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호수정의 눈을 바라보다'에 대한 작가의 정보는 물론, 원작의 배경과 번역까지!
'호수정의 눈을 바라보다'에 대한 작가의 정보는 물론, 원작의 배경과 번역까지!
'호수 정자에 눈을 바라보다'는 장다이의 걸작으로 회고록 '도안 꿈 추억'에서 따온 것으로 명나라 멸망 이후에 썼다. 조국의 과거에 대한 향수는 가벼운 필치로 산수화에 녹아들어 눈에 보이지 않지만 작가의 심성을 엿볼 수 있다.
기사에서는 먼저 눈을 볼 수 있는 시간과 목적지, 기상 조건에 대해 설명한다. 때는 '충진 5년 12월'인데, 저자는 여전히 명나라 연대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그의 마음 속에서 명나라가 멸망한 적이 없음을 보여준다. 서호에 3일 동안 폭설이 내린 뒤, 사람 소리와 새 소리도 들리지 않았고, 광활한 설경은 온 세상에 오싹한 침묵을 선사했다. 저자는 눈을 즐기기 위해 이번에를 선택했는데, 이는 이때 그의 사고방식과 독특한 취향을 보여준다.
그리고 눈을 즐겼던 구체적인 경험을 설명했다. 이날 이른 아침, 저자는 작은 배를 타고 홀로 호신각으로 향했다. '혼자'라는 단어는 작가가 세상으로부터 독립하려는 숭고한 감정과 그의 파격적인 삶의 방식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눈 내리는 밤에 혼자 걷다 보면 문득 '하늘과 땅의 하루살이, 광활한 들판의 한 방울'이 떠오른다. 바다"(Su Shi의 "Red Cliff"). "Fu")의 삶의 깨달음. 이때 호수는 얼음과 꽃으로 가득 차 있었고,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눈빛만이 밝은 색을 가져올 수 있다. 작가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단지 긴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에 있는 작은 정자, 유주가 있는 겨자, 배 안에 있는 두세 알의 사람뿐이다. " 하나의 점, 하나의 점, 하나의 겨자, 두세 개의 결이 선화 기법을 사용하여 마치 중국 회화의 자유형 풍경과 같습니다. 몇 개의 획에는 길고 짧은, 점과 선, 사각형과 원 등 점점 더 많은 변화가 포함됩니다. , 크고 작은 것, 움직임과 고요함, 간결한 요약, 인간과 자연이 함께 풍부한 예술적 개념을 지닌 예술적인 그림을 형성합니다. 이 그림의 정신은 멀고 세련된 것이며, 이는 작가가 존경하는 개성이기도 합니다. 인간과 자연의 영적 연합과 조화.
이후 작가는 문체를 바꿔 호수심정에서 겪은 모험을 이야기했다. 이 시간, 장소, 현장에서 관광객을 만날 수 있다는 게 기적이었다. 두 사람도 친한 친구들을 만나면 "호수에 이런 사람이 또 있을까"라며 한숨을 쉬기도 했다. , 천 잔은 너무 적고 몇 사람은 마시고 헤어졌습니다. "우리 둘 다 세상 끝에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만나기 전에 알았어야 했습니까?"(바이 거이의 "비파 싱")! 저자는 "두 사람"과 "큰 기쁨"을 쓴다, 즉 그는 자신의 큰 기쁨에 대해 쓰고, "Yu Qiang이 세 개의 큰 백주를 마셨다"라고 쓴다, 즉 그는 두 사람이 자유롭게 마셨다고 쓴다. 여기서는 쓰기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성씨에 대해 물어보세요. 그는 금릉 출신이고 여기를 방문합니다"라고 쓴 후 서둘러 친구들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그는 장대이가 기질이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이것을 썼습니다. 친구 사이의 감정적, 정신적 소통은 친구의 신분, 공적 지위, 기타 세상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 반면, 친구의 정체를 물을 때 작가의 감정적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상대방도 이별의 시간이 되어서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 이제 헤어지면 다시 만나기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저자는 Zhouzi의 말로 텍스트를 마무리합니다. "당신의 남편이 바보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남편만큼 바보가 더 많습니다!" Zhouzi는 저자가 "열광"했다고 말했습니다. 의견은 다르지만 '미친'이라는 단어가 장다이에 대한 가장 정확한 평가가 아닌가? 그는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산과 강의 즐거움, 세속을 뛰어넘는 우아함과 기품에 사로잡혀 있다. 저자는 주자의 말을 인용하여 '광기'라는 단어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는 동시에 다짐한다. 세상의 끝에서 친한 친구를 만난 기쁨과 함께 마음속의 작은 슬픔.
전체 텍스트의 문체는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겉으로는 자연스럽고 예외적이지 않지만 서호의 경이로움은 호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존재에 기인하며 그 매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장면에 대한 설명과 인물에 대한 설명이 서로 보완적입니다.
2. 문제 조사
1. 기사는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정자에 혼자 눈을 보러 갔다"고 시작하고 나중에는 "배 안에 두세 사람이 타고 있었다"고 기사 마지막에 등장한다. . 이것은 모순인가?
이것은 작성자의 실수가 아니라 의도적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자는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그의 학자로서의 오만함을 반영한다.
2. 글쓰기에 있어서, 여행기로서 작가는 장면묘사, 서사, 서정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가?
서사는 글쓰기의 단서이고 검소한 글쓰기로 설명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사에는 "중진 5년 12월에 서호에 갔다."라고 쓰여 있다.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정자, 불 옆에서 홀로 눈을 구경하는 정자", "정자로", "배에서 내리다" 등 모두 작가의 여행을 묘사하고 있다.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 여행노트의 핵심이다.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고, 풍경 속에 가장 감동적인 부분을 표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글의 설경에 관한 부분에서 저자는 밤의 설경의 특징을 포착하는데, 광활한 설경 속의 밝은 점을 흔적, 점, 겨자 두 개, 세 알로 표현한다. 단순함 뒤에 숨은 충격을 깨닫는 그의 정확한 감정, 우주의 광대함과 인간의 미미함은 강한 대비를 이루므로 풍경에는 내용이 있다.
<호수정>은 서사이지만 서정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뜻밖에 두 명의 눈 관찰자를 만났을 때 그는 기분 좋게 놀랐다. 짧은 만남은 매우 즐거웠고, 이어진 이별은 필연적으로 슬펐지만,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면서 그는 안도감을 느꼈다. 감정 변화의 우여곡절이 있지만 모두 '눈을 보는 것'과 관련이 있고 '눈을 보는 것'이라는 행위의 연장선이다. 풍경의 관점에서 장면을 묘사하는 것에서 사람의 관점으로 장면을 묘사하는 것으로 바뀌면서 사람과 풍경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다. 차갑고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장면에 사람들의 참여가 활력을 불어넣는다. 사람과 풍경의 통합이 이 글의 특징이다.
연습 지침
1. 텍스트를 암송하고 다음 연습을 완료하세요.
1. 이 글에서 서호의 설경을 묘사한 글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2. 텍스트는 렌더링이나 렌더링 없이 간결하고 단순합니다. 이 쓰기 기법은 선 그리기입니다. 이 기사에 사용된 선 그리기 기법을 감상해 보세요.
질문 설정 목적: 본문을 낭송하는 것은 학생들의 고대 중국어 학습의 기본 능력을 키우고, 언어 감각을 키우며, 배운 고전 중국어 단어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수업 시간에 완료해야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학생들에게 고전 중국어의 언어 스타일에 대한 감각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학생들이 선화의 쓰기 기법을 보다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교사는 이 기사에만 국한할 수 없으며 선화 기법이 단지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적절한 예를 더 제시합니다. 고전 중국어뿐만 아니라 현대 문학에서도 장면에 대해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에 대해서도 쓸 수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학생들에게 수업 시간에 선화 구술 훈련을 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답변:
1. 이 기사에서 서호의 설경에 대한 설명은 간결하고 자연스러우며 어떤 세련미도 없습니다.
2. 기사의 선화는 풍경의 뛰어난 특징을 포착할 수 있으며 매우 매력적입니다. 한 개의 점, 한 개의 겨자, 두세 개의 알갱이는 마치 중국 회화의 자유형 풍경처럼 몇 개의 획이 풍경의 형태와 정신을 전달하는 것처럼 매우 추상적이고 일반적이다.
얼류종위안의 '강설' 역시 설경과 인간 활동을 묘사하고 있는데, 묘사 기법이나 감정 표현 측면에서 이 글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높게 평가할 수 있다.
장설
류종위안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도 사라졌습니다.
차가운 강물 속에서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이 질문의 목적은 학생들의 예비 비교 독해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삼협" 단원의 비교 읽기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삼협』의 첫 번째 교훈은 유사성을 추구하고 비교하는 것에 관한 것이고, 이번 교훈은 차이점을 추구하고 비교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묘사기법으로는 '호수정에서 눈 구경'은 주로 선화를 사용하여 서호의 경이로움과 호수를 찾는 사람들의 우아한 취향을 각각 반영하고 있다. 다른. "Jiang Snow"는 주로 대비 기술을 사용하고 풍경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디자인합니다. 표현된 감정면에서 <호수정자에 쌓인 눈을 바라보며>는 작가의 숭고한 자기찬양과 약간의 우울함을 표현한 반면, <강에 내리는 눈>은 자신의 감상을 감상할 수 없는 작가의 쓸쓸함을 표현하고 있다. 재능.
3. 수업이 끝난 후 서호를 묘사한 시와 에세이를 모아서 서로 교환하세요.
이 주제를 설정한 목적은 서호를 묘사한 시와 산문 작품을 수집함으로써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서호의 문화를 이해하며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동시에 "쓰기, 구두 의사소통, 종합 학습 - 정보 수집 방법"을 학습하면서 경험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교사는 먼저 정보를 수집하는 몇 가지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은 교육 내용을 마친 후 또는 수업 전에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호수 위의 봄 타이틀
백거이
호수 위의 봄은 수평선을 둘러싼 혼란스러운 봉우리가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송패산 표면은 수천 개의 녹색으로 덮여 있고, 달의 중심에는 진주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녹색 융단의 실이 이른 벼를 따고 있고, 녹색 친족주의가 새로운 수확을 보여주고 있다.
항저우를 떠날 수 없다면 절반은 이 호수다.
전당호 봄 여행
바이거이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에는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호수에서 마시면 해가 쨍쨍했다가 비가 온다
스시
물이 빛나면 맑은 물도 아름답고 산도 좋다 하늘에 비가 오면 이상해.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더 좋다.
6월 27일 왕후탑의 술 취한 책
수시
검은 구름이 산을 덮지 못한 채 굴러가고, 하얀 빗방울이 배 안으로 뛰어들었다.
땅바람이 갑자기 불어오고, 왕호탑 아래 물은 하늘과 같다.
추산
양완리
새 노란 감잎은 빨갛고, 우지나무와 붉은 단풍나무도 있다.
가을에는 산이 황량하고 서호의 3, 4 봉우리가 수 놓아 졌다고합니다.
새벽에 Lin Zifang을 Jingci Temple로 보냈습니다
Yang Wanli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그때와 다릅니다 사계절 중.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제목 Lin'an Residence
Lin Sheng
산 밖의 Qingshan Tower 밖,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끝나나요?
따뜻한 바람에 관광객들이 술에 취해 항저우를 변주라고 부른다.
바닷물을 바라보며
유용
남동쪽이 아름답고, 오(吳) 3성, 전당(錦塘)은 예로부터 번영을 누려왔습니다. 훈제 버드나무로 칠해진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등 수십만 채의 주택이 있습니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끝이 없습니다. 도시에는 진주가 늘어서 있고 집에는 사치가 가득하며 사치가 높습니다. 호수에는 Qingjia가 쌓여 있으며 가을 계수나무 3개와 10마일의 연꽃이 있습니다. 강피리 소리가 하늘을 맑게 하고, 수박 노래가 밤을 가득 채우고, 늙은 연꽃 아기들이 놀고 낚시를 합니다. 수천 마리의 말과 큰 이빨. 술에 취해 플루트와 드럼을 듣고 노래를 부르며 안개를 즐겨보세요. 앞으로도 좋은 일이 있을 테니 풍치로 돌아가서 자랑하세요. 서호 근처에 좋은 일이 온다
신치지
매일 서호를 지나며 하루 동안 추위에 몸을 담근다. 산의 풍경은 그림같지만 그림으로 그리는 것은 어렵다. 노래하는 종은 앞줄과 뒷파이프 사이에 끼워졌다가 끊어졌다가 다시 시작됩니다. 그러다가 연꽃이 피고 난초 몇 마리가 배를 타고 날아갔습니다.
호수 위에서
송련
호수의 아름다움을 사랑하기 위해 한걸음 한걸음 노래를 부른다.
꾀꼬리는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보면 날아가서 호수 그늘을 건너갑니다.
서호에 떠 있는 어선 사진
당인
고위 관료에게 팔짱을 끼고 절을 한 적이 몇 번이나 됩니까? 지난 30년간 낚싯대?
갈대꽃으로 뒤덮인 마오차이바이주, 밝은 달 아래 서호 해변은 어디일까요?
무술 입문
장황옌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망하면 무엇을 원합니까? Xizi Lake의 머리에는 선생님이 계십니다.
가족의 무덤에는 해와 달이 걸려 있고, 세상의 절반은 월씨의 사원에 있습니다.
맨손으로 좌석을 세 개로 나누는 것이 부끄럽고, 의리를 위해 감히 한 자리를 빌려드립니다.
미래에 일반 자동차가 동쪽으로 이동할 때, 성난 파도가 어떻게 오랑캐의 것이 될 수 있겠습니까!
(위의 시는 상하이 고대의 "서호시"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서적출판사, 1982년 판)
전당호석지
백거이
전당호는 상호호라고 불린다. 둘레가 30마일이다. 북쪽은 돌문자이고 남쪽은 지안이다. 밭에 물을 공급할 때마다 1인치 감소할 때마다 15헥타르 이상을 관개할 수 있으며, 추가 기간마다 50헥타르 이상을 관개할 수 있습니다. 먼저 두 명의 공무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한 명은 논에 서고 한 명은 서 있어야 합니다. , 호수에 서서 농부들이 에이커를 점유하고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고 크기를 측정하고 제한 범위 내에서 풀어줍니다. 가뭄이 들어 사람들이 물을 요구하면 도도부현 지사에게 보고하도록 명령해야 하며, 도도부현 지사는 그 요청을 처리하고 당일에 물을 얻을 것입니다. 학과 입학을 기다리고 있으면 군에 배정되고, 군은 향으로 연결되어 동경 10월에 파견된다고 합니다. 물, 마른 들판, 묘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주는 대부분 봄에 비가 내리고 여름과 가을에 가뭄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방의 상태가 양호하고 적시에 물을 저장하고 방류하면 나쁠 것이 없습니다. 호수 근처에 천 헥타르가 넘는 들판이 있습니다. Qiantang에서 Yanguanjie까지 Jiaguan River를 따라 있는 들판은 관개되어야 하고, 호수는 강으로 흘러야 하며, 들판은 강에서 흘러야 합니다. 소금과 철을 이용하는 오래된 방법은 먼저 강물의 깊이를 측정해야 하며, 밭에 물을 대면 원래의 수위로 돌아가기 때문에 심한 가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수가 가득 차지 않으면 올해 호수 제방을 건설하고 높이를 몇 피트 더할 것입니다. 물도 추가하면 충분합니다. 부족하거나 부족하면 린핑 호수를 늘리고 관허를 추가할 것입니다. 강, 그리고 충분할 것입니다.
"호수를 방류하는 것은 당현 치안판사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속담처럼 현 치안판사는 주지사를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종종 다른 말을 사용했습니다. "물고기와 용은 의지할 것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고, "밤나무가 먼저 이익을 얻을 것이다"라고 말할 수도 있다. 물고기나 용, 살아있는 사람의 운명이 더 급한지, 아니면 마름이나 쌀빔의 이익이 더 큰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호수를 방류한다는 것은 전국의 6개 우물에 물이 없다는 뜻”이라는 말도 있는데, 이것도 어처구니가 없다.
게다가 호수 바닥은 높고, 우물관은 낮으며, 호수에는 샘이 수십 개 있는데, 호수가 고갈되면 샘물이 더 많이 솟아난다. . 호수의 물이 전후에 배수되면 결코 고갈되지 않습니다. "우물에 물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Guozhong의 6 개의 우물은 Li Mi 총리와 Gongdian 카운티가 건설했으며 중간에 질동이 연결되어있어 종종 막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극심한 가뭄에도 불구하고 우물에는 항상 충분한 물이 있을 것입니다.
호수에는 10헥타르 정도의 비과세 밭이 있는데, 호수가 얕으면 밭이 나오고, 호수가 깊으면 밭이 사라진다. 사유지의 이익을 위해 호수 물을 훔치고 배수하는 일을 담당하는 농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돌다리와 작은 대문과 대문은 밭에 물을 주지 않을 때 닫고 막아야 하며, 작은 누수가 있는 경우에는 도난 및 누수가 없는 것이 범행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3일 동안 비가 오면 제방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아 순찰대는 사전에 예방조치를 취해야 한다. 예전에는 도랑 남쪽에 사라진 제방이 있었는데, 물이 급증하면 사라진 제방 위로 흘러내리곤 했습니다. 줄어들지 않고 돌담 남쪽에 방출되어 제방이 무너지는 원인이 됩니다.
현에 온 지 3년이 됐는데 아직도 해마다 가뭄이 계속되고 있다. 호수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겠다. 오기가 두려운 분들을 위해 알고 싶어서 돌 위에 적었습니다.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을 적지 않습니다. 창칭(長淸) 4년 3월 10일, 항저우(杭州) 태수 백거이(白居伯)가 이를 기록하였다.
서호는 7월 반이다
장대
7월 반에는 서호에 사람 외에는 볼거리가 없다 7월 반. 7월 중순에 사람들을 볼 때 다섯 가지 범주로 살펴보세요. 1층에는 피리와 북을 치는 배, 이관과의 대연회, 밝은 빛, 혼돈스러운 소리와 빛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배이자 건물인데, 아름다운 소녀와 어린 소녀가 웃고 울고 있고, 발코니에 앉아 주변을 둘러보며 달 아래의 달을 바라보고 있지만 실제로는 보지는 않습니다. 그 중 한 사람도 배를 타고 노래하며 유명한 창녀와 게으른 승려들이 약한 피리와 가벼운 명주실로 대나무와 살털을 함께 엮어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며 역시 달 아래서 달을 바라보며 남들이 보길 바라느니라 저것 좀 보세요. 그 중 하나는 배도 마차도 아니고 셔츠도 터번도 아니고 술에 취해 배불리 먹고 3, 5 명씩 무리를 지어 외치고 군중에 합류하고 조경, 부러진 다리, 시끄럽게 외치고 취한 척하며 노래를 부른다. 음조 없는 노래, 달 보기, 달 보기 달을 보지 않는 사람도 보지만 보는 사람은 없다. 가벼운 지붕이 달린 작은 배, 몇 개의 히터, 끓는 찻주전자, 그리고 조용히 건네주는 평범한 도자기가 있다. 친구들과 미녀들은 달을 초대하여 그들과 함께 앉거나 그늘진 나무 아래에 숨거나 호수로 탈출한다. 달을 보지만 달을 보는 방식은 아무도 볼 수 없고, 달을 볼 생각이 없는 사람은 그것을 보라.
항저우 사람들은 호수를 방문하고 원수처럼 달을 피해 유유에서 집으로 돌아왔다. 좋은 밤이었고 그들은 그것을 위해 하나씩 싸웠습니다. 그들은 군대에 많은 포도주와 돈을 보상했습니다. 소주자는 배에 오르자마자 서둘러 부서진 다리를 풀고 승리의 만남에 돌입했다. 그러므로 두 번째 북이 울리기 전에는 사람이 치는 소리가 끓는 소리 같고, 흔들리는 소리 같고, 악몽 같으며, 중얼거리는 소리 같고, 귀먹고 벙어리 같으며, 큰 배와 작은 배가 함께 해안에 오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장대만 치는 소리뿐이었다. 기둥, 보트가 보트에 닿고 어깨가 서로 스쳐지나갔습니다. 잠시 후 흥분은 사라지고 공식 만찬은 해산되고 자오리는 가라고 소리치고 가마꾼들은 소리치고 배에 탄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문을 닫고 등불과 횃불이 별처럼 하나 둘 모여들었다 . 해안에 있던 사람들도 하나 둘 문으로 달려가더니 점점 얇아지더니 순식간에 모두 사라졌다. 우리는 해안 근처에서 배를 항해하기 시작했고 부서진 다리의 돌이 식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매트에 앉아 손님들을 초대했습니다. 이때 달은 새로 닦은 거울 같았고 산은 회복되었습니다. , 호수가 복원되었습니다. 얕은 잔을 붓고 노래를 부르던 사람들도 그림자 나무 아래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공기를 맑게하고 당신과 함께 앉습니다. 유명한 매춘부들이 도착합니다. 젓가락을 꽂으면 대나무 고기가 자랍니다. 달빛은 어두워지고 동쪽은 하얗게 되며 손님은 흩어진다. 우리는 배를 타고 10마일 떨어진 연꽃 가운데서 푹 잤습니다. 향기가 압도적이었고 우리의 꿈은 매우 즐거웠습니다.
호수 반달의 기억
린서
항저우 사람들은 부처님을 모시고 6월 19일을 부처님 오신 날로 여긴다. 생일. 첫날, 도시의 모든 신사 숙녀들은 밤에 산주의 사찰에 향을 바치기 위해 나갔습니다. 금지할 수 없는 공무원이 있다면 용진문에게 맡겨 기다리세요.
식사를 하는 동안 첸의 얼성, 샤쉬안, 이순과 함께 도시로 나가 호수에서 보트를 타러 나갔다. Xiaxuan은 피리를 연주할 수 있었기 때문에 피리를 들고 그를 따라갔습니다.
우산 위에 달이 떴고, 호수의 절반은 안개가 덮고 있다. 어두운 불은 밝음과 꺼짐을 번갈아 가며 길이가 약 67피트이며, 배의 그림이기도 합니다. 시냇물 한가운데에서 동굴의 피리 소리가 난다. 그 소리는 바람에 닿으면 삼키는 듯한 느낌이 들고, 호수와 산이 마치 중부인 듯 조용히 닿는다. -가을 축제. 안개가 사라지고 달 한가운데 호수는 새파랗게 빛나고 배는 하얀 제방을 따라 멈춘다. 나는 긴타이 다리에 올랐고 Xia Xuan은 피리를 불면서 달을 등지고 걸었습니다. 버드나무 그늘에 들어서면 둑 위의 버드나무가 짙고 짙으며, 버드나무가 꺾인 곳에는 달이 보인다. Xia Xuan은 흰색 가운을 입고 달 한가운데 서 있습니다. 매미가 피리를 만지면 군중이 소리를 낸다. 밤 풍경이 맑고, 제방 아래를 지나가는 배, 짠물을 듣는 사람들, 화음으로 노래하는 사람들의 그림이 있습니다. Yi Sun과 Gu Yu는 Chibi의 연속입니다.
밤에 서호를 소재로 한 동파시 5구를 읽었는데 풍경이 황량했다. 남송 이전에는 호수면이 아직 황량했고, 피리가 싫었다. Red Cliff의 사람들은 여기에 모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늘 밤 투어 동안 유구는 동포얼을 공격하지 않았다. 남편은 호수나 산에 귀신의 흔적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런 행동을 자주 한다. 나는 백년이 지나도 아무도 나를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오히려 그들이 동포를 공격했다고 비난하고 싶습니다.
새벽 도시에 들어서며 제2의 인생의 재미와 긴박함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위 산문은 Rural Reading Press의 1987년 판 "고대 산문 감상 사전"에서 선택되었습니다.)
교육 제안
이 기사는 1개입니다. 완료해야 하는 수업 시간. 학생들이 텍스트를 읽고 처음에 암송하여 텍스트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얻을 수 있도록 1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기사의 내용을 토론하는 데 15분을 투자하세요.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너무 사소하게 설명하지 마세요. 15분 동안 연습 문제를 다루고 기사의 이념적 내용, 쓰기 기술 및 언어 스타일을 강조하십시오. 5분 동안 암송을 강화하세요.
2. 본 과목은 장면묘사의 특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읽고 암송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한다. 이 글의 장면 묘사의 특징은 장면이나 사람을 묘사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글쓰기 방법인 선화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교사는 이를 본문의 설명과 결합해야 한다. , 호수 중앙에 정자, Yu Zhou가있는 겨자. ", 배에 탄 사람들에게는 두세 알만 있습니다. 이 기술의 특징을 명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렌더링" 기술과 비교해 보세요.
3. 본 과목의 강의 난이도는 작가의 정신적 세계를 이해하고 장면 묘사와 서사, 서정성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교사는 장다이의 경험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학생들이 기사에 담긴 미묘한 슬픔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지만 너무 깊거나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으며 그냥 거기서 멈추십시오. 내러티브와 장면 묘사의 관계를 너무 깊이 설명해서는 안 됩니다. 단지 기사에 나오는 서호의 경이로움과 호수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우아함이 서로 보완된다는 점을 분명히 하십시오.
4. 수업 후 세 번째 질문은 미리보기 콘텐츠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강의 전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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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참고 번역
충진 5년 12월, 나는 서호에 살았습니다. 3일 연속 눈이 많이 내렸고, 호수 위의 행인들과 새소리도 사라졌다. 그날 자정이 지나서 나는 작은 배를 젓고 모피 옷을 입고 난로를 들고 혼자 호신각에 가서 눈을 구경했습니다. (호수)에는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꽃이 가득하다.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이 하나로 합쳐져 하얗게 펼쳐진 광활한 곳이다. 호수에 비친 (비교적 선명한) 그림자는 단지 긴 제방의 희미한 흔적,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윤곽, 나의 작은 배, 그리고 그 배에 탄 두세 사람의 모습뿐이었다.
정자에 도착하니 두 사람이 펠트를 펴고 마주 앉아 있는 모습이 보였다. 한 소년이 난로 위에서 와인을 데우고 있었다. (그들은) 나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호수에서 그런 사람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그들은 나를 그들과 함께 마시자고 초대했습니다. 나는 세 잔을 크게 마시고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성을 물었고 그들이 금링 출신이며 이곳에 손님으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배에서 내렸을 때(돌아왔을 때) 뱃사공이 중얼거렸다. "내 남편이 미쳤다고 하지 마세요. 당신만큼 미친 사람도 있어요!"
2. 장대(張大)의 『호수정(湖心殿)의 눈을 보다』(오잔레이)를 읽고
명나라 후기의 스케치는 진나라 이전의 스케치만큼 눈길을 끌지는 못하지만 중국 산문사에서 학자나 당송팔대사가 여전히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깊은 산 속 바위 사이에 피어난 난초와 같으며, 드문드문 꽃과 수술이 있어 바람에 향기를 뿜어낸다. 비록 뜨겁게 밝지는 않지만 고상하고 파격적인 매력을 지닌다.
장대(1597~1689)는 공안삼원에 이어 나라의 멸망과 가문의 멸망의 아픔을 가볍고 순진한 펜으로 감정과 상황을 담아내며 폭넓은 의미를 담고 있다. 명나라 말기의 산문가들 사이에서 높은 '궁군'의 업적으로 평가된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사생집 '도안몽기억'과 '서호꿈탐험'이 있다.
장대(張大)는 명나라 멸망 이전에는 관직을 맡은 적이 없으며, 사복을 입고 여유로운 삶을 살아왔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청나라와의 투쟁에 참여했고, 이후 저장성 연희산에 소극적으로 피난하여 글쓰기에 집중했다. 《도안몽기》와 《서호꿈》은 명나라 때 죽고 산에 갔던 후에 지은 것이다. 이 책은 과거의 영광과 번영을 회상하고 과거와 그림자를 회상하며 조국의 깊은 생각과 선들 사이의 삶의 우여곡절을 드러냅니다. 그는 『도안몽기』에서 “내 베개 위에는 밤공기가 닭 울음소리와 함께 돌아오는데, 이는 다 가버린 내 평생의 번영과 아름다움을 생각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오십년 만에 꿈이 되었네요. 이제 조가 익고, 노란 들보가 익었을 때, 사마귀동굴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은 어떨까요? 부처님 앞에 하나씩.” 이는 책을 쓴 목적과 『꿈』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를 보여준다.
<도안몽기억>과 <서호몽몽>을 읽을 때, 그 우아하고 아름다운 산문 이미지를 감상하면서 우리는 흔히 꿈같은 베일이 덮고 있어 예술적 개념이 깊고 흐릿하게 느껴진다. 이는 역사가 던진 그림자이자 명나라 말기 생존자인 이 작가의 이념적 약점을 반영하는 동시에 그의 문체에 독특한 색채를 부여한다.
장다이의 스케치는 진정한 스케치라고 할 수 있다. 시적인 관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산문이 시보다 더 시적이라고 말합니다. 시와 비교하면 장다이의 스케치는 당나라 절구와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몇 획만으로도 그 의미가 깊고 고상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떤 부끄러움도 없이 세 번의 한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숟가락 마시고 나면 그 맛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호수정자에 쌓인 눈을 바라보며"라는 짧은 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도안 꿈 추억" 제3권 참조). ), 피상적인 맛을 가지려고 노력하세요.
충진 5년 12월 우씨는 서호에 살았다.
처음 두 문장은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과거 여행을 기념하는 컬렉션의 대부분의 작품에는 조국 날짜가 표시되어 결코 고향을 잊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충진 5년"이라고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12월'은 한겨울과 눈이 내리는 때, '나는 서호에 산다'는 내가 사는 서호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처음에는 무심코 시작하지만, 때와 장소의 흔적을 남기지 않고 눈을 바라보는 폭설과 호수라는 다음과 같은 말로 이어진다.
사흘간 눈이 많이 내렸고, 호수에는 사람 소리와 새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다.
시작에 이어 이 두 문장만으로도 폭설로 막힌 호수의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고, 읽으면 오싹해지는 느낌이 든다. 작가의 놀라운 점은 눈을 통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호수에는 사람 소리나 새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산은 얼어붙고, 사람과 새는 움츠러들고 감히 나갈 수가 없고, 소리가 너무 커서 공기마저 얼어붙는 것 같았습니다. "Jue"라는 단어는 얼음과 눈의 차가움, 그리고 고요함을 전달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청각과 심리적 감정의 관점에서 폭설의 웅장함을 능숙하게 묘사하는 고도의 프리핸드 기술입니다. 이는 당나라 유종원(劉宗源)의 유명한 시 "강 위에 눈(雪雪)"을 연상시킨다. 혼자 차가운 강에서 눈 속에서 낚시를하고 있습니다. "Liu Zongyuan의 강과 하늘에 폭설이 내리는 그림은 시각적으로 눈으로 볼 수있는 한 강과 하늘이 광활하고 "사람이나 새의 흔적도 없습니다", "눈낚시"하는 어부를 제외하고. 장다이(張大)의 그림에서는 "사람과 새는 침묵한다"고 하는데, 이 침묵은 바로 인간의 청각적 경험이므로 침묵 속에는 여전히 사람이 있다. 유씨의 시에는 20글자밖에 나오지 않으며, 끝에 '눈'이라는 단어가 언급되는데, 이는 원인과 결과를 추적한다고 할 수 있다. 장다이(Zhang Dai)는 "3일간의 폭설"로 인해 "호수의 사람과 새 소리가 완전해졌다"고 썼는데, 이는 원인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은 메커니즘이 다르지만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예술적 효과도 얻습니다. 『강의 눈』에서 “수천 개의 산과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이 사라졌다”고 말하는 것은 어부가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모습을 과장하고 표현한 것입니다. 추위를 이기고 아래 눈을 지켜본 남자.
날이 정해져 있어서 작은 배를 타고 라벤더 옷을 불 옆에 두고 호수 가운데 있는 정자에 가서 혼자 눈을 구경했다.
'It's the day'는 '사흘간 폭설이 내리는 날'이라는 뜻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날을 의미하고, 'Gending'은 추위가 두 배가 되는 이른 아침을 의미한다. '라벤더 옷을 입고 불을 지탱한다'는 말은 추위와 뼈를 찌르는 것을 반영하기 위해 추위를 막기 위해 무언가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사람 소리도 새 소리도 들리지 않는" 얼음과 눈 속에서 실제로 누군가가 밤늦게 나가서 "눈을 구경하기 위해 혼자 호수 정자에 간다"는 것은 정말 고독한 우아함입니다. 대중적인 풍습과는 다르다! "눈을 보러 혼자 호수 정자에 가다"라는 단어는 "눈이 내리는 강에서 혼자 낚시하기"의 "du"라는 단어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는 얼음과 눈의 미덕을 고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초연함과 감탄을 자아내는 작가의 심정이 있지 않을까? 밤늦게까지 혼자 가는 이유는 눈에 띄고 싶지도 않고, 사람을 만나고 싶지도 않기 때문이겠지만, 이 쓸쓸한 마음에는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원한도 담겨 있지 않을까?
저자가 호수의 설경에 대해 얼마나 영묘하게 글을 쓰는지 확인하세요.
수송은 안개가 자욱하고, 하늘, 구름, 산, 물은 그림자 위와 아래로 하얗습니다. 호수에는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의 작은 정자, Yu Zhou가있는 겨자, 배에는 두세 알의 사람 만 있습니다.
정말 밤에 눈이 내리는 호수와 산을 흐릿하게 그린 수묵화입니다! "하늘과 구름과 산과 물은 위와 아래가 하얗다." '그리고' 세 글자가 반복되어 하늘과 구름과 호수가 구별되지 않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먼저 눈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상하가 하얀' 풍경을 바라보는 듯한 문장을 쓴다. 첫눈에 보는 전체적인 느낌과 인상이 매우 일치한다.
그런 다음 관점이 바뀌고 시적인 클로즈업으로 변합니다. "긴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에있는 정자의 지점", "배 속의 겨자", "두세 알의 사람" 배에서" 등등. 이것은 사람들에게 막연하고 황홀한 느낌을 주는 단순한 그림이자 몽환적인 시이다. 우리는 저자의 한정사에 대한 정교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上下白"의 "一"은 헷갈리고 구별하기 어려워서 크다고만 느낄 뿐이라는 뜻이고, "一hen", "一点", "一"의 "一"은簿'은 모양이 혼란스럽다는 뜻으로, 어렴풋이 알아볼 수 있어서 작다는 느낌을 준다. 이것이 '하나'라는 단어와 함께 나타나는 마음의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긴 제방 위의 표식'부터 '호수 한가운데의 작은 정자', '배 안의 겨자', '배 안의 두세 사람'까지 총격은 다양하다. 중요하지 않을 때까지 점점 더 작아집니다. '표', '점', '겨자', '곡물' 등의 수량자는 크기가 작아 시선의 움직임과 풍경의 변화를 나타내어 마치 하늘과 땅이 만든 듯한 느낌을 준다. 거기에 고정되어 전혀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문단은 풍경에 대한 설명이지만 단순히 풍경에 대한 설명을 넘어서 얼음과 눈이 뒤섞인 이 혼돈의 세계에서 생명의 세계가 '태창쌀'만큼 광활하다는 작가의 깊은 감동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
아래 단계가 바뀌면서 또 다른 영역이 열렸습니다.
정자에 도착하니 두 사람이 펠트 위에 마주 앉아 있고, 소년의 소주 난로가 놓여 있었습니다. 비등. 유씨는 유씨를 보고 너무 기뻐서 "호수에 어떻게 이런 사람이 많냐"며 유씨를 끌어당겨 술을 마셨다. Yu Qiang은 큰 흰자 세 잔을 마시고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의 성을 물었을 때 그는 금링 출신이며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혼자 눈을 구경하기 위해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정자에 갔습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나보다 먼저 정자에 도착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던 이 예상치 못한 글이 작가에게 안타까움을 안겨주었다.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선사하고 독자들에게도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글쓴이는 깜짝 놀랐다는 말은커녕 오히려 두 손님이 “나를 만나 너무 기뻐했다”고 적었다. “호수에 이런 사람이 또 있을까!” 두 손님이 외친 감탄사지만 사실은 작가의 내면의 목소리였다. 저자의 놀라운 점은 한마디도하지 않고 "로맨스를 모두 얻는다"는 것입니다. 두 손님은 "서로 술 한잔 하러 데려왔다"며 인연을 맺은 세 사람이었다. 차갑고 쓸쓸한 호수와 산에 훈훈함을 더해주는 듯했지만. 여전히 그 황량한 어조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이백이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부르고, 그림자를 마주하여 세 사람을 이루는 것'과 같으니 이는 환상적 위안에 지나지 않는다. "어떻게 더 가질 수 있습니까?" 이 사람이 드물다고 말하는 것이 옳습니다. '백인 세 잔을 억지로 마신다'는 것은 친한 친구에게 상을 주기 위한 것이다. "강하게 마시는" 사람은 술을 전혀 마실 수 없지만, 이 상황에서, 이 때, 이 사람을 만날 때는 반드시 마셔야 한다. 술을 마시고 작별 인사를 한 다음 "성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러나 놀라운 점은 그가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는 금링 출신이며 여기를 방문했습니다." 호수 위의 절친한 두 친구는 원래 외국에서 온 방랑자들이어서 넉넉한 약속을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이 보충 서사는 작가의 무한한 슬픔을 드러낸다. 광활한 세상에서 친한 친구를 찾기는 어렵고, 삶은 눈과 진흙 속의 발톱과 같아서 모든 것이 눈 깜짝할 사이에 서쪽과 동쪽으로 변한다. 생각해보면 너무 아쉽고 아쉬운 부분이 없는 글입니다! 하지만 저자는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썼습니다.
배에서 내리기 전에 Zhouzi는 중얼거렸습니다. "남편이 바보라고 말하지 마세요. 남편만큼 바보!"
이 점을 읽어보니 정말 대단하네요! 선배님들께서 점과 염색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이 엔딩이 녹는점과 염색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는 Zhouzi의 말을 빌려 "미쳤습니다"라는 단어를 지적하고 Xianggong의 "미친"을 "Xianggong처럼 미친 사람"과 비교하고 영향을 미치며 "미쳤습니다"라는 단어를 철저히 썼습니다. 소위 "미친 샹공"은 샹공의 '광기'를 손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샹공의 '광기'를 같은 톤으로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중얼중얼하다는 말은 Zhouzi가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것처럼, 자신의 사람을 보는 것처럼 혼잣말을 하며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이런 곳은 작가의 자부심이자 감동이기도 하다. 문학적 정서는 파문을 일으키고 뒷맛은 끝이 없습니다.
이 스케치는 내레이션, 장면 설명, 서정성을 결합하여 가끔씩 문자를 작성하며 톤이 생생합니다. 깊은 감동을 담아 가볍게 썼지만, 구두점을 포함한 전체 내용은 200단어가 채 안 된다. 이것만으로도 우리는 참고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드러내는 자기 칭찬과 소극적 회피를 맹목적으로 평가해서는 안 되며, 비판적으로 다루고 역사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