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의식 음악" 시의 해석 (제 1 부)

"의식 음악" 시의 해석 (제 1 부)

"의식 음악" 시의 해석 (제 1 부)

제사시:

예의는 갈 수 없고, 즐거움은 떠날 수 없고, 주님의 마음은 쉽게 정정할 수 있다.

사랑과 성실은 타고난 것이고, 선량은 타고난 것이고, 탐욕은 매우 적다.

흥미가 적고, 감정이 즐겁고, 정신이 맑고, 정신이 즐겁다.

핑안 행복은 핑안, 핑안, 오래, 후천적, 말과 약속 없이,

사계절은 잃지 않는다. 하늘이 내려온 후 신은 사람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노여워하지 않는다.

예의는 외부에서 내향해야 하고, 예의는 활을 다스리고, 점잖고 공경하며, 엄숙하고 힘이 있어야 한다.

존경하지 않으면 천천히 들어간다. 행복하면 행복하지 않다.

가짜 감정은 탈선이다. 기쁨은 안에 있고 예의는 밖에 있다.

매우 즐겁고, 매우 예의 바르고, 안팎이 매끄럽고, 다정하고 공경해야 한다.

그 색깔을 보고, 사람과 사람이 다투고, 그 모습을 보고, 쉽게 느리지만 태어나지 않는다.

덕행과 행동에 있어서, 사람들은 모두 순종한다. 이발을 제외하고 사람들은 모두 말을 잘 듣는다.

예절자는 줄여야 하고, 예절자는 간결해야 하며, 간단하고 기본적이며, 예절자는 쉽게 줄어든다.

성실을 근본으로 하고, 성실을 은혜로 갚고, 진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보답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이유를 잊지 마라, 그래야 네가 그것을 존중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이윤을 즐긴다면, 낙영은 반대할 것이다.

처음부터, 처음으로, 느낌으로, 실감나고, 깊고, 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그것을 팔 것이다. 만약 네가 없다면, 너는 손을 놓을 것이다. 예의는 보상이 있고, 기쁨은 반대이다.

예의는 상이 있고, 의지상은 정이 연결되어 있고, 천하가 틀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텍스트:

원문:

군자는 말했다: 반드시 무례하고 재미없을 것이다. 기쁨으로 마음을 대하면 마음이 홀가분하고, 솔직하고, 너그럽고, 용서하게 된다. 쉽고, 직쾌하고, 자율적이고, 용서가 즐겁고, 즐겁고, 안달이 오래되면 하늘이 통하고, 하늘은 반드시 신을 꿰뚫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하늘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신은 분노하지 않고 위세를 부린다. 심장을 치료하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참고:

군자는 말했다: 반드시 무례하고 재미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기쁨으로 너의 마음을 대한다면, 너는 홀가분하고, 솔직하고, 사려 깊고, 너그럽게 느껴질 것이다. 쉽고, 직쾌하고, 자율적이고, 용서가 즐겁고, 즐겁고, 안달이 오래되면 하늘이 통하고, 하늘은 반드시 신을 꿰뚫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하늘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신은 스스로 위세를 부리지 않고, 기뻐하며 그 마음을 대한다. 까지, 여전히 깊이 심사한다. 아들아, 독서는 아들이 아닌 아들처럼 해야 한다. 보아하니 새 학우가 그런대로 잘 생긴 것 같다. 선함은 탐욕보다 작고, 탐욕은 기쁨보다 작다. 만약 당신이 현명하다면, 믿음은 말이 없는 천국과 같고, 두려움은 분노가 없는 하나님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기쁨 속에서 나왔기 때문에 주심. 간단합니다. 간장으로, 다음은 주의와 같습니다. 나를 용서해, 얘야, 한 마디처럼 반항하고 용서해 줄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석유는 듣기에 좋다. 글쎄, 멩 (Meng) 과 함께 가자.

[스파 스] "신사" 에서 "철" 까지. 정의설: 이때부터' 월화' 라고 불리는데, 왜' 월화' 라고 이름을 지었는데, 음악이 사람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월화' 라고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문장 한 편당 한 편씩 설명해 주세요. 의설: 음악이 당신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기자는 이 선생의 말을 인용했다. 그래서 "군자는 음악과 예의는 몸을 다스리는 도구이며 몸을 떠날 수 없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행복으로 당신의 마음을 대한다면, 당신은 홀가분하고 솔직하며 관용을 느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깊은 검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쉽고, 뜻하고, 쉽다. 곧음은 정직이다. 아들, 바로 아들 사랑이다. 신뢰, 즉 성실함. 말은 그 기쁨을 심오하고 자세히 살피며 그 마음을 바로잡을 수 있다. 그러면 조화되고 정직하며, 아이를 사랑하고, 성실한 마음이 태어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글과 음악은 사람을 감동시켜 선량하게 만들 수 있다. 유순하고, 솔직하고, 복종하고, 관용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타고난 사덕은 행복하다. "행복하고 안정된" 사람은 즐겁고 안정적이지만 경솔하지는 않다. "장안" 자는 경솔하지 않아 수명이 길다. "길면 하늘" 이고, 길면 사람은 하늘처럼 믿는다. "하늘은 신이다" 는 것은 하늘뿐만 아니라 신으로도 여겨진다. 천도는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즉 사계절은 지지 않는다. "신은 노여워하지 않고 위세를 부리지 않는다" 고 말하는 사람은 절당의 상태이며, 백성들은 자중하고, "신은 노여워하지 않고 위세를 부리지 않는다" 고 말한다. 성왕은 기쁨의 마음으로 말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말은 하늘처럼, 그 말은 신처럼 화를 내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기쁨으로 자신을 대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성왕이 이렇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바로 음악에 대한 심사와 인심에 대한 통치 때문에 이렇게 할 수 있다. 주 "유유" 는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입니다. 정의는 "성실은 신중하다" 고 말했다. 행복의 이치를 심오하고 꼼꼼하게 말하는 사람은 이렇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운은 "성실은 신중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운은 "아들, 책을 읽는 자는 아들이 아니다" 고 말했다. "상서" 에 따르면, "우는 것을 구걸하고 주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것이 바로 사랑하는 아들의 의미다. 그리고 이 경전 \ "아이 \" 도 자애롭기 때문에, 아이 비 아들 처럼 읽는다. 구름은 "기름기가 많고 신입생이 예쁘다", "서전": "희자가 구름을 부르다: 기장의 기름기가 윤택하고 좋다." 하지만 선함은 내생적이고, 그 아름다움은 좋다. 속담에 좋은 말은 타고난 선함이 욕심보다 작다는 것이고, 모든 탐욕은 탐욕에서 비롯된다. 만약 머리가 이익과 욕망을 고려한다면, 신은 열심히 일할 것이다. 선함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흥미가 적고 흥미가 적으면 본연의 애정과 행복이 있다. 속담에' 지혜롭고 성취가 있다' 는 사람은 욕심이 아니라 정신이 맑고 기분이 유쾌하며 선을 행하여 성공한다는 말이 있다. 구름은 "편지를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하늘처럼." 두려움을 보고 분노하지 않는 사람은 신과 같다. 그의 지혜가 성취된 후, 그의 모든 옛 친구들은 그의 미덕을 믿고 그의 위망을 존중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신앙을 하늘로 여기고, 화를 낼 필요는 없지만, 두려움을 신으로 여긴다. 그러나 하늘과 신의 관계는 한 가지이며, 둘 다 신용을 지키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하늘은 유형이고, 사물은 좀 더 가까이 있는 것 같다. 신은 몸이 없고 이치가 깊다. 그러므로 선운은 "오랫동안 하늘을 위하여" 이고, 후운은 "하늘이 신이다" 이다. 그러나 천도가 4 시를 잃지 않을 때, 구름은 "말로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신은 경외심을 받기 때문에 구름은 "노여워하지 않고 위세를 부린다" 는 것은 사실 이귀이다. 속담에' 즐거움이 중간에서 나오기 때문에 마음을 다스린다' 는 말이 있어' 악으로 마음을 다스리다' 의 의미를 설명했다.

원문:

선물을 주고 뱃머리를 대접하는 것은 장경이고, 장경은 선미이다. 내 마음속에서, 나는 틀림없이 즐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비열한 마음은 안에 있다. 겉모습은 반드시 불경스럽지만, 느린 마음은 쉽게 들어온다. 따라서, 행복한 사람들 도 내부 이동; 그 예의 바른 사람들도 밖에서 활동하고 있다. 음악은 매우 조화롭고 의식은 매우 순조롭다. 내외와 외부가 화목하면, 사람들은 그 색깔을 바라면서 그것과 맞서고, 그 용모를 바라며, 백성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덕혜 를 포함한 이동, 사람들은 들어야 했다; 이발은 인민이 말을 잘 듣는다. 그래서 예락의 도리는 천하의 잘못으로 나오기 어렵지 않다.

참고:

활 에 대한 선물, zhuangjing, zhuangjing 엄격한. 활, 몸도. 예의는 외제 때문에 몸을 다스린다. 내 마음속에서, 나는 분명 즐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비열한 마음은 이미 없어졌다. 탈선은 탐욕과 속임수이다. 겉모습은 반드시 불경스럽지만, 느린 마음은 쉽게 들어온다.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다.

그러므로, 행복한 사람도 내천이다. 그 예의 바른 사람들도 밖에서 활동하고 있다. 악극과 화목, 예의는 매우 순조롭고, 내화순하며, 백성은 그 색깔을 보고 다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외모가 좋지 않은 것을 쉽게 볼 수 있고, 백성은 낯설지 않다. 그래서 도덕적 내동으로 백성들은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한다. 이발은 인민이 말을 잘 듣는다. 돈드, 색깔이 촉촉해요. 따라서, 외모는 끝이 아니다. 발버둥치고 발버둥치다. 목소리가 밝다.

그래서 예락의 도리는 천하의 잘못으로 나오기 어렵지 않다.

[스파 스] "선물" 은 "쉬운" 것입니다. 정의는 이렇게 말한다. "예식으로 활을 대하면 장경하고 장경에게는 엄하다." 그 전에 구름은' 예식으로 활을 대하라' 는 뜻으로 활을 대하지만, 너의 모습은 엄숙하고 엄숙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만약 네가 장엄하고 숙숙숙할 수 있다면, 너는 엄숙하고 힘이 있을 것이다. 네가 너의 마음이 숙연하다고 하면, 너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마음속에는 불화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비열한 마음은 그 안에 있다." 과거로부터 기쁨으로 자신의 마음을 대하는 법을 배운 사람들은 착하게 태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약 네가 유쾌한 음악으로 실심증을 치료한다면, 너는 불평할 것이다. 말은 마음에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없고, 마음이 조화되지 않으면 행복할 수 없지만, 각박하고 간사한 마음이 있다. 탐욕에서 탐욕에 이르는 것도 비열하다. \ "외모는 zhuangzhuang 을 존중하지 않을 것이며, 천천히 쉬운 마음이 그 안에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전에 예우를 받은 사람도 장씨도 존중할 것이다. 이것은 활을 다스리는 의식으로, 몸을 잃기 쉽다. 그래서 구름은 "외모는 불손하고, 사람은 불손해야 한다" 고 해서, 시계와 안에서 속마음을 소홀히 하기 쉽다.

[얇은] "좋은 행복" 에서 "성순" 까지. 정의설: 성인은 예락으로 몸을 다스리고, 안팎을 겸비하여 덕내를 움직이고, 사람은 외순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뮤지션도 안으로 움직인다.' 하지만 음악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기 때문에 안으로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예의범절 외동도." 예생은 외생이어서 외지에서 내놓는다. "극과 화합을 즐기다" 는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옳고 그름이 매우 유리하다. "매우 예의 바른" 사람들은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내외와 외부와 평화, 백성은 그 색깔을 바라보며 다투게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조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조화는 그 색깔을 보고 쟁취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면의 조화와 색채는 모두 외부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논쟁의 여지가 없다. 이 오버레이는 또한 "내면의 조화" 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 용모를 보고 사람은 쉽게 태어나지 않고 느리다" 는 사람은 겉모습이 매끄럽고, 고인은 쉽게 태어나지 않고 느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오버레이는 또한 "외부" 입니다. \ "그래서 독일 자체 이동, 사람들은 듣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음악가, 마음, 그래서 덕미는 안에서 움직이고, 백성은 듣지 않는다. "외부 이발, 사람들이 말을 잘 듣는다" 는 사람, 예의로 대하기 때문에 외부 이발, 민중이 말을 잘 듣는다. 주' 덕염' 은' 중지' 이다. 정의는 "덕은 색을 윤택하게 한다" 고 말하는데, 이는 내면의 조화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조화의 덕은 자연히 색채에 나타나고, 덕은 내면의 운동에서 나온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이지력, 용모가 멈춘다" 는 사람들은 구름에서 "외발" 할 수 있다. 모든 이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오늘의 구름은 이발이 모두 밖에 있다. 이것은 도리가 아니라 표상적인 이치이다. 정재는 이겸을 두려워하고 구름은 "끝이 보인다" 고 말했다

[희소성] "그래서" 에서 "어렵다". 의설: 일단 이 점을 요약하면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는 방법도 주어진다. 성인은 예악의 궁극적인 길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면, 그것을 세상에 잘못 놓아두면 모든 것이 존경과 복종을 받게 되고, 어떠한 어려움도 없을 것이다.

군자는 말했다: 예악, 잠시도 몸과 마음을 떠날 수 없다. 음악을 열심히 배워서 도덕을 도야할 수 있다면 순박하고 정직하며 착하고 성실한 마음이 저절로 생겨날 것이다. 순박하고 순박하며, 자애롭고, 성실한 마음을 가지면 행복할 수 있고, 기쁨은 심신의 평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는 덕성을 오래도록 만들고, 덕성은 천도 같은 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하늘처럼, 말할 필요도 없이, 국민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신의 경지에 이르면 존엄성도 있고 분노도 없다. 세심한 연구는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데 쓰인다. 자세히 연구하고, 예의 바르고, 정확한 외모와 행동은 장엄하고 존중할 것이며, 장엄함과 존중은 존엄할 것이다. 마음속에 잠시 동안의 불공평과 불쾌함이 있다면, 비열하고 간사한 마음이 들어설 것이다. 순간, 외모가 점잖지 않고, 경박하고 소홀한 마음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왔다. 그러므로 행복은 사람의 내면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예의바르게 사람의 외모와 행동을 바로잡는다. 기쁨은 사람을 매우 평온하게 하고, 예의는 사람을 매우 겸손하게 한다. 사람들은 그의 모습과 눈빛을 보고 그와 논쟁하지 않을 것이며, 그의 행동거지를 보아도 경박하고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내 마음 은 도덕적 영광 으로 빛나는, 사람들은 그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예의는 국가 예의의 원칙을 반영하며, 국민들은 그에게 불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예악의 이치를 자세히 연구하고 세상에 적용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원문: 행복한 사람, 마음도 감동하고 있다. 그 예의 바른 사람들도 밖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래서 업주가 줄고 음악 업주가 과잉이다. 예의는 줄어들고, 입국은 문입니다: 낙영이 반대하고, 반대는 문입니다. 예의는 줄어들지 않으면 팔고, 낙영은 거꾸로 놓지 않는다. 그러므로 예의에는 상이 있고, 기쁨에는 반대가 있다. 음악 보상, 음악 안전 에 의식; 예보는 희의 반의어이며, 그 뜻도 하나이다.

기쁨은 내면에 작용하고, 예의는 사람의 외모와 행동에 작용한다. 그래서 업주가 온유하고 내향적이어서 악사가 충만하다. 업주는 겸손하지만 진보를 미덕으로 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악주는 자제를 필요로 하고, 자제는 미덕이다. 맹목적으로 온유 억제 의식 경우, 소멸 될 것이다, 구현하기 어렵다; 행복은 배불리 먹고 자제할 줄 모르면 방종하게 된다. 그래서 의식 은 여전히 ​​거래, 보상; 음악은 반복되고 노래는 반복에서 끝난다. 예포가 보답을 받아야만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음악이 반복적으로 재생될 때만 평온을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의식의 보답은 음악의 반복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원문:

행복한 사람도 안에서 활동한다. 그 예의 바른 사람들도 밖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래서 업주가 줄고 음악 업주가 과잉이다. 예의는 줄어들고, 입국은 문입니다: 낙영이 반대하고, 반대는 문입니다. 예의는 줄어들지 않으면 팔고, 낙영은 거꾸로 놓지 않는다. 그러므로 예의에는 상이 있고, 기쁨에는 반대가 있다. 음악 보상, 음악 안전 에 의식; 예보는 희의 반의어이며, 그 뜻도 하나이다.

기쁨은 내면에 작용하고, 예의는 사람의 외모와 행동에 작용한다. 그래서 업주가 온유하고 내향적이어서 악사가 충만하다. 업주는 겸손하지만 진보를 미덕으로 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악주는 자제를 필요로 하고, 자제는 미덕이다. 맹목적으로 온유 억제 의식 경우, 소멸 될 것이다, 구현하기 어렵다; 행복은 배불리 먹고 자제할 줄 모르면 방종하게 된다. 그래서 의식 은 여전히 ​​거래, 보상; 음악은 반복되고 노래는 반복에서 끝난다. 예포가 보답을 받아야만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음악이 반복적으로 재생될 때만 평온을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의식의 보답은 음악의 반복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