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안지와 황제에 대하여

안지와 황제에 대하여

염제와 황제는 서로 다른 시대의 사람이다.

안지와 황제에 관해서는, 사서에 의하면, 황제와 안면이 교전하여, 안면으로는 황제에게 패배하였다. 다른 책에서 염제는 황제보다 앞서서, 그들은 한 시대의 사람이 아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이것은 중국 문화부터 시작해야 한다. 한무제 독존유술 이후 중국의 역사는 줄곧 유자의 손에 달려 있고, 한나라의 사마천 () 은' 사기' 를 쓰는 것도 공자를 추월하려는 야망을 안고 있다. 즉 사마천 () 도 유자 () 라는 뜻이다. 그의 역사책은 유가의 관점에 부합해야 한다. 그의 관점은 이후의 유교 제자에 의해 전파되었다.

사마천의' 사기' 는' 오제연보' 로 시작되며,' 오제연보' 는' 황제사' 로 시작되며 두 황제의 관계도 언급했다. 사실 당시에는 다른 사료도 많이 있었다. 《오제전》을 채택한 것은 황제가 있는 곳이 중원에 있고 정통이기 때문이다. 염제는 장강 세대에 있어서 정통이 아니다.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 것은 모두 신화 전설이며 근거가 없다. 고고학에 따르면, 그들은 서로 다른 시대의 사람인 것 같다. 사마천의 사기에는 진나라의 아방궁과 같은 많은 실수가 있다. 그는 완공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로비가 얼마나 웅장한지도 표현했다. 나중에 고고학적으로 증명된 바에 따르면, 아방궁은 기초밖에 없었고, 소위 전전이란 전혀 없었고, 당대 시인의 휘황찬란함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염제와 황제의 관계

1. 고서에서 유행하는 설법은 황제와 안지가 형제이며 모두 소전가의 아들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국어' 는 "소전은 골칫덩이 딸을 장가들고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말했다.

진본기는' 전욱네 자손 손악이 게으름을 피워 현조 한 마리를 삼키고 대업을 낳고, 대업은 소전가와 결혼하여 흰 구름을 낳았다' 고 말했다. 소명전은 국가 칭호이지만 비인간적인 이름이기도 하다. 황제는 소전 자손의 후손이다. 그래서' 좌전' 에서' 라이씨 집은 팔재야' 라는 말은 그의 후손들이 모두 아들이라는 뜻이다. ""

참고: 첫째, 소전은 개인이 아니라 한 방의 부락이라는 호칭이다. 안지와 황제는 모두 불전에서 파생되었다. 둘째, 안색이 황제와 오랫동안 떨어져 있어, 안색이 황제보다 빠르다. "제국 세기" 에 따르면 8 대가 계속되었다.

안지와 황제는 각각 다른 지역에 살고 있다. 황제의 지역 전설에 의하면 그는 신정에 살고 있다. 황제는 곰 씨라고도 하고, 신정은 곰 시장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황제가 살던 옛 주소이다. 이 곳은 마침 중원의 정중앙에 있기 때문에 황제가 중원을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사기" 는 그가 "동도바다, 등환산, 대종" 이라고 말했다. 서양의 공동은 닭머리입니다. 남방에 관해서는 생강, 덩웅, 항목이 있다. 북방의 고기죽 추구는 부산과 일치하고, 도시는 사슴의 땅에 있다. 그 활동 범위는 중원을 중심으로 한다. 전설에 의하면 비록 자라고 있지만, 그의' 무모한 산' 은 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첸은 화이양에 있고, 화이양은 허난 남동부에 있다. 산해경' 은 염제 뒤에 주융이 있고, 주융 뒤에는 * * * 공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남방의 제도이다. 황제와 안지는 두 개의 다른 지역을 대표하는데, 하나는 중원의 전통이고, 하나는 남방의 전통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선사 시대부터 문명에 이르기까지 형성된 고고학 연구는 과거 중원 중심의 통일주의 관점을 바로잡는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중화문명의 기원은 일원일 수 없다. 문명의 기원의 요인은 한 지역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각각 여러 지역에서 양조되고 출현하는 것이다. 문명의 기원에 대하여 우리는 반드시 여러 지역의 상호 작용을 보아야 한다. 중화문명은 우리의 광활한 땅에서 많은 민족이 창조한 눈부신 성과이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황하가 중화문명의 요람이라고 말했지만, 문명의 기원에 대해 말하자면, 최근 몇 년 동안의 고대 성과를 감안하여 장강 유역은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고학 문화로 볼 때 장강 지역은 상당히 선진적이어서 결코 낙후된 지역이 아니다. 일부 학자들은 중국에도' 양대 유역' 즉 황하와 장강이 있다고 제안했다. 황하 유역 문화와 장강 유역 문화는 연계와 차이가 있고,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교류하고, 서로 융합한다. 이 관점은 염황 황제가 사는 두 지역과 일치한다.

황제 이후의 고대 전설에서 우리는 여전히 황하와 장강의 관계를 볼 수 있다. 《국어》에 따르면 황제는 총 25 명의 아들이 있고 성은 14 이지만 1 2 성만 희, 여행, 치, 희, 탱, 젠, 임, 순이다 《데서》는 황제의 차자의 가계를 상세하게 기록하였다. 연표, 산해경, 사본, 사기 등의 책을 참고하면 고대의 중요한 왕조와 국가들이 모두 이 두 아들로부터 기원한 것을 볼 수 있다.

"제부" 는 "청양 (소헌) 거수, 창읍거수" 라고 말했다. 사기' 에서' 민수' 라는 단어가' 강수' 라고 부르는 이유는' 민' 이라는 글자가 한나라의' 강' 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민수는 오늘 허난성의 사하 () 로, 산서성에서 발원한다. 엽현을 지나 여하 () 로 들어간다. 창읍이 물 속에 산다면 아룡강이다. 가와시를 지나 금사강으로 들어간다. 전욱도 자신의 물을 가지고 태어났다. \ "루 봄과 가을 고대 음악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황제의 두 아들의 거처도 일남 일북으로 나뉘었다. ,, 상업, 주와 같은 일련의 작은 헌들이 모두 북쪽에 있다. 창읍은 하나의 시리즈이지만, 대부분 남방이나 남방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우순은 "창오한 들판에서 무너지고 강남 구읍에 묻혔다" 고, 석수에서 태어나 회지, 추 () 촉 () 은 남방 제후였다.

근대에 이르러 3 대 1 의' 서지' 계보가 학자들에 의해 허구로 조롱을 받았다. 그러나 각종 고서에는 기본적으로 일치된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중화문명의 형성은 염황 전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

염황황제의 사적과 황제 이후의 전설 계보도 중화문명이 일찍이 탄생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고고학에서 많은 학자들이' 용산 시대' 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많은 문화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모두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상황도 일종의 문화' 장' 의 형성에 비유할 수 있는데, 그 범위는 고대 세계에서 비길 데 없다. 내 의견으로는, 이 문화' 장' 은 나중에 하상주가 전국을 통일하는 기초이다. 염황황제와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12 라는 성의 전설을 얻어 이 문화' 현장' 과 같은 점을 가지고 있다. 고사와 전설을 결합하여 송대 용산 시대의 각종 문화를 고찰하면 중화문명의 기원과 형성 과정을 더욱 천명할 것이다. 특히 이로써 민족의 단결이 우리 전통문화의 중요한 특징임을 알 수 있다. 긴 역사 속에서 여러 차례 분열이 있었지만 결국 통일되었다. 이런 민족 정신은 선사 시대에 이미 실마리가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