 방법을 충분히 발휘하는가? 조용주의? 의 목적. 경전은 글자 수가 적고 글이 간단명료하여 도교도들이 일상적인 숙제를 암송하기에 적합하다. 남북조 때 코우 () 와 육개혁 이후 직송에서 성송으로 바뀌었고 음운 () 과 기악 반주를 늘렸다. 전해 내려온 것입니다. 평소 도사 아침 저녁 수업은 주로 목어, 편종, 편종, 드럼, 벨 등을 사용한다. 숙제운은 각지에 따라 국내에는 대략 다섯 가지가 있다: 경운, 노산운, 동북운, 자손운, 시호운. 보통 10 방운은 큰 정글 궁관 중의 일반적인 주운이다.
3. 경전을 보면 진실을 볼 수 있다.
고전을 읽기 전에 손을 비비고, 이를 두드리고, 냉정하고, 공경해야 한다. 모든 현문의 고전은 자연 삼계의 진기가 응집되어 있어 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노란 천으로 싸야 한다. 쓴 물건은 반드시 잘 깔아야 한다. 두루마리를 펴기 전에 양손으로 경을 잡고 메기를 평평하게 들어 올린 다음 소포를 열고 왼손으로 책을 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손으로 페이지를 넘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를 넘기려면 표시를 해야 한다.
모든 성구는 수정하거나 써서는 안 된다. 또는 경전의 오자나 비밀 편지, 신의 금기어, 행운, 또는 여러 가지 용법이 모두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기억이 나지 않고 잊어버릴까 봐 두려워할 때 깨끗한 종이 한 장을 더 준비하고 성구의 페이지 번호를 다시 한 번 베껴 쓰고 수정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외운 후에 노트를 태워라. 경전이 적힌 책이나 종이는 마음대로 버려서는 안 되며, 조용하고 사람이 살지 않는 곳에서 소각해야 한다. 방탕과 불경을 더욱 꺼린다.
고전을 배우고, 일반적으로 깨끗하고 한적한 곳을 선택하고, 번체자로 노란 종이에 적는다? 경전을 배우고, 신선은 그것을 피합니까? 여덟 개의 큰 글자가 벽에 붙어 있다. 고전을 암송하면 공과를 측정할 수 있다. 한 글자를 잘못 읽으면 열 가지 정신을 상하게 하고 끝없는 죄를 짊어진다. 모두 사적으로 익히고, 실수하지 않고 연습하고, 대중 앞에서 풍자해 주십시오. 잘못 읽으면 제때에 참회한다. 사찰에서는 떠들면 안 된다. 경을 읽을 때 불순한 말을 하지 마라.
4. 성서 읽기
성서를 읽을 때, 겸손하고 신중하며, 진실하고 공경해야 하며, 조금도 나태하지 않아야 한다. 고전, 입소문, 비법은 모두 문자 그대로의 뜻이 아니다. 고전을 공부하는데, 먼저 스승을 모시는 것입니까, 아니면 어르신께 수행을 청하는 것입니까? 월경? 。 그렇지 않나요? 통과? 고전은 연습할 수 없다. 너 통과했니? 통과? , 선생님 없음; 선생님이 없으면 너는 영혼을 잃는다. 평신도가 책을 읽거나 무릎을 꿇는다면, 그는 전날부터 재식과 목욕을 시작해야 한다. 여자는 생리 기간에 궁궐에 가지 않는다.
무릇 도관에서 도사나 다른 선한 사람이 경을 낭독하는 것을 만나면, 두 무릎이 함께 할 수 있다면, 한마음 한뜻으로 신을 사용할 수 있다면, 무한한 지지를 받게 되고, 죄악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찰에서 경을 낭독할 때는 관망하거나 경전을 뒤집는 등 해서는 안 된다. 경을 읽는 생령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정가의 보호가 있을 것이다. 무릇 경을 낭독하고, 나무 요정을 붙이고, 개미벌레, 날짐승, 이익을 지나간다. 지혜로운 사람을 만나면 이해력이 있으면 바로 6 도를 빼낼 수 있다. 성호를 읊는 것도 같은 공덕을 가지고 있다.
거사가 경을 낭독하는 도중에 비상사태나 기타 비상사태가 발생하면, 그는 세 번의 기도 후에 불경을 벗고 제단을 떠날 수 있다. 일 완료, 세 예배 후 옷을 다시 가져 와서 계속 낭독한다. 중병이라면 동수들은 경을 완성하고 절을 하며 신령에게 감사할 수 있다. 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수행을 멈추고, 개인적인 상황을 살펴보세요.
일곱째, 도교의 다섯 가지 금기
(1), 장수를 묻지 마세요: 특별한 설명? 장수를 말하지 않습니까? 이 금기. 누군가 처음 도관에 들어가 노인의 얼굴이 곱다는 것을 보고 공손하게 물었다. 늙은이, 너 올해 몇 살이니? 그러나 노인은 회피하고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었다. 스님들, 사람들이 나이를 묻지 못하는 이유는? 장수를 말하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응? 그들과 이야기할 때 그들의 생년월일과 나이를 묻지 마라, 금기되지 않도록.
수행의 목적은 생사에서 벗어나기 위해 생사는 한순간의 생명의 전환일 뿐, 작은 환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스님은 나이에 신경 쓰지 않아서 장수를 구하지 않는다. 스님이 막막한 것은 여러 가지 복잡하고 복잡한 사물로 인한 고민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에 조용함을 위해 출가하기 때문이다. 만일 그들이 속인의 여섯 친척들에게 물건을 잠그고 그들의 고민을 다시 제기하게 한다면, 그들은 출가의 금기를 범하게 될 것이다. 세속적인 사람은 만나자마자 묻는다: 너는 몇 살이니? 너 결혼했니? 승려의 부모님이 동의하십니까? 집에 또 누가 있습니까? 듣자마자 고향 사람이라는 말을 듣자마자, 얼른 가까운 척하며, 형제라고 불렀는데, 도법 풍습에 관계없이.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그러지 마세요.
(2), 선생님에게 묻지 마라: 문에는 스승의 표가 있고, 조상의 규칙이라고 불리지 않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누가 스승인지 묻기 쉽지 않다.
(3) 연습에 대해 묻지 마라. 다른 사람에게 어느 정도까지 연습하는지 묻는 것도 금기이다. 도사 수행은 어느 정도까지 그들 자신만이 알고 있고, 남들은 겸손하게 수행이 안 된다고 말하는데, 너는 그들이 정말 수행이 안 된다고 생각하니? !
(4), 세속적인 일을 묻지 않는다. 도관은 복보를 배우고 수련하는 곳이기 때문에 도사와 평신도를 이야기하지 마라. 도관에서 속인을 이야기하면, 생계를 꾸리기 쉽다.
(5), 원산지를 묻지 않는다. 출가 후 삼관학에 입학하여 자부의 이름을 얻었다. 대로를 구하는 자는 3 계를 벗어나 오행이 아니다. 그러니 집이 어디에 있는지 묻지 마세요.
여덟, 사제? 넷은 안 먹어요?
1. 왜 개를 먹지 않습니까? 충성?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은 어머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는 집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 평생 주인을 따르는 것은 먹을 수 없다. 개는 인류의 가장 충성스러운 친구이고,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충성한다. 그래서 도교에서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는 이유는? 충성? 。
2. 왜 우어를 먹지 않아요? 효도?
사람들은 보통 이렇게 말하죠. 오징어정이 제일 밉살스러워, 자기 아이도 먹어? 그러나 도가의 관점은 정반대이다. 그들은 오징어가 산란철이 되면 눈이 어지러워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굶어 죽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오징어가 가장 효성스럽다. 그들은 차라리 엄마 입으로 헤엄쳐서 엄마에게 먹일지언정, 엄마를 굶어 죽게 하고 싶지 않다. 그들의 정신은 매우 귀중해서 먹을 수 없다. 옛사람들은 보통 흑어를 먹지 않고 잡으면 놓는다. 도교가 흑어를 먹지 않는 이유는? 효도? 。
3. 홍암을 먹지 않는 이유는? 명절?
기러기는 야심차고 의지가 확고하다. 부부 두 사람 후, 모두 한마음 한뜻이다. 한 쪽이 죽어도 다른 쪽은 끝까지 충실할 것이다. 싱글? 생활. 어미 거위가 알을 낳을 때 수컷 거위는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 만약 천적을 만나면 필사적으로 때린다. 미망인 기러기, 평생 혼자 사는 처지가 처량하고, 영원히 재혼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정신은 칭찬할 만하며, 먹어서는 안 된다. 도교가 거위를 먹지 않는 이유는? 명절? 。
4. 소를 먹지 않는 이유는? 정의
내가 평생 먹는 것은 풀이고, 짜낸 것은 젖이다. 나는 평생 이익 중생을 위해 일했다. 너무 맛없어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태상노군은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에서 나와 은명에 의해 살며' 도덕경' 을 창조했다. 도경은 소와 양이 풀을 뜯고 깨끗하고 선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 집에서 소와 양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는? 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