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자 북유" 전문과 주석?

"장자 북유" 전문과 주석?

나는 내가 수상춘수 (1) 에서 북방을 여행하며 은둔한 산에 올랐지만 무위에 빠졌다는 것을 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아는 것은' 원하는 것을 물어 보는 것 (2):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다 (3)? 안전한 길로 가려면 어디로 가야 합니까 (4)? 당신은 어디에서 길을 얻었습니까? (5)? 클릭합니다 세 가지 질문을 하지 않으면 대답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는다. 알고 있는지 물어볼 수는 없지만, 백수의 남쪽에서는 여우 위로 올라가서 얼마나 미쳤는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을 알면서도 광기를 묻다 (6). \ "아아! 알면 말하고, 하고 싶은 말은 잊는다 (7). " 무엇을 물어야 하는지 아세요? 이것은 왕궁에 반대하는 것이다. 황제를 만나자마자 물었다.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생각해서야 알았다. 서비스가 없어야 알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알게 되었다. " 뜻을 알고 황제에게 물었다. "내가 알고 있다면, 나는 그것을 모른다 (8). 어느 것이 악한가? " 황제는 말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진짜이고, 그것에 열광한다 (9); 나는 지금까지 너에게 접근한 적이 없다 (10).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그러므로 성인은 가르치지만 말하지 않는다. 도는 (1 1) 때문에 덕이 될 수 없다. 인자는 (12), 의실 (13), 선물은 거짓이다. 소위' 덕을 잃으면 덕을 잃고 후인을 잃는다. 네가 네 인자를 잃었을 때, 그리고 너의 의를 잃었을 때, 너는 너의 의를 잃었고, 그리고 너의 예의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의식, 첫 번째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것은 (14)' 이다. 그래서 속담에' 도를 위해 일하는 사람은 매일 손해를 보고 (15), 손해를 보고 일을 하지 않으면 만사대길' 이라고 한다. 지금은 이미 과거형 (16) 이니, 근원을 추적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17)! 간단하며 성인만 대상으로 합니다 (18)! 생사의 사람 (19), 생사의 시작, 그 기율을 아는 사람 (20)! 태어날 때 함께 모인다 (21); 모이면 태어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내가 죽어서 살아난 사람이 뭐가 나쁜가! 그러므로 만물은 한 가지 (22) 이며, 그 아름다움은 환상이고, 그 악은 악취가 난다. 악취는 마법으로, 마법은 악취로 변한다. 그래서' 세계적인 귀 (23)' 라고 합니다. 성인은 이렇게 비싸다 (24). 황제를 알고 말했다: "나는 무위라고 물었고, 무위는 곧 응답이 없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하지만, 내가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내가 미친 질문을 할 때, 나는 나 대신 나를 고소하고 싶다. 만약 내가 기소하지 않는다면, 나는 기소하고 싶다. 만약 내가 너에게 오늘이 무슨 날인지 묻는다면, 내가 알았다면 나는 친해지지 않았을 거야? " 황제는 "그는 참 (25) 이라 모른다. 그래서 (26), 그래서 잊어 버려; 종점에 접근하지 않았더라면 알 수 있었을 것이다. " 허리를 굽혀 듣고 황제를 지식으로 삼다 (27). 나는 북쪽으로 현수은행까지 가서 은모라는 작은 산을 올라갔는데, 그곳에서 우연히 무위론을 만났다. 무위를 아는 것은, "나는 너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싶다: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생각해야 이해할 수 있을까?" " 어떻게 도에 따라 생활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까? 무엇을 따르고, 어떤 방법으로 도를 얻습니까? "몇 번이나 물어봤는데, 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내가 대답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무위에서 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는 다시 백수 남안으로 돌아와 호곤이라는 작은 산에 올라 광기를 보았다. 앞의 질문을 알고, 도랑에게 가르침을 청하자, 수로는 이렇게 말했다. "그래, 나는 이 질문들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알고 있어,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다만 내가 막 말하려던 것을 잊었을 뿐, 내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잊어버렸어. "그는 수로가 대답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돌아서서 황제의 숙소로 돌아갔고, 황제를 만났을 때 또 그에게 물었다.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아무 생각도 없이 알고, 안전도 없고 행도 없고, 순순도 없이 길을 얻을 수 없다. 이 점을 알고 그는 황제에게 물었다. "너와 나는 모두 이런 이치를 알고 있지만, 무위와 오만함은 이런 이치를 알지 못한다. 그럼 누가 맞을까요? "황제는 말했다:" 무위진이라고 하고, 광기는 정정에 가깝다. "너와 나는 통로에 접근한 적이 없다.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르고, 성인은 교육을 하고, 말하지 않는다. 도는 말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덕은 말투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선호도가 없으면 차이를 만들 수 있고, 도덕은 손해를 볼 수 있고, 예의의 시행은 서로의 위선과 사기일 뿐이다. 그래서' 길을 잃으면 덕을 얻을 수 있다. 덕을 잃으면 인심을 얻을 수 있다. 어진 것을 잃으면 의리를 얻을 수 있다. 의리를 잃으면 예의를 얻을 수 있다. 예의는 도의 위장이며, 혼란의 원흉이다. 그래서' 관람객' 은 매일 위장을 제거하고, 제거하고, 다시 제거하고, 무위의 경지에 도달할 때까지, 무위의 경지에 이르면 할 일이 없다. 지금 외국 일을 좀 했는데, 기초로 돌아가기가 어렵습니까? 쉽게 고치면 깨달은 사람밖에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죽음의 동류이고, 죽음은 생명의 시작이다. 누가 그들의 스레드를 알 수 있습니까! 사람의 탄생은 가스의 집합이고, 가스는 생명을 형성하고, 가스의 분산은 죽음이다. 만약 죽음과 생명이 같은 종에 속한다면, 나는 죽음에 대해 무슨 걱정이 있는가? 그래서 모든 것이 결국 똑같다. 이런 식으로, 소위 아름다운 것들은 마법으로 간주되고, 소위 역겨운 것들은 부패로 간주되고, 썩은 것들은 마법으로 바뀔 수 있고, 마법의 것들은 부패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온 세상이 같은 가스' 입니다. 그래서 성인들은 만물의 일체의 특성을 중시한다. " 아는 것과 황제에게 말했다. "나는 무위라고 물었고, 무위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나에게 대답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나에게 대답하는 것을 몰랐다." 내가 수로를 물었는데, 그는 나에게 말하고 싶었지만 나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가 나에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나에게 말하고 싶었지만 나에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를 잊었기 때문이다. 지금 나는 또 너에게 묻고 싶다, 너는 나의 질문을 알고 있는데, 왜 내가 접근하지 않는다고 대답하느냐? 황제는 말했다: "무위자, 그 참된 길은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이다. \ "그는 잊었 기 때문에 도로 에 접근; 너와 나는 결국 길에 접근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수로는 황제의 말이 가장 학문적인 말이라고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