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공자 정보
공자 정보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가,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다. 그의 이론은 중국의 수천 년 발전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모든 사람의 사고와 행동 패턴에 깊은 영향을 미쳐 동양인의 성격과 심리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다. 공자가 창설한 유가 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와 기초를 형성하여 오늘날의 사회생활에서 여전히 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자는 역사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속하며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속한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관곡창) 로, "농민" (소와 양 관리) 으로 일한 적이 있다. 공자는 비록 생활이 가난하지만,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세 사람이 갈 때 반드시 서로 공부해야 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그는 평범한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서 싫어하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지식이 해박하다" 고 칭찬했다.
노나라가 입국한 후, 정권은 삼환의 손에 있어서 노국을 우두머리로 삼았다. 소공 초년, 3 대 가문이 노군의 군사력을 나누었다. 공관료는 일찍이' 정춤 8 보' 의 무단 침입 행위에 대해 분개를 표했다. 소공 25 년 (기원전 5 17) 에 노국이 내란이 일어나 공자는 노국을 제나라에게 물려주었다. 제경공이 공자정치에 대해 묻자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제나라의 통치자는 의사 진이다. 공자의 말을 좋아하지만 그는 쓸 줄 모른다. 공자는 제나라에서 좌절을 당하여 루로 돌아갔고, "은퇴학시 예악, 많은 제자들을 끌어모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먼 곳에서 거의 모든 대기 국가에 와서 공부한다. 당시 노국은 노씨 가문의 통제하에 있었고, 노씨 가문은 그 가신의 지배를 받았다. 공자는 정부가 군주의 손에 있지 않고 의사의 손에 있어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가 노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은' 국노' 를 추앙했다. 처음에는 노애공과 노강자가 서로 정치사무를 물어보곤 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공자는 만년에 문헌 정리에 힘쓰고 교육사업에 계속 종사했다. 루애공은 16 년 (기원전 479 년) 에 공자가 사망하여 루성 북쪽의 수라바야에 묻혔다.
유학자
춘추말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현실에 직면하여 공자는 하상들의 문화영양을 흡수하여 주조의 문화전통을 계승하여' 의식',' 인',' 중용',' 교육',' 학습' 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완전한 이론을 세웠다. 철학, 정치, 윤리를 포함한다. 공자의 학설은 내포가 풍부하고 자율적인 체계로 중국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리"
"의식" 은 공자의 사상과 이론의 중요한 범주이다. "의식" 은 사회 행동 규범으로서 유래가 깊다. 공자는 "은인, 득실도 알고 있다. 주의 득실은 모두 알고 있다. 그 상속자나 상속자는 불멸의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공자는 주조에서' 례' 가 가장 완벽하게 발전한 것으로 보고, 그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주례' 라고 생각한다. 공자는' 례' 가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지켜야 할 행동 규범이라고 생각한다. 공자의 소위 "의식" 은 내면정신과 외적 형식을 모두 포함한다. 그 내면정신은 당시의 종법등급제도와 그에 상응하는 윤리관계를 지키는 것이다. "예기" 에서 그는 "무례하니 천지의 신에게 무례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군신의 지위는 노소를 막론하고 분별할 수 없다. 무례설도 없고 남녀 부자 형제의 친척도 없다. 그래서 그는 더 중요한 것은 형식이 아니라 내면의 정신의 실현이라고 생각한다.
"자비"
공자는 특히' 인' 의 가치와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인' 은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소양, 치국이 천하에 따라야 할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의 수양에 대하여 그는 "군자는 먹을 것이 없으면 인심을 어기고, 기대가 있으면 된다" 고 주장했다. ("입인"). "인자한 지사는 인인으로, 인심을 해치는 것은 없고, 인인을 죽이는 것도 있다" (위령공). 학생들에게 끈기로' 인' 에게 노력하도록 가르치다. 치국에 대해 그는 교육치국 안국을 목표로 인민에 대한 관심을 기초로 한다고 주장했다.
"중용"
공자의' 중용' 사상은 철학 방법론의 의미와 도덕적 수양의 의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방법론으로 볼 때,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중화' 이고, 다른 하나는' 합' 이다. 이런' 화화' 와' 화화' 의 사상에 대해 공자는 사물을 인식하고 처리하는 방식일 뿐만 아니라 수양과 단련을 통해 자신의 성품과 품질에 녹아들어 일종의 미덕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탄한 적이 있다. "중용도 덕이고, 지나쳐도 지나치지 않고, 백성은 얼마 남지 않았다." ("영야") 그래서 "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질보다 낫다" 고 제안했다. 온화하면 군자. " ("영엽") 그 본인은 개인 스타일에서 "강유하고, 강하고, 맹렬하지 않고, 공손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서술 2") 를 해 제자들의 존경을 받았다.
"가르침" 과 "학습"
공자는 일생 동안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며, 풍부한 교학 경험을 쌓았다. "가르침" 과 "학습" 의 사상은 그 사상 이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공자는 과거에 "관중에서 배우다", 교육자와 교육자는 모두 귀족이었다. 공자는 사당을 창설하여' 교육 무산계급' 을 제시하여' 공부와 우측시' 의 낡은 국면을 바꾸어 귀족의 문화 교육에 대한 독점을 깨뜨렸다. 공자는 "나는 자제를 전혀 모른다" ("서술 2") 라고 자칭했고, 그의 학생은 11 개 제후국, 각종 배경을 가진 사람 출신이다. 공자는 학습을 목적으로 제자의 발언을 통해' 배우고 우측시' 라는 주장을 내세워 서민 출신 학생들의 정치적 시전 재능을 지지했다.
교수법에서 공자는 학생의 성격과 학습상의 특징을 잘 발견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을 주장한다. 그는 말했다: "추구 후퇴, 그래서 입력;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물러났다... 그는 설득력 있고, 학생들의 독립적 사고를 계발하고,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자극하며, "노여워하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원망한다" 고 주장한다. 한 귀퉁이를 취하지 않고, 삼각으로 반대한다면, 더 이상 "("촉 2 ") 가 아니다.
피청구인: 오단-리프트 4 급 10-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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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색
공자 (기원전 55 1- 479) 는 우리나라 춘추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가학설의 창시자이다. 이름은 루인입니다. 공자가 태어난 해는' 공자가사' 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노양공 22 년으로 기재되지만' 사기' 는 생년월일과 생일을 기록하지 않고' 곡량전' 은' 공자가 10 월에 태어났다' 고 기재했다. 현재의 양력으로 환산하면 기원전 5565438 년 9 월 8 일 +0 일에 태어났을 것이다.
공자는 루에서 태어났다. 의 아들 육은 버진의 봉지로, 이곳에는 온전하게 보존된 주나라 문물과 고서가 보존되어 있어' 예락의 고향' 으로 불린다. 노향공 29 년 (기원전 544 년), 오씨의 아들은 노국에 크게 놀랐다. 루 2 년 (기원전 540 년), 진 () 의사 한방루 () 는 "이주 () 가 루 () 에서 최선을 다한다!" 라고 칭찬했다. 루의 문화 전통과 당시의 학술적 쇠퇴는 공자 사상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관곡창) 로, "농민" (소와 양 관리) 으로 일한 적이 있다. 공자는 비록 생활이 가난하지만, 열다섯 살 때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세 사람이 갈 때 반드시 서로 공부해야 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그는 평범한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서 싫어하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지식이 해박하다" 고 칭찬했다.
공자는 "서른에 서 있다" 며 강의를 시작했다. 누가' 양수' 를 조금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지 학생으로 받는다. 육안, 증점, 루즈, 버우, 유연, 자공, 안원 등. 초기 제자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루지심의 아들 맹과 남궁이 모두 예의를 배우러 온 것을 보면 공자가 학교를 운영하는 공을 볼 수 있다. 서당의 건립은' 학재관' 의 전통을 깨고 학술 문화의 하향 이동을 더욱 촉진시켰다.
노나라가 입국한 후, 정권은 삼환의 손에 있어서 노국을 우두머리로 삼았다. 소공 초년, 3 대 가문이 노군의 군권을 나누었다. 공관료는 일찍이' 정춤 8 보' 의 무단 침입 행위에 대해 분개를 표했다. 소공 25 년 (기원전 5 17) 에 노국이 내란이 일어나 공자는 노국을 제나라에게 물려주었다. 제경공이 공자정치에 대해 묻자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제나라의 통치자는 의사 진이다. 공자의 말을 좋아하지만 그는 쓸 줄 모른다.
공자는 제나라에서 좌절을 당하여 루로 돌아갔다. "은퇴 시, 책, 의식, 음악, 제자가 사람을 많이 끌어들인다." 사람들은 먼 곳에서 거의 모든 대기 국가에 와서 공부한다. 당시 노국은 노씨 가문의 통제하에 있었고, 노씨 가문은 그 가신의 지배를 받았다. 공자는 정부가 군주의 손에 있지 않고 의사의 손에 있어서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불의하고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노구년 (50 1 년), 양화물이 추방되고 공자가 노수도의 지휘관으로 임명돼 5 1 세. "1 년 동안 일했더니 사방이 다 되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그것은 모두 평사로 옮겨져 큰 목자로 승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목자) 루 10 년 (기원전 500 년), 공자는 지루 갑골회의에 참석했다. 공자는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고, 군무자는 반드시 병기를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일찌감치 예방이 있어 무력으로 노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이 허사가 되고, 외교적 수단을 통해 제나라가 점령한 육안, 관부, 왕팔의 땅을 수복하였다. 정 12 년 (기원전 498 년) 공자는 공직을 강화하기 위해 삼환을 견제하고' 집은 갑옷을 숨기지 않고, 도시에는 백꿩이 없다' 는 고제를 인용해' 삼도 강하' 계획을 제시하고 임계세의 자로를 통해 시행했다. 공자가 삼환과 조신 사이의 갈등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손과 숙부 손씨는 각각 페이와 후이를 없애기로 동의했다. 그러나 사단은 가신, 민중, 아버지의 선동을 받아 공성을 반대했다. 공공 포위망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공자의 계획이 좌절되다.
공자는 노국의 관원으로, 제나라 사람들은 노국이 강대한 것을 두려워하고 자신과 합병할까 봐 딸을 노국과 희에게 향락시켰다. 7 녀의 환대를 받고, 3 일 동안 정사를 듣지 않는다. 공자의 정치적 자제력은 발휘하기 어려워 안회, 루즈, 자공, 염구 등 10 여 명의 제자를 이끌고' 부모의 땅' 을 떠나 최장 14 년의 방랑 생활을 시작했다. 그해 공자는 55 세였다. 첸 첫 번째 웨이 국가, 첫 번째 예우, 다음 감시, 유죄 판결을 두려워. 채석장을 통과한 후 그는 5 일 동안 포위되었다. 관문 후, 원래 푸치진 () 에 가고 싶었는데, 진 내란 () 이 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위위 () 로 돌아갔다. 나는 남자를 만나 여러 방면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위령공은 정치에 게으르다. 공자는 필요 없다. 아들은 말했다: "나를 사용한다면, 단 한 달, 3 년 만에 성공할 수 있다." 위병들이 집에서 대란을 일으켜 공자는 위조정을 떠나 송을 곧바로 보냈다. 송 () 나라 사마환규 () 는 공자를 죽이려고 시도했는데, 그가 송조 () 의 정 () 으로 위장했을 때 공자는 이미 예순 살이 되었다. 나중에 공자는 여러 차례 채천을 오가며' 채천과 채천 사이' 에 있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추 zhaowang 공자, 첸 의사, 카이 의사 공자, 7 일 기근 을 고용 했다. 포위 해제 후 공자는 초나라에 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초소왕은 죽었다. 위씨는 공자를 이용하고 싶어한다. 공자는 루즈의 질문에 답하면서' 정명' 이 정치적으로 첫 번째여야 한다고 말했다. 위국으로 돌아온 후 공자는' 현인' 으로 여겨졌지만 소용이 없었다. 11 년 (기원전 484 년) 에 이르러, 루국으로 돌아와 랑에서 군대를 거느리고 제군을 대패하였다. 계강자는 사람을 보내 주화로 공자를 맞이했다. 공자는 예순 여덟 살에 루로 돌아왔다.
공자가 노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은' 국노' 를 추앙했다. 처음에는 노애공과 노강자가 서로 정치사무를 물어보곤 했지만 중용되지 않았다. 공자는 만년에 문헌 정리에 힘쓰고 교육사업에 계속 종사했다. 루애공은 16 년 (기원전 479 년) 에 공자가 사망하여 루성 북쪽의 수라바야에 묻혔다.
응답자: 자초-수습마술사 2 급 10-5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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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문화의 거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학설을 핵심으로 한 유교 사상은 중국 민족 사상 문화 건설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 역사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역사 문화의 풍부함과 발전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대조적으로 공자에 대한 언행은 정확한 기록이 거의 없다. 공자 본인은 바로' 이야기꾼' 인데, 고서에서 그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 과장, 기형, 우화화이다. 그에 대한 기록이 가장 집중되고 권위 있는 자료는' 논어' 와' 사기' 다. 공자 가문. 그러나' 논어' 는 제자의 선생님에 대한 추억 기록일 뿐, 부정확하고 진실하지 않고 모순되는 부분이 불가피하며, 태사공' 공자집' 은 당시 전설이 많았다. 요컨대 공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자신의 뒷모습과 실루엣을 남겼다. 아마도 역사의 모호함이 공자의 진실을 탐구하고 추측하는 마음을 불러일으켰을 것이며, 그로 인해 공자에 대한 일련의 전설이 진화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첫째, 역사상의 공자
공자, 명구, 자중니. "자" 는 고대에 남성에 대한 존칭이었고, "중" 은 둘째였다. 공자는 노향공 22 년 (기원전 55 1) 여름력 8 월 27 일에 태어났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 (기원전 566 년에 태어났다고 전해짐) 보다 늦게 태어난 지 10 여 년이 지났다.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보다 80 여 년 일찍 태어났다. 예수 그리스도 550 년 전에 태어났습니다.
공자의 조상은 은시대의 귀족으로 송국으로 나뉘어 전란을 피하기 위해 노국으로 이주해 정착하였다. 그것이 공자의 아버지 촉에게 전해졌을 때, 그것은 민간인과 다름없었다. 서량간은 무사로 전공을 세우고 만년에 시내에서 의사가 되었다. 공자가 세 살 때 촉이 죽었다. 어머니 안지재는 어려서부터 공자와 함께 노국 도성 곡부로 이주하여 청빈한 생활을 하고 있다. 공자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어린 시절에는 게임을 하기 때문에 제사식을 모방한다. 나이가 들면서 그는 양치기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심지어 사람들의 결혼식과 장례식에서도 나팔수 역할을 했다. 공자 자신이 말한 적이 있다.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열악한 생활환경이 공자를 단련시켜 그의 의지가 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서 입맛이 없어서 고민을 잊게 되어 기쁘다. 열다섯 살 때부터 그는 학습의 포부를 확립하고 부지런히 공부했다. 독학하고 다른 사람과 상담함으로써, 나는 당시 사회가 한 사람이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육예' 를 장악했다. 육예' 는 예절 (예절), 음악 (음악), 양궁 (양궁), 무술 (운전), 책 (읽기/쓰기), 숫자 (산수) 를 가리킨다. 공자는 서른 살쯤 되어 고급 육경, 즉 책, 시, 의식, 음악, 이경, 춘추를 더 장악했다. 제자강의를 시작하면서 문화 하행로를 개척하고 사립당의 선례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의 넓고 심오한 학술적 미덕으로 문하에 무수한 학생들이 모였다. 그는 자칭 3000 제자, 72 의 육예대사라고 한다.
공자는 51 세에 수도의 총수가 되었다. 그는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고, 예교민으로' 양생불멸' 제도를 제정하여 아주 잘 했다. 일 년 내에 주변 각 현시가 잇달아 본받았다. 루딩공은 노국에서 공자를 일반 관원 (건축공사를 담당하는 관원) 으로 발탁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를 정찰원 (사법과 외교를 담당하는 관원) 으로 발탁했다. 공자는 산둥 정치를 한 지 겨우 4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 기간 동안 그는 비범한 정치적 재능을 보였다. 55 세 때 공자는 관직을 버리고 산둥 () 를 떠났지만, 국가를 다스릴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인정덕정치' 사상을 관철하기 위해 열국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위, 진, 조, 송, 정, 채, 추 등의 나라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주로 산둥, 하남 양성에 분포한다. 매우 불편한 교통 조건 하에서 공자는 한 무리의 학생들을 데리고 14 년 동안 일부 나라를 여행하며 그의 인정 덕치 사상을 선전했다. 비록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곳곳에서 벽에 부딪쳤지만, 그는 여전히 낙심하지 않았다. 이런 끊임없는 분투의 정신은 여전히 우리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하다.
공자는 예순 여덟 살 때 굴곡을 거쳐 루로 돌아와' 국로 존귀되었다' 고 칭송받았다. 이 시기에 공자는 주로' 육예' 로 대표되는 고대 문헌 자료를 정리하여 승승장구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공자는 개인 작문의 학술 풍조를 개척하여 중국 역사상 유명한' 백가쟁명' 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공자는 만년에 정치적으로 냉대를 받아 생활에서 여러 차례 불행을 당했다. 그의 아내 관씨, 아들 공잉어, 제자 안회, 루즈, 그리고 다른 사랑하는 사람들은 모두 공자 앞에서 죽었다. 노애공 16 년 (기원전 479 년) 2 월 1 1 일 공자는 73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공자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이자 교육자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일찍이 한당 시대에는 공자학설이 동남아시아, 특히 한국, 일본, 베트남에 전파되어 이들 국가의 봉건정치, 경제, 문화 발전에 어느 정도 추진 역할을 했다. 18 세기에 공자의 학설이 유럽에 전해졌다가 뒤이어 전 세계에 퍼졌다. 따라서 공자의 사상과 이론은 인류 문화의 보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둘째, 민간 공자
공자와 그 제자의 활동은 고대 역사 문헌의 조잡함으로 그들의 진면목을 전면적으로 반영하기에 충분하지 않았고,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설과 이야기는 이 결함을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 그리고 민간 전설의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더욱 친근하고 믿음직한 것 같다. 민간 전설의 창작에서는 진실성 외에 일반인의 소망과 이상이 더 많기 때문이다.
공자에 관한 전설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공자. 공자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일찍이 노인으로부터 예의를 배우고 석상으로부터 피아노를 배웠다고 한다. 서른이 넘었을 때, 나도 겨우 일곱 살 된 항저에게 세배를 드렸다. 공자의 전설에 따르면 어부의 딸, 채산인, 농부, 개구쟁이, 노인 한 명이 모두 공자의 선생님이 되었다. 이런 이야기의 숨겨진 문화 메시지는 지식은 민간에 있고 성인은 스승의 인생철학에 무상하다는 것이다.
지식이 해박한 공자. 전설에 의하면 공자는 기이한 새를 알고, 뼈를 분별하고, 화살을 들고, 역사를 이야기하며, 해박한 지식을 보여 주었다고 한다. 천 개의 문립평' 은 공자가 식물의 열매를 인식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초나라 국군이 한강을 건널 때 수면에서 식물 열매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붉고 둥글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다음 사자 는 공자 에게 물었다. 공자는 이것이 부평초의 열매라고 하는데, 석평이라고 한다. 그는 부평초가 많지만 풍랑이 커서 물고기를 삼키면 열매가 잘 생기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공자는 또 한 어부가 한수변에서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고 말했다. "주먹처럼 크고, 태양처럼 붉고, 바람이 불면 뿌리가 정해지지 않고, 달콤하고 꿀새가 쪼아먹는다. 천년에 한 번 보기 힘들다. " 공자의 박학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관찰한 축적임을 알 수 있다. 한 가요에서 말했듯이, "성인들이 예나 지금이나 일을 아는 것은 그가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가르치는 공자. 공자는 사립학교 운영 방식을 개척했고, 계급을 가리지 않고, 교학상이 길고, 재목으로 가르치며 미담으로 칭송되었다고 한다. 공자는 삼천 제자, 칠성현이 있다. 공자의 학생 중, 품질이 비교적 좋다, 예를 들면 안회, 자공; 소질이 좋지 않은 것도 있다. 예를 들면 일찍이 참삼이나 고장작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품질명언) 반성둔한 증삼은 공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와 좋은 지도를 거쳐 공자에 이어 유명한 학자이자 유학 지도자가 되었다.
정치를 관장하는 공자. 공자는 시정에서' 인' 과' 덕' 이라는 단어를 특히 중시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가 세계를 주유할 때, 한번은 태산 기슭에 이르러 한 할머니가 무덤 앞에서 우는 것을 보고 왜냐고 물었다. 그녀는 시아버지, 남편, 아들이 정부의 폭정을 피하기 위해 산에 와서 호랑이에게 먹혔다고 말했다. 공자는 듣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폭정이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그래서 그는' 덕치' 를 제창하고, 돈을 절약하고, 이민, 부민, 인민을 제때 만들었다. 그는' 인정' 과' 덕치' 를 실시함으로써 이상적인 사회를 이루고 싶어한다. 한번은 네 명의 학생이 공자 옆에 앉아 공자가 포부를 발표하게 했다. 공자는 루즈의 무력치국론, 염구의 경제치국론, 공시화의 외교치국론에 만족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는 말했다: "3 월, Xi 의 따뜻한 바람 속에서, 나는 5 ~ 6 명의 성인, 6 ~ 7 명의 아이들과 함께 물 옆에서 목욕을 하고 무대에서 미풍을 불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갔다." 공자는 이 이상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한 나라가 부강해지면 도덕 교육과 문화적 훈도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그래야만 세계가 진정으로 평화로울 수 있고,' 노인 핑안, 친구 편지, 소수품' 의 국면에 도달할 수 있다.
생활 속의 공자. 지닝 지역에는 많은 공자가 식량을 빌려 사건을 처리하고 장례를 치르는 등 인생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지혜, 선함, 본연의 애정, 우정과 같은 공자의 인격적 특성들이 공자의 진면목과 국민의 뜻에 더 잘 부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대사쟁보지' 에서 공자, 노자, 여래가 곡부에서 우연히 만났을 때, 모두 이 보지를 보았다고 한다. 자신의 소유를 위해, 세 사람은 각자의 수단을 썼다. 약속: 침호장룡동에 보물을 놓아라. 먼저 얻은 후에 먼저 얻은 다음, 신들에게 보물을 가진 다음 사람이 곡부에 속한다고 판결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래는 상운을 타고, 노인은 청우를 탄다. 공자만 걸으면 자연히 가장 느리게 걷는다. 여래와 노자는 각각 염주와 제단로를 놓고 공자가 벼루를 놓을 때 계획이 있어 벼루를 맨 아래에 놓았다. 신들이 통치할 때 당연히 공자가 이겼다. 공자의 기회주의는 여래처럼 텅 빈 불상, 분노와 무력감, 다시는 곡부에 온 적이 없다. 이 이야기는 왜 곡부가 지금까지 절이 없었는지에 대한 대답이자 유교에 대한 태도이기도 하다. 이런 이해심이 좋은 유머는 민간 문학만이 드러날 수 있다.
이러한 전설과 이야기는 공자의 원형의 기본 틀을 구성한다. 공자는 인민으로부터 온 현자이며, 타인을 축복하는 인자이다. 지혜와 인자는 민간 성인들의 기본 자질이며, 그에 대한 각종 전설은 일반적으로 이 두 가지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사실 이 이미지야말로 진정한 옷감 공자이자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슬기롭고 선량한 노인의 이미지다. 이 이미지는 공자의 진면목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진나라 시절 학자였던 공자와는 달리 한나라 정치인인 공자와는 달리' 평원왕' 인 공자와는 달리 점술술이 완전히 신화된 공자와는 거리가 멀다. 이것이 바로 이 책의 특별한 매력과 문화적 가치다.
공자 제자에 대한 전설이 많다. 안회, 일찍이, 일찍이, 일찍이, 루즈, 자공, 재위, 하보라색, 민자마, 공야장, 기장변, 고채, 염구, 연후, 유로, 자목, 원선, 담태, 옥자 이 이야기들은 공자 제자 현량 효도 용기 재능 성실 학습 등 다방면의 인격과 재능을 주로 반영한다.
맹자에 관한 전설. 맹자명크는 공자에 이어 또 다른 대유이다. 그는 공자의 유교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중국을 2000 여 년 통치한 도통, 즉 공맹의 도를 형성했다. 이에 따라 맹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그러나 민간에는 공자의 전설과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거의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신문에 출판을 정리하는 것도 드물지만, 맹자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지 않아 글로 출판하는 것이 적다. 내용상 이 책의 맹자 전설은 크게 세 가지 방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맹모 교자의 이야기이다. 중국의 오래된 몽문 교과서' 성자정' 에는' 맹모가 과거에 이웃을 선택했다' 는 내용이 실려 있다. 배우지 않으면 베틀을 깨고, 맹모의' 세 가지 선택 이웃' 과' 낡은 베틀 교자' 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돼지를 죽이면 자식을 속이지 않는다',' 창밖에서 책을 듣는다',' 맹모의 낡은 기계' 등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는 한 쪽이나 언행으로 맹모가 교자를 위해 공을 세우는 정신을 반영한다. 맹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과학적이어서 오늘 아이를 성공시키려는 부모들에게 지도적 의의가 있다.
두 번째는 맹자가 인의를 선양하는 이야기이다. 맹자는 각국 왕에게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하기 위해 공자처럼 세계를 주유했다. 세계 일주 과정에서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연출했다. 예를 들어, Zou 공 은 뇌물 수수 없이 보상, siliang 여덟 기둥의 기원, 사냥장 설득, 음악 에 대해 물었다. 임금용' 은 맹자가 처음으로 제나라에 갔는데, 제위왕의 중용을 받지 못하여 곧 제나라를 떠나려는 것이다. 제위왕은 특별히 이천냥의 금을 보내와서 맹자에 의해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맹자가 또 송국에 도착하자 송왕은 맹자의' 인정 시행' 이라는 사상을 받아들여 전국적으로 인의의 도를 추진했다. 맹자가 송국을 떠나려 할 때, 송왕은 맹자 1,400 냥의 금을 주었고, 맹자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맹자의 제자들은 맹자의 관행에 대해 의아해하며 물었다. "왕은 2200 금 대신 송왕의 1420 을 받아들였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이 옳은가? 클릭합니다 맹자는 "둘 다 옳다. 제왕을 위해 힘을 내지 않고 나에게 돈을 주는 것은 나를 매수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뇌물이다. 나는 곽송을 위해 무언가를 했기 때문에 나에게 돈을 보냈다. 이것은 일종의 보상이다. 뇌물을 받지 않으면 당연히 보상이 있다. " 맹자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인정을 제창하고, 돈을 차별적으로 대한다. 이런 이야기들은 모두 맹자의 민본 사상을 설명한다. 국민의 지지를 받아야만 정권이 공고해질 수 있고, 나라가 강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도덕 이야기로 맹자의 권세에 대한 경멸과 강건함을 나타냈다. 맹자 상제, 맹자, 태자, 부름, 보이지 않는 등의 전설적인 이야기는 맹자가 상류층과의 교제에서 강직하고 존귀한 자들을 두려워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맹자의 자기 좌표에 대한 추구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는 것이다. 맹자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클릭합니다 "성공, 그것에 의존하는 사람; 좌절하면 자기 길을 가라. " 모두 맹자의 절조에 관한 것이다. 맹자는 돈을 벌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군주의 명령에 복종하는 사람들을' 후궁의 길' 이라고 가장 경멸한다. 민간은 바로 맹자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준 이런 발언에 따라 맹자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셋째, 공자의 신화
공자는 일찍이 자신이 "기발하지 않고, 강하지도 않고, 말도 하지 않고, 신을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공자도 신화 (예: "황제의 사방" ("시체"), "퀘벡조" ("한비자자") 를 부정하는데, 공자는 모두 믿지 않는다. 그는 "황제의 사방" 이라고 말했는데, 황제가 사면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는 네 사람을 파견하여 다스리게 했다. 그가' 어릿광대 괴뢰 한 발' 이라고 말할 때, 그는 어릿광대 괴뢰가 한쪽 발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어릿광대 괴뢰 같은 사람을 가리키면 충분하다. 공자는 신화 수업을 역사로 만들었다. 사실 공자가 민간 신화 전파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공자의 배후에서 그와 그의 유명한 제자 몇 명은 점차 민간 전설의 많은 신화 요소에 의존하여, 그들로 하여금 자기도 모르게 역사적 인물에서 신화 인물로 나아가게 하였고, 마지막 두 사람은 하나가 되었다.
우선 공자의 생김새를 살펴봅시다. 사기? 공가는 말했다: "연의 딸은 진흙 언덕에서 기도하고 공자를 얻었다. 그녀는 태어날 때 머리 위에 있었다. 클릭합니다 "딩웨이" 는 양쪽이 높고 중간이 오목한 오목한 오목한 머리이다. 태평어람' 볼륨 69 는' 논어 은의주' 를 인용해 "공자의 관은 길이가 1 피트 4 인치이고 일반인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 "루 봄과 가을? 심대편안은 "공자의 강함은 천하의 요충지이다" 고 말했다. 지닝 지역의 민간 전설에서 공자는 퀘이커 스타로 내려갔지만 용모는 추했다. 그의 머리는 거꾸로 된 항아리 같을 뿐만 아니라, 눈, 코, 귀, 입, 눈, 귀, 코, 코, 코, 코, 코, 코, 코, 코, 코, 코, 코, 코 그의 어머니 안지재는 이것이 괴물이라고 생각했고, 남편의 권유로 그를 나이산의 베를린에 던졌다. 나중에 호랑이가 그에게 먹이를 주었다. 이런 생육 방식과 외모 특징은 정말 일반인과 다르다.
공자의 능력을 살펴 보겠습니다. 공자가 세계를 주유할 때 첸에서 음식을 박탈당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배가 고파서 그는 바닥에 앉아서 피아노를 쳤다. 밤, 어둠 속에서 갑자기 9 피트가 넘는 괴짜가 튀어나와 자공 인질을 납치하고 몸을 돌려 떠났다. 루즈는 즉시 그것과 싸웠고, 오랫동안 이기지 못했다. 공자는 잠시 바라보다가 이 이상한 사람의 겨드랑이가 항상 하나같이 하나가 되어 두 개의 큰 손이 박수를 치는 것을 발견했다. 공자는 루즈를 향해 돌진하며 소리쳤다. "그의 겨드랑이에 손을 뻗어 그를 잡아라!" " 루즈가 그렇게 해서 힘껏 잡아당기자, 이 괴짜는 땅에 쓰러져 즉시 큰 고등어가 되었다. 아들이 말했다: "만물은 모두 낡았으니, 각종 요정들이 꼭 붙어서 요염하게 만들 것이다. 이 큰 은 잉어는 아마도 늙은 괴물일 것이다. 우리가 곤경에 처한 것을 보고 우리를 강탈하러 왔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한 후, 계속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불렀고, 루즈는 고등어를 삶았다. 이 이야기는 공자가 놀라지 않고 제자를 지휘하여 요괴를 치고 요괴를 먹고 요괴의 어려움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그의 능력은 분명히 신화, 환상에서 나온다. 지닝 일대에는' 만가가 천지를 움직이다',' 공자연' 등 신화 등이 전해지고 있어 공자의 능력이 일반인을 초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널리 전해 내려오는 공자 성선의 이야기는 공자의 신화 묘사를 가장 잘 한다. 공자가 사망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한 노국인이 바다를 건너 장사를 하다가 폭풍을 만나 작은 섬으로 떠내려갔다고 한다. 섬에서 그는 공자와 그의 72 제자를 만났다. 공자가 상인에게 말했다. "노국이 외적에 의해 침략당할 것이고, 재난이 곧 닥칠 것이다. 루준에게 돌아가서 성벽을 보수하여 침범을 막기 위해 돌아가세요. " 공자는 상인에게 나무 막대기를 주어 눈을 감고 타라고 했다. 상인이 몽둥이를 밟고 바닷가에 왔다. 그는 몽둥이를 물에 던져서 그것을 용 하나로 만들었다. 상인들은 노국으로 돌아가 모험을 했지만, 노군은 그들을 믿지 않았다. 다음날 수천 마리의 제비가 입속의 진흙으로 담을 쌓았다. 성벽이 건설되자 제군은 공격하러 왔고, 곡부 () 성은 고약금탕 () 이었다. 제군은 식량이 바닥나서 어쩔 수 없이 철수했다. 공자가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났을 때, 사람들은 그가 무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와 70 명의 제자가 바다의 한 섬에서 수영을 했다. 그리고 애국주의의 감화로 상인들은 그들의 지팡이를 가지고 노군에게 보고하고 성을 세워 적을 방어할 준비를 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나중에 일이 예상대로 발전하였다. 이 이야기 속의 공자와 그의 제자는 분명히 신이나 신선이다.
공자를 제외하고 공자의 몇몇 유명한 제자들도 신화 정도가 다르다. 예를 들면 안회 일검으로 뱀정을 죽이고 요괴를 죽이고 물에서 용을 치고, 공야장은 새어 등을 알고 있다.
전설은 대부분 허구이며, 신화 특성과 실제 역사적 요소를 가지고 있어 과거 역사에 대한' 모호한 기억' 이나' 지난 일에 대한 민간 서사' 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후세에서 생겨난 전설은 더욱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다.
역사적 색채 외에도 전설도 이야기의 중심을 바꾸었다. 신화 () 는 초자연적인 신 () 을 위주로 하고, 전설은 유명한 역사적 인물을 위주로 한다. 하지만 전설은 엄밀한 의미의 역사가 아니라 재료 선택, 자르기, 허구, 과장, 렌더링, 판타지 등 예술가공 후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같은 이야기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점점 더 전형적으로 변하고 있다.
공자는 우리나라 역사상 한 문화 거인이자 역사의 수수께끼이다. 중국 고대 역사에서 공자처럼 중국 문화의 진화와 민족적 성격의 형성에 큰 역할을 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독존유술부터 청말까지 도교, 불교, 서구 문명이 중국의 이데올로기 분야에 여러 차례 충격을 주었지만 공자학설은 황권과 마찬가지로 항상 절대적인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인 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