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시를 쓰는 데 어떤 요구가 있습니까?

시를 쓰는 데 어떤 요구가 있습니까?

정의: 중국시 용어의 어조입니다. 고대 중국어의 성조는 평면, 리터, 가, 네 가지 성조로 나뉜다. 평평하다는 것은 평성과 평성을 포함한 네 소리 중의 평성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위, 아래, 중간을 포함한 네 소리를 가리킨다. 옛 시문에 사용된 음성, 평정은 서로 조정되어 소리를 조화롭게 하는데, 이를 평정이라고 한다. * 평정: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평화 롭고 부드러운 음색입니다. * * 평평함-낮은 소리 * * 평평함-크고 꼬리가 올라가는 소리 * * 성조: 세 가지 성조 * * 상성-높고 밝은 소리 * * 하강-뾰족하고 슬프고 부드러운 소리 * * 입성-짧음 중국 고서에는 많은 해석이 있다.

현대시의 격율체는 당나라와 송, 원, 명, 청 () 이 점차 정형화된 후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서점에서 시에 관한 책이 줄곧 잘 팔리고 있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당시로부터 계몽을 받았다고 믿는다. 아마도 이것이 중국인들의 뼈에' 평평하고 평평한' 시운이 있는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사랑은 한 가지이고, 글쓰기는 또 다른 일이다.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친구가 직면한 첫 번째 문제는 바로 우리가 좋아하는 격법의 속박이다. 만약 네가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박자를 장악한다면, 너는 그것을 통제하고 그것으로 너의 가장 아름다운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다. 반대로, 그것을 피하고 두려워하면, 그것은 너를 묶는 밧줄이 된다. 다른 사람이 율율시로 대련을 부르면, 너는 이 음악회의 관람객일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음표가 그 음악회와 잘 어울리지 못할 것이다.

힘내요! 그것이 얼마나 측정하기 어려운지 봅시다. 어쩌면, 약간의 시간과 에너지를 보낸 후에, 당신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아무것도!

첫째, 생리적 리듬에 가깝다

고대 중국시에는 평정, 대결, 운율 등과 같은 엄격한 격법이 없다. 남북조 시대에는 시가 창작이 점차 격율화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당대까지만 해도 시의 격법은 완전히 성숙하고 정형화되었다. 이처럼 엄격하게 평정, 대결, 운에 의해 제한되는 시는 새로 형성된 것으로, 당대는 이를' 근체시' 라고 불렀고, 바는 엄격한 격법, 대결, 운치가 없는 시체였다. "고체시", "근체시" 는 "율시" 라고 불리며 송 (), 원 (), 명 (), 청 () 에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근체시' 는 선인들이 네 마디로 총결했다. "한 마디 한 마디에 일정한 수가 있고, 평과 평의 균형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대결은 단정해야 하고, 운부는 통일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네티즌이' 현대시' 의 매력을 좋아한다면, 이 네 마디를 이해하려고 노력해도 된다. 율동 제약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현대시를 쓴다.

1 .. 절구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절구' 는 현대시의 일곱 마디 절구, 다섯 마디 절구를 가리킨다. 고시 중의 칠언사구' 칠고' 와 오언사구' 오고' 는 포함되지 않는다.

2. 절문의 문장 패턴

운문과 절구 모두 네 가지 일반적인 기본 문장형이 있다.

(평면) 평면 (평면),

(짝수) 짝수, 짝수,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짝수) 짝수,

밋밋하고,

(평평한) 평평하고 균일한,

보통이다.

주 () 는 짝수이거나 짝수일 수 있습니다.

네 가지 형식으로 결합됩니다.

4 줄 형식 (1) 첫 번째 문장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평평한) 평평한

평면 (평면) 평면 (평면)

4 줄 형식 (2) 의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수납된다

(평면) 평면 (평면),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평평한) 평평한

평면 (평면) 평면 (평면)

4 줄 형식 (3) 의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4 줄 형식 (4) 첫 번째 문장의 시작과 끝.

(평평한) 평평한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오행 형식 (1) 의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다.

(허).

밋밋하다

밋밋하다

(허).

오행 형식 (2) 첫 번째 문장의 시작과 끝.

(짝수) 짝수,

밋밋하다

밋밋하다

(허).

오행 형식 (3) 첫 번째 문장을 평평하게 서술하다.

밋밋하다

(허).

(짝수) 짝수,

밋밋하다

오행 형식 (4) 의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거두어들인다

납작 (납작하다)

(허).

(짝수) 짝수,

밋밋하다

제인은 균형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우음은 시격의 기초이자 초보자가 가장 골치 아픈 일이다. 반드시 횡운을 써야 낭랑하게 입을 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초보자에게 한어병음 중 한 번, 두 번 (윤평, 양평) 이 평평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세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네 번 입성에 관해서는 학교에서 천천히 장악할 수 있다.

4. 제인은 운율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시를 쓰려면 운율이 필요하다. 격법에 따르면, 한 편의 시의 운율은 통일되어야 한다. 즉, 같은 운의 단어만 사용할 수 있고, 무운이나 다른 운의 단어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초보자는 운서' 페문시운' (평수운) 을 한 권 사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야 한다. 상용어는' 페문시운' 에서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절문과 율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문장의 마지막 몇 글자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운을 맞추지 않으면 압운이나 압운이라고 한다. 고대 과학 연구에서 너는 압운을 읽을 수 없을 것이다. 시를 쓸 때 너는 운율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현대인은' 평운수' 나 현대한어병음 신운에 따라 시를 쓸 수 있지만 혼용해서는 안 된다.

5. 운율

율시는 두 가지, 칠언율시와 오언율시가 있다. 보통 7 언율시나 5 언율시는 각 시 8 구를 가리키고, 다른 7 언율시와 5 언율시는 8 개 이상의 장시를 가리킨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율시는 절문과 마찬가지로 모두 율시입니다. 그것의 특징 중 하나는 시작과 끝을 제외한 문장이 모두 쌍을 이루어야 하며 운율 오류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수백 마디라도 이 법칙을 따라야 한다.

6, 스틱 (sticky) 과 오른쪽

한 편의 시 중의 홀수구는 1, 3, 5, 7 과 같이 상 (외부) 문이라고 하고, 짝수문은 하 (쌍) 문이다. 이전 문장은 다음 문장과는 반대로' 맞아' 라고 하고, 잘못은' 잘못' 이다. 두 문장이 연결되어 있고, 다음 부분의 마지막 문장은 이전 부분의 다음 문장과 동일하며, 이를' 접착' 이라고 한다.

네 줄 형식 (1) 의 첫 번째 문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평면) 평면 (평면) 평면-마지막 문장

짝수-짝수-짝수-짝수-짝수-다음 문장. 기본은 이전 문장 (처음 네 글자) 과 반대이다. 이 두 문장은 함께 연결되어 있다.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평면) 평면 (평면)-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과 반대입니다.

7, 저장하고 변경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의 격법은 엄밀하고 발랄해야 하며, 까다롭고 편파적일 수 있다. 현대시에는 "135 괜찮아, 246 이 분명해" 라는 말이 있다. 즉, 각 7 언시의 135 자는 평평하게 할 수 있고, 246 자는 엄격히 준수할 수 있다 (5 자 3 자). 그러나 일곱 글자의 세 번째 글자와 다섯 글자의 첫 글자는 (간혹)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그렇지 않으면 어색함, 즉' 외롭고 밋밋하다' 는 것은 시인의 금기이다. 평성을 사용한다면, 이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 (다섯 단어의 세 번째 글자) 는 반드시 평성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외로움은 구하기 어렵다" 는 것입니다.

8. 정규시의 반대

오율, 칠율은 각각 여덟 문장으로 구성되어 사련을 형성하며 머리, 목, 배, 꼬리와 차례로 연결되어 있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의 위아래 문장은 대구여야 한다. 대립은 동등해야 하고, 상대적 품사와 의의가 있어야 하며, 상대적 문법과 문장식이 있어야 한다. 대결에는 두 가지 금기가 있다. 하나는' 싸움' 이다. 즉, 한 쌍의 대련에서 상하 두 문장이 동의어로 서로 마주하여 두 문장의 의미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는 것이다. 둘째, 두 쌍의 대련은 같다. 두 쌍의 대련의 문장은 중복을 피하기 위해 좀 고쳐야 한다. 자연에 대항하고, 깔끔하고, 매끄럽다.

9 절문의 글과 구성

선인들은 절문의 작문에 대해 많은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절문의 방법은 너의 언어가 얕고 다정하지만, 너의 뜻은 깊지 않고, 너의 언어는 얇다는 것이다.

얕으면 어둡다. 숨은 단어, 현외의 소리, 독특하지만 불완전한 문장이 있다.

절문의 구성은 시작, 승승, 회전, 끝이다. 보통 첫 문장은 두 문장으로 시작하고, 세 문장은 꺾이고, 네 문장은 끝난다. 한두 마디 말은 중요하지만, 늘 깔아 놓는다. 관건은 세 마디 말의 전환점에 있는데, 예상과 도리에 모두 있다. 네 번째 문장은 자연에 순응하고, 의경은 최선을 다한다.

10, 율시의 글쓰기와 구성

운과 절구는 구도에서 거의 같고, 시작, 계속, 꺾임, 끝입니다. 하지만 한 단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 목 관절, 복부 관절, 꼬리 관절. 하지만 그율시의 중점은 중간 양련과 양련의 대결이다.

관계와 변화. 이것은 왕왕 시 전체의 하이라이트이다. 율시의 글자 수가 절구보다 많기 때문에, 표에 나와 있다.

달성한 방식은 더욱 엄격하고 침착할 수 있다.

1 1, 율율시의 구문

우안성의 구법은 보통 2-3 이고, 인물은 상 2 와 하 3 으로 나뉜다. 처음 2 비트는 1- 1 일 수 있고 마지막 3 비트는 2- 1 또는 로 나눌 수 있습니다.

1-2 입니다. 7 자 문법은 일반적으로 4-3 이고, 글자는 4 와 3 으로 나뉜다. 처음 4 자리는 3- 1 또는 2-2 이고, 마지막 3 자리는 2- 1 또는 1-2 로 나눌 수 있습니다. 2-5 또는 5-2, 심지어 1-3-3 도 있습니다. 글쓰기는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현대시는 문법구조에 있어서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생략과 역장구를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산문이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

12, 율시의 표기법

율시에는 장법, 구문, 구사법 등의 이론이 있다. 어휘, 일명 정제자는 시사 문장에서 가장 중요하다.

중요한 단어는 술어의 중심 단어 "술어" 이다. 네가 이 글자를 정련하면 용을 그릴 수 있다.

"점정의 펜" 의 역할은 소위 "한 마디로 가리는 것" 이다. "정밀 조사" 의 유명한 암시는 바로 이 단어이다.

"시와 잡문" 을 붙이다

고시의 주요 방법: 모든 고시는 형체와 구문에서 모두 옛것이어야 하며, 먼저 대체적인 구상을 하고, 정해진 묘사를 한 다음, 다시 쓰고, 문맥이 연결되어, 뜻이 끊이지 않고, 전체적으로 볼 만하다.

오고법: 오자고시, 승천, 경쟁, 또는 부는 깊은 의미, 부드러운 변명, 반복되는 유유, 옹용이 있어야 한다. 과거를 그리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다치게 하거나, 소탈하고 한가하게 지내는 것을 안타까워한다. 경물은 담백하고 담백해야 하며, 사람의 마음을 그들에게 떠넘기고, 가장 미묘한 느낌을 쓰고, 희로애락은 함축하고, 아름다움은 완곡하게 드러내지 않고, 300 점의 유산이 있어야 한다.

칠고법: 칠언고시는 반드시 먼저 서술하고, 개합도 있고, 완곡하고 험준하며, 웅장하고 우렁차고, 속유함을 피해야 한다. 강해의 파도와 같은 파동을 열어야 한다. 또 병사 진영처럼 옳다고 생각한 다음 이상하고, 또 이상하고, 갑자기 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들락날락하는 변화는 매우 얽매이지 않는다.

절구법: 절구법은 완곡하게 우회하고, 간단하고, 구구절절 끊이지 않고, 세 번째 문장을 위주로 하고, 네 번째 문장을 위주로 해야 한다. 실재하고 거짓이 있고, 연합이 있고, 개합이 있고, 대립이 있고, 순역대응도 있고, 이자가 있고, 궁상이 화목하다. 일반적으로, 두 문장을 상속 하기 어려운, 또는 간단 하 고, 침착 하 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화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모두 세 번째 문장에 있다. 여기가 잘 바뀌면 네 번째 문장은 강을 따라 내려가는 배와 같다.

처음부터 끝까지: 문제를 풀거나, 승경하거나, 비교하거나, 일을 인용하거나, 문제를 풀다. 갑작스럽고 숭고해야 하고, 큰 바람처럼 파도를 휘몰아쳐야 하며, 기세는 막을 수 없다. 대련-혹은 프리 핸드, 또는 경경, 또는 인용서 유인물. 이 대련은 이 질문에 답해야 한다. 드래곤볼처럼 가져가서 벗지 마세요. 목련-또는 프리 핸드, 풍경 쓰기, 책 쓰기, 인용, 전련의 뜻을 피하다. 변화가 너무 커서, 천둥이 산을 깨는 것과 같이 관람객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마디를 요약하면, 화제를 닫거나, 한 단계를 시작하거나, 홈페이지를 지불하거나, 어떤 것을 사용하든지, 한 마디를 단문으로 넣어야 한다. 예를 들어, "둔계" 와 같은 말은 끊임없이 생겨난다.

문장을 만드는 방법: 일곱 글자-소리, 힘, 낭랑함, 훈함, 숭고한 다섯 글자-침착하고, 깊고, 섬세하다. 다섯 글자, 일곱 글자, 문장이 다르더라도 법은 하나이다. 기문은 반드시 해박하고 심오하며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중간 2 개, 구문 또는 4 개 필드, 또는 2 개 필드, 혈관 연결 필요, 해당 음운, 대구는 위아래로 대칭입니다. 뜻이 같은 것은 두 문장이 있고, 뜻이 다른 것도 두 문장이 있다. 계약의 상반부에 이미 * * * 의 뜻이 있다면 하반부에는 반드시 자신의 뜻이 있을 것이다. 제 1 련은 경을 낭독하고, 제 2 련은 반드시 중요한 일을 말해야 한다. 양련합법이 가장 꺼린다. 네크라인이 전달하는 뜻을 바꾸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진언이 필요하다. 사실 단어는 당연히 우렁차고, 구법적으로는 건전하다. 끝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하고, 업무를 닫지 않는 것도 기묘하지만, 찬성하는 사람도 있어야 한다.

시 중사: 시에는 단어가 있고, 두 눈은 묘하고, 세 눈은 틀리며, 두 단어의 조합은 보통이 아니며, 중허리공, 활자도 금기해야 한다. 다섯 글자는 세 번째 글자, 두 번째 글자, 네 번째 글자, 다섯 번째 글자에 많다. 제 3 자에 글자가 있는 사람: 북각은 슬프고 은하수는 소산에 떨어진다. 강련은 흰 깃털을 흔들고, 가시 덩굴을 흩날린다. 두 번째 글자의 글자: 병풍은 금공작새를 열고, 요수는 부용을 수놓는다. 푸른 것은 호수 밖의 풀처럼 붉고, 붉은 것은 해동운처럼 붉다. 다섯 번째 글자의 글자: 두 줄의 뜻, 만 점의 촉지. 향기로운 안개 구름이 젖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단어는 두 번째 다섯 번째 장소: 지은강돛, 천청엽향. 아침은 아침 빛처럼 얇고,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잎원상에는 버터가 배어 있다. 황혼이 대지의 잔광 속에서 배회하고, 모래가 모래 속에서 반짝 빛났다.

숨겨진 텍스트의 암시: 7 자 규정은 5 자 규칙이 어렵고, 7 자 규칙이 더 굵고, 5 자 규칙이 더 섬세하다. 만약 일곱 글자가 다섯 쪽으로 잘릴 수 있다면, 그것은 시가 아니다. 반드시 글자를 빼야 한다. 따라서, 말은 반드시 숨기고, 말은 반드시 은둔할 것이다. 예를 들면 구슬, 묘함은 말할 수 없다. 기분이 좋으니 받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