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등학교 작문 자료는 높은 점수를 받는다.

고등학교 작문 자료는 높은 점수를 받는다.

곽거병의 《말발 훈족》

서한 시대에는 흉노가 자주 국경을 침범하여 인민 생활이 평온하지 못했다. 기원전 123 년, 연세가 18 세인 호거병 장군, 정기병 800, 직격적 진영, 흉노 대살살. 기원전 12 1 년, 그는 두 차례 군대를 이끌고 서정을 거느리고 몇 명의 적의 추장을 참수했다. 기원전 1 19 년, 율부는 북상하여 2000 리를 몰아내고 흉노에 대한 대규모 청멸을 진행했다. 호거병은 평생 흉노와 나라를 지키는 전쟁터에서 보냈다. 한무제는 그의 공적을 표창하기 위해 직접 그를 위해 호화로운 저택을 짓도록 명령했지만, 건설이 완료될 때까지 호거병은 한 번도 보지 않았다. 그는 호쾌하게 말했다: "흉노가 꺼지지 않았는데, 왜 집이 있느냐! 클릭합니다 기원전 1 17 년, 호거병은 2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국가와 국민에 대한 그의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한무제는 그의 영묘 앞에 석상을 세워 나라를 위해 영광을 다투는 정신을 상징했다.

멜란방의 수염과 야망

194 1 년 65438+2 월, 일본이 홍콩을 공격했다. 이 외딴 섬에 갇힌 메란방은 상황이 긴급하다는 것을 예감하고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는 만약 일본인이 홍콩을 점령했다면, 내가 또 그들이 끌어들이는 초점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더 이상 면도를 하지 않았다. 며칠 지나지 않아 그는 콧수염이 났다.

일본군이 홍콩을 점령한 후, 일본군 지휘관 주정이 멜란방을 만나 말했다. "우리는 20 여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나 기억나? " 나는 일본 대사관에서 무관으로 일하며 너의 연극을 보았다. Mei Lanfang 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사카이는 또 놀라서 말했다. "너는 어떻게 수염을 길렀니? 너도 행동해야 해! "멜란방이 말했다." 나는 늙었고, 이미 무대 조건을 잃었다. 나는 은퇴해야 한다. "주정은 멜란방이 일본을 밀기를 거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발작이 불편해서 어쩔 수 없이 그를 돌려보내야 했다.

몇 년 동안 무대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에, 멜란방 일가와 그의 극단은 수입이 없어 생활이 매우 어렵고 홍콩의 집값이 너무 비싸다. 1942 년 상해로 돌아왔지만 집에 있다가 공연을 거부했다. 한번은 대한간 초민의가 멜란방을 찾아 순회공연을 하며 대동아전쟁의 승리를 축하한 적이 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다음과 같이 반박했다. "나는 네가 티켓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네가 연대를 거느리고 공연하는 것은 나보다 훨씬 강하다. 왜 꼭 나를 원해? " 또 한 번, 일본 화북군은 전날 매국노 주복창을 파견하여' 초청' 메란방을 몇 마디 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그 소식을 듣고 가족과 상의해 자상 방법을 취하기로 결정했고, 의사들에게 장티푸스 3 침을 맞고 고열 () 를 시작하여 며칠 동안 계속되었다. 일본인은 듣다가 믿지 않고 군의관을 보내 검사하게 했다. 과연, 그들은 멜란방이 장티푸스, 고열 42 도에 걸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때서야 그들은 원래의 계획을 포기했다. 8 년 항전, 멜란방은 역경에 처해 적의 위선 공연을 거부하고 고상한 민족 기절을 보였다.

마오 이승의 애국주의.

모이승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교량 전문가로서 중국 최초의 현대다리인 전당강대교 건설을 주재했다.

완성되었습니다. 그는 걸출한 재능뿐만 아니라 열렬한 애국 열정도 가지고 있다.

19 19 년, 마오이승 23 세, 그는 미국 피츠버그의 가릭이 되었다 ...

1 .. 한 젊은이가 큰 소포를 메고 먼 길을 와서 무극의 주인을 만나려고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승님, 저는 외롭고, 고통스럽고, 외롭고, 긴 여정이 저를 극도로 지치게 했습니다. 내 신발이 부러졌고 가시덤불이 내 발을 베었다. 내 손이 다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내 목소리가 쉬었다. 내가 큰 소리로 외쳤기 때문이다. 왜 나는 마음속의 햇빛을 찾을 수 없는가? "

주인이 물었다: "당신의 큰 소포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다. 넘어질 때마다 아픔, 상처 입은 후의 울음, 외로운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 그것 덕분에 나는 너를 찾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그래서 무량한 대사가 청년을 데리고 강변으로 왔고, 그들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상륙 후, 주인은 말했다: "당신의 배는 앞으로 나아가세요! 클릭합니다 \ "무엇, 배송? 클릭합니다 젊은이들은 매우 놀랐다. "너무 무거워, 내가 움직일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그래, 너는 가져갈 수 없어." 대사는 웃으며 말했다. "강을 건널 때 배는 유용하다. 하지만 강을 건너면 우리는 배를 내려놓고 빨리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부담이 된다.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눈물은 모두 인생에 유용하다. 그것은 생명을 승화시킬 수 있지만, 당신이 잊지 않는다면, 그것은 생명의 부담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총을 내려놓다. 얘야, 목숨이 너무 무거워서는 안 돼. "

젊은이는 짐을 내려놓고 계속 길을 재촉했다. 그는 자신의 발걸음이 가볍고 유쾌하여 이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았다.

느낌:' 보따리를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하라' 는 말은 결코 이득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무량한 대사의 지도하에 젊은이는 마침내 인생이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등을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길에서 만난 것은 스스로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지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지만, 숟가락이 너무 길어서 입에 닿지 않아, 모두들 수프에 대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었다. 천국에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다. 숟가락의 손잡이는 길지만 모두들 국을 떠서 서로 먹이며 즐겁게 국을 먹었다.

지각: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을 배려하는 것이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할 때 여량폭포를 지나간다. 그것은 높은 곳에서 쏟아지고 물소리가 펑 소리를 낸다. 그리고 공자는 한 노인이 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노인이 자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재빨리 제자를 불러 구했다. 하지만 한순간, 노인은 또 백보 밖에 나타났다. 그는 걸을 때 노래를 부르고 백발이 흩날리며 멋있다. 공자는 그를 따라잡아 공손하게 물었다. "이 전류에 대처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단지 소용돌이를 가지고 들어가서 소용돌이를 가지고 나왔다. 내가 적응한 것은 조류이지 조류가 아니다.

느낌: 전체와 조율하고 전체와 함께 움직인다. 이것은 정말로 "표류" 에 대한 새로운 이해입니다.

4. 옛날에 수재가 있었는데, 세 번째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그가 자주 사는 한 가게에서 살았다. 시험 이틀 전, 그는 두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 것이다. 그는 모자와 우산을 쓰고 있다. 이 두 가지 꿈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선비는 다음날 급히 점쟁이의 해몽을 찾아왔다. 점쟁이는 듣자마자 허벅지를 계속 두드리며 말했다.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생각해 보세요,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헛수고가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는 없잖아? "

수재는 듣고 낙담하여 가게로 돌아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가게 주인은 놀라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일 시험 아닌가요? 너 오늘 어떻게 고향에 갔니? 클릭합니다

수재가 이렇게 말하자 가게 주인은 기뻐했다. "이봐, 나도 꿈을 풀 거야. 나는 이번에 네가 반드시 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높은 (중간) 것이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은 네가 이번에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니? " 수재가 듣자마자 더 일리가 있다고 느껴서 즐겁게 시험에 참가했는데, 결국 탐화에 당첨되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느낌: 긍정적인 사람은 태양처럼 비추는 곳마다 빛난다. 부정적인 사람은 달과 마찬가지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다르다.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어떤 생각이 있으면 어떤 미래가 있는가.

5. 예전에 두 명의 독서인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다가 장례 행렬을 만났다. 그 중 한 사람이 갑자기 마음이 심란하여, 정말 재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번 시험은 희망이 없다. 상대방은 깜깜한 관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관, 관, 이번엔 꼭 고등학교로 돌아가겠습니다." 원래 전자는 손산의 손에 떨어졌고, 후자는 오히려 1 등이 되었다

느낌: 좋은 기분에는 장단점이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기분이 좋고 햇빛이 찬란하다. 기분이 좋을 때 생활이 원활하다.

6. 두 형제는 각각 여행가방 하나를 들고 나갔다. 가는 길에 여행가방이 형제 두 사람을 무겁게 짓눌렀다. 왼손이 피곤할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오른손을 바꿔야 한다. 갑자기 큰형이 멈춰서 길가에서 멜대를 하나 사서 멜대에 트렁크 두 개를 걸었다. 그는 상자 두 개를 들고 길을 떠났지만 훨씬 홀가분해졌다.

깨달음: 이야기 속 동생은 행운이지만, 더 운 좋은 동생은 다른 사람을 돕는 동시에 자신을 도왔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여정은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알다시피,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다른 사람의 발밑에 걸려 있는 걸림돌을 옮기는 것도 때로는 자신을 위한 길을 닦기도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7. 두 마리의 개미가 벽을 기어올라 벽의 다른 쪽 끝에서 음식을 찾고 싶어 한다. 개미 한 마리가 담 밑에 올 때, 그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위로 올라가지만, 반쯤 오를 때마다 피로와 피로 때문에 쓰러진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고 한 번 넘어져서 재빨리 자신을 조정하고 다시 일어섰다. 다른 개미가 그것을 관찰하고 벽 주위를 걷기로 결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개미는 벽을 돌아서 음식을 먹기 전에 즐기기 시작했다. 다른 개미는 계속 떨어지고 다시 시작합니다.

깨달음: 원대한 이상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추구, 적극적 진취적, 과감하게 근면한 땀을 흘릴 뿐만 아니라 분투하는 방식이나 수단, 즉' 방향' 의 문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방향을 정확히 찾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쉽게 성공의 전당에 발을 들여놓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방향을 잘못 찾거나 방향을 전혀 분간할 수 없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심지어 성공을 놓칠 수도 있다.

8. 리처드라는 사람이 있습니까? 패디의 레이서가 첫날 경기가 끝난 후, 흥분을 참지 못하고 어머니에게 성적을 보고했다. 엄마, "라고 그가 집안으로 뛰어들어 소리쳤다." 경기에 35 대의 경주용 자동차가 있어서 2 등을 했다. "

\ "당신은 잃었다! 클릭합니다 그의 어머니가 대답했다. "엄마," 리처드가 항의했다. "이렇게 많은 차들이 경기에 참가하여, 나는 처음 달리자마자 2 등을 했다. 좋은 결과가 아닌가? "

"리처드!" 어머니는 엄하게 말했다. "너는 누구의 뒤를 따라가지 않아도 돼!" ""

다음 20 년 동안 리처드? 패티가 경주계를 주재하고 있다. 그는 레이싱 역사상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레이서가 되었고, 그가 만든 여러 기록은 지금까지 아무도 깨지지 않았다.

느낌: "리처드, 당신은 누구 뒤에서 뛰지 않아도 됩니다." 항상 리처드에게 영감을 주었나요? 패티가 맨 앞에서 달렸다. 만약 당신이 더 큰 성공을 갈망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믿어야 합니다. 자신이 유일무이하다고 믿고, 오를 수 없는 것도 없고, 초월할 수 없는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무수한 사실은 네가 설정한 목표가 높을수록 너의 최종 수확이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영원히 리처드 어머니의 말로 자신을 암시합시다: 누구의 뒤를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9. 북미 알래스카의 광활한 황무지에는 식물을 먹고 매우 비옥한 쥐가 있다. 그러나 군체가 너무 많이 생산되어 식물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경우 일부 회원의 모피는 자동으로 밝고 눈부신 노란색으로 변해 천적의 주의를 끌었다. 천적이 쥐의 수를 적당한 양으로 줄이면, 쥐는 무리를 지어 절벽으로 돌진하여 서로 껴안고 바다로 뛰어들어 자결한다.

동시에, 이 땅에는 쥐를 먹이로 하는 여우가 사육되어 있는데, 이곳의 쥐의 천적이지만, 쥐에 대한 포식은 결코 무절제하지 않다. 쥐의 수가 줄어들고 여우의 수가 증가하여 쥐의 번식을 심각하게 위협할 때, 여우는 집단의 발전을 제한하기 위해 행동을 취한다. 일부 멤버들은 기진맥진하여 죽을 때까지 밤낮없이 미친 듯이 춤을 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느낌: 쥐와 여우의 행동은 우리의 진정한 이해, 동정, 존중, 경의를 얻어야 한다. 우리 자신의 이유로, 우리 인간은 이해, 동정, 존중조차도 하기 어렵고, 자연계와 동물계는 말할 것도 없다. 인류는 항상 자연에서 멀리 떨어진 진화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 행성에서 가장 찬란하고 아름다운 정신의 꽃이 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이성적인 쇠발굽으로 자연을 정복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러한 동물들의 행동에 직면하여 우리 인류는 부끄러움과 수치심, 죄책감,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사람은 자연의 창조물로서 자연에 녹아들어야 하고, 자연에 적응해야 하며, 자연을 파괴하거나 자연을 거스르면 안 된다.

10, 한 사냥꾼이 말했다. "한번은 새끼 두 마리를 데리고 있는 어미 늑대 한 마리를 쫓았다. 그녀는 빨리 뛰지 못한다, 왜냐하면 새끼 늑대의 발이 말을 듣지 않기 때문이다. 나와 늑대의 거리가 점점 짧아지자, 어미 늑대는 몸을 돌려 거대한 모래언덕을 향해 기어갔다. 나는 매우 놀랐다. 보통 위기의 순간에 늑대들은 울창한 식물들을 빙빙 돌며 복잡한 지형을 이용해 도망친다. 만약 네가 모래 비탈에 오르면 늑대는 아주 빨리 오를 수 있지만, 일단 비탈 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한눈에 볼 수 있고, 늑대는 더 이상 도망갈 수 없다. 나는 어미 늑대를 죽이고 마른 낙타 똥 더미에서 새끼 늑대 두 마리를 발견했다. 나는 어미 늑대가 자신의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언덕을 기어올라 내 속도를 늦추고, 시간을 벌어 아이를 숨기고, 최선을 다해 반대 방향으로 달려가 아이의 생명을 바꾸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느낌: 보통 우리는 늑대가 극도로 잔인하다는 것만 안다. 오늘, 이 자료를 보고 나면, 우리는 어미늑대의 지혜를 알 수 있다. 어미 늑대의 사랑과 자기희생은 우리를 부끄럽게 한다.

1 1. 옛날에 세 형제가 그들의 운명을 알고 싶어했기 때문에, 그들은 현자에게 물어보러 갔다. 현자는 그들의 찾아온 뜻을 듣고 물었다. "먼 천축국대곽사에 값진 야명주가 있다고 한다. 만약 네가 가지러 가라고 한다면, 너는 어떻게 할 거니? "

큰형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천성적으로 냉막. 내 눈에는 야명주가 평범한 구슬일 뿐이므로 나는 가지 않을 것이다. "

둘째 형은 가슴을 두드리며 말했다. "아무리 힘들고 위험하더라도, 나도 꼭 야명주를 되찾을 거야."

삼형은 슬프게 말했다. "천축길은 멀고 곳곳이 험난하다. 나는 내가 야명주를 받기도 전에 죽을까 봐 두렵다. "

현자는 그들의 대답을 듣고 웃으며 말했다. "당신의 운명은 아주 분명합니다. 큰형은 천성이 담박하여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자연히 번창하기는 어렵지만, 그도 냉막 속에서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관심을 받을 것이다. 둘째 형은 확고하고 결단력 있고 의지가 강하여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그는 밝은 미래를 가지고 위인이 될 수 있다. 삼형은 연약하고 약해서 매사에 망설이고 결정하지 못한다. 큰일을 이루기 어려울 운명이다. "

지각: "성격은 운명을 결정합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의 일생에서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지식 기술의 높낮이나 신체의 건강이 아닐 수 있다. 건강한 마음가짐과 좋은 심리적 소질이 성공의 관건이다. 심리적 소질은 한 사람의 성패를 크게 결정한다. 이제 사람들은 감성 지능이 IQ 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서가 안정되고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있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협력하는 사람은 종종 생활의 기복에 더 성공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인재가 되고 발전하기 쉽다.

12, 도살자룡은 그의 말을 잃을 때까지 마구간을 짓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미 늦었다고 말한다. 투자룡은 "정강이 뼈가 부러져서 의학을 배우는 것도 늦지 않다" 고 말했다. 과거, 제환공과 진문공은 모두 먼저 자신의 나라를 다치게 한 다음 귀국하여 오패가 되었다. 월왕 군웅은 Hueiji 산에 은거했고, 후에 왕을 멸망시켜 맹주가 되었다. 손빈은 채찍질을 당한 후 제나라 군사가가 되어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이 조난을 당했을 때, 누가 죽은 낙엽이 있는 흙 속에서 썩어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하지만 일단 휘황찬란해지면 사람들은 하늘의 별처럼 그들을 바라본다. 7 월의 가뭄으로 어린 묘목이 성장을 멈추게 했지만, 자신의 어린 묘목을 잘라낼 수 있었다. 만약 네가 너무 늦었다고 느낀다면, 그것을 버리면, 밭은 곧 황폐해질 것이다. " 몇 달 후, 도살자의 말이 돌아오자 사람들은 그의 선견지명에 감탄했다.

깨달음: 도자룡은 똑똑한 사람이다. 왜냐하면 그는 처세하는 길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은 십중팔구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러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강자는 일생 동안 좌절을 겪었지만 큰일을 이룰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미리 준비하고 기회를 잘 잡았기 때문이다.

13,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추운 눈밭을 걷다가 한 행인을 만나 땅바닥에 쓰러져 걸을 수 없었다. 행인은 두 사람에게 그를 도와 달라고 간청했다. 하지만 앞길이 아직 멀고 체력이 좀 지쳐서 방향을 분간할 수가 없다. 만약 네가 이 행인을 구조하러 간다면, 자신에게 부담을 주고 자신을 궁지에 몰아넣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두 사람은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한 사람이 행인을 버리고 앞으로 걸어갔습니다. 또 다른 낯선 행인을 안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갔다. 결국 함께 걷던 두 사람은 길을 따라 서로를 따뜻하게 하고, 함께 방향을 정하고, 결국 곤경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혼자 걷던 그 사람은 폭설과 어둠에 삼켜졌다.

깨달음: 이 이야기는 사람과 선을 행하는 기본 정신을 보여줍니다. 사실, 실생활에서, 당신은 그가 곳곳에서 당신을 반대하는 이질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는 당신의 지기입니다. 너는 그가 눈에 있는 모래라고 생각하지만, 그는 홍합의 진주이다. 다만 그는 사물을 보고, 분석하고, 사물을 처리하는 관점과 방법이 우리와 "다르다" 며, 늘 우리와 의견이 다르다. 우리는 그를 찾아 포용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한다.

14, 일본 홋카이도에서는 기이한 장어를 생산하고, 해변 어촌의 많은 어민들은 장어를 잡아서 생계를 유지한다. 장어의 생명은 매우 연약하다. 깊은 바다를 떠나자마자 반나절 안에 모두 죽을 것이다. 이상하게도 한 늙은 어부가 매일 장어를 잡으러 간다. 해안으로 돌아온 후, 그의 장어는 항상 펄펄 뛰었다. 하지만 장어를 잡은 다른 어부들은 잡은 장어를 어떻게 처리하든 해안으로 돌아온 뒤 죽었다. 신선한 장어의 가격은 죽은 장어보다 거의 두 배나 비싸기 때문에, 몇 년 안 되어 늙은 어부 가족은 원근으로 유명한 부자가 되었다. 주변 어민들도 같은 장사를 하고 있지만 간단한 식량과 의복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 임종을 앞두고 늙은 어부는 이 비밀을 그의 아들에게 물려주었다. 원래 늙은 어부가 장어를 기르는 비결은 선실 전체에 개물고기라는 잡어 몇 마리를 넣는 것이었다. 장어와 개어는 동류도 아니고 유명한' 상대' 이다. 약한 바라쿠다 몇 마리가 상대를 만났을 때 놀라서 장어 더미 주위를 뛰어다니며 선실 안의 모든 죽은 장어를 활성화시켰다.

감정: 많은 사람들은 상대를 심복대환으로 여기고, 이질적인 것으로 여기며, 눈엣가시, 살찌는 것으로 보고, 당장 없애기를 기다릴 수 없다. 사실, 당신이 자세히 생각해 보면, 강력한 적수가 있다는 것은 일종의 복이자 사고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한 상대가 항상 위기감을 느끼게 하고, 더 활기차고 투지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15. 만약 한 동물에게 적수가 없다면, 그것은 생명이 없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상대가 없으면 평범함에 안주하고 타성을 길러 결국 평범함과 무위로 이어진다. 한 집단이 상대가 없다면 상호 의존과 감화의 영향으로 생기와 활력을 잃게 된다. 상대가 있으면 위기감과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적수가 생기면, 너는 노력해야 하고, 혁신하고, 예리하게 진취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삼키고, 대체되고, 도태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1987 년 75 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파리에서 만났다. 누군가 그 중 한 명에게 물었다. "어느 대학이나 실험실에서 배운 것이 가장 중요합니까?" " 놀랍게도, 이 학자는 "유치원에 있을 때였다." 라고 대답했다. \ "당신은 유치원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자는 대답했다: "친구에게 자신의 절반을 줘; 자기 것이 아닌 물건을 가져가지 마라. 물건을 가지런히 놓아야 한다. 밥 먹기 전에 손을 씻다. 잘못한 일에 대해 사과하다. 점심 식사 후 휴식을 취하십시오. 당신 주위의 자연을 자세히 관찰하세요. 근본적으로, 내가 배운 것은 모두 이것들이다. ""

느낌: 습관은 사람이 오랜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길러져서 일시적인 변화에 쉽지 않은 행동 경향이다. 습관의 형성에는 하나의 과정이 있다. 좋은 습관의 배양에는 항심과 끈기가 있는 자율이 필요하다. 좋은 습관은 성공의 기초이다. 우리는 어릴 때 길렀던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얼마나 많은 좋은 습관 (또는 미덕) 이 남아 있습니까?

16, 춘란과 하이얼은 모두 국내 기업의 창시자로, 다른 기업들보다 국제 경쟁 경험이 더 많다. 하이얼은 WTO 에 직면하여 조직체계를 바꿔 디지털화된 자세로 디지털화된 국내 기업을 환영했다. 재산권 개혁을 한 춘란은 WTO 의 도전에 직면하고 유연한 새 체제로 해외 경쟁에 직면했다. 하이얼과 춘란은 모두 혁명에 있다. 우리 중국의 1980 년대 기업이 개혁 이후 2 세대라면. 그럼, 2 1 세기에 이전 세대의 영웅 하이얼과 춘란이 중국 기업을 3 세대로 이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깨달음: 순조로운 것은 없고, 개혁은 고달프다. 개혁은 저항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어떤 개혁의 성공도 많은 희생을 대가로 해야 한다. 개혁은 사회 발전의 유일한 길이다.

넓은 공차 일반 재료

포용은 비범한 기질과 넓은 마음, 사람과 일에 대한 포용과 수용이다.

관용은 고귀한 자질, 숭고한 경지, 정신의 성숙함, 정신의 풍요이다.

관용은 일종의 자애로운 빛이며, 최고무상의 복보, 타인에 대한 석방, 즉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관용은 생존의 지혜이며, 일종의 생활의 예술이며, 사회생활을 꿰뚫어 본 후에 얻은 여유, 자신감, 초탈이다.

\ "입 웃음, 고대 웃음, 모든 것을 웃음; 큰 배는 너를 용인할 수 있고, 다음 날을 용인할 수 있고, 밭에 내려갈 수 있다. 사람이 왜 참을 수 없는가! " 이것은 어떤 기질과 가슴인가! 관용의 가치는 동류에 대한 인정뿐만 아니라 이질에 대한 존중에도 있다. -이것은 또한 모든 사람의 태도의 표현이다. 참고 양보하는 데는 세 가지 경지가 있는데, 양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초보적인 경지는 유리독에서 물고기를 감상하는 것이다. 단지 일정 범위에서만 존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중간층은 연못 양식으로, 토지의 혜택을 받고, 속물에 이끌려 서로 이용한다. 가장 높은 경지는 강해에는 여러 종류의 물고기가 있고, 그 생활, 넓은 하늘, 그 순항, 바다의 넓이와 풍요로움을 이루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의 가슴은 얼마나 큰가, 경지는 얼마나 높은가; 경지가 얼마나 높은지, 얼마나 많은 사업을 할 수 있는가.

철학자 칸트는 "분노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위해 자신을 처벌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우아한 칸트는 아마 폭풍우가 없을 것이다. 그의 심정은 영원히 명랑하다. 다른 사람이 실수를 하면 우리는 노발대발한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잘못이다.

현대 Dell? 카네기는 첨예한 대립을 제창하지 않는다. 그는 "정말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간단한 방법은 그들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서로 미워하고, 고기를 먹지 않으면 자신을 지치게 할 뿐이다. 카네기의' 증오' 는 또 다른 형태의' 관용' 이다. 남을 미워하는 것은 상대에게 이를 갈는 것이 아니라 흡수하는 것이다.

링컨 대통령은 줄곧 정적을 관용하는 것으로 유명하여 결국 국회의원 한 명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국회의원은 "그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려고 해서는 안 되고, 그들을 파괴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링컨은 웃으며 대답했다. "그들이 내 친구가 되었을 때, 나는 바로 나의 적을 소멸하고 있지 않니?" 그렇습니다. 더 너그럽고 개방적인 상대는 우리의 잠재적인 친구일 수 있습니다.

누가 삼협 공사에 가장 큰 공헌을 했습니까? 저명한 수리공학자인 판은 외국 기자의 질문에 "삼협 공사에 반대하는 사람은 삼협 공사에 가장 큰 기여를 한다" 고 말했다. 상대의 존재는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일을 더욱 전면적으로 할 수 있다. 도전을 받아들이는 용기를 북돋우고 생명을 보여줄 수 있는 잠재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이것은 단순한 관용이 아니라, 너의 의지를 날카롭게 하고, 너의 인생 예봉을 날카롭게 하는 것이다.

비록 나는 너와 동의하지 않지만, 나는 너의 발언권을 지킬 의무가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말이 관용의 민주적 핵심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6 월의 악담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다. 너그러운 마음이 있다면 더운 여름에 에어컨으로 식혀라.

관용은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깊은 하늘이 번개 폭풍의 일시적인 기승을 용인할 때만 맑을 수 있다. 광대한 바다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잠시 기승을 부리는 것만이 끝이 없다. 광활한 숲은 잠시 약육강식의 법칙을 참으며 울창하다. 강은 개울을 선택하지 않으면 위대할 수 있다. 포용은 우뚝 솟은 태산이며, 백천을 수용하는 강호 바다이다.

친구를 대할 때 관용은 관우에게 맡겨진 금이다. 그는 관중의 이기심에 신경 쓰지 않고 관중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이해한다. 그는 또한 제환공에게 관중을 그의 상사로 추천했다.

사람을 대할 때 관용은 광무제 소각서가 적에게 투항하는 횃불이다. 유수가 왕랑을 물리치고 침공했을 때, 그는 왕랑을 아첨하고, 유수를 모욕하고, 심지어 유수를 죽이려는 편지를 많이 발견했다. 그러나 유수는 이를 무시하고 모든 대신의 반대를 무시했다. 그는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적을 친구로 만들어 자신의 실력을 키워 결국 황제가 되었다. 이 불은 꺼졌다.

너는 다른 사람의 다른 의견을 용인하고, 배척하고, 심지어 모함해야 한다. 상대를 겁먹게 하는 것은 너의 강대함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도 알다시피, 돌틈에서 자란 풀은 비바람을 가장 잘 견딜 수 있다. 냉소주의는 당신의 뜨거운 머리를 "냉찜질" 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준 작은 신발은 무대에서 멋진' 발레' 를 뛰게 할 수 있다. 너에 대한 타격은 운동선수의 손에 있는 바벨처럼 너의 폭발력만 증가시킬 뿐이다. 노파의 마음을 쓴 말은 양날의 칼을 베고, 결국 자신을 베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빨로 갚는 것은 단지 당신의 "치아" 가 곧 떨어질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혈액 비등은' 고혈압' 의 가장 큰 원인이다. "한 발로 제비꽃을 밟아 깨뜨렸지만, 발꿈치에 향기를 남겼다. 그것은 용서였다." 앤드류? 매튜스는' 관용의 마음' 에서 이런 말을 하면 사람의 마음을 계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