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 헤어 장식의 차이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 헤어 장식의 차이
대칭형식
이런 발식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로 줄곧 사용되어 왔으며, 역대 모두 채용되었다. 그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이중 헤어스타일' 과' 헤어 스타일' 이다. 쌍헤어스타일' 은 주로 궁녀, 여종의 헤어스타일이다. 진시황은 궁녀에게 헤어스타일을 빗고 멜빵 셔츠를 입으라고 명령하고 청나라까지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위에서 두 가닥으로 나누고, 양쪽을 빗고, 양쪽을 묶고, 두 개의 큰 상투를 묶고, 이렇게 양쪽을 대칭으로 놓는다. 대칭으로 찔러 처지게 할 수도 있어 민간 처녀에게 좋다.
"이발"
이것은 일종의 아동 머리카락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그것의 모양 때문에, 그것은 "커트" 라고 불린다. 그 모양은 머리카락이 두 가닥으로 나뉘어 대칭적으로 두 개의 추골로 묶여 머리의 좌우에 놓여 있고, 상투를 틀어 작은 꼬리털을 뽑아서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늘어뜨리는 것이 역대 어린이 머리카락의 주요 헤어스타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매미 귀밑머리와 보귀밑머리는 헤어스타일이 아니지만, 각종 헤어스타일은 모두 두 가지 귀밑머리를 곁들여야 한다.
기록에 의하면 매미 묘는 위문제 조비의 궁인 모경추가 지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귀밑머리는 귀밑머리를 매미 날개처럼 가늘고 투명하게 빗어서' 매미 귀밑머리' 라고 부른다. 고시에서 여성들은 늘' 운무사' 라는 말을 한다. 얇은 매미 귀밑머리와 두툼한 헤어스타일의 조합과 대비가 여성의 헤어스타일을 풍성하게 한다.
역대의 시기적절하지 않은 백묘와' 옥부지' 는 궁중 빈궁이 백묘를 가져야 하고 명문 귀부인도 백묘를 가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박의 관자놀이는 관자놀이로 귀를 가리거나 귀의 절반을 가리는 예의관자놀이다.
여성의 가장 흔한 헤어스타일은 빗질 법칙에 따라 위의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링에서 더 많은 헤어스타일은 롤빵, 핀, 디스크, 원, 꼬임, 매듭 등 다양한 빗질 방법에 따라 빗질 할 수 있으며 왕조, 신분, 나이, 성격을 조합하면 더 좋은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당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당단석성은' 집품' 에서 "고조궁에는 부분 롤빵, 반롤빵, 롤빵 등이 있다" 고 썼다. 명나라 궁전, 이중 루프 왕 시안 롤빵, 회부작 롤빵, 귀비 걱정 롤빵. 읍원에는 부드러운 롤빵과 롤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장안성에는 얽히고설키고, 놀라고, 가족롤빵, 일본 롤빵이 있다. 이 밖에 화장대, 신당서, 중국 고금 노트에도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에 대한 묘사가 있다. 문화재 고고학자들은 당대의 묘장에서 출토된 도회와 석각 벽화에서 고서에 묘사된 헤어스타일을 본 적이 있지만, Xi 안 동교 당장안평강방, 서교 이전방 삼색요에서 출토된 도회발식은 집중적으로 다양하다. 지금 당대의 장안 삼채가마 도자기와 그 발식을 소개하여 당대의 여성의 다채로운 발모식에서 당대의 사회의 번영과 개방을 투시하고 있다. 촉국금수: 주로 촉금, 촉수, 직금, 자수를 경영하며 브랜드 품질을 이념으로 기예가 뛰어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헤어 스타일:
헤어스타일은 여성 머리의 중요한 장식으로 외관의 미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고대 여성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다채롭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단순에서 복잡까지, 복잡에서 단순으로 번갈아 가며 바뀌었다. 기록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만두와 핀' 은 100 여종을 기록했다. 이 머리카락들의 이름은 헤어스타일과 보석의 의미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닉네임은 많지만 편발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약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트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롤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떤 것은 머리 위에 서 있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늘어져 있고, 어떤 것은 떨어지고, 여성 자신의 머리카락은 제한되어 있으며, 늘' 가발' 과 장신구로 장엄하고 화려하다. 한 무제 때 요지태후가 회의에 왔을 때 선녀의 머리핀은 각각 다르고, 고환은 높고, 황제는 관후궁을 본받아' 고환망선롤빵' (1) 이라는 이름을 붙인 뒤 각종 보석, 금비녀, 풍비녀, 나청으로 장식했다고 한다. 이런 고환헤어스타일은 1 ~ 9 가지 헤어스타일로 가장 존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황후, 후비,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영락궁 벽화 속 87 신선, 옥녀의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너무 화려하지 마세요.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 () 나라와 진나라 ()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한나라 이후 신선 헤어스타일로 숭배를 받았고, 유명 벼슬녀도 채용했다.
그 형식은 높고, 비슷하고, 매달려 있고, 머리 윗부분이 있고, 양면이 있으며, 수량은 임의로 결찰되고, 변화가 많고, 응용이 유연합니다.
2. 비틀림
이것은 한말이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는 한 손으로 계획한 것으로, 나중에 서로 제사를 지낸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꼬아서 머리를 감는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견입궁할 때 궁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매일 화장을 할 때 뱀은 모두 두루마리로 정형화되어, 견모방 후 상투를 틀었다. 매일의 텅스텐은 뱀 모양의 변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뱀' 이라고 불린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어서 여신과 방을 떠나지 않은 귀염둥이에게 적합하다. 이런 헤어스타일 변화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어 머리 위, 머리 쪽, 머리 앞에서 비틀 수 있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편안하며, 특히 고대 벼슬녀 회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디스크 스택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의 그림, 조각, 묘실 벽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측천의 손녀 영태공주 이회현의 묘벽화에는 겹이 쌓여 있는 만두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자는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한다. 등, 그 모양은 높이 솟아 있고 떨어지지 않고, 번호는 롤빵입니다. 장안이 한 시대를 풍미했을 때, 이런' 만두' 는 주로 접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방법은 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묶은 다음 엮기, 접기, 접는 등의 방법으로 상투를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이나 이마, 뒤통수에 놓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장식성이 있어요. 왕어양의 시에서 "청소라가 텅스텐처럼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칭찬했다. 접시가 접히는 방법에 따라 각종 달팽이를 만들 수 있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단 백자 보석 상자
4 단계: 거꾸로 스타일
단락의' 품품' 에 따르면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중 공주가 엉덩이를 빗는 것으로, 수당 시대에도 유행했다. 화장대 이야기' 에는' 당오덕이 엉덩이를 반쯤 빗고, 엉덩이가 등을 돌리고, 엉덩이를 가르는 것' 이 기재되어 있다. 되감기는 머리를 높이 모아 뒤집는 것도 상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모아서 실크로 묶은 다음 몇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번역하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어떤 빗은 새의 날개를 펴는 모습을' 경찰비 롤빵' 이라고 하고, 어떤 빗은 단칼이나 쌍칼로 짜는 모습을' 롤빵' 이라고 하며, 어떤 빗은 여러 가닥의 머리를 꽃무늬로 만들어' 백화' 라고 부른다. 여러 가지 형식과 수법이 있는데, 모두 긴밀하게 결합되어 뒤척였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귀부인, 공주에게 많이 쓰이며, 방을 나가지 않은 소녀는 늘 상투를 붓고' 연미' 또는' 부분 롤빵' 이라고 부른다. 역대 이름은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비슷해서 스타일링 시 융통성 있게 변화하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5. 가시 매듭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고대 여자 헤어스타일 중 가장 흔하고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역대 왕조는 모두 채택했고, 연장기간이 가장 길며, 상주 (), 진한 (), 수당 (), 송대 (), 원대 (), 명대 (), 청대 () 에서 모두 있었다. 다만 헤어스타일의 고평이 낮고, 전중좌우 뒤의 척추 변화가 다르다. 이런 헤어스타일을 빗는 방법은 머리를 머리나 머리 옆이나 이마와 뒤통수에 묶고, 묶고, 한 추로 묶고, 두 추에서 세 추까지 감아 머리 위나 양쪽에 똑바로 세우는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그의 아내 손수는 절추를 머리 쪽에 놓아 떨어뜨려 "상투를 떨어뜨린다", "양신화장" 이라고도 한다. 한때 유행했던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머리를 한 추로 말아' 신흥 롤빵' 이라고 불렀다. 우렁찬 아내 맹광은 자신의 엉덩이를 빗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① 이 헤어스타일들은 모두 결형의 변화이다. 빗질하는 방법을 익히면 다양한 추만두를 바꾸거나 만들 수 있어 스타일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상투는 대부분 기혼 청녀에게 쓰인다.
머리장식
1, 걸음걸이
한 가지 도보는 구슬과 옥이 달린 머리핀이나 머리핀이다. 고대 여성들이 걸어다니기 때문에 치맛자락은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정할 수 있지만, 파도에 매달린 펜던트는 흔들리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크게 풍요롭게 한다. 춤을 추는 사람은 대부분 지위가 고귀한 여성이다. 소재가 고급스럽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스타일링이 예뻐서 이런 머리 장식은 일반 여성이 쓸 수 있는 게 아닙니다.
2. 화성
왓슨은 상투나 이마 앞에 꽂힌 머리 장식이다. 홍루몽' 스틸컷에서 왕희봉의 룩을 보면 전형적인 금비녀 (조양오봉주) 와 왓슨을 볼 수 있다.
3. 빗
빗은 고대에는 꼭 필요한 머리장식이었다. 특히 여성들은 몸을 떠나지 않고 거의 빗을 수 없었다. 시간이 길면 빗질하는 풍조가 형성된다. 참빗은 빗보다 밀도가 더 큰 빗 도구로, 처음에는 털비늘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었다.
4. 헤이
여자는 열다섯 살이 되면 성인이 된다. 이 해를 복년이라고 한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상투를 고정하는 머리 장식이다. 리브' 는 한 여자가 15 살 때 한 여자를 위해 상투를 빗고, 부적을 꽂고, 의식이 끝난 후 벗는다.
5. 빵
상투를 올리는 것은 상투를 올리는 발전이며, 상투를 고정하는 역할도 한다. 장식 프런트 엔드, 식물 (화초), 동물 (피닉스, 공작새), 상서로운 물건 (여의함) 등으로 조각해 금, 옥, 상아, 대모 등 귀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으며, 공예도 점점 풍부해지고 조각, 조각, 판화가 있다
6. 머리핀
많은 사람들이 고대 여자 머리 장식과 비녀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사람들은 보통 "1 피트를 머리핀으로 하고, 2 피트를 머리핀으로 한다" 는 간단한 차이를 사용한다.
머리핀과 머리핀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을 수 없다. 홍루몽' 에서 설보채 판단은' 눈 속에 묻혀있는 노빌' 이다. 어떤 사람들은 왜 금비녀와 함께 눈밭에 묻히지 않는지 의아해한다. 왜냐하면 단 한 명의 비녀가 있지만, 두 개의 비녀가 있는데, 이는 보비녀가 죽었을 때 한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