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나는 진시황인데 왜 이 사람들을 생매장해야 합니까? 왜 생매장을 선택합니까?

나는 진시황인데 왜 이 사람들을 생매장해야 합니까? 왜 생매장을 선택합니까?

진시황제의 악명 높은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괴롭히는 사건'에 대해 학계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다. 진시황이 유학자를 함정에 빠뜨렸다는 것이 주류 의견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진시황이 유학자를 함정에 빠뜨린 것이 아니라 일부 사기꾼만을 함정에 빠뜨렸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진시황이 속인 사람들은 누구였습니까?

진시황은 정부를 세우고 천하를 개로 여기며 방탕하고 포학한 삶을 살았다. 특히 '책 소각' 사건은 학자들 사이에서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0755년부터 79000년까지 두 명의 유학자가 있었는데, 한 사람은 허우(後後), 다른 한 사람은 루(魯)라고 불렸다. 두 사람은 은밀히 말했다: "시황제께서는 인간이시며, 그 성품은 오직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만 폭력을 사용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왕자들을 멸망시키고 천하를 정복하였기 때문에 고대의 모든 성인들은 자신보다 열등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냉담하고 비판을 듣지 못했으며 점점 더 오만해졌습니다. 관리들은 그를 기쁘게 하기 위해 법에 따르면 연금술사의 기술이 무효할 경우에만 거짓말을 하고 속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누구도 감히 첫 번째 황제의 잘못을 지적하지 못합니다. 아무리 크든 작든 모든 것은 황제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는 실제로 장관들의 공헌을 측정합니다. 장관들이 선물한 죽전이 120일도 안 된다면, 그토록 권력욕이 강한 남자에게는 그 누구도 편히 쉴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만나 도망쳤다.

진시황 후승과 육승이 탈옥했다는 소식을 듣고 분노하며 “내가 여승과 이 사람들을 아주 잘 대해줬는데 그 사람들이 사실은 뒤에서 나를 비방하고 한번은 함양의 유학자들에게 사람을 보내어 물어보았는데, 그 중 어떤 사람들이 말도 안 되는 말을 해서 사람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황제는 관련 부서에 “악한 말”을 퍼뜨리는 몇몇 학자들을 체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모진 고문을 받으며 이들은 서로를 비난하고 진시황을 비방하는 460여 명의 유학자들을 '물었다'. 진시황의 명령에 따라 460명이 넘는 유학자들이 함양에 생매장되었습니다. 이것이 기원전 212년에 발생한 '유교의 함정' 사건이다.

후성과 육성은 진시황으로부터 불멸과 의술을 구하라는 명을 받은 연금술사였지만, 그들은 순수한 유학자가 아니었다. 그들은 불로장생약을 찾지 못할까 두려워 도망쳤지만, 진시황에 대한 그들의 평가는 과녁에 맞지 않았습니다. Ying Zheng의 탈출을 틈타, Xianyang의 분노한 청년들은 460명 이상의 사람들을 단번에 매장했습니다.

유자들의 장례에는 또 다른 점이 있는데, 진시황이 전서와 관서로 글을 통일했기 때문에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비방하고 있었다_. 진시황은 세상 사람들이 이에 순종하지 아니하여 유학자들을 선양*으로 불러들여 700여 명을 불러 신하로 모시고, 비밀리에 이곡의 따뜻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참외를 심으라고 명령하였다. 잘 익은 겨울이었고 사람들은 "리산은 실제로 겨울에 멜론을 재배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진시황이 죽기 전에 방문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학생들이 모두 계곡에 도착한 후 토론을 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모든 것이 땅에 쓰러지고 그들은 부서져 죽었습니다.

리산 구기는 나중에 불려졌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유교의 고향"이라고 불렸던 "구덩이" "유교 계곡". 조사 결과 산시성 린퉁에서 남서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켄그루 계곡은 좁고 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시황이 리산에 유교를 묻은 것이 실제로는 선양에 유교를 묻은 실수라고 생각한다.

동한 초기에 위홍이 쓴 기록으로 다른 고서에는 출처가 나와 있지 않다.

그러나 위홍은 한나라 때 유명한 학자였다. 엄밀한 역사가이자 주석가인 한나라의 광무제는 이 서문에서 이 문제를 폭로했다. 더욱이 진시황의 『선양상서』 서문에 유학자들의 장례가 기록되어 있다. 위홍리산에 기록된 것과는 위치, 인원수, 매장 방식 등이 다르다. 이렇듯 진시황은 유교라는 용어가 두 번이나 언급됐다. 유교'는 진시황이 죽은 지 100여 년이 지난 서한 초기의 고전에 등장한다.

양홍상은 유명한 소금과 유교 학자 그룹과 논쟁을 벌였다. 철회의 : "선비들은 업적이 없지만 말을 많이 하지 않고, 닮지도 않습니다. 도둑보다 옷을 많이 입는 것은 예로부터 괴로운 일이었습니다. 공자는 Yu Lujun이 세상에서 그것을 사용한 적이 없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WHO. 많은 사람들이 첫 번째 사진을 찍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왕은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불태웠으며, 구덩이에서도 사용하지 않았다. "

상홍양의 눈에는 유학자들은 말만 할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예로부터 악을 행해 온 도적들과 다름없다. 그러므로 노왕은 공자를 쫓아내고 버렸다. 왜냐하면 그는 첫 번째 쥐처럼 매끄럽고 현명하며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없기 때문입니다.

진시황이 유교의 글을 불태워서 그들의 말이 퍼지지 못하게 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나중에 유향은 『사기』에서 진시황이 “유생들을 가두어 죽였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위전국정책 서문에는 위(魏)·금(金)나라 시대에 등장한 공안(孔審)의 서문이 담겨 있다. 서문에는 “진시황제에 이어 고대 경전을 파괴하고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히며 천하의 학자가 되었다. 그는 도망쳐 해산됐다”고 적혀 있다. 책과 굴욕적인 유교'.

'무역 유교'는 서한 시대에 처음 등장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진시황의 판결을 뒤집었다. Zhang Taiyan, Gu Jiegang 등과 같은 사람들은 진시황이 유교를 속인 것이 아니라 그가 한 일이 실제로 "연금술사"라고 믿었습니다.

고서 상서에서 사마천은 진시황이 "유교를 가두기 위해 책을 불태웠다"고 말했고, 진시황을 비방한 후승과 육승은 유학자가 아니라 두 사람이었다고 폭로했다. 진시황의 비약을 특별히 연구한 연금술사." 더욱이 '포유학'은 진시황이 죽은 지 100여년이 지나서야 등장한 용어였기 때문에, '포유학'은 서한 학자들이 분노하여 진시황에게 부과한 거짓 용어여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진시황의 폭정에.

그러나 진시황의 판결을 뒤집은 사람들은 『사기』의 학자 전기에 나오는 세세한 부분을 무시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를 괴롭힌" 후에 큰아들 부소(富蘇)가 "천하가 처음으로 안정되었지만 먼 땅은 아직 안정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공자의 법을 외우고 있는데 오늘은 모두 법의 심판을 받았으니 세상이 불안해질까 두렵습니다. "그 말은 이제 세상이 안정되었고 멀리 있는 사람들이 믿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 유학자들은 공자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폐하께서 그들을 엄중하게 처벌하셨으니, 온 세상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불안해할까 두렵습니다.

이때 진시황은 가장 불쾌한 말을 듣지 않았다. 이 말을 듣고 화가 난 부소를 함양에서 몰아내고 맹천군을 북방군에서 감독할 것을 부탁했다. 이로 인해 모래 언덕이 계속해서 변경되었습니다.

진시황의 선양 유생 포집에 대한 사마천의 상세한 묘사에는 그들을 일반적으로 '유자'라고 기술했을 뿐, 포집된 사람들이 모두 유생이라는 점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복소가 훈계할 때 "학생들이 공자의 가르침을 암송한다"는 의미를 설명했다. .

물론 진시황은 귀신과 신을 좋아해 사람들을 여기저기로 보내 주술을 구하게 했기 때문에 일부 유학자들은 그와 사랑에 빠져 연금술사가 되어 영광과 부를 얻었습니다. 진시황이 항복한 '학생' 중에는 연금술사인 유학자가 많았을 것이므로 사마천은 진시황이 '시와 책을 불태워 마술사를 가두었다'고 말했다. 어쨌든 당시의 연금술사들은 대부분 학자들이었고 준유학자라고 볼 수 있었다.

제자들의 공자 낭송을 보면 진시황이 항복한 '제자들' 중에 마술사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이 공자를 낭송하는 유학자임을 알 수 있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을 괴롭혔다"고 말한 것은 부당한 것이 아니다.

진시황이 계략을 써서 남을 속이는 연금술사들을 모두 가두었다면, 이 사건이 유학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고, 이번 사건이 사회적으로 끼치는 영향은 그리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함정에 빠뜨린 사건' 이후 유학자들은 성자가 됐다.

사마천이 보기에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함정에 빠뜨린 것은 '육학'에 대한 사람들의 학문에 치명타였다. 예술' 당시. Chen Sheng의 봉기 동안 산동 유학자들은 Chen Sheng의 봉기 군대에 결연히 합류했습니다. 공자의 8대 손자인 공복(孔富)이 진승(陳興)의 주치의가 되었고, 나중에 진승(陳興)과 함께 죽었다. 진생은 비록 이주노동자에 불과했지만 이들 유학자들의 도움으로 열흘 만에 자신의 정치적 권력을 확립했다. 유학자들이 군주와 신하들의 명예를 무시하고 진승을 따라 모반한 이유는 진시황의 문화절대주의 정책으로 인해 학문 연구의 권리를 박탈당하고 생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결국 진승을 따라 진나라의 폭정에 맞서 무장항쟁의 길에 나섰다.

진시황은 세상 사람들을 속이고 세상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들을 괴롭혔다. 그제서야 우리는 "재는 아직 차갑지 않았고, 산동은 혼란에 빠졌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시황이 유교를 매장한 지 불과 4년 만에 진시황의 '세계에 전승'하는 꿈의 기반이 무너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