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당신들은 아직도 당신들의 아이의 성이 누구인지 논쟁하고 있습니까? 뒤에 있는 가족 게임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당신들은 아직도 당신들의 아이의 성이 누구인지 논쟁하고 있습니까? 뒤에 있는 가족 게임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학교가 개학했을 때 야수는 그 자리로 돌아갔다.

대보가 돌아와서 실종된 지 반년 된 담임 선생님이 돌아오다니 모두들 매우 기뻤다. 그녀는 특히 나에게 한 가지 질문을 했는데, 왜 그녀는 나와 성을 가지고 있고, 우리 언니는 우리 엄마 성을 가지고 있는가?

Naigong A: 왜냐하면 당신은 모두 엄마와 아빠의 아이들이기 때문입니다. 엄마와 아빠는 당신을 아주 사랑합니다. 네 엄마가 너를 낳기가 매우 어렵다. 너는 아버지의 성을 따르고, 여동생은 어머니의 성을 따른다.

완벽합니다.

대보가 계속 물었다: 그럼 왜 모모모와 그의 형이 아버지의 성을 따라야 하는가?

이 문제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공공기발하며 물었다. "그것은 누군가의 형과 아버지 성, 그와 어머니의 성입니까?" " -응?

대바오는 잠시 생각하고 약속했다. 그리고 그가 물었다. 당신들은 동성입니까?

대중은 이치에 맞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너와 아빠는 모두 문어의 캐릭터처럼 보인다.

대보는 계속 의아해한다: 하지만 내 여동생은 너와 똑같이 생겼구나!

떠나는 것은 식탁 위의 어수선함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당연히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말할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온 낡은 규칙들에 대해 무슨 좋은 토론이 있습니까? 모성을 사용하더라도 이름의 두 번째 글자에 넣으면 됩니다.

합리적으로 들리네요.

일반적으로, 만약 첫 아이라면,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아이는 확실히 아버지의 성을 따를 것이다.

결혼법도 자녀가 아버지 성을 따를 수도 있고 어머니 성을 따를 수도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사실 아이가 모성을 따르는 경우는 결코 드물지 않다.

첫째, 남자는 문 사위입니다. 아이가 모성을 따를 뿐만 아니라, 심지어 성을 바꾸라는 요구도 받을 수 있다.

둘째, 부모는 이혼하고, 아이는 어머니에게 수여한다. 이런 상황은 종종 아버지의 탈선, 가정 폭력 등의 잘못으로 인해 어머니가 찌꺼기 남자의 모든 존재를 차단하고 싶어 아예 아이를 자신의 성에 따르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남자는 사랑을 위해 희생하기를 원한다. 남자가 너무 사랑해서 마침 여자친구 집에 아들이 없어요. 여자 측 부모는 한 가지 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만약 네가 내 딸과 결혼하고 싶다면, 남자라면 우리 성을 따를 수 있다. 사랑을 위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한다.

물론, 위의 문제 중 하나를 피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부부 동성이다.

제 이름은 장입니다.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이름은 양이고, 너도 마찬가지야.

하지만 둘째 아이가 오면 상황이 달라진다. 특히 첫 아이가 남자일 때 두 번째 아이의 성은 누구입니까?

첫째, 첫 번째 아이는 여자아이로 아버지의 성을 따른다.

둘째 아이가 남자라면 법리상으로는 아이의 성이 평등하지만 관례를 감안하면 아버지의 성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둘째 아이가 여자라면, 남자는 아버지의 성을 따르는 바우어의 의지가 훨씬 약해질 것이라고 주장한다. 어차피 세 번째 아이는 없을 것이고, 바우어가 모성을 따르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물론, 명확한 요구가 없다면, 여자는 계속 아버지의 성을 따를 수 있다.

둘째, 첫 번째 아이는 남자 아이로 아버지의 성을 따른다.

둘째 아이가 소녀이고 남자도 여자를 좋아한다면, 아버지의 성을 계속 따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특별한 생각이 없다면, 여자는 분명히 어머니의 성을 따를 것을 요구하며, 남자는 일반적으로 동의한다.

둘째 아이가 아직 소년이라면 문제가 생긴다. 이것도 비교적 번거로운 상황이다.

만약 쌍방이 모두 외동자녀라면, 여자는 대보에게 아버지의 성을 따르라고 요구하고, 바우어는 어머니의 성을 따를 것을 요구할 것이다. 이것은 법리적으로 합리적이다. 하지만 도리상? 남성은 왕왕 그다지 원하지 않는다. 결국 아들이니까! 만약 무슨 일이 생기면, 혹은 메이의 아내가 커서 결혼하고 싶지 않거나, 결혼하면 아이가 없고, 심지어 불륜을 저지르면 어떻게 합니까? 두 사람 모두 아버지의 성을 가지고 있는데, 보험이 하나 더 있지 않습니까?

이때 부부의 감정과 이성을 시험해야 한다.

나는 가족을 알고 두 아들을 낳았다. 우리 엄마는 둘째 아이를 낳기 위해 초등학교 선생님의 일을 그만두고 전업으로 집에 계신다. 할아버지 할머니도 고향에서 달려와 도와주셨다. 아이가 태어나서 또 한 명의 아들이다. 온 가족이 모두 기뻐서, 여자는 막내아들이 어머니의 성을 따르기를 바란다.

아버지의 대답은: "그는 이미 둘째 아들이다. 만약 그가 내 성을 따르지 않는다면, 앞으로 어떻게 재산을 물려받을 것인가? 클릭합니다 집이 그에게 돌려줄까? ""

내가 들은 첫 번째 반응은 둘째 아들이 아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결함이 있습니까?

두 번째 반응은 집안의 두 스위트룸에 모두 아이의 아버지 이름이 적혀 있는 것 같다는 것이다.

결국 그는 70 대 이후이자 일선 도시 밖의 광대한 침몰 지역에서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뿌리 깊은 장남 상속제이다.

디-아내를 위해 태어나야 합니다.

용-장남.

아들-단지 아들, 딸은 없다.

80 년대 이후 도시에서 태어난 외동아이로서, 머릿속에는' 장자' 라는 개념이 없는 것 같다. 나중에 우리 할아버지가 몇 개의 큰 장선책을 전해 주셨는데, 확실히 우리 삼촌에게 주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세대에 이르러 또' 상속' 을 깨닫게 되었다. 18 18 금안 덕분에 외삼촌 장모네 친척, 부부가 가산을 나누어 집을 빼앗았다.

아이의 어머니는 큰아들이 이미 시댁의 이 선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는데, 그 집은 아이를 낳고 아이를 키우는 데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했고, 둘째 아들의 성은 그리 많지 않았다.

둘째 아이는 육아교육, 가족분업, 경제스트레스 등 현실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가족부계 관념과의 충돌도 가져왔다.

예, 노인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둘째 아들이 성을 따르지 않으면 상속권을 잃고 집을 받을 자격이 없다.

둘째 아들이 그의 성을 따르게 하는 것은 그를 위한 것이고, 그의 이후의 고려를 위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막내아들은 역시 아버지의 성을 따른다.

우리 엄마는 두 아들이 모두 고생스럽게 태어났다고 생각하는데, 막내아들은 이 집을 잃어서 정말 미안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권리를 포기하고 아들을 완성해야 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아이의 어머니는 여러 차례 이혼을 제기했다. 2 년 전 큰아들 10 세, 둘째 아들이 4 살 때 대우가 좋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수십 년 후, 막내아들이 아버지로부터 집을 받는 순간, 어머니에게 고맙다고 말할 기회가 없었다.

두 아들을 낳아도 많은 아버지들이 작위권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자가' 성 누구' 라는 일에 앞장서는 이유는 먼저 전통적인 습관이고, 둘째, 남자는 상대를 찾을 때 당연히 자신보다' 약한' 대상을 찾아 가정생활에서 선두를 차지하게 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기보다 조건이 좋은 남자를 배우자로 찾아' 의지' 를 하게 된다.

한 문장: 경제 기반은 담론권을 결정합니다.

돈을 많이 버는 사람, 지위가 높은 사람, 누가 시키는 대로 한다.

예로부터 이렇다.

자녀의 성씨의 본질은 가부장권과 모권 다툼이다.

아이의 성씨 다툼 뒤에는 종종 두 가정의 게임이 있다. 중국의 수천 년 동안 남성권 사회는 가부장제가 가족 전승과 가족사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한 근원이다.

사실 최초의 인간 사회는 코끼리 등 사회 포유동물과 마찬가지로 모계입니다. 즉, 민족의 중심은 어머니이고, 어머니의 어머니입니다. 남성의 후손은 성인이 되면 쫓겨나고, 가장 강한 생존 남성만이 다른 민족과 번식할 자격이 있다.

중국 최초의 성 옆에는 희, 강, 승리, 이, 임신, 이, 요와 같은 고대 성씨와 같은 여성 글자가 있다. 생산력의 진보와 사회 조직의 발전에 따라 남성의 지위가 높아졌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성과 성이 분화되기 시작했다. 기, 강, 응등 성은 오래된 혈연의 연원을 대표하고, 봉지, 관직, 직업은 점차 다른 종족 분기로 발전했다. 중국도 가부장제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서주는' 주례' 를 제정한 뒤 산옹제, 제도로 가부장권을 강화하고 모권을 박탈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것은 아들을 위한 것일 뿐, 딸의 귀속과는 무관하다. 딸이 조만간 다른 사람과 결혼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자녀는 아버지의 성을 따라 일종의 풍습과 문화 전승이 되었다.

여성이 깨어나기 시작했을 때, 어머니가 사회적 지위, 직장, 수입에서 남성을 따라잡았을 때,' 남존여비' 의 구조가 완화되기 시작했고, 여성의 가정사무에서의 말투도 점점 커지고 있다.

"물론, 내 근면한 아이는 내 성을 따를 수 있다. 클릭합니다

강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