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홍루몽은 석두 이름을 따서 지었고, 또 다른 석두 이름을 딴 제목은
홍루몽은 석두 이름을 따서 지었고, 또 다른 석두 이름을 딴 제목은
(본명' 석두기', 일명' 금릉 12 차이',' 악봉보감',' 청포록') 120 회.
저자 조설근,' 명г, 글자, 호거사' (장이천' 제금계거사') 뿐만 아니라 파슬리, 진포 (돈성' 조설미나리 리듬а', 돈민' 제문포 화석') 와 같은 다른 브랜드 이름도 있다. 조조의 시조 조조는 용족으로부터 입관한 영웅으로, 모두 낙금 아래 있는 정백기에 소속되어 있다. 손씨는 조의 며느리, 조의 아내, 강희의 보모이다. 강희 2 년, 조위강녕 제 1 직녀로 오랫동안 메신저를 맡았습니다. 조인은 강희 시절 반두로 조의 아들 조설근의 할아버지였다. 카오 () 가 죽은 후 쑤저우 () 직조, 강녕 () 직조 (), 화이 () 소금 검사 () 를 계승하여 강희남 순회의 4 차 대전을 주재하였다. 죽은 후, 그의 아들 카오? 강녕 직조가 분분했다. 조? 그가 죽은 후, 강희가 지정한 동생 조권 (선) 과 조권 (선) 의 아들 카오 (선) 의 후계자가 직부를 계승하여 옹정 5 년 12 월 24 일 카오 () 가 가산에 의해 파괴되었다. 조가조력 일가 3 대는 강남에서 60 여 년을 살았다.
조설근이 조입니까? 역시 조의 아들이다. 그 생년월일은 강희 54 년 (17 15) 또는 옹정 2 년 (1724) 이다. 그는 남경에서 태어났고, 옹정은 6 년 동안 조가를 몰수한 후 가족과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당시 그는 강희 54 년, 옹정 2 년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조씨 가족이 상경한 후 문헌 기록이 적다. 우리는 진설의 절친인 돈성, 돈민, 장일완의 시에서 그 흔적을 엿볼 수 밖에 없었고, 그 후 우리는 서교에 살면서' 온 가족이 외상으로 술을 외상하는 것' 까지 가난했다. 그의 불후의 명작' 홍루몽' 은 서교의 황엽촌에서 쓴 것이다. 그의 사망 연도는 건륭 27 년 정오 섣달 그믐 날 (1762), 건륭 28 년 섣달 그믐 날 (1763) 또는 건륭 29 년 초 심가 (1762) 라고 불린다
홍루몽' 의 처음 80 회는 조설근이 죽기 10 년 전쯤에 베껴 썼고, 후반부는 이미 거의 완성되었다. 비판자들은 지언재 등과 같은 사람들이 이미 이 책의 완전한 초안을 보았다. 그런데 대출자에게 잃어버렸어요. 지금까지 조설근의 원작은 80 부밖에 발견되지 않았다. 기존 120 장의 마지막 40 장은 일반적으로 고추의 지속으로 여겨진다. 속편은 사상과 예술적으로는 원작과 크게 다르지만 다른 속편과 비교했을 때 나름대로의 존재가치를 가지고 있어 원작과 함께 전해 내려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홍루몽' 버전은 두 가지 주요 체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지연 라마이 등의 초기 평론 사본이고, 두 번째는 성위원, 고황 등 편집자가 개정한 각본으로, 발견된 지방원은 11 가지다. 다음과 같습니다.
자력갱생이라는 책의 각 권의 제목은' 지연재에 대한 석두 재평가' 이며, 각 책의 표지는' 석두' 라는 제목밖에 없다. 그 중 2, 3, 4 권의 책 제목은 압운이다. "지안재재는 네 번마다 리뷰를 읽는다." 제 3 권의 책 제목도 구름으로 표기되어 있다.' 바자회 (1759) 겨울 월종판'. 그래서 중국 학계는 자신의 책에 근거한다고 습관적으로 말한다. 이 책은 원래 80 발이었는데, 열 발마다 책 한 권을 담았다. 지금은 1 번에서 20 번, 31 번에서 40 번, 61 번에서 70 번, 40 번밖에 남지 않았다. 하지만 첫 페이지에는 3 페이지 반이 빠졌고, 나머지 두 페이지에는 64 페이지와 67 페이지 (현존하는 두 페이지는 건론의 다른 페이지를 근거로 함) 가 누락되어 실제로는 38 페이지밖에 되지 않았다. 본문의 전반부에는 열 줄이 있고, 행마다 세 개의 십자가가 있다. 이 책은 동강이 소장한 후 도주 () 를 돌려주고 해방 후 베이징 도서관으로 돌려주었다. 나중에, 중국 역사 박물관은 55, 56 ~ 58, 59 장의 후반부에 보관되어 있는' 홍암재 중평석기' 를 하나 더 발견하였다.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이 잔권은 원판 실전 부분이다. 그래서 이미 마흔 한 번, 두 번 반이다.
강진본. 이 책은 각 권의 말미에' 지연재' 에 대한' 석두기' 를 재평가한다. 각 권의 표지에는' 석두기' 라는 제목만 붙어 있다. 동시에, 각 책 표지의 제목 아래에는 "안재재를 네 번 읽음" 이라는 주석이 있다. 그중 5, 7, 8 권은 제목 아래에 "진희 (1760) 추월종본" 또는 "진추월종본" 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그래서 중국 학계에서는 이를' Geng'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이 책은 10 라운드마다 한 권씩, 8 권마다 * * *, 본문 전반부 10 줄, 십자가 3 개를 담는다. 80 번이어야 하는데, 64 번째와 67 번째가 모두 없어졌는데, 이것은 7 번째 책의 표지에 이미 표시되어 있다. 1955 이 복제본을 복제하면 기본 복제본을 기반으로 추가됩니다. 실제로 두 기본 복제본도 누락되어 다른 기본 복제본을 기준으로 일치됩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78 장으로, 이미 발견된 초기 원고 중 가장 완벽한 편이다. 얀 자이 (zhi Yan Zhai) 와 다른 사람들의 많은 코멘트. 원래 서복부가 소장한 후 연경대 도서관으로 돌려주고 해방 후 북경대학 도서관으로 돌려주었다.
갑술 이 책은 원래 80 회였는데 지금은 1 ~ 8 회, 13 ~ 16 회, 25 ~ 28 * * 16 회밖에 남지 않았다. 잔존상황과 권말 비문을 보면 이 책은 4 라운드마다 한 권씩, 지금은 16 라운드에 4 권을 담는다. 각 책의 말미에는' 지연재에 대한' 석두기에 대한 재평가' 라는 제목이 있다. 매 페이지마다 접은 안장 꿰매는 말 입에는' 석두기' 라는 제목이 있고, 아래는' 지연재' 라는 단어가 있고, 가운데에는 권번호와 페이지 번호가 있다. 본문 전반부, 12 줄, 18 줄. 이 책의 첫 번째 본문의 쐐기에는 다른 뚱뚱한 책보다 한 줄이 더 많다. "언재하는 쉬쟈 (1754) 는 평론을 보고' 석기' 를 사용한다." 따라서 중국 학계에서는 이를 쉬쟈 버전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이 책은 처음에는 만청장서가 유전복에 의해 소장되었다. 1927 상해에서 발견되어 후시에 인수되었다. 현재 대만성을 소장하고 있으며, 중화서국 상해편집장은 1962 에서 주묵에서 인쇄한다. 그것은 모든 뚱뚱한 책에서 가장 뚱뚱한 무리를 보존했다.
이 책의 원래 제목은' 홍루몽' 이지만, 석두 제목은 아직 책 페이지 중간에 있다. 건륭년 동안 사람들이 쓴 서문이기 때문에 학계에서는 흔히' 제서벤' 이라고 부른다. 19 12 는 상하이 유정서점에서 발행되었기 때문에 원본이라고도 합니다. 이 책은 80 회, 총 20 권, 권당 4 회, 전반부 9 행, 본문 20 개 십자로 나뉜다. 원고는 불에 망가졌지만 1975 에서 상해 고서서점에서 이 원고의 처음 40 장을 찾았고, 모두 10 권으로 나누어 한 권당 4 회였다. 그러나 카탈로그와 실틈에 표시된 볼륨 수와 회전 수를 보면 원작은 10 바퀴마다 한 권씩, * * * 8 권으로 나뉘어 있어야 한다. 이번 판에는 일부 뚱뚱한 배치가 보존되어 있지만,' 지연재' 라는 글자를 삭제했다.
남토본. 난징 도서관의' 석두기' 사본입니다. 이 책은 80 장, 앞에는 서문이 있다. 복사 형식, 책수, 페이지당 행 수, 행당 단어 수, 주석 내용은 원본 책과 동일하지만 필적은 완전히 다릅니다. 그것과 제나라 사이의 관계는 더 연구해야 한다.
몽복본이라는 책의 제목은' 석두기' 이고 서문은 후세 사람들이 베껴 쓴 정위원이다. 80 장 이후, 이후 40 장에서 베껴 썼기 때문에 120 장이다. 전서 12 권, 권당 10 회, 4 봉 32 권. 이 책은 청대 몽골 황궁 후예들이 쓴 것으로 전해져 몽골 부서라고 불린다.
홍루몽 원고' 는 120 권의' 홍루몽' 으로, 원래 양 소장에서 발견되어 1959 에서 발견되어 중국과학원문학연구소가 소장하고 있다. 이 책 제 78 장 말, 손서' 란숙이 읽음' 이라는 단어는 건륭을 위해 모사한다. 그중 처음 80 회는 뚱뚱한' 석두기' 에 근거한 것이고, 마지막 40 회는 고추의 한 초안에서 베껴 쓴 것으로, 베껴 쓴 후 많이 삭제하고 몇 개의 뚱뚱한 배치를 삭제했다.
꿈의 책. 즉, 맹현 대사의' 홍루몽 서문' 은' 진가 () 가 악중환 ()'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진가본 () 이라고도 불린다. 동시에, 산시 () 에서의 발견으로 인해, 그것은 김본 () 이라고도 불린다. 이 책은 80% 를 완성하였고, 비료 배치도 대량으로 삭제되었다.
서서서서본, 촉 "홍루몽 서문", 수련 () 이 건륭 54 년 () 의 서서 ()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 () 이나 본 () 이라고 부른다. 원래 80 번이었다. 기존 첫 번째에서 40 회. 문자는 뚱뚱한 기본 시스템에 속하며, 이미 변조되어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정 장본. 원래 알려지지 않았던 정진탁본' 홍루몽' 은 23 장과 24 장밖에 남지 않았다. 문자는 뚱뚱한 기본 시스템에 속하며, 이미 변조되어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책을 나열하다. 소련 과학원 동방학연구소 레닌그라드 분원이 소장한 원고' 석두 이야기' 는 총 80 권으로 35 권으로 나뉘어 각 권마다 2 ~ 3 회 다양하다. 문자는 초기의 뚱뚱한 기본 체계에 속하며, 반주 팔구행에서 16, 7 ~ 24 자 사이이다. 평론이 있는데, 많은 것이 이 연구소 특유의 것이다.
이상은 지금까지 발견된 11 종의 뚱뚱한 책이다. 또한 1959 년 난징에서 발견된 후 분실된 경장문 원고도 한 부 더 있다. 지금까지 행방불명이다. 당시 일부 동지들은 약간의 평론을 베꼈다.
홍루몽' 버전은 위에서 언급한 지방형 시스템 외에 과정형 시스템도 있다.
건륭 56 년 19 1 1 한겨울 (179 1), 정유원, 고물간 이 책의 표지 제목은' 수국 홍루몽' 이다. 속표지는 "수국은 홍루몽 신편" 이다. "쳉 웨이 원 (Cheng Weiyuan)" 과 "시리아 가오 (Xu Gao)": 24 페이지처럼 자수, 짱 후 이전 그림; 보조 디렉토리. 본문 전반부, 열 줄, 스물 네 글자, 백구, 사방이 모두 양자이다. 이 부분은 총 24 권으로 나뉜다. 건륭말년부터 민국 16 년 (1927) 동안' 홍루몽' 의 목판본, 석인본, 납인쇄본 총 100 여종은 기본적으로 이 책의 기초 위에 베껴 재판한 것이다. 1920 년대에 후시는 이 책을' 정가본' 이라고 명명했다. 이 책의 수집자는 베이징대, 중국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중국희곡연구소, 소련 아시아민족연구소 레닌그라드 분원입니다.
건륭 57 년, 임자 (1792) 봄 쳉 (Cheng) 과 쳉 (Cheng) 이 개정 된 후, 이 기사에서 천 곳이 넘는 장소를 추가 및 삭제하고, 나무 활자로 다시 인쇄하며, 레이아웃은 쳉 (Cheng) 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단지 높은 내레이터 뒤에 과정과 높은 소개를 추가했을 뿐이다. 1927 부터 1982 년까지 출판된' 홍루몽' 은 대부분 시조로 추앙받고 있다. 후시는 이 책을' 정서' 라고 명명했다. 이 책의 수집자는 주로 베이징도서관, 베이징대, 중국인민대, 천진인민도서관, 항저우도서관, 모스크바 국립공공역사도서관, 카이도대학이다.
건륭 57 년 임자하, 쳉 (), 고 () 는 쳉 () 이본의 책 제목, 본문 등 백여 곳을 수정하였으며, 세 번째로 목활자로 인쇄했다. 레이아웃은 A, B 와 동일하지만 소개는 없습니다. 이 버전은 상하이 도서관 1984 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넷째, 7, 21 권이 없어 현재 21 권이 있다. 이 책은' 정병본' 으로 명명되었다. 그러나 이 책의 명명에 대해 의견이 다른 학자도 있다.
쳉 웨이 위안, 단어 작은 봄. 본적은 알려져 있지 않아,' 고우' 를 해본 적이 있다. 건륭에서 태어난 지 12 년 (1747) 전후로 공명이 알려지지 않았다. 건륭 후기, 내가 베이징에서 일한 지 몇 년 후, 나는' 홍루몽' 잔권을 수집하여, 친한 친구 고추를 초청하여' 정교한 것,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고, 한 몸으로 베껴 쓰는 편집 작업,' 홍루몽' 을 세 번 간행했다. 좋은 그림, 세 그림 (후기). 성경 장군 김창의 막료로 일한 적이 있는데, 김창은 그를 "문필이 가장 교묘하다. 나는 일찌감치 유명하고 믿을 만하다" 고 칭찬했다. 쳉 웨이원 (Cheng Weiyuan) 은 평범한 서점이 아닙니다.
가오, 단어 아라시 슈, 석란인. 리의 내무부에는 한군의 황기가 박혀 있다. 건륭 3 년 (1738) 에서 태어나 가경 10 년 (1805) 에서 죽었다. 건륭 53 년 (1788) 리프트, 60 년 (1795) 월산방 유사',' 항연사',' 서란문고',' 서란 10 예' 등이 있다. "공식 컬렉션" 등등. 장문타오' 저우산시행' 권 16 권' 같은 해 고란수 증정' 주' 레전드 홍루몽 80 회 후, 구란슈가 보충했다. " 따라서 고어는 이후 40 회가 고추에 의해 보충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몇 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고추의 말은 여전히 의심스럽다. 쳉, 고 () 는 단지 책 전체를 교정했을 뿐, 이후 40 회에는 극소량의 조설근 원고가 있을 수 있지만 속편 작가가 누구인지는 아직 더 고증해야 한다.
시스템의 중요한 사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판' 홍루몽' 은 전부 수국을 새겼다. 건륭말년에 동현관에서 출판되어' 동래서 읽기' 로 불린다. 동관 주인의 제사가 있다.
수국의 홍루몽. 가경 4 년 (1799), 보경관에서 출판된 사칭' 보경관본' 입니다.
수국의 홍루몽. 가경 23 년 (1807), 금릉 등화정 출판은' 등나무 화정판' 으로 불린다.
수국은 《홍루몽》을 비판했다. 도광은 세 개의 대전을 가지고 있는데, 속칭' 삼대전' 이라고 불린다. 동그라미, 중점, 반복권, 행간 댓글, 논평이 간단합니다. 이것은 프로세스 기반 시스템의 첫 번째 주석입니다.
《수국 홍루몽 전전》의 신론. 도광은 12 년 (1832) 쌍청선관에서 출판되었으며, 왕 희영의 서순, 총평, 음석 등이 있다. 뒤돌아볼 때마다 나는 그것을' 왕석련 해설' 이라고 부른다.
보충 지도, 석두 이야기를 논평하다. 상해 광서년 동안의 백광 송택 인본. 꽃 보호 주인 왕 xilian 코멘트 잘못 선택; 산민 야오 섭 총평. 매번 끝날 때마다 꽃 보호주인의 평론이 있고, 산민의 평론이 있는데, 속칭' 왕, 야오 합평이 책' 이라고 불린다.
댓글을 달고, 전체 그림을 보충하다. 광서 10 년 (1884) 석인본, 상하이 문동서점. 태평 한가인의 새로운 독법이 있다. 꽃 보호 주인 승인서, 잘못을 고르고, 총평하다. 산악 마을 주민에 대한 총평; 이 글에는 태평한가인에 대한 이중선 평론이 있고, 각 평론의 말미에는 태평한가인, 호화주인, 대모촌민에 대한 평론이 있는데, 속칭' 왕, 장, 야오합평'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