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선천적인 가십, 선천적인 가십나가가 뭐지?

선천적인 가십, 선천적인 가십나가가 뭐지?

나갑법은 서한이학자인 방정 선생이 이학 원리에 근거하여 총결한 것이다. 본성은 이씨, 글자입니다. 그는 아주 좋은 시계 리듬과 지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의 연역 법칙은 가시의 것이다. 초조한 장수로부터 배우다. 조자 강서 () 는 초조 예림 () 의 저자이다. 그는 당시 위대한 이학자였다. 한원 시대에 초점은 조선의 세 노인 중 하나였다. 시신은 맹시를 따라' 쉽게' 를 공부하고 그것을 방경에게 봉했다.

방경이 창립한 그 갑법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에 점술을 하는' 화주림' 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동한 위버양의 도움으로' 주역 참계약' 에 들어가 내단학설을 설명하고 단도의 이론적 토대 중 하나가 되었다. 화주림' 법은 만당도사가 정리한 것으로 명청으로 전해졌다. 그것은 류버윈의' 황금정책' 에 의해 체계적으로 총결된 후 더 널리 퍼지면서 근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점술 예측 방법이 되었다.

갑방법의 역사에 크게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것의 기원과 포함된 법칙이 관심의 문제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나갑법은 한족의 월지 관계에 대한 관찰과 총결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는 이미 정론이 된 것 같다. <역경> 속의 서술은 이를 증명한다. "뉴스는 시계를 리듬으로 하고, 성쇠는 피벗을 기초로 해야 한다. 삼일출이 서늘하여, 서천을 놀라게 했다. 8 월에 삼각대를 거두어, 첫 번째 우회는 밧줄처럼 평평했다. 15 년 동안 일했던 몸은 동양의 숨결로 가득 찼다. 두꺼비 토끼는 담이 커서 해와 달이 밝다. 두꺼비는 복절을 알고, 토끼는 토한다.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길은 이미 도착했고, 이미 낮게 떨어졌다. 열여섯 차례 통일되어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부르고뉴 값은 병남 하현 23 에 있다. 30 일 쿤일은 동북의 친구를 잃었다. 축제는 선 () 과 부흥으로 가득하고, 용은 뒤에서 부활한다. 나는 갑을 쌍방을 중매할 것이고, 나는 계속 할 것이다. "

주역 참동계약' 이 도가의 설에 불과하다면 당대의 이정조가' 주역 길걸' 에서 인용한 한대 우반의 설법은 한당유학이 이번 월상학에도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깃털 팬 말했다: "태양과 달은 가십처럼 매달려 있습니다. 셋째 날, 그리고 헵경이 묘를 뒤흔들고, 8 일, 정견상, 15 일, 만갑, 16 일, 코끼리 후퇴, 23 일, 코끼리 소멸, 30 일, 코끼리 멸망. 날이 어두워진 것은 마치 홍수와 같다. 일본과 중국은 분리되어 있고 코끼리를 떠나는 것은 자신이다. 자기 토양, 에서 볼 수 있듯이. 일월이 서로 밀치고 햇빛이 비치다. 그러므로 신비한 이미지는 태양과 달보다 더 밝다. "

이러한 토론에서 볼 수 있듯이, 나갑법의 요점은 월음을 가십으로 삼고, 다시 천간을 가십으로 삼아 가십 뉴스를 드러내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지진, 교교, 건조, 쉰, 고고, 곤육괘는 달의 흑자와 음양의 소장을 상징하며, A, B, D, E, G, N, N, G 10 일은 일간으로 나뉘어 일월이 1 월에 있는 위치를 나타낸다. 가모는 동방을 대표하고, 정병화는 남방을 대표하고, 경신금은 서방을 대표하고, 계인수는 북방을 대표하고, 기자토는 중앙정부를 대표한다.

점술은 매월 셋째 날 초승달상을 상징한다. 황혼부터 시작하여 현재 서경자 위치에 있다. 점술은 양이 시작되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진나경' 이라고 불린다.

점술은 매달 8 일째를 상징한다. 황혼 무렵 상현월은 정남 위치에서 지진에 일양의 코끼리를 더해' 대나딘' 이라고 불렀다. 건양, 보름달이 되면' 건나갑' 이다.

한 달은 6 개의 주기로 나뉘며, 5 일마다 하나의 주기로 나뉜다. 이 세 점을' 희망 3 기' 라고 부른다. 이 세 단계는 달의 양지 (리터) 가 음소 (하강) 할 때의 위상이다. 그 후 달은 점점 원형에서 작아진다.

점괘는 음몽의 코끼리로, 달이 약간 모자라면 평일에는 서신위에 있지 않아' 순다나 마음' 이라고 불린다.

23 절에는 달이 병남쪽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건남병' 이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라」,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쿤요전음은 30 일 달이 동북 B 위치에 떨어졌을 때 달상이 완전히 어두워' 쿤나 B' 라고 불린다.

이 세 구괘는' 후삼등' 이라고 불리며 양소음이 멎을 때의 달상이다.

리 칸 두 구아 약속, 중간에. "이경은 함께 할 수 있다" 는 구름: "캄유 경치는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해와 달은 쉽고, 강유하고, 부드럽고, 경제적이다. 사계절 지왕, 나로총, 청, 홍백흑, 각 처가는 모두 궁중과 무극에 기여한다. "

팔괘는 천간 () 과 함께 하고, 여임 () 은 짝을 이루지 못하므로 건곤 () 을 배합하여, "임과 갑 (), 건곤 () 은 영함 () 을 배합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