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청화자에 관한 시를 구하라! !
청화자에 관한 시를 구하라! !
두 마리의 용이 빙빙 돌고 있다.
알파인 토치와 드래곤 볼 연습
별빛이 나를 유혹한다
장인의 마음에 들어서다
정성껏 준비한 토양
영원한 희망을 형성하다
위안 시가의 식탁
녹색은 용이 비상하는 하늘이다.
부엌 연기 속에서 흘러나오는 술냄새가 용수염을 휘감고 있다.
젓가락 소리는 용의 기쁨이다.
나는 이런 경화된 사상을 가지고 있다.
역사와 인생을 어지럽게 보았다.
끊임없이 치솟는 코발트블루도 보입니다.
대답 2: 청화자 배아는 청화필이 그린 모란을 그려낸다. 마치 너의 최초의 화장 (비유) 과 같다. 천천히 백단향이 내 머리 속에서 창문을 통과했다. 나는 선지에 글씨를 쓰고 유약의 절반을 보류했다. 그림의 매력은 숨겨져 있고, 당신의 웃음은 봉오리 같다. 너의 한 가닥의 아름다움 (탈바꿈) 이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날아갔다. 하늘색 등 연우, 나는 너의 연파가 강을 넘나들며 (자화자찬하는) 병 밑, 한립모조 앞조의 풍아 (탈바꿈), 내가 너를 기다리던 것처럼 (겹겹이) 인양될 때 너를 만나기 위해 무대 천란 등 연우, 결말 (탈바꿈) 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 미목이 웃음을 머금고 있다 내가 송조를 베껴 썼을 때 나는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가마에 숨어 있는 수천 년의 비밀 (과장된 액세서리) 은 땅에 떨어진 자수 바늘 (비유) 처럼 매우 정교하다. 커튼 바나나 꽃 유출, 문 링 자극 펄프 (개조, 모방), 그리고 나는 강남 마을 을 지나 너를 건드렸다 (두 줄 세 마디, 비유 사용). 송묵산수화에서 너는 잉크의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답변 3
I. 개요
백자기라고도 하는 청화자기는 산화 코발트를 함유한 코발트 광석을 원료로 한 것으로, 도자기 타이어에 장식 도안을 그려 투명한 유약을 덧씌워 고온을 거쳐 화염을 한 번에 한 번 태웠다. 코발트를 태운 후 파란색으로, 착색력이 강하고, 발색이 밝고, 연소율이 높고, 색깔이 안정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재 가장 초기의 청화자 표본은 당대의 것으로 밝혀졌다. 성숙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가 원대에 나타났다. 명나라의 파란색과 흰색은 도자기의 주류가되었습니다. 그것은 청나라 강희년 동안 정봉으로 발전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파란색과 흰색 유약, 공작 녹색 유약 파란색과 흰색, 콩 녹색 유약 파란색과 흰색, 파란색과 흰색, 노란색 유약 노인 유약 파란색과 흰색 또한 구울 수 있습니다.
둘째, 친환경 소재
① 써니 마칭
즉, 스와 니보 그린, 스와 보 니켈 녹색, 말 거짓 리 청 등. 그 이름의 출처는 페르시아어' 술레만' 의 음역이다. 이 코발트 소재의 산지는 보스카 산의 크람사 마을에 있다. 마을 사람들은 술레만이라는 사람이 이 코발트 재료를 발견했다고 생각하여 이름을 지었다. 또 다른 주장은 수니마청이 마칭 이청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영어 smalt 의 음역이며, 일종의 파란색 유리를 의미한다. 이런 재료는 저망간 고속철도의 코발트 소재에 속하기 때문에 파란색과 흰색 두꺼운 녹색띠 녹슨 반점을 흔히' 석광' 이라고 부른다. 원대의 일부 청화와 명대 영락, 선덕가마용 청재는 모두 이런 종류이며, 모두 고대 페르시아나 현재 시리아에서 생산된다.
(2) 동등한 녹색
일명 벽동청은 강서 낙평에서 생산된다. 명대의' 공백기' 후기에 성화 홍치 정덕 조기 사용. 이런 재료는 우아하고, 밝고, 안정적이어서, 성화청화자기기로 한때 유명하다.
(3) 자갈이 푸르다
일명 석청으로 강서고안 이풍 고 일대에서 생산된다. 이 재료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색은 회색이나 심지어 검은색이다. 이런 재료는 명청민가마 2 세대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관요는 회복에 쓰인다.
(4) 젊음
서역, 신장, 운남 등에서 생산된다는 말이 많다. 이 소재의 색상은 진한 보라색이지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소장되지 않아 돌청과 섞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재료는 명나라 가정에서 만년까지 자주 사용된다. 그 중 청록색: 10% 를 섞은 돌청으로 비빔수 (칠), 발색청색 중청: 돌청을 40% 섞어서 색칠 (스케치) 에 쓰이고 획이 선명하다.
(5) 절강 물자
일명 절청으로 절강 사오싱 김화일대에서 생산된다. 국산 재료 중 저장 재료가 가장 좋고 머리 색이 녹색이다. 명나라 만년 중반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경덕진 관요청화기는 모두 이런 재료를 사용한다.
(VI) 유명 인사 치료
윈난선위, 회택, 이량 등의 현에서 생산되는데, 그중에서도 선위가 가장 좋다. 이런 재료는 밝고 순수한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강희청화용은 바로 이런 재료를 사용한다.
이상의 국산 코발트 재료는 대부분 고망간에 속한다.
(7) 화학 녹색 재료
화학산화 코발트로 만든 녹색 재료입니다. 머리색은 보라색으로 순수하고 진하지만, 경박함은 부착력이 부족하여 가격이 낮다. 이런 재료로 만든 청화자기는 천연 녹색 소재의 미감이 부족하다.
셋째, 금전지식
고대 중국 청화자는 그림에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도자기 바닥에는 다양한 문자와 도안이 있으며, 각 시기의 풍격은 모두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청화자 스타일의 형식과 유형에 따라 달력, 길상식, 청당식, 송식, 문양식 5 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달력 연도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에서는 기록, 조각, 인쇄 등의 방법으로 도자기가 발사 된 시대를 나타냅니다. 이를 시대 모델이라고합니다. 고대 중국 도자기에 대한 묘사는 주로 연대표를 근거로 황제 연호와 건지연호 두 가지로 나뉜다. 명나라 영락년, 청화자기에 달력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전서 글씨체가 유유히 흐르고, 가장자리에 연꽃 꽃잎이 있었다. 현정의 스타일은 단정하고 강하다. 성화한 철은 은갈고리를 긁어 유약이 탁하다. Jiajing 스트로크 무거운, 깊은 숨겨진 강도. 선인들은 명나라 연대표를 다섯 문장으로 요약했다. "선덕은 돈이 있고, 성화는 돈이 있고, 홍지는 아름답고, 정덕공은 돈이 있고, 가정잡돈은 있다." 청대 강희체의 글씨체는 깔끔하고 청화재는 밝고 아름답다. 옹정해서체 창력이 강하고 형식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건륭, 가경, 도광의 서체는 대부분 전서이며, 글씨체는 마치 도장처럼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다. 근대' 강서자업회사' 에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그중 영어 스타일' 치나' 는 근대 도자기 수출의 상징이자 청화중 가장 먼저 사용된 영어 스타일이다. 민가마 청화자 날짜가 적다. 예를 들면' 내년에 만든다', 글씨체가 조잡하다. 아주 자유롭게 썼어요.
(2) 좋은 말
상서로운 뜻을 쓴 글은 민간 청화자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글씨체는 대부분 초서이고, 소탈하고 찰랑찰랑하며 단숨에 이루어진다. 장수백세',' 장수부귀',' 행복행복' 등의 문장은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했다.
(3) 탕명폭
도자기에 쓰여진 우아한 당명과 인명은 개인 소장품의 표지로 쓰인다. \ "목욕 연 서재 \" \ "몸 보물 \" \ "백옥재 \" 가 있습니다. 당명자는 제작이 정교하여 소장가치가 높다.
(4) 돈 찬양
도자기에 대한 도자기 예술의 애착을 기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옥중진품',' 고중진품',' 장강미옥' 등이다. "게와디어" 라는 단어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재미있다. "와트" 는 도자기보다 역사가 더 오래된 도자기를 가리키며 형님을 위한 것이고, 도자기는 아름다운 옥보다 더 하얗고 매끄럽기 때문에 옥은' 동생' 열에서만 물러날 수 있다.
(5) 장식 패턴
또한' 무늬 패턴' 이라고도 하는 민간 청화자의 특색 패턴으로, 패턴 장식 바닥이 간결하며, 인감 속의' 소형인' 과 비슷하다. 도안은 박고, 어두운 팔선, 팔길상 등이다. 꽃무늬 속' 두부 건조' 는 마름모꼴 프레임 구조로 현대건물의 고층건물처럼 민간작업장의 상징이며' 꽃꽂이' 라고도 한다.
넷째, 다른 시기의 청화자의 특징
(1) 당청화 (6 18-907)
당나라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남용의시기에 있습니다. 지금 볼 수 있는 표본은 양주 70,80 년대에 출토된 청화자 20 여 점이다. 봉평산 박물관이 소장한 청백색 줄무늬 복제품; 미국 보스턴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꽃그릇;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수집한 물고기 조류 캔; 남경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점화매송이 문신 패턴. 양주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배아, 유약, 색깔에 대한 연구와 당대의 공현 가마의 재료, 공예 조건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당대의 청화자의 산지는 하남 공현 가마의 결론을 초보적으로 얻어냈다. 최근 몇 년 동안 현가마 유적지에서 소량의 청화자 표본이 출토되어 당청화자의 산지가 허난성 현가마에 있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양주에서 출토된 청화자기에서 볼 수 있듯이, 청재는 색깔이 풍부하고, 수정반, 망간, 철분 함량이 낮고, 구리, 코발트가 함유되어 있어 중서아시아에서 수입해야 한다. 태질이 거칠고, 회갈색이며, 소결 정도가 나쁘다. 밑유약은 하얗고, 법랑은 비교적 두껍다. 유약 사이에 화장토를 바르다. 장치 유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작은 부품입니다
복잡, 그릇, 항아리, 뚜껑 등. 장식 도안은 덴마크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어조류 항아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화초이다. 이 가운데 화훼의 도안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한 종류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꽃, 특히 카네이션, 매화 등의 작은 꽃이다. 또 다른 종류는 전형적인 아라비아 패턴으로, 형상은 마름모꼴의 안내물 패턴과 같다. 이런 관점에서 당대의 청화자가 출토된 장소 (양주는 당대의 중요한 항구임) 와 결합해 당대의 청화자가 수출위임을 증명할 수 있다.
(2) 송청화 (960- 1279)
초기를 거쳐 당대의 청화는 급속히 발전하지 않고 쇠퇴했다. 지금까지 우리는 두 개의 타키 유적지에서 출토된 10 여 점의 도자기만 볼 수 있었다. 첫째, 1957 년 저장성 용천현 금사탑 기초발굴, * * * 출토 청화그릇 13 건. 탑벽돌은 북송' 태평흥국 2 년' (977 년) 의 절대 날짜를 가지고 있다. 또 하나는 1970 년 저장성 사오싱시 환청루타키에서 청화사발 복단편이 출토됐다. 타타키가 출토한 비석은 이 탑이 남송함천 원년 (1265) 에 세워졌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10 여 점의 송청화자는 모두 그릇의 파편이다. 태질이 갈수록 두껍고 얇아지다. 국화무늬, 동그라미 무늬, 현무늬, 실 줄무늬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색은 앞부분이 더 짙고 어둡다. 후자가 더 가볍다. 발색이 어둡다면 덮개의 투명한 유약이 너무 얇기 때문일 것이다. 저장성 자체에는 풍부한 코발트 점토 광물이 있는데, 이 청화자기는 현지 코발트 재료로 만들어졌어야 한다. 그들은 당청화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3) 위안 칭화 (1271-1368)
성숙한 청화자가 원대의 경덕진에 나타났다.
원청화자 타이어는' 도자기 돌+고령토' 의 이원 레시피를 채택해 태중 Al2O3 함량을 증가시켜 연소 온도를 높이고 연소 과정의 변형률을 낮췄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물의 태체는 두껍고 포만합니다. 태색은 약간 회황색이고 태질은 푸석하다. 밑유약은 파란색과 흰색, 달걀 흰자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젖탁감이 매우 강하다. 사용된 녹색 소재는 국산 소재와 수입품입니다. 국산 소재는 고망간 저철 녹색 소재로 청청색과 회색 검은색입니다. 수입재는 저망간 고속철 녹색재로 녹색이며 색깔이 풍부하고 녹슬었다. 일부 그릇에는 국산 재료와 수입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주로 가전 제품, 희생 기구, 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샘-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무덤
원청화무늬 장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구도가 충만하고 층이 많고 어지럽지 않다는 것이다. 필법은 한 획으로 길고, 부드럽고, 힘이 있다. 윤곽이 두껍고 차분하게 렌더링됩니다. 테마 장식의 주제는 사람, 동물, 식물, 시 등이다. 인물은 고적도 (사애도) 와 역사적 인물이 있다. 동물에는 용봉 기린 원앙 유어 등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은 모란, 연꽃, 난초, 소나무, 죽매, 영지, 꽃잎, 과과 등이다. 시사는 얻기 어렵다. 모란을 칠한 꽃잎에는 흰 테두리가 많이 남아 있다. 용무늬 머리는 작고 목이 가늘고, 몸길이가 길고, 세 발톱이나 네 발톱이 있고, 등에는 등골이 있고, 비늘은 대부분 메쉬 모양이며, 웅장하고 사납다. 보조장식은 주로 두루마리 풀, 연판, 고주화, 바닷물, 회문, 구름, 바나나 잎 등이다. 로터스 플랩은 "중괄호" 와 비슷하며 도교 보물은 로터스 플랩에 더 많이 그려집니다. 의운문처럼, 항상 바다 여덟 이상한, 깨진 가지 연꽃, 얽힌 가지 꽃, 3 차 구름을 그린다. 바나나 잎 중앙의 줄기는 고체 (녹색 물질로 채워짐) 입니다. 바닷물선은 굵은 선과 가는 선을 결합한 것이다.
관련 링크: 위안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d) 명나라와 청 왕조의 파란색과 흰색
명청시기는 청화자가 정상에 도달한 후 쇠퇴하는 시기이다. 명대 영락 선덕 시대는 청화자 발전의 최고봉으로 정교한 제작으로 유명하다. 청대 강희 시대에는 청화자가' 오색청화' 로 정점에 달했다. 청나라 건륭년 이후 분채도자기의 발전으로 점차 쇠락했다. 청말 (광서) 에서 부흥했지만 강희조의 번영을 이어갈 수는 없다. 전반적으로, 이 시기의 관요자기는 엄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민가마가 소탈하고 화면이 자유분방하다. 명말부터 청화는 점차 중국화 기법의 일부 요소를 흡수했다.
1 및 명초 (홍무조 1368- 1402) 청화기에는 크기 접시, 그릇, 매병, 옥주전자 춘병 등이 포함됩니다. 사용된 친환경 소재는 국산 소재 위주이지만 소량의 수입 재료도 배제하지 않는다. 파란색과 흰색의 머리카락 색상은 연한 파란색이고, 일부는 회색이다. 전자는 약간 후광 현상이 있다. 꽃무늬 레이아웃에는 원대 다층 장식의 유풍이 남아 있어 제재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많은 세부 사항이 바뀌었다. 예를 들면 파초 잎 가운데 줄기가 비어 있다. 원대보다 꽃잎 가장자리가 더 선명하다. 모란잎' 부족' 의 부분은 비교적 깊어서 원대만큼 뚱뚱하지 않다. 국화는 "평평한 국화" 로 그려지고, 꽃심은 체크 패턴으로 표현된다. 용문은 여전히 가늘고 긴 몸이지만, 서너 개의 발톱을 제외하고는 이미 다섯 개의 발톱이 나타나 풍륜처럼 생겼고, 기세도 용원처럼 사납고 힘차다. 보조 장식의 여의운두가 원대의 3 차 구름에서 2 차 구름으로 바뀌었다. 연꽃꽃잎에 불교 팔보가 그려져 있다. 그릇과 작은 접시에는 운문이 그려져 있고 그릇 외벽의 상반부에만 그려져 있다. 기바닥이 평평하고, 모래바닥에 유약이 없어 가마의 붉음을 볼 수 있다. 차종 연도가 없으면 돈 많은 대상이 매우 적다.
관련 링크: 명나라 hongwu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2. 영락 선덕 (1403-1435) 청화자 공예 수준이 높다. 이 시기에 사용된 청재는 주로 수니포청으로,' 녹슨 반점' 이 흔하다. 국산 녹색 재료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산이라 해도 머리색도 좋아요. 접시, 그릇, 냄비, 캔, 컵 등이 있습니다. 특히 승모주전자, 리본 편주전자, 꽃에 물을 주는 것과 같은 비중국 문화의 그릇들은 이 시기 외역과 외국인과의 문화 교류와 융합을 반영한다. 장식품은 각종 화과, 용봉, 해수, 해괴, 유어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태아의 질은 이전보다 더 섬세하고 촘촘하다. 법랑질이 풍부하고 윤기가 풍부하여 오렌지 가죽 무늬가 흔하다. 양조의 기물보다 영락의 기구가 더 가볍고 아름다우며, 청화모색이 풍부하고, 녹슬고, 무늬가 듬성하며, 묘사가 더 섬세하고, 유약이 하얗고, 기물이 많다. 나는' 영락년제' 라는 네 글자의 전서만 보았다. 선덕의 기구는 두껍고, 무늬가 밀집되어 있고, 밑유약이 약간 파랗고, 지폐기가 많고, 4 자 또는 6 자 모양이 있어 선덕의 조형체가 통체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선덕은 청화수가 많고 품종이 많고 영향이 넓기 때문에' 청화수추선덕' 이라는 말이 있다.
3. 정통 경태 천순시대 (1436-1464), 정치적 격동, 자연재해 등 요인으로 경제가 쇠퇴했다. 그리고 정통부터 여러 차례' 관자 제작 금지' 명령을 받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도자기 수는 매우 적어 도자기 역사상' 공백기' 라고 불린다. 전반적으로 이 시기의 유형은 주로 병, 캔, 그릇, 컵, 접시이다. 사용된 일부 녹색 재질은 여전히 "수칭" 입니다. 어떤 청화발색은 진하고, 선덕기와 비슷하며, 어떤 것은 단아하고 성화기에 가깝다. 유약에 먼지가 가득하다. 시체가 무겁다. 발 손질은 섬세하지 않고, 압박감이 있다. 흔히 얕고 넓은 평평한 모래 밑창, 어떤 것은 끈적하고, 어떤 것은 부싯돌이 빨갛다. 정통에서 병통은 곧은 목형이며 선덕과 일치한다. 천순은 상하폭이 좁은 사다리꼴 같고, 성화와 비슷하다. 병통의 병통은 어깨가 풍만하고, 동그란 배, 아래로 접혀 왼발이 약간 드러난다. 매병의 병신은 선덕보다 길다. 장식 도안은 획을 위주로 인물, 꽃, 용봉, 공작새 등이 있다. 인물 배경에는 커다란 구름이 그려져 있다. 병통은 모두 바닷물 무늬나 파초 잎무늬, 줄기가 하얗고 잎이 넓어 작은 나무처럼 장식되어 있다. 정통은 복보이다. 경태는 심장에서 설비의 바닥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복자 외에' 태평조',' 태평조',' 내년에 제작' 이 있다. 천순은 편년 모형과 산스크리트어 모형을 가지고 있다.
4. 성화 (1465- 1487), 홍지 (1488- 1505) 성화 홍치 중기 이전에 평등청을 사용했고, 발색이 단아했다. 홍지 말기와 정덕 시대에는 모색이 회청색이었다. 하지만 이 시기에는 머릿결이 풍부하고 쇠녹이 슬어 있는 물건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화는 청화색을 가볍게 묘사하였다. 꽃무늬 배치는 초기에 소홀하고, 후기가 촘촘하며, 삼과, 삼우, 구추, 고감, 아기극, 용이 꽃을 입는 등을 많이 그린다. 꽃과 잎은 야자 모양이다. 잎은 이가 많고, 꽃과 잎은 음양이 없다. 물고기 조류의 수생 식물은 다시마처럼 떠 있다. 바위는 범프감이 없는 열쇠와 같다. 가장자리 장식은 간단합니다. 그릇, 접시, 컵의 입가장자리, 바퀴발은 현으로만 장식되어 있습니다. 용은 진짜 용이고, 코는 코끼리 코처럼 길다. 십자가공이나 아랍어 등 이슬람 내용의 장식 패턴은 비교적 흔하다. 태질이 섬세하고 하얗고, 유약은 매우 섬세하고 옥질감이 있지만, 약간 청자색이 드러난다. 주전자, 매병, 샤브샤브, 등잔자리, 접시, 컵, 그릇 등이 있습니다. 난로는 3 열 튜브나 드럼난로이다. "하늘" 캔 외에 "대명 성화년제" 6 자 싱글 이중선도 있습니다. 주로 방승 은괴 등이 있다.
홍치기물은 성화 중학교와 대체로 동일하며, 심지어 성화보다 더 섬세하고 부드럽다. 후기에는 정덕 장치에 접근했다. 상감 무늬는 가늘고 촘촘하며 산스크리트어 무늬가 늘어나고, 용무늬가 가늘고 부드럽고, 인물이 소탈하다. 해서체는 6 자와 4 자 두 가지가 있다.
정덕은 역시 국산 재료를 사용했고, 초기에는 평등청을 사용했고, 머리색은 회청색이었다. 후기에만 사용. 어지러워요. 그 기형, 태질, 법랑, 홍치가 가까워 거품이 밀집되어 있다. 심복그릇과 좌구가 인기가 많아요. 후기에 많은 대사를 만나다.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도안으로는 봉황화, 물고기 조류, 사자 수국, 원영아극, 나무돌 난간, 연토팔보 등이 있다. 그리고 홍치보다 두껍게 그렸다. 그릇 밑과 그릇 밑이 아래로 차고, 그릇이 닭의 심장 밑에 나타났다. 설비의 바닥에는 가마 빨강, 점사, 점프 칼 자국 등 다양한 현상이 있다. 연례에는 4 자, 6 자 해서체로 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작' 자를 사용한다.
5. 명말 가징 (1522- 1566), 융경 (1567-1; 그러나, 이 문제의 독특한 점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장식 문양 외에도 도교의 장식 문양도 크게 증가했다. 예를 들면 도교의 구름과 팔선, 가십, 팔보 등이다. 꽃발은 독특한 장식 패턴이다. 또한 아기 놀이, 높은 적합성, 물고기 조류 지도 등이 있습니다. 아기 놀이도 속 동안 머리와 이마가 눈에 띄었다. 타이어와 유약은 작고 가늘고 큰 두께이다. 돋보기가 많이 있습니다. 팔각형, 사각형, 육각형, 상원 아래 둥근 조롱박 등 이형기가 더 흔하다. 구슬상자는 이 방향의 독특한 장치이다. "제" 와 "창조" 는 모두 사용되며 "제" 라는 단어가 많다. 밑바닥서' 육근다 일용' 은 제사용 그릇이다. 동서당, 동나정 등 당명도 있습니다.
융경은 연간이 짧고 기물이 적기 때문에, 큰 물건과 연세가 줄어든다. 녹색 소재는 녹색으로 변하고, 색깔은 안정되고 순수하며, 파란색에는 보라색이 있다 (가정기처럼 자주색이 아니다). 꽃무늬는 가정조와 비슷하다. 부품이 작기 때문에 유약이 더 섬세하다. 더 많은 육각형, 팔각형 등 모양. 관요기는' 대명 융경조' 와' 융경조' 라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지만' 만들기' 스타일은 없다. 네 가지 유형의 민가마 도자기가 있다:' 융경 제조' 또는' 제조'. 키르기스스탄에는 만복우통, 복수강녕 등이 있다. 푸 (fu zhong) 에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그릇이 있습니다.
만력초년에는 돌청과 절강의 재료를 사용하였다. 정말 대충 서술하다. 전통적인 장식 외에도 브로케이드로 장식하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장식 패턴 레이아웃은 밀도가 높고 주제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복록수라는 글자를 장식하는 것도 흔하다. 병이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펀칭과 동그라미이다. 전통적인 패턴 외에도 새로운 벽병이 나타났다. 태질이 거칠고 유약이 새하얗다. 필법은 "명조" 를 많이 볼 수 있고, "명조", "만력조" 도 있다. 가짜 신탁이 많고 선덕, 성화, 가정이 있다. 전반적으로 기술 수준이 뒤떨어지다.
6. 명말천계 (1620- 1672), 숭정 (1628- 1644) 천계 19 년 후, 법원은 관요기 건설을 명령하지 않았기 때문에 천계년제 모델은 매우 적었고, 주로' 대명천계년제' 와 천계년제의 일부 모델이었다. 민간 가마기의 그림, 당명, 상서로운 말, 찬송사가 비교적 많은데, 옥당 제가, 만복우 등이다. 영락, 선덕, 성화, 천순, 정덕, 가징 등 많은 허위 위탁이 있다. 그 중 천계만이 천순의 가짜다. 문양은 여전히 전통 문양을 위주로 하지만, 도교 내용의 문양은 만력보다 적고, 화의는 거칠다. 이 시기의 장식 문양은 밝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태체가 두껍고, 태질이 느슨하고, 모양이 불규칙하며, 기저점사, 바닥이 무너지고, 점프칼 흔적이 시대적 특징이 되었다.
숭정은 공식 경비가 없다. 그릇의 종류는 많지 않다. 특히 그릇난로는 그릇, 컵, 병, 화단 등을 제외하고는. 녹색 소재는 돌청과 절강을 포함한다. 발색이 굵은 사람은 어지러워지고, 발색이 가는 사람은 안정되어 있다. 전통 제재를 제외하고 장식 도안은' 고석도' 에서 특히 흔하다. 아기 놀이도는 아이의 두발 비율이 작고 어울리지 않음을 보여준다. 산수인물 (고적도) 은 추석초, 괄호 구름, 작은 태양이 특징이다. 태질이 거칠다. 유약에는 흰 유약과 파란 유약이 있고, 회색 유약도 있다.
7. 청초 순치 (1644-161) 순치청화기는 기물의 종류가 적고, 주로 난로, 병, 크기판, 그릇, 캔 등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태체가 거칠고 난로, 큰 접시, 플라스크 등 큰 기물의 태체가 비교적 무겁고, 작은 접시, 작은 그릇 등 작은 기물의 태체가 비교적 가볍고 얇다. 하지만 태질이 섬세하고 촘촘한 물체도 있어 찹쌀을 볼 수 있다. 바닥 유약은 대부분 흰색과 반짝이는 파란색이고, 어떤 것은 약간 회색을 띠고, 유약층은 비교적 얇다. 청화재는 절강재, 돌청재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녹색, 파란색 모색을 만들어 내야 한다. 그중 난로의 청화발색은 대부분 녹색이고, 다른 기물발색은 대부분 회색 파란색이다. 진열품은 꽃새, 산수, 동천, 추초, 강의 배, 괴물, 서수, 바나나, 구름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시장에서는 입가에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코일을 그리고 동그라미에 주요 장식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은 접시에 접시의 한쪽에는 오동잎이 그려져 있고, 다른 쪽에는' 오동잎이 떨어지고, 인간은 가을이다' 와 같은 시구가 그려져 있다. 병, 플라스크, 캔 등 대형 그릇도 청백선으로 장식적으로 분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화법은 스케치, 평화, 렌더링, 선을 결합했다. 화풍 수행성은 명말보다 깔끔하지만 강희의 엄밀하고 섬세한 바람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 화면 레이아웃은 포만한데, 특히 큰 접시, 캔, 병, 병 등의 그릇이 가득하다. 페인팅 방법과 색조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아직 성숙하지는 않았습니다. 병, 병 등. 평평한 모래 바닥이 있다. 접시, 그릇, 항아리 바닥에는 유약 수축이 보편적으로 있고, 바닥에는 점사 현상이 보편적이다. 그릇 바닥에 칼자국이 많다. 민요는 많고 관요는 적고, 연도 모델의 물건은 적다.
8. 강희 (1662-1722) 는 연대가 길고 기물 종류가 풍부하고 공예가 뛰어나다. 이번 호에는 저장 소재와 진주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발색은 초기에 어두웠고, 중기 이후에는 녹색이 밝았다. 초기 그림은 주로 단일 선 평면 그리기, 거친 기세; 중기 이후, 회화는 스케치, 렌더링, 회화를 결합한 것으로, 청화색 레벨 (즉' 청화다색' 이라고 함) 로 추앙받고 있다. 장식 제재는 다양하다. 산수인물, 용봉, 꽃새, 어충, 동물, 시, 박고 등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시대적 특색은 빙매, 경작직, 검마인, 쌍모란 등이다. 패턴의 빈 가장자리가 다른 패턴보다 더 뚜렷하다. 태아는 촘촘하고 하얗고 찹쌀떡 모양을 하고 있다. 유약은 단단하고 타이어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오렌지 껍질이나 갈색 눈동자가 있으며, 초기에는 흰색이고 중기 이후에는 밝은 흰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일상그릇 외에도 많은 장식도자기가 있는데, 전형적인 것은 캔 덮개, 봉미상, 화단, 코끼리 다리 병, 필통 등이다. 기물의 발도 강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커터에는 두 개의 층이 있다. 필통 옥질이 풍성하다. 초기에는 양쪽으로 비스듬히 자른 뾰족한 붕어의 등 밑부분이 많았고, 중기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동그란 미꾸라지 등 밑이었다. 대형 시장은 이중권이 많아 명말 순치시대에 등장해 강희 중기에 유행했다. 여러 가지 유형의 돈이 있다. 초기에는 주로 마른 돈에 쓰이고, 해서체는 연비에 쓰인다. 중기 이후, 각종 당명, 그림, 꽃이 널리 퍼져 옹정시에 이르러 유행하기 시작했다. 모조와 가짜 위탁도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가정을 모방한다.
9. 옹정 (1723- 1735) 과 건륭 (1736- 1795) 기간 다음은 낮은 키 파란색과 흰색 모방입니다. 타이어, 유약, 청료상의 차이 외에도, 클래스 명기물의 모델도 중요한 차이점이다. 클래스 명기물의 태인터페이스는 위아래로 연결되어 있고 클래스 청기물은 앞뒤로 연결되어 있다.
옹정 시대의 공예는 섬세하고, 보태는 정교하며, 민요는 거칠고, 태흔이 있다. 건륭 시대, 특히 후기에 공예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전조의 품종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청화정교한 도자기의 혁신적인 품종이 있다. 문양의 내용도 옹정보다 더 다양하지만 전반적으로 길조 도안을 위주로 한다.
연도 외에도 잡보, 사화, 동물 조형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옹정에서 비교적 흔하며, 당명 모델도 강희보다 적다. 옹정년 동안 건륭은 당나라의 이름이 많고, 전서가 많고, 사화도 많다.
10, 가경 (1796-1820) 이후 청화자기는 점차 쇠퇴하고 있다. 가경 초년의 기물은 건륭과 거의 같지만, 공예가 거칠고, 기형이 육중하고, 유약이 얇고 잿빛이다. 도광 (182 1- 1850), 함풍 (1851
1 1, 광서 (1875- 1908) 청화자가 한때 성행하던 가운데 강희가 모방한 수준은 높지만 태체가 가볍다 다른 기물은 유약색과 형제에서 동치와 비슷하다. 파란색과 흰색 먹이는 매우 흔하다. 연호 외에도' 장춘궁제',' 쿤닝궁제',' 수궁제' 가 있다. 허위 신탁자금은' 강희년제' 와' 만약 신의 보물' 에서 많이 볼 수 있다.
12 와 선통 (1909-1911) 에서 화학 녹색 물질이 나타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