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옛날에는 "차" 라는 글자가 "차" 로 쓰여졌다. 나중에 어떻게' 차' 라고 썼어요?
옛날에는 "차" 라는 글자가 "차" 로 쓰여졌다. 나중에 어떻게' 차' 라고 썼어요?
차는 중국에서 더 일찍 발견되었다. 전국시대에서 기원한' 신농본초경' 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식물을 찾기 위해 신농이' 일일일일일일일일일일일일일칠십이독, 차로 나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당시' 차' 가 차인지 풀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차' 는 일찍이 사람들에게 일종의 약물로 인식된 것은 사실이다. 즉, 그것은 최초로 마약으로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온 것이다.
아야' 는 한초인이 주한 헌책에서 편찬한 것으로,' 석목' 장에는' 고차' 가 있는데, 차나무에서 따온 찻잎을 가리킨다.' 고생' 은 차나무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다경' 에는' 1 차, 2 차, 3 차 (동창회 발음), 4 차, 5 차 (동창회 발음)' 라는 추가 설명이 있다. 서로 다른 시간에 수확한 찻잎을 가리킨다. 초기 수확자는 차이고, 후기 수확자는 차, 차, 차이다. 그러나' 명' 의 경우, 늦은 채집차가 아니라 차의 새싹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고대에 "차" 라는 단어는 특별히 "차"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었다. 때로는 들풀 나물을 가리키기도 한다. 시경? 정풍의' 출동문' 에는 중천인 여자가 있다. 비록 한창이지만, 역시 내가 생각하는 것이다. 여기서' 차' 는 흰 꽃이 피는 들풀을 가리킨다. 여자 얼굴은 차와 같고, 아름다움은 차와 같다. 시경? 곡봉' 의' 곡봉' 은'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하면 물처럼 달다' 는 말이 있다. 잔치가 새하얗고 형처럼 어지럽다. " 이곳의' 차' 는 야생고채를 가리킨다. 시경? 봉황' 의' 부엉이' (발음은 붉은 소실과 동일) 에는' 돈이 부족하면 손으로 찻잎을 쓰다듬는다' 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긴 막대를 잡고 다른 한 손은 한쪽 끝으로 미끄러져 위의 부착물을 떠나는 것을 가리킨다. 그럼 목본식물 차인가요? 그것은 여전히 줄기가 아니다. 시경' 이 책으로 나오기 전인 주조 () 에는 나무가 관목이 있는 차나무가 아직 서민의 시야에 들어가지 않았고 차를 마시는 일은 아직 서민의 생활에 들어가지 않은 것 같다. "차" 의 의미는 대부분 들풀과 나물로 제한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조에서는 차를 생산하는 바촉이 무왕에게 차를 바쳤고, 바촉도 패왕원에서 차를 심었지만, 일반인의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한다. 차를 마시는 것은 보우의' 화양국지',' 동열' 과 같은 문자 기록이 있다. 서한에서 김대까지, 진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교통의 발전으로, 윈난천의 찻잎은 서남에서 중원으로 진입하여 귀족들에게 대량으로 소비되어 부장품으로 사용되었다. 동시에, 차도, 은둔자, 문인들도 마음을 키우고 문학적 사고를 자극하는 데 사용되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정말 사람들의 사회 풍조가 되었는데, 당대에 이르러서야 보급되었다고 한다.
최근' 한자고전' (화일출판사 1999) 이라는 책을 한 권 읽었는데,' 다경' 에서 "중국에는' 차' 자, 접두사' 풀' 이 있고, 글자 사이에는' 사람' 이 있다 이것은' 차' 의 넓은 의미를 부여한다. 즉, 풀은 국화차, 금은화차 등 차가 될 수 있다. 목재도 올리브, 용안 등과 같은 차가 될 수 있다. 차는 사람의 음료로, 사람에 의해 판단된다. 그래서 중간에는 사람. "하지만 여기에는 차의 진정한 주체인 차나무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렇게 차의 개념은 무한히 확장되었기 때문에 감초, 후추, 강피, 호두, 나한과 등 마실 수 있는 것이 모두 차가 되었는데, 차의 가치는 어디에 있는가? 위의 약재와 과일 중 일부는 음료로 쓸 수 있지만 차는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차는 차나무의 잎과 줄기로 만들어졌으며 차라고 부를 수 없다.
"다경" 도 지금의 차의 독음은 "이자로 소통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일이 나쁘다" 라는 단어는 노력하지 않고, 일부러 양을 갈고, 일이 나쁘다. 찻잎을 가공할 때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마치 양치기처럼. " 차를 우려내고, 비벼야 한다 "고 고온에서 건조한다 ... 녹차 홍차에 관계없이 이 과정은 필수적이다" 며, 비벼서 한 손에서 다른 손까지 "차자가 차음을 주는 이유" 라고 말했다. 당대의 훈고학자 안사고 (58 1-654) 고증에 따르면 오늘 발음이 있는' 차' 글자는 한대에 이미 존재한다. 이 단어의 소리가 나오기 전에, 차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얼마나 깊었는지, 차의 가공공예가 이렇게 복잡할 수 있을까? 당시' 가난' 을 고려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차" 라는 글자의 유래에 대하여, "다경" 은 "차는 나뭇가지의 갈래를 의미하고, 잎은 나뭇가지의 잎이다" 라고 말했다. 차를 따는 것은 가지와 잎으로 따는 것이다. 연한 가지는 차 (가지) 이고, 연한 잎은 잎이다. 합치면 차라고 부른다. " 이런 견해는 너무 억지인 것 같다. 차는 차나무에서 따온 잎 (자연적으로 줄기가 있는 잎) 을 가리키며, 가공되어 충분히 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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