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책 발전의 역사 (해석문자) 는 구체적인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면.
책 발전의 역사 (해석문자) 는 구체적인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면.
중국은 유구한 문화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중국 역사상 고서적 (예: 천정, 기둥, 레이아웃, 서체 등). , 독특한 국가 스타일과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의 요구와 심미의식에 부합했다.
20 세기는 인류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산업혁명의 빠른 발전은 전 세계의 경제 번영을 촉진시켰고, 인류의 삶의 질과 정신적인 면모는 더욱 개선되었다. 새로운 과학 기술 혁명과 정보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과학 문화가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인류는 현실이 제공하는 물질적 조건에 대해 점점 더 불만을 품고 있다. 경제가 고도로 발달한 물질과 정신적 즐거움을 받아들이는 것이 거의 중요하다. 오늘날의 책 바인딩 디자인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완벽해야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인간의 정보 전파는 언어와 모닥불의 형태로 1 단계를 시작하여 문자와 종이 발명의 2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인쇄 및 출판의 세 번째 단계; 유선 및 무선 전화 전보의 네 번째 단계의 발명 및 적용; 5 단계까지, 전자 컴퓨터와 집적 회로를 발명하고 이용하다. 오늘날, 우리는 네 번째와 다섯 번째 기간 사이의 과도기에 처해 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인쇄물 외에도 멀티미디어 CD 라고 불리는 신간 서적이 있으며, 시각과 청각 전달 수단을 모두 사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른바 현대 서적 장정에 더 넓은 내용과 형식이 포함될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 시대는 우리에게 현대 서적 장판의 예술적 특징을 진지하게 연구할 것을 요구했다. 우리는 그것의 발전을 보고 그것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변하지 않는 패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새 시대는 디자이너와 출판사에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의 예술 축적을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장정예술과 관련된 과학 지식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자주혁신을 견지하고 부단히 진취해야 중국 서적 장정예술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새로운 시대에 속하는 중국 서적 장정스타일을 만들어 세계 문화 분야에서 독특한 지위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실용적인 작품이다.
책의 제본 역사를 보면 시기마다 책마다 제본 이념과 형식이 다르다.
책 제본 예술은 책의 출현에 따라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역사적시기에 따라 책의 제본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된 제본 형식과 재료도 각각 특징이 있다. 세계 제본 예술은' 원시 → 고대 → 현대' 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원시 시기에는 갑골문에서 제지술과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의 원시 제본 예술이었다. 형식적으로는 석두, 갑각류, 동물 골격, 금속, 도자기, 벽돌에 글을 쓰는 것과 같은 자연의 기성품 물질에서 취재되어 당시 "책" 이 되었다. 외국에는 파피루스, 왁스 인쇄서, 진흙 인쇄서, 손서, 양피지책이 있다. 지금까지 기원전 3000 년부터 기원전 2500 년까지 고대 이집트 최초의 파피루스에 베껴 쓴 고서가 출토되었다. 양피지는 기원전 2 세기 소아시아의 파가마 시에서 생산되어 유럽에 도입되어 화려한 양피지 책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제인, 비단서 등과 같은 제본 형식이 있다. 서양에서는 종이와 인쇄술이 발명된 이래로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렀다. 유럽 중심의 책 장정은 고딕 종교 원고, 요하네스 구텐부르크의 단행본, 포켓판, 왕실 전용 책으로 현대에 가까운 양장본 형식으로 16 세기 유럽에 등장했다. 19 년 말 산업혁명 이후 서방에는 모리스와 그로페스를 대표하는 책 장정 디자인이 등장했다. 중국 고대에 책 장정은 두루마리 바인딩 프레임, 회오리 바람 바인딩 프레임, 접은 프레임, 나비 바인딩 프레임, 포장된 프레임, 라인 바인딩 프레임을 거쳤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중국은 현대 제본 예술 형식의 책을 갖게 되었다 .....
책 구조와 형식의 진화는 인간의 지혜의 발자취를 보여준다. 오늘날, 현대 인쇄 및 제본 기술의 발전과 보완은 책의 프레임 디자인에 더 넓은 세계를 제공한다.
책 바인딩 디자인에 질적 비약이 있었다. 그러나 중국 고대의 책 바인딩 예술을 탐구하고 연구하는 것은 중국특색 있는 책 바인딩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전통서미와 현대책의 결합을 탐구하는 방법은 책 형태 변화를 장려하는 가치다.
고대 중국 책의 바인딩 형식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편집
제인의 제본 형식. 고대인들은 대나무 제인에 글씨를 써서 한 장당 한 단위로 밧줄로 매듭을 지어 한 장을 완성했다. 간결한 전략을 짜려면 첫 번째 전략은 반드시 이 전략 책의 제목을 표시해야 한다. 간략을 공략으로 편성한 뒤 꼬리제인을 축으로 앞으로 스크롤해 주머니 소장에 넣는다.
2. 용지 적재
롤 로드라고도 합니다. 고서는 간략하고 간결한 제본 형식을 정리했다. 종이책이 보급된 후, 비단서를 모방하고, 장판도 잘 쓰여질 긴 종이책으로 종이 형태를 형성하기 때문에 종이룩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당 시대에 유행하다. 이제 중국화 액자도 이런 두루마리 형식으로 작품을 보존한다.
3. 사이클론복
회오리바람 마운트는 두루마리에서 베인 마운트로의 전환 형태입니다. 제본 형식은 책장보다 약간 넓은 쪽지 한 장을 밑종이로 하고, 책장은 왼쪽으로 엇갈려 밑종이에 붙이고, 종이를 접을 때 처음부터 끝까지 말아줍니다. 두루마리의 모양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검사 시의 불편도 해결했다.
4. 접을 수 있는
옷 개기라고도 합니다. 9 세기 중엽 이후의 만당에 출현하다. 제본 형식은 일정한 선 수에 따라 연속적으로 접혀 마침내 직사각형 더미가 형성되고, 앞면과 뒷면에는 두꺼운 판지가 보호 봉인으로 붙어 있다. 접는 포장은 종이 포장이 불편한 문제를 극복했다.
5. 나비 옷
조각판 인쇄 서적의 특징에 맞게 나비 슈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제본 형식은 페이지 중앙의 이음새를 축으로 하여 인쇄된 페이지를 축 어적으로 접는다. 책을 한 페이지씩 붙이고, 판공변을 기준으로 책을 열고, 판공이 가운데에 있고, 책장이 좌우로 펼쳐진다. 이런 제본 형식은 송원 시대에 성행하였다. 나비복의 책장은 모두 한 페이지이기 때문에, 읽을 때 글자가 없는 뒷면이 생기기 쉽고, 글자 앞면이 안쪽으로 향하는 현상이 있어 읽기가 불편하다.
6. 포북장
제본의 형식은 페이지를 앞으로 접고, 책의 중심은 바깥쪽을 향하고, 책의 왼쪽과 오른쪽은 제본을 마주보고 있다. 몇 장의 종이를 순서대로 접어서 장단을 기준으로 용지를 왜곡하고 맨 위, 발, 장단을 함께 재단하여 책등을 형성합니다. 페이지보다 약간 넓고 딱딱한 종이 한 장을 표지와 뒷면으로 붙이다. 이런 제본 형식은 책등에서 나왔기 때문에 포북장이라고 한다. 보북장의 책은 남송 후기에 나타났다. 원, 명, 청도 이런 형식을 사용한다. 명대의' 영락대전' 과 청대의' 사쿠전서' 와 같다.
7. 스레드 맞춤
제본 형식은 북복을 포장하는 것과 비슷하다. 책의 책장은 앞으로 접히고, 판심은 바깥쪽을 향하고, 표지 하나는 뒤표지로, 책등과 함께 도장을 찍고, 구멍을 뚫고, 제본한다. 실장서는 읽기가 쉽고 파손되기 쉽지 않다. 실룩은 중국 전통 제본 기술사에서 가장 진보적인 형식으로 중국 민족 스타일의 우아한 제본 특징을 갖추고 있다. 실장서의 출현은 중국 특유의 제본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풍부한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것은' 중국책' 의 상징이다.
실장서의 표지, 뒤표지는 대부분 도자기 녹지, 좁쌀 껍데기 색지 또는 직물을 사용한다. 표지 왼쪽에는 책 제목과 주사도장이 적혀 있는 흰색 라벨이 있고, 오른쪽 실밥은 맑은 물실로 꿰매어 있습니다. 레이아웃의 상단은 하단보다 두 배 크며 선, 경계, 열, 카드로 나뉜다. 행은 한 줄과 두 줄로 나뉘어 문자 행동계로 흑홍우방열과 각 사열, 카드는 발행인, 연월 주소 등을 기록하는 데 쓰인다. 대부분의 책에는 두 페이지의 삽화, 한 페이지의 삽화, 좌우 본문, 사진 위/아래, 본문 및 삽입물로 구성된 삽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서적 묵향지는 윤택하고, 배치가 희박하며, 글자가 크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 중국 실장서의 특징은 우아함과 정직이지 럭셔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글씨체는 색깔, 유, 유럽, 조, 전반적인 조화를 중시하고, 문화 서적은 권기가 넘친다.
중국 현대 서적 장정예술은 청말민초에 시작되었는데, 특히 오사신문화 운동과 서방 과학기술의 영향을 받았다. 노신 선생의 적극적인 제창과 타오, 풍자개, 등 많은 유명 제본 예술가의 노력으로 중국의 제본 예술이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1949 이후 출판업의 빠른 발전, 인쇄 기술 및 공예의 진보로 책 장정예술의 발전과 향상을 위한 넓은 전망을 열었고, 중국의 책 장정예술은 다양한 형식과 풍격이 공존하는 구도를 보였다. 문혁' 기간 동안 책 장정예술이 멸종의 재난을 당하여' 온통 붉은' 이 당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1970 년대 말, 책 제본 예술의 부흥. 1980 년대에는 개혁 개방 정책이 장정예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고, 현대 디자인 이념과 현대 과학기술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중국의 책 장정예술은 새로운 뚜렷한 개성을 지닌 국제 디자인 표준으로 치닫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