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호이안 현의 역사 문화
호이안 현의 역사 문화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혜안의 선민은 민월족에 속하며, 사람들은 바다에 의지하여 거주하고, 바다를 먹고,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이다.
송에 입성한 후, 혜안은 현을 설치하고, 민풍이 순박하며, "예로부터 유풍이 있다" 고 말했다.
원말에 몽골인들이 회족에 정착했다.
명초, * * * 사람들은 취안저우 () 에서 중국의 백기 () 등으로 이주했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과 풍습을 가져왔다.
명나라 중후반, 일본인들이 잇달아 바다를 건너 동남아 각 섬나라에서 생활하면서 현지 민속이 점차 동도국에 스며들었다.
그래서 혜안 민속은 연해 지역, 산간 지역, 도시, 농촌뿐만 아니라 그들만의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귀신을 숭배하고, 요술, 점술을 믿는다.
민국 25 년 (1936)' 신입생' 운동이 국민에 의해 핍박했고, 민국은 자발적으로 풍속을 바꾸자고 주장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이 심화됨에 따라 사회 풍조가 점차 문명진보를 향하여 과학을 숭상하고 미신을 타파하며 구습을 타파하고 신풍을 확립하였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인류가 혜안에 거주하고 생활하며 발전해 왔으며, 숭무타산, 동원은루산 신석기 시대 유적지의 발견이 이를 증명했다.
1987 년, 두령안산은 상주문화유적을 발견하였다.
장한과 동원해안가에서 인류의 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홍적세 코끼리 화석과 사슴 화석이 발견됐다.
위진 남북조 시대까지 혜안은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는 고분이 많은데, 대부분 지하 벽돌집, 쿠폰이 있고, 장례품도 풍부하다.
지금까지 많은 유명한 무덤이 있다. 예를 들면 김동원장군묘, 진안군왕묘, 당대의 푸젠관찰왕초묘, 당가의 대사제손오묘 등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절을 짓고 도자기를 생산했다.
송원 시대에는 국내 도자기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야철업도 그에 따라 일어났다.
경제 번영으로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청대' 혜안현지' 에 따르면 송대는 다리 17 개, 원대는 다리 4 개, 모두 석제 편교교라고 한다. 이것은 혜안 노동인민의 힘과 지혜의 결정체이다.
명대, 혜안을 포함한 푸젠 연해는 연해에 연달아 왜적의 침입을 당했다. 하이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숭무 (), 롄청 (), 동산 (), 부산 (), 봉미 (), 이천해변 (), 혜안현 () 등 6 개 도시와 23 개 담뱃대를 연이어 건설하여 비교적 완벽한 방어 시설을 형성하였다.
오늘날 이 고대 도시들은 이미 진귀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청나라와 근대에 경내에는 많은 인민 반제 반봉건 반식민의 유적과 혁명 문물이 남아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 * * 와 인민 * * * 은 문화재의 수집, 정리 및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카운티는 규제 기관을 설립하고, 보호 규정을 시행하고, 유지 보수를 위해 특별 자금을 할당해야합니다.
동시에, 문화 유물을 보호하기 위해 대중을 홍보하고 조직하십시오.
1989 까지 전현에서 이동불가 문화재가 거의 200 곳 가까이 발견됐으며, 그 중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2 곳,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 1 처, 현급 문화재 보호 단위 55 곳이 발견됐다.
소장 문화재가 거의 1000 건에 가깝다.
이 유물들은 혜안현 1000 여 년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생활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