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인쇄본의 역사적 변천을 해석하다

인쇄본의 역사적 변천을 해석하다

리소그래피는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리소그래피 기술의 일종이다.

리소그래피는 독일인 a. nuffield (1771~1834) 가/kloc-0 에 있는 리소그래피술의 한 방법이다 석두 잉크 흡수, 유수 비호환성의 원리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그것의 기본 절차는 먼저 원고를 비석 위에 바둑판식으로 배열하고, 지방약 잉크를 바르고, 원고를 비석 위에 인쇄하고, 산성 접착제를 바르고, 서화 이외의 석두 을 약간 산성화한 후 인쇄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산성화된 석두 때문에 증오로 무색, 산성화되지 않은 부분은 증오로 인해 색이 칠해져 서화가 빈 페이지에 그대로 인쇄되기 때문이다.

19 세기 초, 리소그래피 기술은 이미 유럽에서 보급되었다. 1834 년 (청도광 14 년), 중국 광저우 (동치 13 년) 에 외국인이 게시한 석판화로 인쇄한다는 공고가 나왔다. 상하이 서가회 성당 부속 토산만 출판사는 1876 부터 석판인쇄부를 설립하여 교회 홍보물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영국인 미찰은 신고박물관을 만들고 상해에 석재석판화관을 개설했다. 이어 중국인허화는 188 1 에서 서재와 백석산 서재를 연이어 개설하여' 24 사',' 고금 도서 통합',' 강희사전',' 배문재 서화보' 를 인쇄했다 Li Shengduo 의 유명한 영국 박물관과 Ling Biqing 의 Hongwen 서점과 같은 많은 Shiyin 서점도 차례로 등장했습니다.

최초로 석판화로 채색도를 인쇄한 사람은 외국인이 중국에서 운영하는 홍문당 다색 서점으로, 색지폐권 인쇄를 전문으로 하고, 매니저는 오금정이다. 이후 중국인 웨이와 웨이는 천성적으로 1882 에서 중서 오색서점을 설립하여 컬러 사진을 인쇄했다. 문부관, 대추문헌국 및 이후 컬러 문헌국, 숭문서국 등. 컬러 프린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복과 염천이 창립한 문명서점은 1904 에 채색석판화부를 설립하여 색채가 선명한 교재, 사진, 지도를 인쇄했다. 중국 도서회사는 컬러 석판화 지도와 교수벽 도표도 출판했다. 1920 년 상하이 비즈니스 인쇄관은 직접 사진 리소그래피 (복사) 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듬해에는 컬러 사진 리소그래피 (복사라고도 함) 를 사용했습니다.

청말에서 민국까지 전국의 크고 작은 석인서점은 100 여 개, 상하이를 중심으로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평판 인쇄와 납인쇄가 한때 중국 고대의 조각판 인쇄를 대신하여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1930 년대 이후 석판화의 지위는 점점 더 정교한 납인으로 대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