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옥제' 는 어떤 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까?
옥제' 는 어떤 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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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으로 정확한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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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원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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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제는 삼청보다 늦게 나타났지만 송대 이래 줄곧 사람들의 신앙을 주도해 왔으며, 심지어 하늘에는 옥제가 있고 지하에는 황제의 설이 있다.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옥제 관념은 민간 천제와 도교신보가 서로 침투하는 결과여야 한다.
중국 상주 시대에는 황제, 신, 하늘이 신들을 주재했고, 천제는 점차 융합되어 이른바 천신 () 을 사랑하고 천신 () 을 사랑한다는 말이 있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오행설의 영향과 갈수록 엄격해지는 사회분업과 등급질서로 오제, 태을, 요순이 나타났다. 하지만 새로운 통치가 시작된 이래, 하늘을 향한 국민의 숭배는 주로 천신 (또는 과학의 날) 을 숭배하는 것이었다.
민간에서 천신 (또는 천국의 날) 의 숭배는 이미 매우 개인화되고 사회화된' 천신' 과' 천신' (은윤 소설과' 양잡기') 이 되었다. 장천문과 유천문의 설법은 후한도교가 일어날 때의 상황을 반영할 수 있다. 정통 도교 전적에서 옥제와 옥황상제의 이름이 가장 먼저 진령 비트맵에 나타났다. 모두 원초 부처님의 부하로, 옥제는 오른쪽 11 위, 옥제는 오른쪽 19 위에 올랐다.
당시에서 반영된 상황을 보면 옥제, 옥황상제의 이름은 이미 매우 흔하다. 위숙주, 백상산, 등은 모두 천제를 옥제라고 부른다. 그의 궁전은 화려하고 웅장하며 시종이 많다. 그는 천정의 주인, 인간 황제인 것 같다. 이때 도교에서 옥제의 지위도 상승하고 있다. 또는 왕좌에 있는 어르신이 옥제이고, 부처님은 10 일 9 분의 9 가 옥제다 ("운기 7 조" 참조). 그리고 문옥제의 의상과 조신들이 모두 일정한 규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당시 성전에 이미 신당이 있었던 것 같다. 장 선생은 당인의 눈에는 옥제가 자손과 다르지 않고, 민간 신앙의 천제와 도교 신들 중의 옥제는 일체라고 생각한다.
옥제에 대한 공식 숭배는 송신종에 있다. 대중상부 원년 (1008), 신종은 천서가 오는 이야기를 꾸며냈다. 5 년, 꿈은 또 드러났고, 옥제는 신종 꿈의 대신이다. 그래서 8 년 (10 15
역법에는' 좋은 논예황대천지' 의 진도가 포함되어 있으며, 옥황상제와 전통신이 결합되어 천도에서 최고무상의 신이 되었다. ("중국도교사" 참조) 국가신앙, 인민신앙, 도교신앙은 이미 정식으로 융합되었다. 그러나 교외를 모시는 가장 중요한 관신은 옥제가 아니라 천신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삼청과 옥제는 궁관이나 황제가 직접 모시는 절 (예: 명대 가정황제) 에서 모시는 신령일 뿐이다. 도가 고전에서 옥제와 삼청의 관계는 이전과 같은 것 같다. 선경',' 수심대권' 등의 책은 엄광묘악왕국 왕자가 옥제의 전설로 증명된 바 있으며, 중간 부분은 김선 (별명 정토불) 으로 도교와 민간 신앙을 설명하는 주신옥제가 불문 위에 있다. 이런 전설은 원명 이래 보편적이었는데, 실제로는 석가모니성불 이야기의 복제판이다.
민간 신앙에서 옥제는 점차 국가 제사와 도교경전의 속박에서 벗어나 최고무상의 신이 되고, 지존옥의 제신으로 불리며, 삼계 10 면을 관장하는 귀신세계의 진정한 황제이다. 서유기' 에서 옥제는 불도와 민간 신앙 중의 모든 귀신을 관할한다. 옥제의 발전에서 중국 민간 신앙의 독특한 겸용 흡수력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