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가장 철학적인 고서는 무엇입니까? (중국)
가장 철학적인 고서는 무엇입니까? (중국)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여름을 도모하지 않고, 중국을 어지럽히지 않고, 동맹에 들어가지 않고, 군대를 강요해서는 안 된다. 말끝을 신중히 하고, 멀리 쫓아가고, 민덕이 두텁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작은 소홀함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수업이 다른 사람은 서로를 위해 계획을 세울 수 없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현재하지 말고 돌아와라!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1]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이 색채를 신선하게 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안녕을 구하지 않고, 사물에 민감하지 않지만, 신중한 말을 요구하기 때문에 배우기를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으면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곡. 한마디로, 그것은' 순진한 사고' 를 말한다.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순순하고, 칠은 원한다.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공자는' 관화' 는 즐겁지만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 소설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정의,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무슨 징벌이 있습니까? " 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한 후 이동합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닝 Wuzi, 국가 적절한 방법 경우, 지혜 도; 만약 그것이 방법이 없다면, 그것은 어리석을 것이다. 그 지혜는 도달 할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도달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품질은 문보다 낫고, 글은 질보다 낫다. 온화하면 군자.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아들은 말했다: "아는 것은 기쁨이고, 기뻐하는 것은 즐거움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현명한 음악 물, 자비로운 사람 락산;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산다. " 공자는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똑똑한 사람은 활동적이고, 착한 사람은 조용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고 착한 사람은 장수한다. 예공은 공자에게 루즈에 대해 물었고, 루즈는 전혀 묻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너는 말하지 마라: 그는 사람이고, 분노하고 먹는 것을 잊고, 즐겁게 근심을 잊는다. 그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아들은 문학, 행동, 충성, 신앙의 네 가지를 가르친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공자는 "군자는 마음이 넓고, 남을 너그럽고, 소인이 인색하고, 마음이 좁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내세는 무섭다. 새로운 사람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가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추운 여름, 우리는 송백이 마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공자는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악당은 반대다. 공자가 말했다. "똑똑한 말은 당신을 좋아 보이게 하고 신선하게 보이게 합니다." 안원이 임기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keji fuli 는 자비입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인심을 위해, 자신을 위해, 사람됨을 위해? " Yan yuan 은 "목적은 무엇입니까? 공자가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무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얀 위안 (Yan yuan) 은 "나는 민감하지 않지만 나에게 말해줘! "그냥 지나갔어요. 밤낮으로 멈추지 않아요!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