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서기 명상에 적합한 시

서기 명상에 적합한 시

1. 시를 베껴 쓰다

베껴 쓴 시 1. 모사에 관한 시

시험지 회의

시대: 송 작가: 정

용비경은 빈흥으로 운수하고, 단계 순서는 이때부터 상승했다.

마오 잉 (Mao ying) 은 빨리 싸워야하며, 그녀는 첫 번째 탑승을 갈망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문자에 가산점을 줄 수 있고 표절은 가격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나는 사람을 죽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공명은 끝나지 않았다.

허 보리송

시대: 송 작가: 돌

지팡이를 세워 진반야를 표시하다.

책을 손에 들고 어떻게 모사할 것인가.

장로는 놓지 않고 존귀한 자를 죽인다.

\ "그는 접이식 장 명나라 여가 취미 \" 시 10 편

시대: 송작가: 조범

복사는 그저께, 그 다음은 후년이다.

정말 우물에 빠져서 깊은 샘에 가기가 쉽지 않다.

선녀가 올 수 있을 때는 공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빙글빙글 도는 것이 낫다.

기왕 몸을 깊이 위임하지 않는 이상, 그 덕을 아는 것이 낫다.

2. 서기의 질에 대하여

모든 공적, 당신의 수행은 모두 당신 자신의 성취와 조예입니다. 너는 서기가 부처라고 생각하지 마라. 이것은 심장을 위한 것이다. 불교에는 진정한 불교도와 가짜 불교도가 있다. 너는 구별을 배우고, 부처가 무엇인지, 법이 무엇인지, 스님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사실 이 방면은 매우 깊다.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자면, 신불의 공덕은 설령 틀렸다 하더라도 쓴 것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결국, 부처에 입성한 모든 수행자들은 내면의 보리도가 시작되지 않으면 여전히 여섯 명의 범부이며, 심지어 범부가 물러날 수도 있다. 즉, 원래의 신불인데, 나중에 믿지 않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네가 심경을 베껴 불가를 불러도 아무 것도 없다. 나는 항상 한 마디를 기억한다. "만약 뜨거운 철륜이 너의 머리 위에서 회전하면, 네가 보리심을 잃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다." "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고, 각종 마술을 할 수 있으며, 이 사람이 훌륭한 불교도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부께서 문을 인도하시고, 수행은 모두에게 있다. 필사하지 않아도 불교도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공덕들은 예를 들면 사람을 선물하고 불상을 착용하는 것과 같이 모두 네가 좋아하는 것이고, 모두 공덕이 있다. 어떤 사람의 헛소리를 듣지 말고 경서를 베껴 쓸 수 없고 불상을 입을 수 없다고 한다. 네가 성구를 베껴 쓰고 불상을 착용하는 것은 부처님과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서이다. 부처님은 당연히 기뻐할 것이다. 왜 자책해야 합니까?

만약 네가 부처를 믿고 싶다면, 너는 계속 이렇게 할 수 있다. 사실 너는 불교의 속인일 뿐 깨달음도 염불도 없다. 이것들은 모두 종이에 담병하는 가짜 쿵푸이다. 깊이 공부하면 반드시 경을 읽고, 주문을 읽고, 모든 구절과 주문의 공과를 이해하고, 깊이 공부해야 한다. 너는 평생 어떤 불교 성과도 얻지 못할 수도 있고, 다음 생에는 나쁜 길에 빠질 수도 있다.

수행에서 벗어나는 것은 장난이 아니다. 염불을 깨달을 수 없는 일반인은 내세에서 세 가지 방법으로 떨어질 수 있다. 게으름을 피우면 자신을 불교도라고 부르지 않고 노는 법을 배우고 있다.

부처를 잘 읽어라,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3. 무슨 고전적인 질문을 베끼는가.

약리학자의 경전을 베껴 쓰는 약사 부처는 이렇게 큰 소망을 가지고 있다.

。 여래공덕을 중독하고, 이 경을 읽고, 그 뜻을 생각하고, 말을 한다. 네가 무엇을 원하든, 모든 것이 실현될 것이다: 장수, 부귀, 관위, 남녀.

또는 관음보살도 이렇게 큰 소망을 가지고 있다.

。 무궁무진한 의미, 관세음보살, 예를 들면 위력, 익대중. 그러므로 중생은 항상 정념해야 한다. 여자가 남자를 원하고, 관세음보살을 경배하고, 지혜로운 남자가 탄생했다. 만약 당신이 여자를 원한다면, 당신은 올바른 딸을 갖게 될 것이고, 좋은 외모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덕본에 살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끝없는 의미, 관세음보살은 힘과도 같다.

4. 서기관 정보: 1. 나는 여전히 모사한 학생이다. 우선, 나는 글쓰기를 연습하고, 둘째로, 나는 베껴 쓴 경전을 위해 기도한다.

채식은 자발적이어서 향을 피우지 않아도 되고, 무엇을 들어도 상관없다.

어떤 종이나 펜도 가능합니다. 많이 태우면 불명을 읽을 수 있고, 잿더미는 깨끗한 생수로 변한다.

윤광 대사는 우리에게 깨끗한 냄비로 냄비 밑에 깨끗한 호일을 넣어 종이 부스러기가 튀는 것을 방지하라고 가르쳤다. 그런 다음 먼지를 모아서 새 천 주머니에 넣고 깨끗한 모래, 깨끗한 석두, 깨끗한 벽돌 등을 넣는다. 그런 다음 바닥으로 가라 앉습니다. 사석을 첨가하는 것은 종이 부스러기가 물 위에 떠 있는 것을 막기 위해 오염되는 것이다. "윤광 대사의 원고집" 에서 발췌하다

필경의 공덕에 주의해라! !

위대한 회문:

나는 이 공덕으로 10 자 법계의 모든 중생에게 보답하고, 10 자 3 세 부처보살에게 보답하고, 용천삼보에 보답하고, 갈람의 모든 성인에게 보답하고 싶다. 세 번, 나는 이미 최선을 다해 고난에서 벗어났다.

5. 열심히 공부하면 책을 빌려 모사할 수 있는 시사에 관한 것이다.

◆ 책을 쓰는 데, 사람은 미워하고, 일은 어렵지 않고, 마음이 있는 사람-육유 () 를 두려워한다.

◆ 생수-주씨의 근원이 있기 때문에 수로가 더 맑다고 물어본다.

◆ 오래된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수시

◆ 책의 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푸송령

백 번 읽으면, 당신은 당신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할 것입니다-삼국 역사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 근면, 노리개 상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인 공자보다 못하다.

◆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 시에 흥을 돋우고, 예의에 서고, 즐거움에 서라-공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 독서는 깨진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두보

◆ 책을 세 번 읽었는데, 마음이 깨달은 것, 눈이 깨달은 것, 입이 깨달은 것-주

◆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독서를 공부의 근본으로 삼는다-구양수

◆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발은 늦게 책을 읽는 것을 후회한다-견자

◆ 두루마리는 고인처럼 다정했고, 소개팅할 때마다 희비가 엇갈렸다-우겸아

◆ 책이나 약,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 세상의 모든 글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상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한다

책은 사람을 우주의 주인으로 만든다-파브롄코

◆ 과거의 모든 영혼이 책에 있다-칼라일.

여러분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쁘고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6. 불교에 관하여 나는 늘 불경을 베껴 쓴다.

모사 경전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마다 다르며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모사 경전으로 인해 평온함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가 하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다. 사실, 당신은 뭔가에 집착 해야 합니다. 이것은 불경에서 반복적으로 말한 것이다. 당신의 상태에 따르면, 당신은 매우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고통을 알면 이미 기쁘고 안심이 됩니다. 부처는 팔고 (생고, 노고, 병고, 사고, 원망고, 이별고, 고고, 고고, 오음, 흥고) 를 말한다. 너는 그것이 이런 고난 속에 있다고 생각하니? 이 고불들은 모두 사제법으로 제거되었다. 즉 사제법은 세상의 고난에 대한 방법으로, 고난의 원인, 고난의 열매, 해방의 법 (시간이 있으면 사제법을 보러 갈 수 있다) 을 지적한다.

어떻게 잡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가장 근본적인 것은 세상에 이미 존재하는 모든 심리상태에 대한 잘못된 인식 (근본자기도 요소 조합의 거짓 자아) 이며, 우리가 열심히 낚아채는 모든 돈, 미색, 권력의 위치는 모두 허위조합이 아니라 일시적인 착각 (즉 무상함) 이다. 일반인의 입장에서 볼 때, 이상은 모두 진실이고, 졌거나 이기지 못하는 것은 자연히 고통스럽다. 그래서 권력이 얼마나 진실인지 봅시다. 1 년 전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은 야심차게 이집트 민선 대통령의 왕좌에 올라 권력의 절정에 이르렀다. 당시 인민이든 그 자신도 자신이 권력을 얻었고 꿈을 이루었다고 생각했지만, 1 년 후는요? 사회적 갈등의 격화와 지지율이 심각하게 떨어지면서 민선 대통령은 수백만 명의 시위에서 군의 개입으로 갑자기 물러났다. 이런 힘의 획득과 제거에는 일정한 조건이 있다. 불교에서는 인연법이라고 한다. 즉 불교가 흔히 말하는 무상, 인연이 생기는 것은 무상이다. 무르시가 이 모든 것을 정말로 이해한다면, 그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며, 1 년 전에 무대에 올랐을 때 많은 사람들을 위해 행복한 삶을 쟁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의 손에 허황된 권력이 훨씬 의미가 있을 것이다. 천국에서 지옥으로 가는 상황을 보세요. 너는 그보다 더 많은 불행이 있어서는 안 되므로 행복해야 한다.

또 다른 점은 우리 각자가 자성의 집착을 가지고 있고, 불교에서는 자성도 일종의 허황되고 허황된 환상 (무상) 이라는 것이다. 먼저 나를 보는 것은 확실하지 않다. 원자에서 세포, 의식에 이르기까지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원자는 항상 인체에 남아 있을 수 없고, 세포도 마찬가지다. 인체에는 많은 세포가 있는데, 그들의 수명 주기는 각각 다르며, 어떤 세포는 매우 짧다. 예를 들어, 소장의 상피 세포 재생 주기는 약 3-6 일입니다. 위저선 궁경 점액세포의 수명은 약 65438 0 주이지만, 주세포와 벽세포의 수명은 200 일에 이른다. 혈구에서 적혈구의 수명은 120 일이며 백혈구의 수명은 며칠밖에 되지 않는다. 정상 표피세포의 평균 재생 시간은 28 일이다. 의식에 관해서는, 나는 네가 항상 한 가지만 생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 한 가지만 생각해도 한 가지 일의 어느 한 점에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귀찮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불교에서 흔히 이 강을 통해 생활을 묘사하는 이유이다. 이 강은 한 번도 움직인 적이 없는 것 같지만, 국제 강에 도착하면 더 이상 달라지지 않는다. 1 초 전과 1 초 후 그것은 완전히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7. 불교 경전 베끼기 정보

금기어, 이론상으로는 아무것도 없어! ! 책을 음침하고 습하거나 깨끗하지 않은 곳에 두지 말고, 가능한 높은 곳에 깨끗하고 밝은 곳에 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모사 전 손 씻기, 세수, 양치질, 양치질, 그리고 부처님 등 성인,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을 보여주기 위해 세 번 절을 한 다음 순구순신주문을 읽어라! ! 그런 다음 모사 전 (또는 모사 후) 에 소원을 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자 XXX 나 선인 XXX 가 여기서 소원을 빌고, 부처보살 등 여러 성보제자를 축복하고, 제자는 모든 존재가 조속한 시일 내에 고생을 풀고, 조속한 시일 내에 서천극락세계의 고통을 벗어나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개경" 을 보고 모사할 수 있습니다. 너는 남방에 아미타불 (모나 일토미불) 이 없을 때 베껴 쓸 수 있다. 베껴 쓰면 진실을 읽고 원만한 진실을 읽은 다음 모든 중생 (큰 소원) 에게 귀속한 다음 어머니, 마지막 삼배에게 귀속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서를 높은 곳과 깨끗한 곳으로 되돌려 놓으면 하루가 끝난다. 사실, 네 엄마가 다른 일을 하지 않을 때 아미타불 남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정말 비길 데 없는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본인의 능력이 부족하여 누락이나 오해가 있을 수 있으니 언짢게 생각하지 마세요! ! 오빠 어머니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화남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8. 베껴 쓰면 같은 경서를 연속으로 몇 번 베껴 쓰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경서를 몇 권 더 베껴 쓰는 게 좋을까요?

불교 교리를 많이 접하면 된다. 예를 들면 고전, 에센스, 예컨대 불정연경, 반야송, 불정대반야경, 금강반야폴로미도경, 모든 불경 (아미타불경), 천수천안, 대비주문, 대반야경, 관세음보살, 이제 너는 베끼는 것과 베끼는 고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단 한 권의 경전만 받는 것이 유익하고, 어떤 사람들은 평생 많은 고전을 접하기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억지로 하지 마라. 처음에는 부처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관세음보살의 방법 (냄새를 맡고, 생각해 보고, 연습하고) 을 채택할 수 있다. 이해 후, 예를 들어 정토 전문 (대세는 보살 염불) 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방법을 꼭 언급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베끼거나 소원을 빌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 필사할 때는 반드시 공경하고 청결해야 한다. (여기서는 청정한 마음,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마음) 힘써 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존중, 관심, 순결, 공덕.

기쁨으로 가득 찬 칭찬 선배의 공덕.

남무관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