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몽상가 사냥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몽상가 사냥에 대한 설명은 무엇입니까?

꿈속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은 날이 밝으면 모두 울고 있다는 뜻이다. 꿈속에서 우는 사람은 날이 밝으면 사냥을 간다.

출처: Zhuangzi 전체 번역: 사물의 유사성에 대하여

꿈에서 술을 마시고, 울고, 꿈을 꾸고 우는 사람이 사냥을 하고 있다. 방몽치, 나는 그의 꿈을 모른다. 꿈에서, 그것은 그 꿈을 차지하고, 그리고 당신은 그 꿈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꿈명언) 그리고 한잠 자고, 이 큰 꿈을 알고, 바보는 그들이 비밀리에 그것을 의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작은 6 월! 전원! " 착실하다! 가을에도 여자 꿈을 꾼다. 여자가 꿈을 꾼다는 뜻이다.

창작 배경

오기론' 마지막 단락의' Xi 자' 라는 단어는 그 작품의 연대를 추론하기 위한 철증을 제공했다. 장자는 기원전 286 년에 죽고 전국 말기에 죽었다. Xi 자' 는 장자가 죽은 지 오래되어 진한 () 사이에 있다고 추정할 수 있다. 말 그대로 후세 사람들에게 명심하게 하는 말투이기도 하다.

오기론' 은 진나라 시대의 일반 저작과는 다르다. 그 당시 작품은 주제가 거의 없었다. 모두 먼저 장을 쓴 다음 첫 번째 문장의 숫자를 가져가거나 두 글자로 문제를 풀면 그들의 주제는 무의미하다.

만물의 론' 은 그 명편으로 고서에서 보기 드물다. 비록' 논어' 는 한초에 널리 사용되었지만, 예를 들면' 논진',' 논염철론' 등이다. 즉,' 장자' 33 편의 명제, 논물 외에 세 글자가 의롭고, 두 글자가 제목으로 되어 있으며, 이론에 근거한 것은 하나도 없다. 이를 통해 진나라와 한 () 사이에 쓴 명편이 토론을 시작할 때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만물론' 의 내용으로 볼 때, 확실히 진한시대의 사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지존자에 대한 묘사와 같다.' 지존자는 신이다! 대택은 뜨겁지 않고, 강은 춥고, 천둥은 산을 깨고, 바람은 바다를 진동하고 놀라지 않는다.

그렇다면, 구름을 타고 달을 타고 사방을 두루 돌아다니며, 생사는 자기 몸에 변하지 않지만, 세금 혜택은 어떨까요? 그리고 성인이 말했다. "태양과 달 바로 옆에 우주가 포위되었다. 인삼 만세, 순수하게 변하다. 진시황과 한무제는 모두 신선을 동경하며 장생불로를 추구하는 것은 만물 이론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과 성인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