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성실성에 관한 고시 고구.
성실성에 관한 고시 고구.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성실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3.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좋은: 행동. 변하지 않음: 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4. 군자는 말로 하고 소인은 혀로 한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5. 자신을 잘 대하고, 일을 하고, 사람이 정직해야 한다.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6. 옛말에 구름이 있고, 진심이 있는 사람이 출세할 것이다.
당한은 "원도의성" 을 주었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사상을 진실하게 한다. 윌: 그럴게요.
유망: 뭔가를 하다. 만약 네가 뭔가를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진정해야 한다.
7. 글은 행동 위주의, 성실이 우선이다. 유당 종원' 보원준, 진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한다' 라는 책은 도덕행위를 바탕으로 덕성에서 성실이 1 위를 차지했다.
8. 슬림하고 싶고, 먼저 마음을 가다듬고 싶다.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은' 원도' 를 수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9. 만약 어떤 글자가 있다면 진실한 마음으로 미룰 수 있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또한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10. 진심으로 석두 열림.
"서경 잡기" 권 5 성의: 대성의. 석두 개방: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움직인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1 1. 진심으로 더하면 석두 잃는다.
왕한숭' 논형감이 허무하다' 성실: 성실. 손실: 손실.
네가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12. 진지한 감정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송, 우 chuhou \ "그린 룸 기타 노트 \" 정직: 정직. 느낌: 느낌.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13.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송언록: 윤리. 성실은 한 사람의 최고 품질이다.
14. 성실하고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인학 실천과 진실한 마음을 보존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동의 기초이다.
15. 성실은 슬림한 근본이고, 선은 성실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주수' 는 성실을 기준으로 하고, 성실은 슬림함의 관건이다.
16. 사기가 발생하면 진심으로 감동한다.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선의로 쪄라. 명홍자청' 채근담' 은 사기꾼을 진심으로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났을 때 선량함으로 그를 감화시켰다.
17. 금은 구리철과 섞이면 정련하지 않는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선전의 독서 기록 경험은 이기적인 사상이 사람들의 미덕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18. 나는 천지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국가가 입국하고 성현의 덕행이 오래갈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zengguofan "축 하 부부 Geng zhongcheng" 도난: 겸손은 개인적인 견해를 나타냅니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가 공고히 설립되고, 인걸지령의 도덕사업이 발전하고 견지할 수 있는 관건은 성실에 있다고 생각한다. 19.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잊는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청구투강의' 임운' 은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고, 성의가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신은 진실하지 않다.
장송상영의'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2 1. 성실은 성인의 근본이며 백행의 원천이다.
송 () 주돈이 () 는' 통서 ()' 로, 뛰어난 인물의 근본이며, 백업이 번창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신사는 결코 정직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송과 주돈이의' 건곤' 제 3 1 장, 고된 일: 자강불식.
군자는 자강불식하여 지성에 도달하였다. 23. 성의로 감동적이고 거짓이 아니다.
바오 팡 씨 전집은 성실하다: 성실하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니라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다. 24. 수양성, 지극한 성실함.
주명어' 성시 2 수' 는 성실하게 슬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한다. 25. 성인은 그가 무엇인지 알지만, 만약 그가 성실하지 않다면, 그는 모든 사람을 넣을 수 없다.
순자의 성인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는 진실하지 않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군자는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27. 진심으로 무이자.
예기 중용' 의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8.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울 수 있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송초석지의' 조식 객가' 과정: 지식을 토론하다.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 일을 합니다.
29.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성실하게 손해를 보지 않는다. 풍명몽룡은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고, 무랑을 팔아서 화기를 독점한다" 는 뜻은 무정하고 무의미하다는 뜻이다.
성실은 다치지 않고, 각박하고 이익이 없다. 30. 착실하게 일을 하고 명성을 포기하지 마라.
풍명몽룡의' 경세, 형세현 단사자' 는 착실한 것이다.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할 때는 곰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 3 1. 두꺼운 사람은 사람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두청 온란' 옛 속담' 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이름을 지어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직한 사람들은 탐욕을 싫어하고 신자들은 아프다.
《신당서 진자앙전》은 청렴결백하다. 탐욕: 부패.
편지: 성실. 질병과 거짓: 위선적인 행동을 싫어한다.
질병: 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33. 천국은 가짜일 수 없다. 돌의'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34. 총명함은 진실함보다 못하다. 북조연의 푸시' 안가훈 스명편' 의 교묘한 위선은 진실한 솔직함보다 못하다.
35.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을 잘못 했지만 화려한 외모와 실제 내용 부족으로 허무맹랑해 보였다.
36. 거짓된 말을 듣지 말고, 부동을 듣지 말고, 중문 이름을 사용하지 말고, 물건을 날조하지 마라. 한훈악' 심검속' 은 감언이설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겉치레의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37.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푸.
2. 성실성에 관한 고시 1, 상양
송나라: 왕안석
예로부터 백성들은 신성에 이끌려 한 마디로 금보다 무겁다.
오늘의 사람은 반드시 상양이라, 정치를 필수로 만들 수 있다.
예로부터 국민의 통치는 성실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요컨대 황금을 중시하는 것이 엄격한 입법보다 중요하다. 오늘날의 유생은 상양을 함부로 비방해서는 안 되며, 그는 법과 정책을 단호하게 집행할 수 있다.
당시연보 제 18 권
당나라: 이백
해열은 여전히 기댈 수 있지만, 약속은 영원히 움직이지 않는다.
바다가 말라도 산이 무너질 수 있고 약속한 약속은 영원히 바꿀 수 없다.
3. 너의 감정을 말해라
당대의 위정
지브는 승낙하지 않고 후영이 한 마디 했다.
인생의 격정이 사방에 쏠리고, 명리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다.
계부와 후영은 모두 약속을 지키는 인물이다. 사람이 세상에 살고 의기양양한데, 그 명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여 저자가 신의를 중시하고 은혜를 갚으며 공명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다.
4. 기사 제도
당나라: 이백
바다와 고기를 먹고 후영 사발과 술을 마시다.
토구 세 잔, 오악이 모두 가볍다.
주해와 함께 큰 고기 덩어리를 먹고 후영과 함께 큰 그릇으로 술을 마신다. 술 몇 잔이 뱃속에 들어가자, 나는 약속을 했는데, 나는 약속을 오악보다 더 무겁게 보았다.
5. 신사행위
삼국: 조식
군자는 미연에 방지하여 의심을 받지 않는다.
만약 이 신발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리는 정식으로 대관할 수 없다.
과밭을 지나갈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매실나무 아래를 걷고, 손을 들어 모자를 정리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네가 멜론을 훔치고 매실을 따는 것을 의심하지 않도록. 무슨 일을 하든지 의심받기 쉬운 곳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3. 성실한 연회에 관한 시는 고시와 같지 않습니까? 현대 거요우: "나의 위대한 나라는 성실을 근본으로 한다!" 동한 왕충은 말했다: "성실은 돌이 열린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시 한 구절을 썼다. "해열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무극은 변하지 않는다."
현대 루쉰 (Lu Xun) 은 "성실은 입인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홍의 대사는 "마음 속에서 자신을 속이지 말고 밖에서 남을 속이지 마라" 고 말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맹자는 "성실은 천인의 화합, 성선론을 바탕으로, 성실도 도리가 없다" 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했다. 중국인은 믿음이 없으면 지지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스프링 과 같은 거짓 단어 를 알고, 혈액 같은 댄 쳉 을 참조하십시오. -당나라 바이 주이 신발, 리 시아 대관식 하지 않습니다.
-\ "Yuefu 시 \" 투란노 세 잔, 오악은 모두 가볍다. \ "기사 라인 \" 명성 은 여전히 괜찮지만, 그 말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백돛은 직남이지만 작곡은 노래다.
명원미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다. -논어.
4. 성실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세상에 진실만이 변화의 능력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성실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3.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좋은: 행동. 변하지 않음: 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4. 군자는 말로 하고 소인은 혀로 한다. \ "공자 가정 언어 \" yanhui \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5. 자신을 잘 대하고, 일을 하고, 사람이 정직해야 한다.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6. 옛말에 구름이 있고, 진심이 있는 사람이 출세할 것이다. 당한은 "원도의성" 을 주었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사상을 진실하게 한다. 윌: 그럴게요. 유망: 뭔가를 하다. 만약 네가 뭔가를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진정해야 한다.
7. 글은 행동 위주의, 성실이 우선이다. 유당 종원' 보원준, 진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한다' 라는 책은 도덕행위를 바탕으로 덕성에서 성실이 1 위를 차지했다.
8. 슬림하고 싶고, 먼저 마음을 가다듬고 싶다.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은' 원도' 를 수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9. 만약 어떤 글자가 있다면 진실한 마음으로 미룰 수 있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또한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10. 진심으로 석두 열림. "서경 잡기" 권 5 성의: 대성의. 석두 한 조각이 길을 열었다: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이동했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확장 데이터:
중국과 서양의 정직성의 차이:
사회제도와 문화전통의 차이로 중국과 서양의 성실 방식에는 차이가 있다:' 성본선' 과' 원죄'.
중국인의 성실의 길은' 성본선' 이라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가는 사람은 선천적으로 선하고 선량한' 양심' 을 가지고 있으며, 성실의 길은 수양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성실은 인간의' 양심' 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서구의 성실한 방식은 원죄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독교는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유죄라고 믿었기 때문에 각종 재난이 원죄로 세상에 내려왔다. 그러므로 오직 하느님만이 만물의 궁극적인 진리이며, 지선의 화신이며, 인간 도덕의 궁극적인 원천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저명한 신학자인 올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우리가 "믿음으로만 살 수 있고, 우리도 그렇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의 신앙과 기도로, 우리는 우리에게 믿음을 주신 하나님이 우리를 도와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그는 신앙이 하느님으로부터 온다고 믿는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성경의' 성실은 지혜다' 에 근거하여 신앙이 이성과 지식보다 높다고 주장하며, 신앙만이 인류에게 진리를 주고 인간 도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정직
5. 성실에 관한 시와 명언은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외투이자 영혼의 가장 거룩한 꽃이다.
성실은 거울과 같다. 일단 깨지면 너의 인격에 금이 간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성실은 전진의 방향이며, 발전의 발걸음에 따라 확장된다.
성실은 생활과 사업의 기초이다. 현대 거요우: "나의 위대한 나라는 성실을 근본으로 한다!" 동한 왕충은 말했다: "성실은 돌이 열린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시 한 구절을 썼다. "해열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무극은 변하지 않는다."
현대 루쉰 (Lu Xun) 은 "성실은 입인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홍의 대사는 "마음 속에서 자신을 속이지 말고 밖에서 남을 속이지 마라" 고 말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맹자는 "성실은 천인의 화합, 성선론을 바탕으로, 성실도 도리가 없다" 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정직이 최고의 경쟁 수단이라고 말했다. 중국인은 믿음이 없으면 지지할 수 없다고 말했다.
6. 성실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모두 성실함에 이끌려 왔다. 요컨대, 그것은 금보다 더 중요하다. 오늘의 사람은 반드시 상양이라, 정치를 필수로 만들 수 있다. --송나라에서: 왕 안시 "상양"
백화문 해석: 예로부터 백성들을 관리하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데 있다. 상양은 신용을 매우 믿고, 한 마디로 선선하고, 백 금을 우선으로 한다. 당신들의 이런 정치 개혁의 반대자들이 어떻게 상양의 말을 함부로 비난할 수 있습니까? 상양의 백절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신법이 어떻게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2. 누군가 천국을 사랑하게 되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속치마다. --당나라에서: 루 "중화 음악 9 장 9 총 노래"
백화문 해석: 멀리서 미녀가 기다리고 있고, 나는 충실함을 옷으로 삼는다.
3, 해월은 여전히 기울일 수 있고, 움직이지 않겠다고 약속할 수 있다. --당나라에서: Li Bai "보상 Cui wulang"
백화문 해석: 바다는 말라 버릴 수 있고, 산은 무너질 수 있고, 약속한 약속은 영원히 바꿀 수 없다.
4, 하지만 댄 쳉 홍 혈액, 누가 가짜 단어 qiaoruchun 을 알고 참조하십시오. --당나라에서: Li Bai 의 "천국은 측정 가능합니다-악은 사람들을 속입니다"
백화문 해석: 진실해 보이는 모습, 생각지도 못한 아름다운 말은 모두 거짓말이다. 댄 쳉: 싱글 신화, 성실한 마음. 영동은 샘과 같다: 아름답게 보이지만 실은 위선적인 말을 가리킨다.
5, 투란노 세 잔, 오악은 모두 가볍다. --당나라에서: Li Bai 의 "기사"
백화문 해석: 배 세 잔, 약속 천금, 충절이 오악보다 무겁다.
7. 성실성에 관한 시 1,' 최무랑 감상'-당대 이백
해열은 여전히 기댈 수 있지만, 약속은 영원히 움직이지 않는다.
바다는 말라 버릴 수 있고, 산은 무너질 수 있으며, 약속한 약속은 영원히 바꿀 수 없다.
2. 논어 위정-춘추시대의 공자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나는 한 사람이 신용을 잃거나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기사-당나라의 Li Bai
토구 세 잔, 오악이 모두 가볍다.
뜨거운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자, 나는 호탕하게 약속을 했는데, 칼로 지기를 돕고자 한다. 일약속 천금이 태산보다 무겁다.
4. "예기 대학 수련"-전국 시대의 모묵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강한 의지가 없으면 고도의 지혜도 없고, 성실도 없고, 일을 하면 좋은 결과가 없을 것이다.
5. 모든 것은 한비-제로-전국 시대의 한비
내외 대응도 알맞고 언행도 알맞다.
안팎은 대응해야 하고, 언행은 일치해야 한다.
8. 성실성에 관한 네 곡의 고시' 양'
왕송안석
예로부터 백성들은 신성에 이끌려 한 마디로 금보다 무겁다.
오늘의 사람은 반드시 상양이라, 정치를 필수로 만들 수 있다.
번역:
예로부터, 인간 통치는 성실을 근본으로 하고, 입법은 엄하다.
오늘날의 유생은 상양을 함부로 비방해서는 안 되며, 그는 법과 정책을 단호하게 집행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예로부터 사람을 신성에서 몰아내고, 한 마디가 무겁다." 이 두 문장은 상양의 강제 실천을 높이 평가했다. 상양은 개혁을 시작했을 때 몰락한 노예주와 귀족의 반대에 부딪혔다. 파부치' 와' 무형령' 에 따르면 상양은 노예주 귀족 복원 세력을 단호히 진압하여 개혁이 계속될 수 있게 했다. ""
상양은 정부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것은 상양에 대한 신뢰를 얻고, 복원세력을 단호히 진압하여 개혁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있도록 하는 진일보한 표상이다.
왕안석은 이 시를 써서 상양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 그는 상양의 역사적 공적이 완고파의 파괴 음모를 산산조각 냈다고 확신한다. 특히' 상양' 이라는 네 글자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된다. 상인은 정부가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도록 요구하면서 왕안석 존법반유의 입장을 직접 표명했다.
그들은 완고파가 혁신 사업의 저주에 대해 첨예하게 대답하여 왕안석이 상양법가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신법을 단호히 집행하겠다는 결심을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